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조선로코 녹두전 9,10회 줄거리뷰, 앵두 귀여움에 분위기 업! 언니 서방님 위기도? 환갑잔치 깽판 예고? 질투 김소현x장동윤 상탈키스, 강태오 목격? 고백 기침 뜻? 본문

기타/tv

조선로코 녹두전 9,10회 줄거리뷰, 앵두 귀여움에 분위기 업! 언니 서방님 위기도? 환갑잔치 깽판 예고? 질투 김소현x장동윤 상탈키스, 강태오 목격? 고백 기침 뜻?

ForReal 2019. 10. 16. 03:38
반응형

조선로코 녹두전 9,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한양에서 과부를 구했지만 살수에게 들키기 직전인 녹두(장동윤 분)였죠. 


9-10회에서는, 녹두와 동주가 서로의 곁에 있는 사람때문에 질투하는 듯한 장면들이 있었죠. 


극본 임예진 백소연

연출 김동휘 강수연


KBS 조선로코 녹두전


9-10회

줄거리 리뷰





# 가마에서 위기 벗어나는 녹두-동주, 서로의 옆에 질투?


  가마에서 여장하고 튀어나온 녹두가 일부러 잡혔다면서 살수과부를 먼저 보냅니다. (feat 3싸대기) 한편 진짜 과부는 율무에게 김과부의 친구인데 과부가 위험하다해서 관아에서 사람을 보내게 하죠. 그렇게 안들키고 잘 벗어나는 녹두와 동주.


  어색하게 한 방에 묵는 동주-녹두. 동주는 녹두와 마님의 모습에 씁쓸하고, 녹두는 율무와 동주를 질투합니다. 



# 율무에게 위기모면 고백해버리는 녹두


  말 두 필을 가져온 율무. 율무의 말과 녹두의 말 둘 앞에 선 동주. 동주가 율무 등에 타자 녹두는 질투나서 말에서 떨어진척하고 자신이 율무 뒤에 타죠ㅋㅋㅋ (김과부에게 고백하려고 상차려놓고 기다리던 부봉사가 그를 보고요. ㅋㅋㅋ 율무 좋아하는 기생들도 짜증내죠ㅋㅋ)


  갑자기 '서방님!'하며 앵두가 찾아오자 녹두는 위기를 모면하려 "저는 여인이기에..."하면서 율무에게 입맞춥니다ㅋㅋ 그러더니 율무-녹두 둘을 갈라놓고 술취해 "좋아해! 좋아한다고!"하는 동주. 


  (다음 날 어미와 딸이 남자 두고 싸웠다고 소문이 나죠. ㅋㅋ 또 율무는 녹두보면 도망치고ㅋㅋ 손을 잡느니 물에 빠지죠ㅋㅋ)



# 20년 전 광해, 살아난 아이, 사실을 숨겼던 허윤-정인저


  녹두는 과부촌에 다시 남자 모임을 갖는걸 보고 쫓아가 "전하께선 섬에서 있던 일때문에 나를 의심"하는 대감의 말을 들어요.


  20년 전. 자신의 아이를 죽이려하던 광해. 죽은 줄 안 아이를 정인저가 처리하러 갔는데 살아났어요. 그를 살려둔 허윤이고요. 허윤은 왕쪽보다 자신이 먼저 황태-정인저를 찾으려 하죠. 이후 황태와 녹두아빠의 집까지 찾아온 살수들이 누군가가 싸우는데 그가 허윤쪽 사람일까요?




# 서로의 마음을 확신하지 못하는 녹두-동주


  시체 안에서 살아있던 기억때문에 어두운걸 힘들어하는 동주. 녹두는 그를 보고 불 켜줍니다. 너랑 마님같은 사이나 이런거 하라는 동주. 오해 사실을 얘기 못하는 녹두. 


  단오입니다. 장터에서 남녀가 눈도 맞는 날이란 말에 설레는 녹두. 녹두가 할 말 있다하지만 동주는 소용없는 말은 안 듣겠다 해요. 율무때문인가하고 오해하는 녹두. 


상의탈의(상탈)키스 모습이 담겼죠

율무가 키스는 못봤어도 남자인건 봤겠네요

그래도 녹두가 과부촌에 있는건...

율무가 비밀 지켜준걸까요?


# 고백하는 녹두, 문을 여는 율무


  녹두는 결국 "나 좋아하는 마님같은거 없어."하고 동주에게 말해요. "근데 왜 이실직고해 이제서" "내가 너 좋아해. 그래서. .. 숨겨지지않는댔거든. 너는 그 자식한테 한번도 기침한 적 없어. 너는 그 놈 안봐. 니가 보는거 나야. 아냐?" 아무것도 모르면서 자꾸 그런거 묻냐는 동주에게 녹두가 입맞춥니다. 그 때 율무가 문을 열어요. 게다가 마침 목욕하고 저고리 안입고 있던 녹두. 또 율무가 데려다줄 때 앵두가 "오라버니"하고 말실수한 뒤였죠.ㅋㅋ


(+ 기침 뜻 :  "어찌 알 수 있습니까? 내가 누군가를 연모하는것을?"묻는 녹두에게  기침처럼 숨길 수 없는것이라 설명해주는 율무.였죠)



+ 예고편에 환갑잔치 깽판치러 가나봐요. 그런데 함정이라서 녹두가 구해주는 듯합니다. 또 정윤저-허윤의 만남도 보였죠. 떠나려는 동주를 잡는 녹두도 보였습니다. 


녹두는 남장하고 가짜 상처를 그린 뒤에 살수앞에서 자신의 거짓이 진짜처럼 소문내기도 하죠. 또 꼬끼리 훔쳐온 녹두를 과부들이 인정하고 회주에게 말하겠다 했고요. 다음 회에 환갑잔치 깽판 도와주면 완전히 녹두를 믿는걸까요?


+ 율무 말 뒤에 타서 얼굴대고 졸고있는 녹두 얼굴 표정이 웃겼죠ㅋㅋㅋ


+ "서방님아!"하며 앵두와 앵두아빠 황선생이 기생집에 찾아왔죠죠. 앵두 귀여웠죠 ㅋㅋ 율무가 하는 음식 다 달라해서 먹는 앵두ㅋㅋㅋㅋㅋ앵두 너무 귀여웠죠. 

+  녹두는 앵두를 데려와 안그럼 죽는다고 "언니"라 부르라 합니다. 앵두가 정혼했다 알고있다는 말에 동주는 어이없죠. 그리고 앵두와 동주가 은근히 견제(?)하는 것 같았죠ㅋㅋ 앵두를 질투해야하는 동주이기도ㅋㅋㅋ



+  궁 안에 피 흘리며 죽어있는 돼지. 광해는 배후를 밝히라 하고 대비가 누명을 썼죠. 광해쪽 사람들인 모의한 일이겠죠? 


+ 촬영지에 해미읍성, 장산숲, 치와산세트, 선운산, 담양 메타 테마파크, 수선루, 금원산 등도 있어요. 


+ 아역 : 박다연 조예린 서은율 


+ 엔딩에 나온 노래 ost 우지 - Miracle


+ 월화 밤 10시 드라마 < 조선로코 녹두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녹두전9회10회줄거리 #조선로코녹두전리뷰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정준호 #김태우 #드라마 #녹두전장동윤 #드라마녹두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