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날녹여주오 2회 줄거리뷰, 김원해-전수경의 형오빠 타임, 앵커 거래 윤세아, 황박사 해동! 2019에 온 지창욱x원진아 경악, 종이 주민증 무전기 폰, 이무생 통화 윤박사 누구? 강기둥 새타령 본문

기타/tv

날녹여주오 2회 줄거리뷰, 김원해-전수경의 형오빠 타임, 앵커 거래 윤세아, 황박사 해동! 2019에 온 지창욱x원진아 경악, 종이 주민증 무전기 폰, 이무생 통화 윤박사 누구? 강기둥 새타령

ForReal 2019. 9. 29. 22:36
반응형

날녹여주오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냉동실험 도중 의외의 상황이 발생하게 됐죠.


2회에서는, 제목처럼 주인공 미란-동찬(원진아-지창욱 분)이 '부활'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들이 만난 세상은 20년 뒤가 되어서 재밌는 상황이 벌어져요. 


극본 백미경

연출 신우철 최지영


tvN 날 녹여주오


2회

줄거리 리뷰


부활


tvN 날 녹여주오 방송화면

99년 나하영(채서진 분)


# 냉동실험을 비밀로 하는 예능국장


  연구실까지 프로젝트 관련된 모든게 사라졌어요.


  경찰이 수색을 합니다. 동찬의 가족은 난리나고, 조연출-FD는 가족에게 아무말 못해요.

  예능국장은 조연출에게 냉동실험에 대해 숨기게 합니다. 그리고 여자친구 하영에게 9시 뉴스앵커를 맡기며 입을 막죠. 마동찬의 실종 뉴스를 아무렇지않게 읽는 하영. 


  미란의 남동생 남태는 무슨 일 생기면 불라고, 달려온다며 줬던 호루라기를 불어봅니다.


  하영은 마동찬과 처음 만나고 사랑에 빠졌을 때를 떠올리며 우는 모습이 나오죠. 


  미란없이 대학 졸업하는 미란의 친구들. 한편 휴가나온 황병심은 미란이랑 PD랑 눈 맞은거 아니냐는 친구들의 말을 듣고 당황하기도합니다. 


tvN 날 녹여주오 방송화면

99년 동찬의 가족ㅋㅋ



# 부유하던 동찬의 가족, 냉동캡슐 사진 받은 미란의 가족


  동찬의 가족의 모습도, 미란 가족의 모습도 보였죠. 

  동찬의 남동생은 피아니스트(강기둥 분). 동찬 가족은 유람선에게 동식의 연주를 들으면서 파티합니다. 결혼은 머리 좋은 여자랑 하라며 선보라는 동찬의 엄마. 계산없고 순수해서 하영을 좋아한다는 동찬.

  미란은 강변에서 돗자리 펴놓고 라면먹고요.


  미란엄마는 "고미란씨는 살아있습니다."하고 냉동캡슐 사진을 받습니다. 또 이 사실을 비밀로 해달라, 기다려달라는 편지도 받고요. 


  시간이 흘러 실종전단을 돌리던 동찬의 가족들이 나이를 먹는 모습이 보입니다.

  마동찬PD 실종사건은 미제사건 창고로 들어가고요.


tvN 날 녹여주오 방송화면

깨어나는 미란(원진아 분)


# 깨어난 황박사, 해동제를 투여해 깨어나는 미란-동찬


  조연출 현기는 이제 예능국장이 됐어요. (이홍기 -> 임원희) 나하영 아나운서는 단독 앵커.(채서진 -> 윤세아) 냉동 난자 해동해 시험관 아기 출산하는 뉴스를 읽고요. 


  한편 황박사는 병원이 아닌 연구실 같은 곳 한쪽에서 치료중이었죠. 그리고 그곳에는 냉동캡슐 6개가 있었고요. 

  그런데 냉동연구 세미나실에서 경고 메시지를 받는 한 남자(이무생 분)가 있습니다. 그가 보는 cctv속 실험실의 황박사가 깨어나서 해동제를 만들고, 동찬과 미란에게 해동주사를 놓습니다. 주사를 놓고가다 쓰러지는 박사. 곧 심장이 뛰고 뉴런에 전기가 통한 미란과 동찬이 움직여요. 



tvN 날 녹여주오 방송화면

동찬의 남동생 동식(김원해 분)



# 늙어버린 가족-동료에 당황하는 동찬


  도시로 나갔다 쓰러져 병원에 실려가는 마동찬. 체온이 31.5도라서 간호사가 놀랍니다. 


