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녹두전 23,24회 줄거리뷰, 된장스킬 공신록 첩보! 녹두=광해 아들, 김소현 충격! 아버지 정체 본 장동윤! 쇳대-말장 뜻? 본문

기타/tv

녹두전 23,24회 줄거리뷰, 된장스킬 공신록 첩보! 녹두=광해 아들, 김소현 충격! 아버지 정체 본 장동윤! 쇳대-말장 뜻?

ForReal 2019. 11. 12. 00:11
반응형

녹두전 23,2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동주(김소현 분)가 왕의 얼굴(정준호 분)을 보게되며 끝났죠.


23-24회에서는, 역모를 막으려는 작전이 나왔는데요. 결국 진실을 마주하는 녹두-동주가 나왔어요. 


극본 임예진 백소연

연출 김동휘 강수연


KBS 조선로코 녹두전


23-24회

줄거리 리뷰



동주(김소현 분)


# 왕을 알고 충격받는 동주


  왕 앞에서 화살함을 들키는 동주. 하지만 반짓고리로 위장되어있습니다.


  왕의 얼굴을 본 동주는 자신과 겸상하고 얘기한 것에 충격받아요. 그런 동주에게 녹두는 왕에 대해 '두렵고 궁금하고 가여우셔' 아빠를 그리듯 얘기합니다.


  다음 날 율무는 동주를 말려요 "내달(=다음달)까지만 아무짓도 하지말거라"면서요. 그 말에 동주는 녹두가 걱정되죠. 율무는 "그 놈이 누군지 알고도 니가 이렇게 연모할 수 있을지 궁금하구나"얘기하고 가고요. 


  왕이 정윤저를 고문해도 입을 열지않아요. 왕은 허윤의 환영을 보고 쓰러져 앓아요.


중전


# 노리개 얘기 듣게 되는 동주


  녹두는 왕도 중전도 만나지 못하고 돌아섭니다. 녹두가 가진 옥 반쪽과 꼭 맞는 중전의 옥장신구. 동주는 녹두가 가진 반쪽 노리개를 봐요.


  중전이 노리개가 없어진걸 알고 중궁전이 난리납니다. 동주가 그를 보게됩니다. 중전은 자유로이 드나드는 방자 동주에게 노리개를 찾아봐달라해요.


쑥-녹두



# 숨겨진 공신록을 찾아내는 쑥과 녹두(feat.말장)


  능양군 쪽에서 역모를 도모하고있다는 증거를 찾으려는 쑥과부. 능양군에게 접근해 공신록이 있다는걸 확인하는 쑥. 쑥에게 능양군 서고 뒤에 쇳대(?)로 숨겨진 무언가가 있다는걸 듣는 녹두.


  녹두는 말장(된장)의 손자국을 보고 쇳대를 열 방법을 떠올립니다.


  기방에서 능양군 얼굴에 국물을 뿌리게 한 후 쑥은 그를 방으로 데려가요. 녹두가 몰래 능양군의 열쇠를 진흙에 찍어요. (복사한것ㅋㅋ) 쑥과부와 함께 쇳대의 금고를 열어요. 공신록을 찾아냅니다.


+ 쇳대 뜻 ?  쇳대는 열쇠의 정겨운 옛 말로 자물쇠와 열쇠를 아울러 일컫는 말

+ 말장 뜻 ?  메주덩이나 된장처럼 고체상태의 것을 말장이라한다고 해요.


왕-윤저


# 왕의 숨겨진 면 보게되는 녹두, 공신록을 넘기지 못하고


  깨어난 후 녹두가 걱정하며 찾아왔던걸 전해듣는 왕이 녹두를 부르게 해요. 


  왕은 정윤저에게 선왕도 백성도 자신을 버린 친구 윤과 윤저도 상처였던 얘기를 하죠.

  왕은 녹두가 찾아갔을 때 정윤저에게 칼을 들이대고 "아들이니 핏줄이니 낭만따위는 필요없다, 이 자리엔."하는 왕. 그걸 봐버린 녹두. 공신록을 넘기려고 간 녹두는 그냥 돌아서요 (헐...)


# 녹두=왕의 아들 알게된 동주,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다갈까 묻는 동주에게 녹두는 중요한 일이 있다고 하더니 며칠 뒤에 '내일 같이 가자'하죠. 약속 시간에 나타나지 않는 녹두.


  동주는 율무에게 녹두를 위험한 일에 끼우지말라 걱정하고, 결국 율무는 인내심이 바닥나요. (과연 얘기할 것인가...) 율무는 녹두가 왕의 아들이란걸 동주에게 얘기해버려요. 충격받는 동주


  늦게서 약속장소에 와있는 녹두. 녹두와의 시간이 스치고 결국 녹두에게 달려가 안는 동주. 

  진실을 알아버린 녹두와 동주는 말없이 눈물 흘려요.




+ 예고편에 왕 바로 옆에서 호위하는 녹두 보였죠...헐....ㅠㅠ 녹두동주 어쩌나ㅠㅠ


+ 마지막 장면 보니 녹두동주 불쌍해가지고...ㅠㅠ


능양군 율무(강태오 분)


+  하지만 능양군은 왕이 아들을 죽이려했던 패륜을 알리고, 녹두를 끌고가 왕이 직접 죽이게할 생각으로 앵두부녀를 잡아 약점으로 쓰려했죠. 하지만 이미 비어있는 연근의 집. 한편 부봉사와 앵두아빠가 능양군집으로 가서 난리를 쳐서 포도청을 부르고, 종사관 녹두가 황태를 추포했죠. 그리고 율무는 황태를 하룻밤만 가둔 이유가 공신록으로 일을 꾀하려 했던걸 눈치챈것같았죠?ㅜㅜ 능양군이 이제 반란 바로일으키게 되나했는데 예고편을 보니 아직 왕이 살아있었죠? 


+  녹두가 왕이 아들이란 얘기를 사부에게 하니 공손해지는 사부. ㅋㅋ


+ 동주가 애기씨인걸 확실히 안 노부부가 있었죠? 동주 위험해질까요?



+ 능양군 상상속의 붉은조명 화면 인상적이었죠. 


+ 쑥과부가 공신록데 도장찍어서 걱정했어요.ㅋㅋㅋ 직접 도장을 찍다니...불안한예감...했는데 그 종이 잘 찢었죠ㅋㅋ


+ 공신록 첩보 에피소드 조금 재밌었죠ㅋㅋ


+ 이번엔 계란 못주게 계란먹어버리는 앵두와 닭 눈 가리는 동주ㅋㅋㅋ

+ 말장에 손을 댄 앵두. 된장보관하는 방에 같이 있던 부봉사와 둘째 열녀ㅋㅋㅋ 


+ 녹두전 촬영지 : 고창 학원농장(꽃밭), 무장읍성(그네) 등


+ ost 박재정 - 햇살 바람 별빛 그대. 공개


+ 충격받은 동주가 회상할 때 나온 ost 왜 슬퍼가지고ㅠㅠ..('허각-너의 온기' 맞죠?)


+ 월화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조선로코 녹두전>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녹두전23회24회줄거리 #조선로코녹두전리뷰 #장동윤 #김소현 #강태오 #정준호 #김태우 #드라마 #녹두전장동윤 #드라마녹두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