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VIP 6회 줄거리뷰, 불륜녀=임신 미나의 산모수첩? 빨간약 파란약 고민, 거울공포증 다니엘 회장(이기찬) 신속 접대 장나라! 이청아의 껄떡남 사이다? 나정선 엄마 과거 바람? 본문

기타/tv

VIP 6회 줄거리뷰, 불륜녀=임신 미나의 산모수첩? 빨간약 파란약 고민, 거울공포증 다니엘 회장(이기찬) 신속 접대 장나라! 이청아의 껄떡남 사이다? 나정선 엄마 과거 바람?

ForReal 2019. 11. 20. 07:26
반응형

VIP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현아가 블라인드 뒤 누군가를 본 모습이 나오고 끝났었죠.


6회에서는, 정선 가족과거도, 중요한 브랜드 입점을 위해 뛰는 정선도 나왔죠. 그리고 빨간약과 파란약 사이에서 정선의 선택도 보였습니다. 


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VIP

브이아이피


6회

줄거리 리뷰


빨간 약 파란 약



# 가족을 버렸던 정선의 엄마?


  정선은 엄마가 입원한 병원에 가지만 차갑고요, 엄마를 비난합니다. "결국 엄마가 날 찾는 이유는 돈이야?" 

  7년 전. 엄마가 찾아와 결혼하냐며 봉투를 주고, 성준을 통해 정선부부를 만났고, 결혼식에도 왔죠. 마음이 열려가는 정선은 결혼식 끝난 후 정선아빠가 엄마에게 돈봉투를 주며 작별인사하는걸 보고 상처받았고요.


  딴 남자와 살겠다고 가족을 버렸던 엄마였습니다. 정선은 엄마를 기다렸었다는 얘기를 하며 "그 때 결심했어 난 절대 떠나지않는 사람이 되겠다고."하죠. (+ 성준에게 배신감을 느껴도 떠나지않는 정선이 될까요?) 


  하지만 잠든 정선을 가만히 바라보거나, 성준에게 곁에 있으라하는 정선의 엄마에겐 딸에 대한 연민과 애정의 눈빛이 보였죠?



# 티포네 회장의 방한, 타 백화점 견제하는 정선 활약


  성운백화점. 일주일 앞당긴 티포네의 다니엘 회장 방한. 부사장이 올해 제일 힘준 일, 입점계약때문에 하반기 사활이 달린 문제라 합니다. 유럽에서 가장 핫한 쥬얼리 브랜드 티포네로, 입점하면 아시아 최초 한정판 주얼리 입고 되는 것.


  정선와 유리가 다니엘 회장을 마중나가는데요. 이 때 라이벌 명일백화점 사람들이 계속 방해하고 뺐어가려고하는데요. 정선팀의 빠른 대처(한옥스테이찾기)로 회장을 뺐기지않는게 나오죠. (+ 회장에게 일부러 거울 보여줘서 쓰러트린것같이 보이기도 했어요)



# 빨간약과 파란약, 남편에게 직접 진실을 묻는 정선


  CEO가 되어 티포네를 매각할거라 몰래 남편을 배신할 계획 중인 회장아내 리아. 그 통화를 들어버린 정선. 하지만 다니엘은 거울공포증이 있는 자신에게 좋아한다고 해 준 사람이라면서 정선에게 모른척 해달라 부탁합니다. (정선은 다니엘에게서 본인의 모습을 봤겠죠?)


  스크린에 틀어놓은 영화에서 빨간약과 파란약 이야기가 나옵니다. (진실을 알 수 있는 빨간약. 믿고싶은 세계에 남는 파란약이라 하죠.) 파란약을 먹으면 편했을텐데하는 다니엘에게 "진실을 모르고 사는 삶을 과연 진짜라고 할 수 있을까?" 질문을 말하는 정선 "원하는게 뭔지에 달려있지않을까요?" 말하는 리아.


  이후 정선은 집에 가서 남편에게 '남편 여자' 문자를 보여주며 직접 묻습니다. "역시 알아야겠어. 당신이 만났다는 그 여자에 대해 알아야겠다고." 


# 미나의 산모수첩 vs 유리의 1년 병원비 수납 


  남편은 미나에게 돌아오라 합니다. "안돼 아직은 아냐"하는 미나.

  미나는 오피스텔에서 '산모수첩'을 꺼냅니다. (헐) 임신 11주. 수첩을 보던 미나는 오열해요. 


(+ 에이 설마 ...미나가 임신을 안 뒤 성준을 쳐다보는 시선이 나왔죠? 그래서 불륜녀임을 의심하게 했는데요. 그래도 성준을 믿고싶어요. 미나는 팀장한테 어떻게 말하나 쳐다본거였을 수 있잖아요? ㅠㅠ 미나는 불륜 아니고 남편 아이겠죠? 아이 생기면 일 못하기 때문이겠죠? 아니 남편에게 들어가지않는 이유가 임신때문일까요? 아니면 아이를 지울까말까 고민하는 상황같은거라서 임신을 한걸 들키지않으려고하는걸까요? 혹은 임신 알리지않고 최대한 휴직 적게하려고 그러는걸까요? 여하튼 승진해야하는데 끝까지 몰린 미나는 전담팀을 배신하게 될것같다는 슬픈 예감이 들기도 했죠.)



  요양병원에 가는 유리. 딸을 못알아보는 엄마가 있어요. 1년치 병원비 수납한걸 이야기하는 간호사들. "진짜 로또 된거 아니야?"



+ 예고편에 '지시한 일' 처리한다는 성주과 토하는 성준이 보이죠. 또 남편이 만나는 여자 알려준다는 문자가 보이죠. 


