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영상미 더crazy,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1회, 백종원 터키 케밥 식당-카이막 맛집 어디? 쾨프테-이시켐베초르바스-탄투니 일요일밤 공격하는, 스푸파2 제작진 카메라 감독-음악감독 누구? 본문

기타/tv

영상미 더crazy,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1회, 백종원 터키 케밥 식당-카이막 맛집 어디? 쾨프테-이시켐베초르바스-탄투니 일요일밤 공격하는, 스푸파2 제작진 카메라 감독-음악감독 누구?

ForReal 2019. 9. 23. 01:14
반응형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1화 

방송 시청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스푸파2 첫 회에서는, 터키 이스탄불에 가서 다양한 먹방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시즌1처럼 감각적인 영상-음악에 정성스러움까지 묻어나와서 몰입할 수 밖에 없었어요. 물론 백종원의 입담도요. 



스트리터파이터2


1회

시청후기




# 첫 제목 서식


  스푸파2는 한 외국의 거리에서 어디인지 알려주지않은채 컵을 젓는 백종원의 손에서 시작했어요. 그리고 힌트와 함께 "터키의 이스탄불에 왔습니다."말하죠. bgm이 커지고요. (심장이 뛰기 시작하는데)



  이스탄불의 한 케밥 집에 간 백종원의 모습이 보였는데요. 고깃덩어리의 크기가 그 집의 자존심이란 재밌는 이야기도, 또 저 고기를 쌓는 과정까지도 보여줬죠. 소고기 가득, 양고기 가득한 장면에 흥미가 당겼고요.

  이 큰 고기의 케밥집은 KARADENIZ DONER 입니다. ( 케밥집 주소 :  Sinanpaşa, Mumcu Bakkal Sokağı No:10, 34353 Beşiktaş/İstanbul, Turkey) 베식타스 탁심 광장과 가깝다고 해요. 



  또 방송에서는 '이스켄데르 케밥'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백종원이 나왔죠. 자신의 '최애 케밥'이라하면서요. 이스켄데르 케밥은 케밥의 한 종류로 " '되네르(Döner)'기계에 구운 뒤 여기에 '피데(Pide)'라는 구운 빵과 토마토소스, 요구르트, 녹인 버터를 곁들인 것"이라고 해요. 백종원아저씨가 케밥이 왜 세로로 매달려있는지에 대한 되네르 방식 설명도 재밌게 해줬고, 영상도 이해를 쉽게 해줘서 흥미롭게 시청했습니다. 물론 bgm 열일했고요. 이스켄데르 케밥을 먹은 곳은 <Dönerci Celal Usta>입니다. 여러 분점이 있어요. 



또 밤길을 걸어 타북 필라브를 먹으러 가는 백종원도 나왔죠. 



특히 그 다음 날 빵의 유혹이 강했는데요. 

전통 화덕으로 굽는 빵이 보였습니다.

특이한 밀가루 공정(?)의 모습부터 보여줬고요.



  이번 화에서 가장 무슨 맛일지 궁금했던 건 바로 이것. '카이막'이었죠. 생크림과 버터의 몇 배 맛있다고 설명하는 백종원이었죠. 알것같으면서도 모를것같은 그 맛이 더 호기심을 폭발시켰어요. 백종원이 카이막을 먹으러간 이 맛집은 Borisin Yeri 입니다. (카이막 식당 주소 : Şehsuvar Bey, Ördekli Bakkal Sk. No:19, 34130 Fatih/İstanbul, Turkey)


  재밌었던건 카이막을 먹는 모습을 침 흘리면서 시청했고, '부럽다,  혼자먹고 너무하네'를 반복하며 생각하던 중이었는데요. 그 때 백종원아저씨 왈 "약오르죠?"ㅋㅋㅋㅋ 했죠. 시청하면서 찔리게 만드는 킬링파트였어요. ㅋㅋ



  또 이 식당에서 메네멘이란것을 주문해서 먹기도 했죠. 달걀에 토마토를 넣고 볶은 요리라며 신혼때 이 냄비를 사갔던 썰도 털어놨고요. 그리고 그 냄비는 그랜드 바자르가서 살수 있다 설명했고요. 또 그랜드 바자르에서 파는 물건들을 영상으로 보여줬는데요. 양탄자,주전자같은 모습. 여행가고싶어지게 했습니다. 



  그랜드 바자르에 가면서 "사람많은데 가면 꼭 있는 것"이라며 터키의 길거리 음식을 소개해주기도 했어요. 길거리에서 조개를 까먹는 모습이 어리둥절했는데요. 터키인들은 길거리에서 '홍합밥' ='미디예 돌마'를 먹는다고 했죠. 홍합 안을 갈라서 향신료와 밥을 넣고 쪄서 길거리에서 파는데 손님에게 레몬을 뿌려서 줬죠.

