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지성예능 RUN 1회 : 황희-이태선-강기영 누구? 런 촬영지-BGM-몇부작? 밀라노 여행지코스 새벽러닝 로망! 미드풋 지초게 뜻? 본문

기타/tv

지성예능 RUN 1회 : 황희-이태선-강기영 누구? 런 촬영지-BGM-몇부작? 밀라노 여행지코스 새벽러닝 로망! 미드풋 지초게 뜻?

ForReal 2020. 1. 3. 14:26
반응형



달리는 예능 RUN

배우 지성의 얼굴이 보이는 프로그램 티져가 나왔죠.

그리고 조깅하는 모습이 프로그램을 설명했고요.


첫 방송에서는

러닝메이트가 만나고,

테스트하고, 함께 러닝하고,

밀라노로 떠나는 것이 보였습니다. 


보고있으면 자리에서 일어나

뛰어나가고싶은 첫방송이었어요.


특히 멋진 풍경때문에 예능임에도

큰 화면으로 보고싶어지는 장면들 많았고요.



tvN RUN


1회

시청후기

황희-이태선-강기영 누구?

촬영지어디?


runner



# 따라뛰고싶어지는 화면 속 '러너스하이' 오프닝


  오프닝에서는 지성의 러닝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했습니다. 지성은 새벽5~6시 아무도 없는 거리를 뛰면서 내 발자국 소리를 들었을 때의 기쁨을 느낀다 말했죠.


  그리고 '러너스하이' (뜻=뛸 때 느끼는 도취감)에 대해 설명하는 장면으로 이어졌어요. "당신은 가슴 뛰게 달려본 적 있나요?"물었고, 러너들이 답하는 화면이 나왔죠. 러닝은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고 "뛰었다는 이유만으로 제가 괜찮은 사람이 된거같아요"하는 이야기요.


  그렇게 RUN 프로그램 틀자마자 오프닝부터 따라 뛰고싶어지게 했습니다. 




# 황희-이태선-강기영 누구더라?


  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는 이태선-황희-강기영이 보였죠. 


  배우 강기영? 강기영 출연작과 역할은요, 열여덟의순간 오한결쌤, 내 뒤에 테리우스 아파트 주민, 김비서가 왜그럴까 박유식, 로봇이 아니야 황유철, 당신이 잠든 사이에 강대희, 영화 엑시트 점장, 너의결혼식 옥근남 등을 최근에 연기했었죠. 예능 미추리-정글의 법칙에 나왔고요. 지성과의 인연은 아는와이프 특별출연했었다고 하죠.

 그리고 배우 강기영은 중고딩떄 아이스하키를 했다고 하네요 ! 또 유부남!



  배우 황희? 내일그대와 천민준, 아스달연대기 무광, 의사요한 이유준 등을 연기했어요. 의사요한에 지성과 함께출연했죠. 88년생 배우. 경희대 연영과 졸업. 



  배우 이태선? 단막극 렉카, 사풀인풀 강시월, 호텔델루나 연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유진, 슈츠 서검사, 애간장, 슬감빵 박해수 아역, 딴따라 등을 연기했었습니다. 딴따라에 지성과 함께 출연했고요.





# 런티스트들의 첫만남


  프로그램은 대회 D-27의 모습부터 시작했는데요. 가을의 북촌에서 출연자들이 지성의 러닝에 뛰어들어 합류하면서 모이게 됐죠. 지성-강기영-황희-이태선이 보였습니다.

  러닝크루 이름짓기를 하는데 밀라노에 가서야 '런티스트' 확정 짓는게 나왔고요. (러너+아티스트 뜻이라고)



  이후 각자 뛰는 장면이 나왔죠. 지성과 재중의 러닝모습도(드라마 보스를지켜라 함께 출연), 갯벌을 뛰는 황희 모습도 있었는데요.

