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6회 장현철-양혜승-글루미써티스 누구-나이? 93년 히트 ost 메탈 걸어서 하늘까지, 결혼은 미친짓이야(화려한싱글), 드라마 추노 바꿔? :원히트원더 특집 본문

기타/tv

슈가맨3 6회 장현철-양혜승-글루미써티스 누구-나이? 93년 히트 ost 메탈 걸어서 하늘까지, 결혼은 미친짓이야(화려한싱글), 드라마 추노 바꿔? :원히트원더 특집

ForReal 2020. 1. 10. 17:19
반응형



슈가맨3 6회에서는

슈가맨 100불 특집을 예고했습니다.


MC유재석은

'원히트 원더' 슈가맨들이 나온다 소개했죠.

한개의 곡을 크게 히트시킨

슈가맨들의 특집!


SNS와 댓글에선 6회 슈가맨으로

장현철-양혜승-글루미써티스를 추측하고 있었습니다.


장현철, 양혜승, gloomy30's는 누구일까요?

아래에 담았어요!


슈가맨3


6회

장현철 누구?

'결혼은 미친짓이야' 양혜승?

글루미써티스?





# 슈가맨3 원히트 원더 특집 기대!


  이번 주는 슈가맨 '원히트 원더' 특집이라고 했죠. 인터넷용어로 '한곡갑'인 슈가맨들이 나올것이 기대됐습니다. 그리고 이번 회는 세 팀? 세 명?의 슈가맨이 나온다는 것을 힌트 개수를 통해 알 수 있었죠!


최민수-김혜선



# '걸어서 하늘까지' 장현철

 "눈 내리는 밤은 언제나"


  먼저 가수 하성운과 유재석은 구름위를 걷는 사람의 그림을 그리면서 힌트를 줬습니다. 네티즌들은 '걸어서 하늘까지' 곡을 추리했고요.


  걸어서 하늘까지라는 노래는 메탈풍의 노래로 당시 가요톱텐 프로그램에서 5주 연속 1위를 수상한 유명했던 곡이라고 합니다. "눈 내리는 밤은 언제나" 첫 소절부터 그 시대를 바로 떠올려내는 곡이기도 하다고 해요.


김혜선-손지창


  이 노래가 유명했던 이유는 당시 93년에 인기있던 드라마의 주제가 였어서 그렇다고 해요. 그 드라마는 '걸어서 하늘까지'란 드라마. MBC 월화드라마로 내용은 소매치기 집안에서 태어난 의붓남매의 비극적인 스토리였고, 배우 최민수, 김혜선, 손지창, 최화정, 이상아, 허준호 등이 출연했던 드라마라고 합니다.


장현철


  가수 장현철은 1970년생으로 약 50세. 1992년 대학가요제 동상 데뷔했다고 해요. '나에게 조금 더' '사랑했던 나의 너' 등의 곡을 발표했고요. 


  장현철 - 걸어서 하늘까지 가사 : "눈 내리는 밤은 언제나 참기 힘든 지난 추억이 가슴 깊은 곳에 숨겨둔 너를 생각하게 하는데 어두운 미로 속을 헤매던 과거에는 내가 살아가는 그 이유 몰랐지만 하루를 살 수 있었던 건 네가 있다는 그것 너에게 모두 주고싶어 너를 위하여 마지막 그 하나까지"


  노래 들으러 바로가기 클릭


추노인물들


# '추노' 오프닝, 글루미써티스


  광희-유희열의 힌트에선 기타, 피아노같은 그림이 우선 보였죠. 오케스트라+락인 음악을 말했던 걸까요. 그리고 도망가는 머리긴 사람그림도 함께 그렸죠. 네티즌들은 '추노'의 노래라는 걸 추리하는 게 보였습니다.


  추노의 대표적인 테마인 '바꿔'를 부른 '글루미써티스'라고요. (Gloomy 30's) 


  글루미서티스의 원히트 원더 곡은 '바꿔.'

  바꿔는 남성적인 보컬과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노래의 시작은 웅장한 오케스트라로 하는데 점점 클래식에 거친 락이 더해지고요.

  당시 사극드라마에는 락-클래식 음악을 잘 사용하지않았는데, 글루미써티스는 액션드라마의 거친 호흡과 완벽히 어울리는 곡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추노ost '바꿔'는 작사-작곡 김종천. 



  글루미서티스의 뜻은 '우울한 30대.'라고 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30대도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역설적인 팀이름이라고 해요. ㅋㅋ

  그렇다면 글루미써티스의 나이는? 2010년에 30대였으니 현재 2020년에는 40대 초중반이 됐겠죠? 