  가족들이 병원에 달려와서 그대로인 동찬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아빠 얼굴이 "형" 부르죠. (+꼭 빼닮았다 싸우던 둘째아들이 아빠랑 똑같이 생겼죠ㅋㅋㅋㅋ) 늙은 동생들(김원해-전수경 분)이 "형" "오빠"해서 당황하는 동찬ㅋㅋㅋㅋㅋㅋ 


  마동찬은 촬영해야된다면서 예능국에 전화해달라 하고, 동찬이 깨어난걸 안 국장과 예능국장이 진실은폐한 것때문에 걱정하며 달려갑니다. 동찬은 늙은 현기와 국장 보고 또 당황.


tvN 날 녹여주오 방송화면

2019년임을 알게된 동찬-미란


# 비어있는 집, 2019라는 글자에 경악하는 미란


  실험실 나와서 버스에 타는 미란. 집에 가니 텅텅 비어있어요. 옆집 아줌마는 거기 살던 사람이 돈벌어서 재건축했다해요.

  미란은 경찰서에 가서 가족 찾아달라해요. 가방에서 나오는 99년 물품에 당황하는 경찰들. (76년생 종이 주민등록증ㅋㅋㅋ)

  경찰에게서 전화를 받고 달려가는 미란의 가족. 학교로 갔다는 미란. 


  학교로 가는 미란. 학생들의 이상한 줄임말에 그제야 2019라는 글자를 봅니다. 경악하는 미란-동찬의 모습으로 끝나요. 




+ 냉동된 6명이 있잖아요. 6명이 하나하나 천천히 깨어나서 에피소드 나오는거 아닐까ㅋㅋ생각도 들더라고요. 


+ 유람선에서 동찬 동색 마동식과 새가날아든다 동창의 예술혼 장면ㅋㅋ 웃겼죠. 그리고 아빠와 두 아들 3분할 표정 웃겼고요ㅋㅋㅋ (새타령 배경음악과 x 새대가리 얘기ㅋㅋ도 있었고요)  이 장면들이 왜 나오는걸까했는데 왜 나온지 나중에 병원에서 보였죠. ㅋㅋㅋ


+ 그럼 동식이 저혈압으로 쓰러지는건 뭘까요? 앞으로 동식(김원해 분)이 픽픽 쓰러지는걸까요? ㅋㅋㅋ 왠지 기대되죠. 


둘째아들 얼굴은 아빠 닮은거였고ㅋㅋ


+ 욕할 때 "얼어죽을놈"ㅋㅋ이 남다르게 들리는 드라마라니. ㅋㅋ 


+ 마흔이 되면 뭐할까 얘기하다가 미란은 꿈이 건물주고 5층엔 마음 착한 누군가에게 세를 줄거라고 했던 장면이 나오죠. 정말 건물주가 될 것 같죠? 가족이 부유해진 듯 보였죠? 어떻게 부자가 됐을까요? 편지를 보낸 사람이 도운걸까요? 5층에 동찬네가 들어가게 될까요?


+  메시지를 받고 실험실에 와서 놀라는 남자(+조기범 연구원인 듯 하죠? 배우 이무생 분). 그는 냉동실험체가 깨어났다고 어딘가로 전화하죠. 또 윤박사에게 연락하는 조 연구원 보였죠. 윤박사는 뭐고, 외국어로 연락하는 쪽은 뭘까요? 같은 쪽일까요? 그리고 조연구원 이 사람이 음모를 처음부터 알았을까요? 


+ 마지막에 나온 "I love you baby" 하고 나오는 노래 bgm는 1967년에 발표된 곡이라고 해요. : < Can't Take My Eyes off You - Frankie Valli and The 4 Seasons>


+ 토일 밤 9시10분 tvN 드라마 <날 녹여주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날녹여주오2회줄거리 #날녹여주오리뷰 #지창욱 #원진아 #드라마 #윤세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