  특히 이태선-강기영이 다른 러닝크루들과 뛰면서 팁을 배우는 장면이 있었는데 초보자들에게는 러닝크루를 잘만나는 것이 도움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지초게 무슨 뜻?


  테스트런하는 모습도 나왔죠.


  테스트런 자리에서 '지초게'의 유래가 나오게 됐죠. 지초게 뜻은 : 지성+킵초게. 킵초게는 미드풋주법을 사용하는 마라톤 세계기록 보유자의 이름.

  그런데 지성도 장거리에 유리한 미드풋 주법을 쓰고있다는 분석을 받아서 지초게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미드풋 주법은 발의 중앙부분 먼저 착지하는 주법이라고 해요. 


  한편 평균심박이 높지않은 지성과 반대로, 뛸 때 심박이 높았던 체력 최하위 이태선도 보였죠.

  그리고 은근히 페이스좋은 황희도 나왔고요. 황희가 열정캐릭터인 모습이 나왔는데 배우의 모르던 성격이 드러나는 것이 새롭고 신기했어요.

  또 테스트를 보며 나의 체력은 어디쯤일지 테스트 해보고싶고 궁금하기도 했고요.



# 피렌체 국제 마라톤대회 출전 엔딩예고!


  오프닝부터 프로그램의 끝을 알려주고 시작했는데요. 

  런 출연자 넷은 모든 러너들의 꿈의 도전인 42.195km 풀마라톤을 뛸 거라고 했죠. 0.1%만 할 수 있는 일이라 했는데... 4명이 모두 완주가 가능할지 궁금했어요. 지성만 완주하게 되는거 아닐까하고요.

  지성 러닝팀은 밀라노-피렌체 여행 후 11월24일 피렌체 국제 마라톤대회 출전할 거라는 것도 나왔죠. 지난 11월 녹화겠죠?


  여하튼 1회에서는 밀라노에 도착해서 러닝을 하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


# 명장면 밀라노 새벽러닝! : '여행지의 새벽'에 대한 로망


  1회의 서울에서 러닝장면도 예쁘다며 생각했지만, 밀라노의 새벽러닝도 명장면이었죠. 거리 구석구석 보여주며 러닝하는 화면이 나오니 시청하면서도 그 거리에 있듯이 설레었습니다.


  새벽러닝 장면에서는 밀라노의 예쁜거리가 안개와 함께 출연진들을 맞아줬죠. 비현실적인 풍경에서 뛰면서 진짜 감동하는 출연자들이 보였고요. 풍경이 좋으니 자동적으로 잘 뛰어질 것 같기도 하다고 공감하면서 시청했어요.


  특히 밀라노 새벽러닝을 보면서 해외여행갔을 때 아침러닝해볼까하는 로망이 생기기도했습니다. 프로그램에선 낮에는 사람많은데 새벽에는 온전히 즐길 수 있는 팁도 가르쳐줬죠. 

  '새벽러닝'은 설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는 나레이션이 있었는데, '해외' 새벽러닝은 더 설렐 듯 상상됐어요ㅋㅋ


  적어도, 꼭 뛰지않아도 여행지의 새벽을 놓치면 안되겠다 깨닫게 되기도 했어요. 새벽풍경이 남달라서요. (물론 위험하니 해가 뜬 뒤에....)


  또 밀라노 두오모 광장을 바라보며 커피 마시는 장면에서 로망이 하나 더 생기기도 했습니다.