  길거리 음식이 해산물인 모습이 뭔가 생소하고 짜릿(?)하게 다가오기도 했어요ㅋㅋ



  그리고 디저트 종류의 '돈두르마 카다이프'를 먹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생소한 모습의 파이인데 피스타치오 넣어 구워서 시럽에 담갔던 것이 아래에 있고 그 위에 터키의 쫀득한 아이스크림이 올려져있다고 했죠. 맛이 궁금했어요. 

  터키 사원안의 가게라고 하죠. 



  또 탄투니를 먹으러 간 백종원도 보였습니다. 에크멕 빵이나 위와같은 반죽피(?) 라바쉬에 싸먹는다고 했죠. 양념한 고기가 들어가는데 어떤 양념일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식감은 또 상상이가서 입맛을 당겼고요. 백종원이 탄투니를 먹은 식당 suat usta mersin tantuni 이고요. 분점이 여럿있는 것 같은데요. 아마 주소는 (Katip Mustafa Çelebi, Tel Sk. No:1, 34433 Beyoğlu/İstanbul, Turkey)인것같아요.

  또 리와인드하며 특수한(?) 밀에서 온 모습을 보여줄 때도 화면이 재밌었죠. 



쾨프테를 먹는 모습도 나왔죠. 으즈가라 쾨프테와 치이 쾨프테라면서 두 가지에 대해 설명도 나왓고요. 고기 굽는 모습이 입맛을 당겼고요. 매콤한 소스와 먹는데 어떤 맛일까 궁금해지기도 했습니다. 피야즈 살라타스도 함께 먹는 모습이 궁금했고요. ㅠㅠ

  으즈가라 쾨프테를 먹은 식당 'Köfteci Arnavut'입니다. ( 쾨프테 식당 주소 : Ayvansaray, Çiçekli Bostan Sk. 2-6, 34087 Fatih/İstanbul, Turkey)



  또 공원에서 행상인과 접선해서 치이 쾨프테를 먹는 장면도 재밌었죠. ㅋㅋㅋ 특히 이 때 화면이 좋았던 것이 채소가 가득들어있는 치이쾨프테인데 마침 실외에서 먹어야하는 음식이라서 청량한 화면으로 나오는데 약간 힐링이었어요 ㅋㅋ



스푸파 시즌2에서도 예쁜 화면 많았죠. 위와같은 급 유리구슬 화면도 일요일밤의 시청자 감성을 돋궜고요ㅋㅋ 




마지막으로 터키의 해장국이라며 내장탕 '이시켐베 초르바스' 시식을 보여주는 백종원. 내장부위를 크게 다져서 수프(?)같은 모습으로 나오는 음식이었죠. 쫄깃한 내장의 모습과 국이 있으니 후루룩 쩝쩝 먹을 수 있을것같아서 또 침 흘리게 했어요. 또 맘대로 향신료를 넣어서 자기화(?)해서 먹으란 설명도 있었죠. ㅋㅋ 터키 내장탕 식당은 'Lale Iskembecisi' 주소는 (Tarlabasi Bulvari, No:3 | Taksim, Istanbul, Turkey)


+ 2회는 베트남 하노이가 나오더라고요. 


+ 이것이 영상예술인것인가ㅋㅋ 하면서 기분좋게 보게되죠. 내용도 좋고 눈과 귀도 쉴새없이 돌아가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죠ㅋㅋ



+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제작진 정보 조금ㅋㅋㅋ


+ 스푸파2 연출 : 박희연 이지연 이희선 임경아 이지숙 박종석


+ 카메라 감독 프로젝트A 최찬규 박병준 안효일 구두환 (항공촬영 시네드론 정회식)


+ 음악감독 조요셉 / 음향효과 W.O.W


+ 요즘 홈쇼핑에 터키 여행상품이 나오던 것을 봤는데요. 스푸파2가 관계있을까ㅋㅋㅋ하고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 카이막 못 먹는대신에 .... 마트에 가서 버터x 고소한 치즈크림x꿀 섞어서 빵에 발라먹을 계획하고있어요ㅋㅋㅋ(물론 맛은 모르지만)



스푸파2 화면 소중ㅠㅠ


+ 일요일 밤 10시 40분 방송하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링크] 


#스트리트푸드파이터시즌2 #백종원 #스푸파2 #터키이스탄불 #터키먹거리 #쾨프테 #카이막 #터키내장탕 #맛집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