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배가본드 14회 줄거리뷰, 순백의 사리사욕 문성근vs백윤식! 사마엘 정리(제롬-조부용)와 에드워드박 또의심! 진실 반전과 시즌2 예약? 본문

기타/tv

배가본드 14회 줄거리뷰, 순백의 사리사욕 문성근vs백윤식! 사마엘 정리(제롬-조부용)와 에드워드박 또의심! 진실 반전과 시즌2 예약?

ForReal 2019. 11. 10. 00:28
반응형

배가본드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오상미가 감옥에서 풀려났고, 제시카리(문정희 분)가 차달건(이승기 분)에게 영상을 보냈죠.


14회에서는, 진실이 바뀐다는 이야기로 시작했죠. 또 홍순조 총리(문성근 분)의 욕망이 보였고요.


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


배가본드


14회

줄거리 리뷰




# "니들이 알고있는게 진실이 아니라면?" 묻는 제시카리


  목발 없이도 걸으면서 국정원에 돌아온 고해리. 환영받아요. 


  달건에게 제시카는 "난 비행기 떨어트리라 한 적 없어. 그 사람(마이클) 죽인것도 아니야. ... 만에 하나 니들이 알고있는 진실이 진실이 아니면 어떻게 할건데?"합니다. 결국 흔들리는 듯한 달건.


(+ 진실이 반전되는걸 보아 시즌2 예약일까요? ㅋㅋㅋ)



# 김우기에게 계획적 접근했던 제롬

# 제롬에 대해 조사하는 국정원 


  김우기는 정신병동 교도소에 있고, 제롬은 김우기를 겁줘요. 달건-해리가 김우기에게 질문하지만 김우기는 입다물다가, "살려줘. 제롬이 여깄어. 곧 니들을 찾아갈거야"소리쳐요. 


 (+ 김우기과 제롬의 과거 만남이 보였죠. 도박판에서 김우기가 위험할 때 제롬이 구해주며 계획적 접근. 마약도 가르쳤던 것. 김우기도 어떻게 보면 피해자인것처럼 보였죠?)


  해리는 훈이 영상을 국정원에 보내고, 국정원은 영상속 제롬에 대해 조사합니다.  제롬은 한국이름 박수찬. 프랑스 입양됐다 파양됐다고 하죠.





# 대통령 로비 폭로한 홍총리, 정국표와 대립시작


  병원에 누워있는 윤한기 민정수석. 그 옆에 온 국무총리가 윤수석에게 "새 역사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주겠다면서 대통령 자료 달라 회유합니다. 

  이후 홍총리는 윤수석에게 받은 제시카리가 정국표에게 로비했다는 녹취를 VIP 몰래 기자회견에서 틉니다. 제시카로부터 대통령에게 돈이 흘러들어갔고, "이 사건의 몸통은 정국표 대통령"이라 주장합니다. 


  홍총리의 기자회견을 본 정국표. "홍순조 니가 날 상대로 쿠테타를 일으켜 보겠다?" 

  정국표는 기자들에게 로비에 대해 모른다 합니다.


  이후 집무실. 파면한다, 탄핵한다 정국표-홍총리가 대립합니다.



# 홍총리 조부용, 홍변호사, 사마엘, 다이나믹사 관계는?


  조부용 기자 신문사에 가보니, 달건이 아는 그 사람이 아닙니다.


  가짜 조부용은 홍변호사와 함께 홍총리와 만나 대가를 받는데. 조부용이 "사마엘께서 총리님을 높게 평가하고 계신답니다."하자 총리는 "서울에 오신다고 들었는데" 대화하죠.


  또 홍변호사는 홍총리에게 "삼촌"이라하죠. (개족보라서 피 한방울 안섞였지만.) 두 사람의 대화가 재밌습니다. "다이나믹사만 노났네요." "그에 상응하는 대가가 있어야지" "리베이트 이빨도 안먹힐겁니다" "두고봐 내가 다이나믹 사를 어떻게 다루는지." 


 (+ 헐... 에드워드박은 정말 몰랐던 걸까요? 식당에서도 총리가 에드워드 무시하는걸 보면 직접 만난적은 없는듯했죠?)



# 홍총리 의심하는 달건-태웅

# 제롬과 대면하는 달건


  국정원은 오상미를 풀어준 안승태 판사 총리와 둘도없는 사이란걸 알아냅니다. 홍총리는 기자들 앞에서 유가족 하나하나에게 인사하며 여론을 얻는데, 달건은 쇼하는걸 느끼죠


  태웅(신성록 분)은 비행기 추락 뒤에 뭔가 정치적으로 얽혀있는 것 같다 느껴요. (대통령이 임기 중에 없어지면 국무총리가 권한대행될 수 있다면서요.)



  오상미는 어딘가에 3일안에 200억 안보내면 다 까발리겠다고 전화합니다. 이후 제롬에게 쫓겨 도망가던 오상미는 달건에게 전화합니다. "남편이 그 놈들을 협박했어요. 내가 증거를 가지고있으니까 날 죽이려고..."

  달건이 오상미의 통화를 듣고 가서, 제롬과 대면합니다.

  



+ 사라진 오상미. 납치된 김우기. 민수석 자진출두. 약먹는 정국표. 비행기 떨어트린 놈은 따로있고. 


# 사마엘 누굴까요? 에드워드 의심가요

  사마엘에 대한 언급이 몇개있었죠.

1. 사마엘은 제롬을 모로코에서 죽이려다 살려두고 현재의 제롬을 움직이는 사람이겠죠?

