퍼블릭에프알

꽃파당 4회 줄거리뷰, 김민재 가출한 이유=사랑 안믿는 원인? 마훈 형 죽음 전말, 세자 시해사건 재수사 이수, 최낭자(이연두)의 비밀? 공승연 댕기, 팔찌 본문

기타/tv

꽃파당 4회 줄거리뷰, 김민재 가출한 이유=사랑 안믿는 원인? 마훈 형 죽음 전말, 세자 시해사건 재수사 이수, 최낭자(이연두)의 비밀? 공승연 댕기, 팔찌

ForReal 2019. 9. 24. 23:05
반응형

꽃파당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칼든 사람과 개똥이(공승연 분)의 모습을 본 마훈(김민재 분)


4회에서는, 마훈이 이형규 선비 혼사를 다르게 바라보는걸 알려줬습니다. 


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임현욱


JTBC 꽃파당


4회

줄거리 리뷰


수줍음 작약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내 옆에 있어라" 진심 튀어나온 마훈


  같은 고향의 산적들에게 접근한 개똥이. 개똥이가 여자 소개 시켜준다고 영업하니 산적들이 잡아왔던 노루 뒷다리살을 칼로 잘라주던 참이었어요.

  마훈이 늦게서 상황을 알고 민망해집니다. "이제 더 이상 있을 곳도 없는데" 하는 개똥이에게 "내 옆에 있어라" 말해놓고 자신도 당황해서 가버리는 마훈.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왕 이수(=김수)



# 자신을 숨기는 왕 이수, 세자 시해사건 재수사


  궁녀들과 술래잡기를 하고있는 이수. 영의정이 오자 이수는 "앞으로 저는 이렇게 살것이니 영상대감께서 수고해주시지요"합니다. 사실 이수는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허나 아무도 지키지 못하실겁니다. ... 철저하게 자신을 숨기는 것이 시작입니다."를 내금위장에게 들었던였어요. 


  세자 시해사건에 대해 안 이수가 의심을 품어요. "한낱 도적떼가 국본을?"  (+1회에 나온 배우 고수=세자)


  이후 대신들이 시해사건에 대해 묻자 "전하께서 가진걸 쓰십시오"하고 내금위장에게 배운대로 이수는 세자를 '내 형님'이라면서 좌상에게 재수사를 명합니다. 뒤통수 맞는 영상.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최낭자


# 빨랫감 여인 최낭자, 뒷바라지 후 쫓겨났었지만 


  이형규 선비가 그 여자를 못잊은게 분명하다고 혼사를 반대하는 개똥이. 마훈은 그럼 니가 설득하라해요. 사흘 내에 실패하면 꽃파당 나가기로, 성공하면 정식매파가 되기로 약속하고요. 


  도준이 기방에서 빨랫감을 받아가는 여인에 대해 소문을 통해 알아냅니다. 여자는 최지영. 알고지내던 집안이고 혼인을 약조한 사이. 이형규 공부할 때 뒷바라지해줬는데 과거에 합격한 이후 이형규의 엄마에게 쫓겨났다고 해요.


  매파들과 개똥이가 최지영을 설득하러 가지만 "저 때문에 도련님을 불행하게 할 수 없습니다."하는 최낭자. 개똥이는 서로 못잊는걸 알고 이도령 설득하겠다 해요.


JTBC 꽃파당 방송화면

도준(변우석 분)



# 장터에서 또 만나는 강지화x도준


  좌상의 집. 큰아버지 큰 딸 서윤이가 집에 머물게 되니 강지화에게 잘 보살펴주라해요. 강지화가 서윤을 데리고 장터에 나갑니다.


  그런데 장터에서 날아가는 강지화의 장옷ㅋㅋㅋㅋㅋㅋ 그걸 도준이 잡아돌려줘요. 도준은 "우리 어디서 보지않았소?"하고 강지화는 무시하고 갑니다. 이후 도준은 강지화 어깨에 다가가 강지화 머리에 댕기 색을 대어보기도 하죠. 강지화의 심장소리가 나고요. ㅋㅋㅋ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마훈이 가출한 이유? 마훈의 형이 죽은 이유?


  좌상의 집에 가는 영상. "우리 사돈을 맺어보는게 어떻겠나?"묻지만 좌상은 매파하는 아들을 언급해요. 신경전하는 두 사람.


  과거. 마훈의 형 마준은 자신이 종 부부를 엮어줬다 자랑하고 과거 보러 떠났었지만 시신으로 돌아왔어요.


  영상은 마훈에게 "그건 내 실수였다", 마훈은 "아니요 그건 살인이었습니다."해요. 그리고 마훈의 형이 죽은 이야기가 나오죠.


  마훈의 영 마준은 과거시험보겠다고 나가서 매파를 했고, 화나서 종 부부를 갈라놓으려했던 영상. 마준은 자신이 종인첫했고, 남편 종에게 자신 분장을 시켜서 두 사람을 도피시켰어요. 영상대감은 그 노비를 죽여서라도 데려오라고 명령했고 수하가 착각해서 종으로 변장한 아들을 죽인거였어요.




