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꽃파당 5회 줄거리 리뷰, 서지훈에 밤동무 접근 궁녀 세아 의심! 고원희-공승연 질투 시작? 윤동석 대감 손창민? 무당 이세영 코믹, 최진혁 특별출연 종사관 10월1일 결방아니고! 본문

기타/tv

꽃파당 5회 줄거리 리뷰, 서지훈에 밤동무 접근 궁녀 세아 의심! 고원희-공승연 질투 시작? 윤동석 대감 손창민? 무당 이세영 코믹, 최진혁 특별출연 종사관 10월1일 결방아니고!

ForReal 2019. 9. 30. 23:06
반응형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마훈(김민재 분)을 부른 이수(서지훈 분), 왕임을 알아챈 마훈.


5회에서는, 이형규 선비 엄마의 반대를 막으려는 꽃파당이 나왔습니다. 강낭자 혼사 작전이 보였죠! 여러 특별출연 배우들도 있었어요. 


극본 김이랑

연출 김가람 임현욱


JTBC 꽃파당


5회

줄거리 리뷰


비밀스런 사랑 나도바람꽃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이수(서지훈 분)



# 개똥이를 지켜달라 부탁하는 이수, 개똥이에 심장뛰는 마훈


  마훈은 내금위장 문석의 얼굴, 궐에서의 냄새, 대비의 비녀, 왕의 승하 날과 김수가 사라진 날짜를 통해 김수가 왕이란걸 추측했던거였어요.


  이수가 개똥이를 찾자, 마훈은 왕이 된거 알려봤자 개똥이 마음만 아프거라며 개똥이를 죽었다 치고 잊으라 합니다. 이수가 계속 부탁을 하자 마훈은 힘도 없으며 후궁으로라도 앉힐거냐 묻습니다. 이수는 말해요. "데려올 것입니다. 제 곁에 둘 것입니다. 힘을 기를겁니다. 개똥이를 제 곁에 두어도 되는 힘을. 그러니 그 때까지 저 대신 개똥이를 지켜주십시오."




  마훈이 집에 돌아가자 걱정하던 개똥이 어디갔었냐며 마훈을 끌어안아요. 심장이 뛰는 마훈. 마훈은 개똥이에게 말할까 고민합니다. 



JTBC 꽃파당 방송화면

도준-개똥이



# 좌상댁 강낭자 혼사 먼저 맡으려는 마훈


  꽃파당 매파들이 이형규의 집에가 빨랫감 처자 지영 얘기를 꺼냅니다. 그러자 선비의 엄마는 다른 매파 사월을 불러요. 꽃파당은 선비엄마가 혼사를 원하는 좌상댁 강낭자의 혼사를 먼저 맡으려 합니다. 


  그 때 이선비의 납채가 먼저 들어간다는 소식이 들어오고, 마훈은 뭔가 생각해냅니다. 규수역할을 하게되는 개똥이. 그리고 한 낭자의 이름을 빌리는 마훈. 다도를 직접 알려주죠. 도준은 걸음걸이도 알려주고요. 고영수는 개똥이의 고생한 손에 구박 못하고 말없이 꾸며주죠. 


  마훈은 이수의 부탁이 떠올라 개똥이에게 규수로 살지 않겠냐 물어요. 개똥이는 오라비도, 수도 기다려야하니 지금처럼 살거라해요. 


JTBC 꽃파당 방송화면

다도회



# 다도회에 가 정보 알아보는 개똥이, 강낭자 딴혼사 성공


  꾸미고 나온 개똥이를 보고 심장이 뛰는 마훈. 


  개똥이가 다도회에 갑니다. 온차만 배워왔는데 냉차를 마시는 다도회. 게다가 개똥이가 차를 따르게되고 냉차를 차 식히는 숙우에 담는걸 강지화가 보지만 개똥이는 이렇게 하면 향이 더 좋다 넘어가죠. ㅋㅋ


  도준이 연기시킨 무당이 강낭자에게 접근해서 "혼례가 곧 장례식이 되겠구나. ... 서낭당에 가 기도하면 동남쪽에서 귀인을 보내줄것."하게 합니다. 다도회에서 개똥이는 강낭자가 몰래 갖고있던 책을 훔쳐보고 이상형을 알아냈었죠. 이후 서낭당에서 이상형 남자(최진혁 분)를 강낭자와 만나게 해주죠. (또 다시 벚꽃타임)ㅋㅋㅋㅋ (종사관의 연인) 강낭자와 그의 혼사를 성사시키는 꽃파당.