2. 그리고 가짜 조부용기자를 움직인 사람이기도 할까요? 짭부용이 한 일은 달건에게 '존앤마크사'의 짓이라고 알게 한거죠. 그런데 가짜조부용과 관계된 사람은 역시 에드워드박이 떠오릅니다. 조부용이 나타나고 사라질때마다 달건이 에드워드와 만났던것같아요ㅋㅋㅋ 

(+ 그런데 가짜조부용은 홍총리에게 돈을 받았잖아요....? 그럼 달건에게 알리게 한게 홍총리인걸까요? , 아님 사마엘과 홍총리의 연결책이 조부용이었을까요? )

3. 여하튼 사마엘은 시가를 피우면서 모니터로 지켜보는 모습이 나왔었죠?

4. 사마엘은 문신이 있는 사람이라고 했죠...? 이것때문에 사마엘-마이클여자친구-해리 이런 의심도 하게 되죠ㅋㅋㅋ(근거는 없어요)ㅋㅋ 아니면 마이클여친=미키이고, 미키가 사마엘의 말을 전달해서 사마엘로 의심받았을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사마엘은 에드워드...?ㅋㅋㅋㅋ




# 정국표도 홍총리도 순백의 사리사욕때문?

+ 정국표가 '강한 대한민국'을 찾던 이유가 어떤 이야기일까 궁금했엇는데요. 홍총리가 그것을 "순백의 사리사욕."이라 알려줫죠. 돈이나 다른 이윤때문이 아닌 100%권력욕 혹은 명예같은거겠죠? 윤수석이 편모슬하에서 자라며 가진 욕망과 같다하기도 했고요.

+ 홍총리는 자신의 목표가 "애국자. 진짜 애국자."했죠. 정말 애국자일까요? 하지만 대통령직을 놓고 대립하는 모습을 보면 홍총리도 결국은 순백의 사리사욕때문에 움직이는 것 아닐까요? ? 총리가 대통령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이 확실히 지위욕?권력욕?같은거였잖아요.(?) 생각해보면 정국표도 애국한다 말했고요. 홍총리 뭘까요? 결국 홍총리나 정국표나 두 사람이 같은거겠죠?


# 기자회견 내용 설명

+ 홍총리는 존앤마크사가 무역회사 '딥블루'(페이퍼컴퍼니)에 5억투자했는데 그 돈이 '아랍계 회사'로 흘러들어갔다고 얘기했죠. 즉 제시카->정국표에게 돈보내려고 돈세탁한것이에요

+하지만 정국표는 윤한기와 만나서 "10년만 자다가 일어나. 일어나면 큰 선물을 줄게."하죠. 이 계좌이름이 윤수석이라서 윤수석에게 뒤집어씌우려한거에요.


# 해리의 미인계?

+ 달건 만나러가는데 해리는 화장을ㅋㅋ(그린라이트) "차달건이 너한테 홀딱 반하면 어쩔낀데?" "걱정마 나 그런거에 익숙해서 괜찮아"ㅋㅋㅋㅋㅋ익숙해서 괜찮다하다니ㅋㅋ 


+ 해리가 괜찮다하는부분을 애드립성으로 재밌게 보고 넘겼었는데요. 다시 생각해보니 해리는 미인계에 능한 블랙요원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상상도 들고. 

+ 또 제롬이 계획적으로 김우기에게 접근했었고, 조부용이 계획적으로 달건에게 접근했던것처럼. 해리도 달건이 존앤마크사를 파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위해 달건에게 계획적으로 접근했을까하는 의심도 해볼 수 있더라고요. 혹시 제롬이 훈이의 영상에 대놓고 찍힌것도 애초에 달건을 움직인거였을지도 몰라요.... 에이 설마?


#

다과를 준비해놓은 훈훈한 분위기의 대통령 기자회견장 모습이 뭔가 실제와 닮은듯해 보는 재미있었죠. 기자가 훈훈한모습이 시청자에게 비판적인 시선도 갖게 했을 것 같고요.



+ 달건이 해리 업어주는데 비주얼 케미~_~크 배가본드 스핀오프로 멜로 한편 따로 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ㅋㅋㅋ


+ 제시카는 마이클 여자친구에 대해 사진을 전공하는 일본여자란것을 말했죠. (오노요코가 떠오르는데ㅋ) 해리나 미키를 의심했었는데요. 역시 이름이 일본인과 비슷한 '미키'가 범인?


+ 고해리(수지)가 사용한 화장품 PPL은 랑콤입니다ㅋㅋ


+ 영림키친바스 홈앤리빙 PPL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모델하우스가 배경으로 나왔죠ㅋㅋㅋㅋ 발걸음 아래에 타일 나오는데 탐나더라고요ㅋㅋㅋㅋ 긴장감 장면에서ㅋㅋㅋ


+ 14회 오프닝 맨처음에 나온 건물은 실제 국정원 항공촬영 모습입니다.


+ 촬영지 : 침례신학대, 국민일보, 사우스스프링스컨트리클럽, 예화원, 서울영상위원회, 국정원, 중소기업인력개발원 등


+ 토일 밤 10시 드라마 <배가본드>

+ 다음주 배가본드 또 결방일까요? 드라마 마지막에 "금요일밤 10시에"라고 나왔어요ㅋㅋㅋㅋ 15회의 방송일은 다음주 금요일(15일)일까요 그 다음주 금요일(22일)일까요? ㅠㅠ 아무래도 11월 15,16일 모두 결방이 맞을것같죠? 방송사 시청자게시판에 난리났던데 과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배가본드14회줄거리 #드라마 #이승기 #수지 #신성록 #배가본드리뷰 #베가본드 #이경영 #문정희 #김민종 #황보라 #장혁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