  또 추노라는 드라마는 2010년 의 드라마. 도망친 노비를 잡아오는 추노들의 이야기로 역대 최고의 퓨전사극으로 꼽히는 작품. 배우 장혁(대길이), 이다해(언년이), 오지호, 이종혁, 한정수 등의 출연.


  바꿔 가사 "태양은 회색빛 구름에 가려 빛을 잃고 세상은 그 깊은 시름 속에서 춤을 추네. 바꿔 이젠 다 바꿔 그 모든 걸 바꿔 거꾸로 돌아가는 이 세상을 바꿔 못돼먹은 욕심과 그 어리석은 자존심을 포기해 바꿔" 

  사실 가사를 보기보다 도입부 연주 소리를 들으면 바로 알아채는 곡이죠.


  글루미써티스는 그저 바라보다 ost, 전우ost도 작업했어요. 또 최근 싱글은 2인조로 2014년 발표. 보컬 신용남은 원래 트롯가수 지망생이었다고. 프로듀서 김종천은 유재하가요제 출신의 발라드 뮤지션.


글루미써티스-바꿔 들으러 바로가기 여기클릭


+ 기타 글루미써티스 '행복한 눈물' 노래 좋아요! 또 '낮에 뜨는 별'도 사람들이 들으면 알것같죠!


+  한편 글루미서티스 추노ost 작업한 음악감독은 최철호 감독최철호 감독은 러빙유, 장길산, 금쪽같은 내새끼, 열여덟 스물아홉, 러브홀릭, 하늘이시여, 포도밭 그 사나이, 아현동마님, 대왕세종, 스타일, 도망자 플랜비, 매리는 외박중, 무사백동수, 굿닥터, 더케이투, 하나뿐인내편, 나의나라 등의 작업을 했다고 해요. 

+ 기타 추노의 대표 ost는 임재범의 낙인, MC스나이퍼의 민초의 난도 있죠. 



가수 양혜승


# 양혜승 '완벽한 싱글

"결혼은 미친짓이야"


  결혼반지 낀 절규 그림으로 바로 '결혼은 미친짓이야~ 나는 그렇게 생각해' 노래를 떠올리는 네티즌들이었죠. 가장 쉬운 힌트의 이 노래는 '화려한 싱글' 가수는 양혜승.



  가수 양혜승은 75년생 약 44세. 89년 미스코리아 경기 미스 의왕 출신이라고. 2002년 가수 활동을 시작해서 최근 2017년까지 '언니 멋져'란 싱글을 내기도 했습니다. 

  몸무게 100kg으로 100kg이라는 음반도 냈지만 45kg 감량후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어요. 또 결혼은 미친짓이라 노래하다가 2011년에 결혼소식을 알리기도 했고요ㅋㅋ 


  프로필과 경력만 봐도 가수 양혜승에게 재밌는 썰도 많을 것 같았죠!

  여하튼 파워풀한 가창력의 시원한 음성을 슈가맨에서 만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

 노래 화려한 싱글 가사도 참 재밌습니다.ㅋㅋㅋ


 가사 : 결혼은 미친짓이야 정말 그렇게 생각해 이 좋은 세상을 두고 서로 구속해 안달이야 (판단력 부족) 친구로 만날 수있는 그런 이혼도 정말 싫어 좋다가 싫어진다면 떠날 수 있겠지만 (인내심 부족) 아~ 모두 미쳤나봐 그런가봐 왜 자꾸~ 머뭇거려 날 그냥 버릴꺼니 가질꺼니 그것만 확인하면 돼 모두 영원하자 약속하지 어이가 내 빰을 때려 날 그냥 내버려둬 책임못져 더 이상 부담주지마 

재혼도 미친 짓이야 정말 그렇게 생각해 이 좋은 세상을 두고 또 서로 구속해 안달이야 (기억력 부족) 모두 영원하자 약속하지 어이가 내 빰을 때려 날 그냥 내버려둬 책임못져 더 이상 부담주지마 결혼은 이혼은 재혼은 아 정말 미치겠다 그런가봐 난 화려한 싱글이야 정말 영원한건 없는거야 날 띄엄 띄엄 보지마 날 그냥 내버려둬 책임 못져 난 화려한 싱글이야




+광희-하성운이 출연하면서 기대감을 더한 6회.





+  (관계 없지만 '걸어서 하늘까지' 드라마 재밌는 일화는 명동에서 경찰에 쫓기던 씬을 찍던 최민수를 시민이 범죄자인줄알고 다리를 걸어 넘어뜨렸다고 해요. 드라마 www에서도 이런 장면이 있었는데..)


+ 슈가맨3은 JTBC에서 금요일 밤 9시 방송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장현철 #걸어서하늘까지 #양혜승 #화려한싱글 #결혼은미친짓이야 #글루미써티스 #추노 #바꿔 #Gloomy30's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