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실제 인권위원회가 모델? 달리는 조사관 몇부작- 원작 소설- 작가감독- 인물관계도? 이요원vs최귀화 중립-인권 싸움? 공감통쾌 기대! 본문

기타/tv

실제 인권위원회가 모델? 달리는 조사관 몇부작- 원작 소설- 작가감독- 인물관계도? 이요원vs최귀화 중립-인권 싸움? 공감통쾌 기대!

ForReal 2019. 9. 18. 18:54
반응형



  달리는 조사관, 수목 OCN 시리즈가 새로 시작합니다. 지난 주 미스터 기간제가 막을 내리고 새로운 드라마를 광고했는데요. 배우 이요원-최귀화 등이 보이고, '인권'위원회란 말이 들렸죠? 사건 속에 숨겨져있던 평범한 사람의 억울한 목소리에 공감해주는 <사람 공감 통쾌극>이라고 합니다. 


  아래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인물관계도-몇부작-작가감독-원작 정보 등을 담았어요. 



OCN 달리는 조사관


인물관계도

몇부작

작가-감독-원작

?





# 달리는 조사관 인물관계도? 


  아래 인물관계도에는 우선 국가인권증진위원회 사람들이 아래에 보이죠.


  그리고 위엔 한윤서의 실종된 아버지와 도와준 장동석 형사도 있고요. 또 배홍태의 사법연수원 동기 오태문도 있어요.





  주인공인 조사관 한윤서(이요원 분)은 냉정하리만큼 중립을 유지하는 조사관. 정반대 성격의 홍태와 티격태격. 그리고 가정사와 얽힌 슬픔이 있다고 해요. 


  조사관 배홍태(최귀화 분)는 정의감을 가졌지만 막무가내 행동파, 온기어린 인물. 법도 사람을 위해 존재해야한다고 생각하며 적법-불법을 넘나든다고 합니다. 


  조사관 김현석(장현석 분)은 열혈 에이스였지만 현재는 조직생활 밴 소심한 과장. "어쩔 수 없는거면 미련접자"


  위원장 안경숙(오미희 분)은 개혁적-진보적 사고. 판결에 냉철하지만 후배들을 아낀다고.


  사무관 부지훈(김주영 분)은 고시패스 엄친아. 인권변호사로 활동중. 법률자문 담당.


  조사관 이달숙(이주우 분)은 솔직하고 통통튀는 신입 조사관. 공과 사 구분. 부지훈을 좋아한다.


  한편 오태문은 욕망과 야심으로 가득 찬 인물이라고 합니다. 




# 달리는 조사관 원작, 현장의 작가가 썼다? 

# 가해자의 인권이 보이는 이야기?


  달리는 조사관은 원작 소설이 있다고 합니다. 같은 제목의 소설이라고 해요. 2015년 발간된 저자 송시우의 소설로 400쪽으로 구성된 책이 현재도 판매중이에요. 


  원작 소설은 실제 국가인권위원회의 조사국을 모델로 가상의 기구 '인권증진위원회'를 배경으로 한다고 해요. 작가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공무 중이라 리얼리티가 있었다고 하고요. 소설에서도 인권침해와 차별행위에 대한 진정을 조사하는 조사관의 활약상을 통쾌하고 그린다고 합니다. 


  또 조사관이긴하지만 경찰과 달리 공권력을 동원할 수 없는 한계가 있다고 하는데요. 얼마전에 한 드라마 조장풍이 떠오르는 면도 있죠. 


  작품에서는 "피해자=선인, 가해자=악인"의 이분법이 아니라 인간으로서의 기본 권리 침해에 대한 걸 다룬다고 하네요. 가해자로 온 사람의 권리도 보이는 이야기가 나올까요? 또 소설에서는 사건 해결이라는 목표에 가려 매몰될뻔한 인권에 집중하는 점이 다르다고 하네요.



# 김용수감독의 연출, 달리는 조사관


  드라마는 극본 백정철-연출 김용


  김용수 PD는 칼과 꽃, 적도의 남자,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 감각적인 연출로 매니아들에게 알려진 감독이라고 합니다. 


포스터 스타일 재밌죠

홈페이지에 A컷있어요ㅋㅋ


# 달리는 조사관, 몇부작?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몇부작 드라마인가하면요. 14부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미니 시리즈 드라마의 길이대로 2달간 방송합니다. 9월 18일 시작해서 11월 7일 마지막 방송 예정이에요. 8주동안 방송할 것 같고요. 16부가 마지막회 될 듯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겪는 문제를 보며

달리는 조사관들의 해결에

얼마나 공감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 수목 밤 11시 OCN에서 방송하는 드라마 <달리는 조사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달리는조사관인물관계도 #달리는조사관몇부작 #이요원 #최귀화 #장현성 #드라마 #달리는조사관원작 #OCN #tv #방송 #달리는조사관등장인물소개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