# 카메라 어떻게 찍은걸까 궁금증도


  하지만 궁금한 점도 있었어요. 지성 포함 4명의 출연자가 처음 도착한 도시에서 길을 잃지않고 뛰어다녔잖아요. 어떤 걸 보고 모르는 거리를 뛰는걸까?하는 생각이 솟고, 카메라가 있는걸 보고 따라 뛰는걸까? 그럼 그걸 찍고있는 카메라 감독은 미리 기다리고 있는걸까? 카메라맨은 뭐라도 타고 다니는걸까 등 궁금증이 솟기도 했습니다.ㅋㅋ 같이 뛰는걸까요? 나눠서 뛰면서 찍는걸까요? 카메라맨을 마라토너로 뽑은걸까요ㅋㅋㅋ

  새벽러닝장면은 미리 코스가 조율됐던 거겠다는 혼자 결론을 냈어요ㅋㅋ

  + 또 재방송보니 호버보드 타는 카메라맨도 보이고 달리는 카메라맨도 보이고 소형전기차?타는 카메라맨도 보이더라고요.

 


# 지성의 달리기와 아빠


  1회의 마지막은 지성의 이야기가 나왔죠. 유부남 모임 지성x기영(결혼 6개월차) 토크에서요.

  나름의 재미가 있었는데요. 아이와 아내를 위해 술을 끊은 지성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육아를 하려면 금주가 필요하다고도 말했죠.


  그런 아빠 지성은 마라톤에서 딸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들고 뛰는 경기장의 지성으로 이어졌고요. 지성이 완주했을까 궁금하게하면서 1회 엔딩이 났어요. 


이장면도 예뻤ㅠㅠ


# RUN 1회 배경음악?


RUN BGM 정보 조금 담았어요.


지성 뜀+나레이션 오프닝 배경음악

: Porter Robinson - Hear the Bells (ft. Imaginary Cities)


러너들의 인터뷰와 뛰는장면 bgm

: Heading Home - Gryffin, Josef Salvat


네사람이 북촌뛸 때 배경음악

: Madeon - Beings


출연자 네 사람이 갈대 새벽풍경에 뛰는 모습 노래

: This is Me (위대한쇼맨ost)


밀라노 새벽러닝 시작 장면 bgm

: ?


Dancing in the Moonlight (황희 추천 러닝음악) 

Jump-the pointers sisters (지성 추천 러닝음악)

조정석 gimme a chocolate(황희 기타연주. 강기영 출연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ost) 

왜 이제야 왔니-정엽 (지성이 스트레칭하며 부른 노래)


+ 다음회에는 우비 입고 러닝하는 그림도 보였고요. 또 피렌체로 이동하는 없어진 강기영 보였죠? 몰카일까요? 부상일까요? 빗속에서 뛰다가 다친거라도? ?


+ tv프로그램 RUN은 건강한 메시지와 멋진 거리의 풍경으로 기분좋게 시청할 수 있었어요.


# 황희의 정보시간

+ 마찰 젖꼭지 : 많이 뛰면 마찰되어 젖꼭지에서 피흘리게 된다고.

+ 러닝은 동안유지에 좋은 효과라고 화장품이 필요없다고. 

+ 황희는 열정x정보맨 캐릭터였..ㅋㅋㅋ


+ 지성=아가 바이오리듬ㅋㅋㅋㅋ 이 진짜인게 나왔죠ㅋㅋㅋ 애기보느라 그런걸까요. 강기영의 슈가하이 설명 웃겼죠ㅋㅋ


이 카페 예뻤죠


# 촬영지

+ 첫 러닝 : 북촌

+ 새벽러닝하는 갈대밭 촬영지 어디? 하늘공원. 

+ 라노 러닝코스 : 두오모 대성당  - 단테거리 - 소포르체스코성 - 샘피오네 공원. (4.3km 코스)

+ 북촌뛴 뒤 모인 브런치 카페 : 부암동 아델라베일리


하늘공원 예뻤죠ㅠㅠ


+ RUN 몇부작? 지성예능 RUN. 이 달리는 프로그램은 5부작 예정으로 보입니다. 1월 2일 첫방송해서 1월 말에 종료되는 듯 해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지성예능 #tvNRUN #RUN1회 #지성 #강기영 #황희 #이태선 #밀라노 #피렌체지성 #런촬영지 #런배경음악 #RUNbgm #지초게뜻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