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 정여진, 김국환 누구-대표곡-나이? 만화기네스특집! 카드캡터체리-포카리스웨트-아빠와함께뚜비뚜바-타타타-은하철도999 까지? 본문

기타/tv

슈가맨3 : 정여진, 김국환 누구-대표곡-나이? 만화기네스특집! 카드캡터체리-포카리스웨트-아빠와함께뚜비뚜바-타타타-은하철도999 까지?

ForReal 2020. 1. 3. 15:40
반응형



슈가맨3 5회에선 기네스특집을 한다고 예고했죠!


사상 최고, 최초, 최다를 만든

슈가맨이 나온다고 했고요!

전 세대의 불이 환하게 켜지는 것이

예고됐죠!


또 관중석의 눈물도 보였고요.


그 힌트 속 슈가맨은

정여진-김국환

이라는 추리가 있던데요.


정여진-김국환은 누구인지 아래에 담았습니다!




슈가맨3


정여진-김국환 누구?

카드캡터체리-포카리스웨트?

아빠와 뚜비뚜바-타타타?



슈가맨 힌트로

아빠와 아들이 연상되는 그림이 보였죠.

아빠와 함께 뚜비두바

예상하는 네티즌들이 많았는데요.

혹은 아빠의 말씀? 노래였을까요?

파워디지몬?


과연 양동근-김강훈은

어떤 노래를 부르는걸까요?


김국환



# 뚜비두바-타타타 의 가수 김국환?


  먼저, 축구공-은하철도 이모지가 이 가수를 떠올리게 했는데요. 가수 김국환.


  가수 김국환은 48년생 가수로 보령출신. (72세)


  김국환은 1980~90년대 풍미한 수많은 만화영화 주제곡을 불렀다고 해요. 생계를 위해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불렀다고 하지만 많은 어린이들, 지금은 어른일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남겼겠죠?


  은하철도 999(82년), 메칸더 V(86년발표), 밀림의 왕자 타잔, 천년여왕(83년), 태양소년 에스테반, 미래소년 코난(94년), 유령대소동(고스트버스터즈), 미래용사 볼트론, 우주용사 다이노서, 검정고무신(99년), 축구왕 슛돌이(93년) 등을 불렀다고 합니다.

  슈가맨3 5회는 '기네스'특집이라고 했는데 어울리는 곡들이 보였죠!


  82년발표한 노래, 은하철도999 가사 : "기차가 어둠을 헤치고 은하수를 건너면 우주정거장엔 햇빛이 쏟아지네~ ... 힘차게 달려라 은하철도999"

 



  특히 '아빠와 함께 뚜비뚜바'곡은 개그콘서트 '아빠와 아들' 코너 테마송으로 젊은세대들도 알고있죠. 95년에 발표한 곡으로 84년생 5학년 아들과 부른 노래. (아들 현재나이 37세)


  김국환의 대표곡은 타타타. 인기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에 삽입되면서 히트했다 합니다. 방송3사에서 총8회 1위. 기네스특집과 어울리죠ㅋㅋ

  타타타의 가사는 "네가 나를 모르는데 난들 너를 알겠느냐 한치앞도 모두몰라 다안다면 재미없지 바람이 불어오면 부는대로 비오면 비에젖어 사는거지..."


  최근 가수 김국환은 2016년 복면가왕 출연. xtvN 최신유행프로그램2의 '아싸써커스' 주제가를 불렀다고 합니다.


정여진

# 정여진 누구-대표곡?


  만화영화 주제가라면 빠질수없는 가수가 또 있습니다. 가수 겸 성우 '정여진'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힌트를 보여 네티즌들이 추측하고 있더라고요. 이모지 속 카드캡터 체리가 연상됐죠. 또 아기가 나오는 '다다다' 주제가를 불렀다 하고요.

  특히 포카리스웨트 '라라라라라~ 날좋아한다고' 노래와 '환상의 나라로 오세요'~에버랜드 노래를 부른 가수라합니다.




  가수 정여진도 기네스에 오를만한 곡들이 보였어요. 


  마루치 아라치, 똘이장군, 스페이스간담v, 개구리 왕눈이, 들장미소녀 캔디, 천방지축 하니, 시티헌터, GTo, 빨강머리앤, 닥터슬럼프, 클램프 학원탐정단, 다다다 엔딩노래 'Boy meets girl' '소중한 사람', 파워디지몬 'To my wish', 디지몬 테이머즈 '외롭지않아', 이누야샤1기 'you&I', 뫼비우스의 띠 '칵테일', 슈퍼갤즈 '끌어안고싶어', 엔젤릭 레이어 '비 갠 후에' 미소의 세상 '그래그래' , 꽃보다 남자 'Take my han' 탐정학원Q, 트윈스피카, 7인의 나나, 기어파이터 샤이닝.악튜러스ost 등 많은 곡이 있다고 해요.


  그 외에 대한항공로고송, 포카리스웨트CM송, 생각대로T CM송, 에버랜드테마곡, 쥬니버송의 목소리 주인공도 가수 정여진이라고 하고요. EBS, TBN 방송국 로고송도 불렀다고...! 경동나비엔, 롯데리아, 내츄럴스토리 더페이스샵, 좋은느낌, 서울싸이버대학에 다니고... 로고송 모두 불렀다고 하죠.


최불암-정여진


  81년 최불암과 듀엣곡 '아빠의 말씀' 그리고 검은고양이 네로라는 곡도 있다 해요. 


  이누야샤 노래 가사는 "얼음같은 눈동자 메마른 표정 야윈 그 모습에 왠지 눈물이 나"


  특히 카드캡처 체리의 아련한 'Catch me Catch You'는 유명하고 또 명곡인 듯 합니다. "만날 수 없어 만나고싶은데 그런 슬픈기분인걸 말할 수 없어 말하고싶은데 속마음만 들키는걸 나에게 마법의 열쇠가 있다면~"가사의 곡이죠. 


  정여진은 72년생으로 48세. 76년부터 영화음악작곡가인 아버지 정민섭을 따라 주제가를 불러왔다고 해요. 아버지가 돌아가시자 활동을 중단했던 기간도 있었다고 하고요. 또 돌아가신 엄마 양미란도 가수. 동생 정재윤도 애니메이션 가수라고 합니다.


  슈가맨 출연이후 가수 정여진은 유투브에 '노래하는 정여진tv'를 열었습니다. 여전한 목소리를 만날 수 있어요. 여기클릭하면 바로가기.




+ 슈가송 한 곡에 100가지의 추억이 들어있다는 그 노래. 어떤 곡들을 슈가맨3에서 볼 수 잇을까요?


필구 김강훈



+ 국민아들과 힙합대디 김강훈&양동근, UV 출연이 반갑죠! 그런데 힌트가 헷갈리는데요, 혹시 이번 5회 한 회가 모두 김국환 특집이었던 걸까요? 


이 힌트는 뭘까요?

김 & 국?

김국환? ?

ㅋㅋㅋㅋ



+ 슈가맨3은 금요일 밤 9시 방송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슈가맨3 #정여진 #김국환 #김국환만화주제가 #정여진만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