  그리고 마훈이 가출한 이유는. 종 부부를 영상이 죽이려고 하자 남편인 종이 아내는 죽여도 자기만은 살려달라고 하는걸 봤던 일때문이었어요. (+ 매듭이 풀어지는게 보였죠ㅠㅠ) 마훈의 형의 목숨이 담보가 된 사랑이 그렇게 금방 변했던 것을 마훈이 확인한 것.


  마음은 금방 변한다고 생각해오던 마훈이었죠. 개똥이는 이 일을 듣고 안타까워합니다.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좌상대감



# 좌상과 마훈의 만남


  좌상과 영상은 서로의 아들과 딸 내리깎으며(?) 신경전을 하죠. 


  좌상은 마훈을 따로 만나 이형규 일을 물어요. 성균관 장의였던 이형규를 끌어들어 성균관유생 마음을 얻고자하는 걸 읽어내는 마훈. 이형규와 좌상의 조카 서윤을 맺어주려는 것.


  아버지와 마훈이 만났단 얘기를 들은 강지화가 몸종에게 마훈에 대해 몰래 알아오게합니다. 매파란 말에 어이없는 강지화.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이선비(지일주 분)


# 벽창호는 누구였는지 생각케 하는 마훈, 설득 그만둔 개똥이에 변하는 이선비


  마훈은 얘기해요. 김수 마음이 꼭 벽창호같아서 거절했던 이야기와, 정작 벽창호가 나라는걸 알아서 들어줬던 이야기를 하며 "도망가는 이선비의 마음을 먼저 생각해 보아라."하고 개똥이에게 알려줍니다. 


  개똥이는 이형규 선비에게지영 아씨가 직접 지은 혼례복을 전해주죠. 행복했으면 좋겠다 한 말도 전하고요. 두 사람을 그려 선물한 개똥이. 이형규는 가장 행복했을 때가 최낭자와 함께 있던 때라는걸 깨닫습니다. 그리고 마훈에게 자신을 도와달라해요. 

  최낭자와 혼사 진행하기로 하는 꽃파당. 정식매파가 되는 개똥이.


  댕기를 고르는 마훈이 있었죠. 그건 개똥이에게 주게될까?했는데 당연했죠. 밤에 나와보라고 개똥이를 부르는 마훈. 머리를 댕기로 묶어줘요. 또 정식매파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의 열쇠도 개똥이가 받죠.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끌려가는 마훈, 김수=왕 알아보고


  그런데 그 때 관군들이 찾아옵니다. 내금위장이 속한 관군. 스스로 눈을 가리고 함께 가는 마훈. 


  도준은 정보를 알아와 마훈에게 말했죠. 김수네 빚을 누군가가 와서 두 배로 갚아줬다는걸요. 마훈이 어서 김수가 어떻게 됐는지 알았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요. 내금위장도 확인하고 스스로 눈을 가린걸 마훈은 이미 모든걸 눈치챈 듯 했죠. 


  마훈 앞에 대장장이적 옷을 입은 김수가 들어왔지만 마훈은 무릎꿇고 말해요. "그간의 무례를 용서해주십시오 전하."




+ 예고편에 마훈과(?) 결혼하려는건지 왕과 결혼하려는건지(?) 여하튼 좌상의 딸 강지화를 알아보려고 개똥이가 규수인척하는 것 같죠. 강지화의 성질을 개똥이가 알게되는것같고요? 또 김수는 마훈에게 어떤 부탁을 또 하게 될까요? 김수의 부탁을 거절하는 마훈인것같은데 ㅠㅠ 개똥이 잊으라하는데 ㅠㅠ


+ 빨리 마훈이 왕의 혼처를 두고 조선 대 사기극 하는 이야기가 보고싶어집니다 


+  어려서부터 눈썹이 없어 고민이라는 남자에게 "심어야지요"하고 심어주는 고영수도 있었죠. ㅋㅋ ㅋ


+  개똥이는 마훈을 데려나와 빨래를 밟게 시키면서 위로합니다. "아 똥 밟았네"생각해온걸요. 꾹꾹 밟으라 알려주던 개똥이가 넘어질뻔하자 마훈이 안아서 잡아줘요. 벚꽃이 내리고요ㅋㅋ


JTBC 꽃파당 방송화면


+ 마훈이 사랑을 안 믿는 이유가 형때문인것같아서 설득될 수 있을까 했는데 그 이야기를 보니 그럴 수 있었겠구나 느껴지더라고요. 게다가 어린 마훈의 분노의 눈물이 단번에 이해시켜줬죠. ㅠㅠ (아역배우 최승훈)


+ 마훈 형 죽을 때 종의 팔에서 끊어진 팔찌는 1회에 나왔죠. 마훈의 형이 묶은 동심결 매듭. 사람의 마음이 묶인다는 의미였지만 종의 팔찌는 끊어졌죠. 마훈이 여전히 팔찌를 갖고있던 이유는 '사랑은 없다'를 기억하기 위해서였을까요? 단지 형을 기억하는 건줄알았는데


+ 최지영 역에 배우 이연두


+ 월화 밤 9시30분 JTBC 방송하는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꽃파당4회리뷰 #드라마꽃파당4회줄거리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 #고원희 #박호산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