# 현아의 껄덕남 철벽 바이블

+ 차대리와 현아 대화도 재밌죠. 약간 껄덕남 거절바이블적 대사를 보여주는 현아 아닌가요ㅋㅋ "남자 싫어해요?" "원치 않는 관심에 불쾌감을 표하는데 남자 싫어한다는 그 개같은 논리는 뭐죠?" "날 싫어해요?"

+  바에서 곤란해보이는 현아를 돕는 차대리였죠. 현아는 "같이 놀 여자가 필요한 것 같은데 내가 지금 그런덴 취미가 없어요" 거절하죠. 철벽 시원해서 재밌게 시청한 장면이었어요ㅋㅋ


+ 그런데도 차대리가 앞으로도 계속 집적거릴지도?_? 차대리와 현아 사이에 무슨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해요. 차대리 진심은 역시 놀 여자가 필요한거같죠? 저번에 사채꾼들 왔을 때 도망가는 모습을 보면요!


+ 또 현아가 "(엘레베이터) 그 날 나 일부러 막았죠? 그쪽 뭐 알아요?"하자 말 못하는 차대리죠. 성준과 유리 봤을 때 차대리가 지레짐작하고 막은거겠죠? 성준이 자기같은 사람인줄알고(?)


+ 또 현아가 상우에게 설명하죠. 매년 매출 순서대로 블랙 다이아몬드 넘버가 매겨지는데 1~99번 고객만 초대하는 초특급 VIP행사가 티포네전. VIP 팀이 아는 이야기와, 그 안의 심리 상상할 수 있는 부분 재밌었죠.


# 거울공포증과 이유, 흥미up!

+ 또 다니엘 회장의 거울공포증도 무엇인지 궁금하게 지켜보게 했죠.  다니엘 회장은 거울공포증에 또 강박증같은 면모도 보입니다. 쥬얼리 컷팅이 86개가 아니라 87개라 10만달러 물리는 모습도, 잎을 세어보아도 피보나치 수열을 따르는 수학적 균형을 이룬다하기도 하죠. 그리고 그 이유는 말에서 보입니다. "완벽하고 균형있는걸 보면 마음이 끌렸어요. 전 불균형 덩어리잖아요." 했죠. 거울공포증의 이유겠죠? 자기 자신이 완벽하지않아서? 


+  성준 "자네같은 사람이 임원이 되면 그 자체로 변화의 상징이 될거야 실력으로 보여줘"했는데요. 임원이 되려고 분투하는 성준이겠죠? 아니면 부사장이 성준을 부리는 방식을 보여준 것?


# 유리의 숨겨둔 욕망 불안!

+ 회장 옆에있다가 쓰러져 상처난 유리. 피나는 발바닥에 반창고 붙여주는 정선이었죠. 유리의 정체가 내연녀일까봐 이장면 불안했죠.ㅋㅋ


+ 다니엘 회장의 정찬 초대에 가는게 맞다 얘기하는 온유리와 꺼림칙해하는 듯한 성준이 비추죠. 이 장면에 다시 유리를 의심하게 되는데요. 다니엘-유리와 눈을 칭찬하는 모습에선 의심때문에 불편한 심리를 자극하는 장면으로 보이기도 했어요.

+ 역시 출처 궁금한 1년 병원비를 납입하고, 허름안 옷장 속에 명품백을 숨기고 있던 유리는 엄마를 간호하면서 어려운 형편이지만 뭔가 드러나지않은 욕망이 많은 사람느낌이 있죠? 


# 예고편 토하는 성준, PC한 사람?

+ 다음 예고에 토하는 성준이 보이기도 하고, 또 '한 사람만 담는'다는 성준이 보이는데요. 그르 보아 성준이 불륜 할 만한 사람이 절대 아니고, 불륜하는 부사장을 보면서 토악질 나온거 아닐까요? ? 성준은 약간 PC한 사람 느낌이죠? 유리는 욕망에 부사장에게 달려가는데 올바른 성준은 오히려 유리를 말리는거 아니었을까요? ? 


# 마음이 만드는 사람 이야기?

+ 아버지에게 들은 "사람을 아름답게 하는건 외형이 아니라 표정이라고. 표정은 마음이 만들어내는거라고. ... 회장님은 충분히 아름다우세요"하는 정선이 나왔는데요. 마음이 만들어낸 아름다움을 이야기했는데요. 반대로 드라마처럼 의심이 만들어내는 끔찍한 상황과 통할 것 같기도 하죠? 사실 실재하는 걸 확인못한 것에 대한 의심이 정선을 잡아먹어가는 것 같잖아요?_?


+  정선은 엄마에게 나랑 아빠한테 왜그랬냐 묻고, 엄마는 "잘난 니 아빠 집에서 쪼그라드는게 싫었다. 도망치고싶었어. 그 때 그 놈을 만났지. 감정에 달떴지. 뭘 놓치는줄도 모르고."하며 후회했다 했죠. 정선이 불륜을 더 끔찍하게 여길만한 과거가 있었죠. 그나저나 정선 엄마 암일 것 같아서 무슨 일 또 생길 수도 있겠죠? 




+ 한옥 촬영지 어디일까요? 연천? 드라마를 보면서 한옥스테이 가고싶어졌죠.ㅋㅋ


+ 정선의 결혼장면 촬영지가 더 채플 웨딩홀이겠죠? 


+ 매우 이기찬-소이 특별출연. 배우 김미경. 


+ 월화 밤 10시 드라마 <VIP>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검색결과창에서 간판을 빼앗겼지만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브이아이피 #드라마VIP #VIP6회줄거리 #VIP리뷰 #장나라 #이상윤 #이청아 #곽선영 #표예진 #신재하 #남편의여자 #불륜 #내연녀 #비밀 #VIP추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