JTBC 꽃파당 방송화면

강지화(고원희 분)


# 개똥이, 강지화의 눈엣가시 되나?


  강지화가 그의 옷에 음식을 쏟은 여종에게 화나서 손찌검을 하려는 걸 보고 개똥이가 얼룩을 지워주니, 강지화는 마음대로 못하게 만드는 개똥을 불편해했고요. 게다가 시장에서 도준이 고르던 댕기를 개똥이가 하고있는것마저 보게되죠. 



JTBC 꽃파당 방송화면

이수-내관


# 내금위장을 보내는 이수, 그 곁에 궁녀가 비녀로 접근?


  궁에 돌아가 괴로워하는 이수. 

  내금위장이 병마절도사로 울산까지 가게됩니다. 눈물을 참으며 그를 보내는 이수. 영의정이 이수를 이빨빠진 호랑이로 만든 것. 내금위장은 자신을 보내고 그들을 안심시키라했었어요. 


  그런데 어머니 유품인 비녀가 사라졌어요. 청소했던 한 궁녀가 정리하다가 나왔는데 따로 보관해뒀다면서 줍니다. "소중한 이에게 줄 비녀다. 내 손으로 꼭 전해줄것이다" 이후 비녀를 훔쳤던 궁녀가 밤중에 왕의 침실에 갑니다. "네가 원하는 것은 주지못할것이다"하는 왕. 궁녀는 자신이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하의 밤 동무가 되어드리겠습니다"합니다. 궁녀의 이름 '새아'를 묻는 이수. 


JTBC 꽃파당 방송화면

개똥-마훈


# 마훈에게 굴러온 개똥이, 과격 잠버릇?


  나갔다가 함께 자게된 마훈과 개똥이. 개똥이가 자다가 또르르 굴러와서 마훈 얼굴과 입술박치기를 합니다. 꼼짝 못하는 마훈. 






+ 윤동석대감 누굴까요? 설마 개똥이 아빠? 그 엉망이 된 가옥이 개똥이네 집같죠?


+ 좌상은 적임자를 찾다가 윤동석 대감 이야기를 꺼내요. 그리고 거지들 사이에 끼어자는 한 지저분한 선비(손창민 분)가 나옵니다. 거지들이 모여있는 집인데 선비는 자신이 뒤집어진 집 주인이라고 하죠. 이 사람이 윤동석대감이겠죠? 


+  마훈이 맘에둔 여자를 다른 사내에게 맡기는 일때문에 고민하는데, 도준은 사내로서 매력이 없어 안심하고 맡긴다는 뜻이라하죠.


+  좌상은 딸 지화에게 "내 너의 간택단자를 넣을까한다"합니다. 이후 지화는 춘심에게 정보꾼을 데려오라 시키고요. 정보꾼 도준이 지화에게 가는거겠죠? 




+ 헐 ... 과연 궁녀에게 이수가 마음이 흔들릴까요? 나중에 그렇게될거같죠? ㅠㅠ 옆에 있는 사람이랑 사랑할것같죠...ㅠㅠ마훈x개똥이도 그렇고 (왠지 슬픈데) 

+ 뭔가 궁녀가 비녀가 가져간거 계획적인거 아닐까요? 영의정이 내관도 자신 편으로 만들려고 하는걸보면 궁녀 새아도 의심돼죠. 그리고 이수는 주인공인 개똥이의 사람같은데 세아가 음흉한 핑계처럼 들리는 밤동무라면서 접근하니까 반갑지 않았죠ㅋㅋㅋㅋ (개똥이의 눈으로 드라마를 보고있었다는걸 깨닫게되는데...)


+ 결혼식 노래 한국판 bgm 재밌죠


+ 무당(이세영 분)연기하다가 부끄럽사옵니다ㅋㅋㅋ이장면 웃겼죠. 



+ 배우 최진혁 특별출연ㅋㅋㅋㅋㅋ ㅋㅋㅋㅋ인데 갑자기, 예고없이 멋있는 종사관이 나타나서 좋은의미의 쇼크줬죠.ㅋㅋ


+ 꽃파당 10월 1일 화요일 결방 아니고요, 방송시간 연기에요. 꽃파당 6회는 10월1일 11시에 방송한다고 해요. (뉴스룸 방송후에)


+ 월화 밤 9시40분 JTBC 드라마 <꽃파당>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꽃파당5회리뷰 #드라마꽃파당5회줄거리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 #고원희 #박호산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