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검사내전 5회 줄거리뷰, 검사들의 고스톱? 문희숙과 타짜 정려원 몰입사땡 코믹 잠입, 차명주 가족사 예고! +촬영지 본문

기타/tv

검사내전 5회 줄거리뷰, 검사들의 고스톱? 문희숙과 타짜 정려원 몰입사땡 코믹 잠입, 차명주 가족사 예고! +촬영지

ForReal 2020. 1. 7. 14:34
반응형



검사내전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담당검사가 내가 아니었더라면'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5회에서는, '고도리'로 시작하는데요. 


극본 이현 서자연

연출 이태곤


JTBC 검사내전


5회

줄거리 리뷰





# 선도박장에 대해 알게된 진영 형사2부


  사택에서 고도리 치던 검사들은 짜장면 배달부가 오자 화들짝 놀라서 숨기죠. 그런데 이마에 화투장 붙이고 "누가 도박을 해요"하는 이선웅이ㅋㅋㅋ 오프닝부터 웃겼어요.ㅋㅋ


  이 배달부의 정체가 뭐길래 검사에게 훈계하는지 궁금해지는데요. 부인이 도박때문에 집에 안들어와서 찾아다녀서 그런 것이었죠.


  형사2부는 배달부가 말한 선도박장 잠입하기로 합니다. 


  배달부에게 선도박장얘기를 들은 뒤, 검사들이 사건을 청에 가져가는 장면에서 "사건은 어떻게 인지하게 되었나요?"에 답 못하고 머뭇거리는 장면도 웃음을 유발했어요.   






# 장만옥 계장 대신 잠입하게 되는 차명주


  잠입이란 얘기에 의문을 품는 차검사.


  형사1부 사람들과 잠입 가게되는 장만옥 계장. 그런데 도박한 배달원 아내 문희숙이 물안개 주방에서 일했던 사람입니다. 얼굴을 아는 장계장대신 차명주가 잠입하게 됩니다.


  그래서 선웅이 차명주에게 화투 가르치게 되죠. 하루만에 타짜가 됐고, 또 부장검사 앞에서 확인받는 장면 웃겼어요 ㅋㅋ


  차명주는 선도박장에 가기 위해 먼저 도박하는 사우나에 잠입하는데, 문희숙이 먼저 차명주 번호를 따고 함께 가게 됩니다.




# '이성'의 차검사, 도박에 몰입한 장면 코믹


  조폭과 연관돼서 도박장 진압할 때 제일 위험하다했는데요. 차명주가 도박판으로 가는 봉고를 타며 모험이(?) 시작되죠. 


  도청-위치추적으로 쫓는 형사2부는 신호가 사라진 후에 밤에 산을 타서 하우스를 찾습니다. (멋지게 하우스에 암행어사처럼 등장하는 클리셰가 아니라, 구두신고 산타는 장면 현실구도로 나오는 장면 재밌었어요ㅋㅋ)


  산 속의 하우스. 차명주가 본격 계산을 하면서 돈을 쓸어담는 것도 흥미로웠죠. ㅋㅋㅋㅋ 조폭들의 의심을 받는 위기도 있었지만 결국 차명주는 돈을 몰빵하고 딜러의 패가 오픈되기 시작합니다. 차명주가 몰입해서 다 같이 "사땡"을 외칠 때 검사들이 하우스에 진입하면서 차명주는 끝을 못보고요.


  2~4회의 그 차명주가 도박에 몰입해서 정신이 나간 모습도 웃음을 유발했고, 배경으로 흐르는 음악으로 장면이 코믹했죠ㅋㅋㅋㅋ


+ 에필로그엔 차명주가 여전히 오픈 못된 그 패를 꿈에서도 보죠ㅋㅋㅋㅋ 





# 명주야 부르는 아저씨 누굴까?


  '화투 패 중 무효로 만들고 재경기를 하게 만드는 패.... 우리 인생에도 그런 패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나레이션과 함께, "명주야" 부르는 아저씨의 목소리가 나오죠.


  차명주의 도박하는 아버지인걸까 의문을 갖게 되고요. 그 목소리는 누구일지, 예고속 차명주의 가족사는 어떨지 다음 회가 기대됐어요.




+ 예고편에 차명주의 가족사가 나왔죠. 맞고 사는 엄마? 선웅이 명주에 대한 오해를 푸는 것 같죠? 그런데 명주는 이번 사건에선 이성적이지않은 예고도 보였죠?


+  차검사의 집이 방배동 고급주택가였다 알고있는 이선웅이었죠. 대학때 여자친구 집에 그 근처라서 봤다고요. 그럼 차명주는 그 집 식모 딸 그런거였을까요? 기사 딸이라든가.



+ (고스톱 치면서 선웅이 딱밤 때린 건데 문희숙은 명주 상처가 남편에게 맞은걸로 착각하는 장면 웃겼죠. 속여야 하는 와중, 의도하지않았는데 상대가 의도대로 움직이는 상황이라ㅋㅋ)


+  도박이 어떻냐는 아줌마에게 김검사가 말리는 장면 웃겼죠ㅋㅋ 하지만 곧 남편이 찾으러 오자 니가 벌어놓은 돈 날리고 어떻게 거길 들어가겠냐하는 문희숙의 눈물은 연민을 자아냈고요.


+ 물안개 주방장은 위쪽에서 일했던 사람? ㅋㅋ 정말일까요? 


+ 검사내전 이대로라면 40부작으로 방송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흐르듯 술술 지나가서ㅋㅋ 약간 시트콤같은 분위기 때문인지 100부작일것같은 기운을 느끼며 시청하게 됩니다. 하지만 16부작이죠?


+ ost 영탁 '물안개 블루스' 추가. 


+ 사운드 좋아요~_~ 엔딩.


+ 검사내전 촬영지 일미장어구이, 동원비치아파트, 골드스파 해양심층수 사우나. 경남. 굴-멍게 수하식수산업협동조합. 스마일게이트 


+ 월화 밤 9시35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검사내전' 줄거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검사내전5회줄거리 #검사내전리뷰 #드라마검사내전 #이선균 #정려원 #김광규 #이성재 #전성우 #이상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