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드라마 스페셜 : 웬 아이가 보았네, 들장미 뜻? 작가-감독-캐릭터-동자 아역배우-무슨내용? 외롭고 순수한 이들의 시골동화? 여자아저씨 태항호? 본문

기타/tv

드라마 스페셜 : 웬 아이가 보았네, 들장미 뜻? 작가-감독-캐릭터-동자 아역배우-무슨내용? 외롭고 순수한 이들의 시골동화? 여자아저씨 태항호?

ForReal 2019. 10. 4. 17:33
반응형


  2019 KBS 드라마 스페셜 두번째 작품이 방송하는데요. 배우 태항호가 보인 그 예고편 <웬 아이가 보았네>입니다. 아래 등장인물, 드라마 줄거리, 작가-감독 등 소개를 담았어요 !


  드라마는 '산골 외톨이들의 동화같은 이야기'라고 하더라고요. 


KBS드라마스페셜

웬 아이가 보았네


등장인물-배우

작가-감독?

무슨내용

제목 뜻 들장미?




# <웬 아이가 보았네> 무슨 뜻일까 ?


  '웬 아이가 보았네'는 김윤자의 곡 들장미의 첫 가사와 같습니다. 이 곡은 괴테의 시가 노래로 만들어졌고, 한국으로 번안되어 들어온 노래인데요.


  들장미의 가사는 "웬 아이가 보았네 들에 핀 장미화 갓 피어난 어여뿐 그 향기에 탐 나서 정신없이 보네 장미화야 장미화. 들에 핀 장미화 예쁜 가지 꺾으랴 들에 핀 장미화 꺾으려면 꺾어라 네 선물로 꺾어라 나는 너를 찌르리 장미화야 장미화 들에 핀 장미화"이죠.


  드라마에서는 '웬 아이'는 주인공 '동자' 고, 그 아이가 목격한 '장미화'는 정체불명의 사내 '순호'인걸까 추측을 하게 되죠. 그래서 드라마의 제목 한 마디에선 아이의 관찰-목격 동화(?)처럼 우선 느껴지는데요.


  한편 이후의 가사 그 뒤의 내용 장미가 꺾이는 내용이라서 설마 엔딩이 서글프게 만들까 추측도 되고요. 또 아이를 위해 장미화는 자신을 희생한다는 것도 추측이 되기도 하죠. 들켜선 안되는 꿈이 ...?


  여하튼 순호라는 사내가 '들장미'의 어떤 면이 있을거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웬 아이가 보았네, 등장인물-배우 소개?



동자

천계면 선머슴같은 소녀.

보호자는 알콜중독 할아버지뿐

친구없다.

연락이 두절된 엄마를 그리워한다


(동자역 배우 김수인은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하나뿐인 내편에서 여자주인공 아역. 그리고 다수 광고출연)



순호

야심한 밤 이사온 정체불명의 사내

험상궂은 외모지만 핑크색 가득한 집안

여자옷과 페디큐어까지?


(배우 태항호는 최근 보이스3, 황후의품격, 기름진 멜로 등에 출연. 예능 섬총사)






인복

동자의 알콜중독 할아버지로 아이 방치

(배우 김기천 은 최근 기묘한 가족, 염력, 조작된 도시 및 드라마 더뱅커, 나쁜형사, 검법남녀, 라이프온마스 등 출연 )



이장

동자 신경쓰이던 중 다 큰 남자집에 드나드는 동자를 알고 움직인다

(배우 임형준은 최근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장사의 신, 앵그리맘 등 출연. 영화 롱리브더킹, 너의결혼식, 범죄도시 등 출연 )



원미

소식끊긴 동자엄마

(배우 진경은 최근 하나뿐인내편에 홍주역으로 이 드라마의 감독과 함께 했죠. )



# 웬 아이가 보았네, 무슨 내용?



  드라마예고에는 건장하지만 성전환 수술이 목표인 '양순호'가 시골 버려진 집에 이사오는데요.


  그 집이 비밀 안식처인 열 두살 여자애 '동자' 양순호가 만난다고 해요. 



  동자는 친구들한테 "엄마아빠도 없는게"하고 듣고, 엄마 있다고 하지만 돌아오지않는게 보였죠. 외로운 모습이 예고에도 비췄어요. 



순호는 자신의 비밀을 들켜서, 동자의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기로 한다고 해요. 예고에선 "엄마 찾아줘"가 우선 들렸고요.





하지만 여자가 되고싶은 동자-순호의 공생이 동네 사람들로부터 의심을 사게된다고...



# 웬 아이가 보았네, 작가-감독-제작진?


  KBS드라마스페셜 <웬 아이가 보았네>는 극본 김예나 - 연출 나수지라고 합니다.


  김예나 작가는 <인형의 집> 집필. 나수지 감독은 <하나뿐인 내편> <인형의 집> 연출 이력이 있어요.


  촬영 허국회. 조명 정길용. 미술 김현강. 편집 임현진. 음악 오준성. 조연출 손석진 노수환 등




+  드라마는 외롭고 순수한 존재들의 만남으로 따뜻한 휴머니즘의 내용이라 하고요 힐링-동화라고 합니다. 예고에서 보인 화면도 동화처럼 다양한 컬러감이 보였죠. 순호에게, 동자에게 무슨 사연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 4일 금요일 밤 11시에 본방송하고 재방송도 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드라마스페셜 #웬아이가보았네 #태항호 #김수인 #진경 #KBS드라마스페셜2019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