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 9회 줄거리뷰, 긴급교방 반전+군사분계선 애틋이별키스까지! 스위스 피아노곡 인연 안 현빈-손예진! 총정치국장 표정잼, 세정ost 공개, 아역배우 누구? 본문

기타/tv

사랑의불시착 9회 줄거리뷰, 긴급교방 반전+군사분계선 애틋이별키스까지! 스위스 피아노곡 인연 안 현빈-손예진! 총정치국장 표정잼, 세정ost 공개, 아역배우 누구?

ForReal 2020. 1. 18. 22:54
반응형



사랑의불시착 9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세리(손예진 분)의 전화와 총성을 들은 리정혁(현빈 분)이었죠.


9회에서는, 세리를 납치한 누군가의 정체가 나오며 시작했습니다.


극본 박지은

연출 이정효 김희원 김나영


tvN 사랑의 불시착


9회

줄거리 리뷰




정혁-서단 (현빈-서지혜 분)


# 누군가에게 납치감금 된 세리, 아버지의 짓인걸 알아채는 정혁


  세리는 남자들에게 끌려가 남자들이 시킨대로 전화한 것. 총소리는 폰을 다시 뺐으려던 납치범이 실수로 천장으로 총을 쏜 것이었어요.


  세리는 트럭으로 끌려가 어떤 건물에 갇힙니다. "왜 안죽이고 뭘 원해서?" 의문을 갖습니다. cctv로 세리를 보고있는 누군가. 


  주먹은 그 '누군가'에 대해 남조선 드라마에서 본 것처럼 서단엄마가 복수한거라 하는데요. 하지만 정혁은 서단을 통해 자신의 아버지가 한 짓이란걸 이미 눈치챘죠.


 서단은 정혁을 못나오게 해야 결혼을 한다 생각하죠. 정혁은 면회 온 서단에게 그 여자 건들지말라고 전하라하고요.



리정혁-대좌동지



# 체포되는 정혁, 소문으로 풀려나고!


  정혁의 집은 보위부에서 수색하며 난리가 나있어요. 조철강에게 세리를 찾아 고문하겠다는 말을 들은 정혁은 조철강을 공격하고, 체포됩니다.


  리정혁 대위의 출신을 소문내는 중대원4인방. 정혁은 소문을 내서 방법을 찾으려는 거였죠. 소문을 들은 대좌아내는 대좌에게 이를 말하며 바가지긁고, 대좌는 힘을 써서 리정혁을 풀어주게합니다.ㅋㅋ (대좌는 "형부터 찾았어야디"하고 정혁에게 친한척하죠.)


  정혁은 대좌에게 차를 빌려 달려갑니다.



정혁아빠-세리


# 세리와 정혁부모 - 정혁의 방과의 만남


  세리를 끌고나와 차를 주는 정혁아버지. 서단의 아빠라 확신하고 말하는 세리모습 웃겼죠. ㅋㅋㅋ

  정혁아빠는 리정혁에게 접근 한 목적을 묻습니다. 세리는 자신은 선량한 시민이고 사고가 난 것이라합니다. 정혁의 잘못이냐 물으니 세리는 정혁을 감싸죠. 그리고 자신 혼자 좋아한거라고 둘러대고요. 또, 세리는 무사귀환 도와달라 부탁하지만 듣지도않는 정혁아빠.

  정혁아빠는 윤세리의 남조선 사망신고 신문을 봅니다. 당장 죽이겠다는 부하의 말에 두고보자하는 정혁아빠. 


+

  대화를 듣고있던 정혁엄마가 세리방에 찾아옵니다. 세리는 정혁이 잘있는지 묻고, 그 모습에 정혁엄마는 세리를 한 방으로 데려갑니다. 세리는 책장의 책들을 보면서 정혁의 방이란걸 눈치채죠. 정혁의 어렸을적 사진과 그림일기를 보는 세리.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단걸 알게돼죠.



정혁부모


# 무사한 세리를 확인하는 정혁 


  세리에게 국수 삶아주는 정혁엄마. 정혁이 따뜻했는데 언젠가부터 곁을 안 준 얘기를 하게됩니다.


  집에 달려온 정혁은 형의 죽음에 했던 후회들을 다신 하고싶지않다면서 아버지를 설득합니다. 그를 들은 엄마가 세리가 무사한걸 보여줘요.


+

  정혁과 세리가 서로 걱정하는 모습을 보며 정혁아빠 아이쿠ㅋㅋㅋ표정잼ㅋㅋ정혁아빠는 아들을 어떻게 할 수가 없어하죠.ㅋㅋ



스위스의 그 피아노곡



# 그 노래로, 스위스의 인연 알게된 세리-정혁


  세리는 정혁에게 이 곡 뭔줄 아냐며 정혁이 스위스에서 연주했던 노래를 쳐서 묻죠. 놀라는 정혁.

  정혁은 스위스를 떠나던 날의 이야기를 합니다. "형을 위해 만든 이 곡을 그 호숫가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연주했었소" ㅠㅠ

  그 곡을 연주하는 정혁. 다시 스위스 호숫가의 날로 돌아간 듯 세리의 기억이 나오죠. 안보이던 피아노 뒤의 남자 얼굴이 이제 보이고요. 그 시간에서 다시 마주한 세리와 정혁의 장면이 보입니다 (곡과 화면이 아름다웠죠ㅠㅠ)


  세리는 "당신은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도 날 살렸네" 놀랍니다. 



중대원들과 세리


# 들이닥치는 군사부장 병력, 하지만 이미 긴급교방 간 리정혁


  정혁은 "내일 당신은 집으로 돌아갈거요"말하죠.

  그런데 조철강은 정혁이 서재골로 간걸로 세리의 위치를 눈치채고, 군사부장에게 지금 치자고 합니다. 군들이 총정치국장의 집을 수색합니다. 이 때 위기가 올까 했는데 조철강과 군사부장이 물먹었죠.ㅋㅋ


  알고보니 정혁이 대좌에게 부탁한 것은  전초선 긴급교방에 자기 중대원들을 포함시켜달란거였죠. 세리와 전초선으로 들어가려한거였고요.

  중대원4인방이 '거기는 완전한 우리 구역'이라며 정혁의 의도를 알아채는 장면에서 의미가 더 이해갔습니다.


  비무장지대로 향하는 군사들. 세리도 함께 갑니다.

  북측 비무장지대에서 보이는 북한산. 은동이는 가까운데 이제 못만다는 얘기를 하게 되죠. 


+

긴급교방 뜻 추측 : 교방훈련=특수부대가 특정장소에 방문해서 배우는 훈련일까요? 그럼 긴급교방= 긴급하게 특수부대 근무지로 가서 교방훈련하는 것? ?

아니면 교방의 뜻은....전방의 방? 돕다의 방? 방비하다 방? .... 아마도 교방='교'체해서 '방'비(방위)한다 말인가봐요. (추측) 그래서 긴급하게 중대를 교체해서, 리정혁네 중대가 군사분계선에 방비하러 갔나봐요.

(+ 지난 회에 비무장지대 전초선으로 긴급 파견이라고 나왔다고)




# 군사분계선에서 세리를 보내는 정혁


  돌아간 후 잘 지내라하는 정혁과 세리. 세리는 가서 남자도 만난다하고 정혁은 깜짝 놀라죠. 6개월 애도기간 얘길 꺼내는 정혁. 6개월 애도기간 갖겠다는 세리. "남자를 만나도 되고 ... 대신 다신 외롭게 지내지 마시오 ... 사는 내내 행복하시오"


  정혁과 세리는 강을 건너고, 지뢰가 없는 밀로를 지나, 남방한계선으로 갑니다. 정혁은 길을 못찾는 척 돌고 돌죠. ㅠㅠ


  군사분계선에서 세리를 보내는 정혁. 남측 새벽 수색조와 만나서 도움을 청하라 알려줍니다.

  울며 돌아가는 세리. 한발짝 넘어가서 세리를 잡는 정혁. 입을 맞춥니다.





+ 에필로그에는 책 정리한 세리. 정혁은 맨 첫 글자를 '사랑해 리정혁'으로 맞춰놓은걸 봤죠.


+ 10회 예고편은 인터넷에 공개됐는데, 남한간 세리 보였고, 두사람이 서로 그리워했죠. 조철강이 남한에 목따러 간다고 해서 정혁이 잡으러 가는걸까요? 


세리스초이스 사장님의 아기자기함



세리가 살던 집에 가는 세리엄마와 올케들 나왔죠. 세리엄마는 욕심부린다며 세리를 잡았던걸 떠올리면서 후회는 듯 하죠. 세리 방에 자신의 사진이 있는 걸 보기도 하고요. .... 세리 돌아오면 그래도 후회했으니까.... 도와주...겠죠? 그리고 가방에 관심있는 큰올케. 세리 서류를 사진찍는 작은 올케도 나왔죠ㅋㅋ


+  세리가 납치되는 걸 본 만복의 아들 우필이 떨어트린 시계를 주워 만복에게 줍니다. 시계를 알아보고 놀라는 만복. 이 시계는 정혁이 탈북하게 만들까요? ? 정혁이 체포되는걸 불안하게 지켜보던 만복이었죠. 마음은 이미 정혁편이니 시계를 조철강 아닌 정혁에게 주겟죠? 


+ 여하튼 엔딩을 보니, 정혁은 6개월 안에 탈북할 것 같은 감이 왔쬬...?


+  바에서 만나는 서단과 구승준. 단은 학교시절부터 정혁에게 반해서 좋아해 온 이야기를 해주죠. 과거의 모습 예뻤죠. 정혁과 서로 안다고 생각해온 서단인데, 정혼한 뒤 스위스유학에 찾아갔지만 정혁은 "처음보갔습니다" 인사했다하는거 슬펐죠.

  술취해 반말에 욕하는 서단에게 매력적이라하는 구승준ㅋㅋ 구승준이 서단을 집에 업어다줍니다. 당황하는 서단엄마. 두 사람이라도 해피엔딩~_~


+구승준이 매력있다는 말에 서단 "이런 사람 볼 줄 하는 쒜낏"ㅋㅋㅋ 서단의 첫사랑스토리(?) 안물안궁ㅋㅋㅋ이라는 구승준ㅋㅋ 웃겼죠.


+ 서단은 자신이 세리보다 먼저였다고 억울해했는데 ㅋㅋ 혹시 다른 인연도 있는거 아니겠죠? 


+(또 재밌는 부분은 표치수가 총정치국장이라는 것을 안믿는것ㅋㅋ)

+ 아버님 앞에서 그냥 끌려갈 때 세리 굴욕적인 모습 웃겼어요ㅋㅋㅋ


+ 리정혁 찬양 대사잼 : "사람이 성이 잔뜩났는데 더욱 멋집니다"ㅋㅋㅋ "그 어깨가 믿는데가 있어서 떡 벌어진거디 기리치요?"ㅋㅋ 


+ 1953년 이전에 담가진 뱀술ㅋㅋㅋ 그럼 50년대에 전쟁나가서 돌아오지못한 가족이 살던 흔적의 집인거죠 ㅠㅠ 빈 집 장독대 위에 깨져있는 정한수 그릇. ㅠㅠ 슬프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뱀술이나 정한수나 슬픈 흔적으로 느껴졌어요ㅠㅠ


+ 북한말 : 짜개바지친구=죽마고우, 놀가지=탈영병, 반탐강습=간첩 등의 교육 , 정한수=정화수


+ 세리엄마가 낀 반지 예뻤죠ㅋㅋ


+ 아역배우 : 리정혁아역=김승찬 , 서단아역=박서연 

+ 배우 박서연은 최근 검사내전 정려원아역, 더뱅커 딸, 여우각시별, 7일의 왕비, 공항가는길 애니, 운빨로맨스 황정음아역, 너를 기억해, 마담뺑덕 어린 청이, 프로듀사, 별에서 온 그대, 등등에 출연. 2002년생.

(+서단친구 아역 구지혜-정예빈)


# ost 

+ 트럭에서 '~한 리정혁들'을 떠올리는 세리 장면 bgm : (미발표곡) 세정 - 나의 모든날 가사 : "우리 처음 만난 그날에 어색해 웃어도 보고 지금의 나는 그리운 눈물 애써 참아봐요 ... 그 순간이 자꾸 그대로 다 물들어 ... 이 모든 순간도 이 모든 이유도 그대라고 햇살이 좋은 날 그대 단 둘이 함께라는 이유로 나 행복했어 이게 사랑인가봐 꿈만같은 일인데 그대라는 선물을 만난거 내 모든 순간이 전부 그대로 다 물들어 그대가 내 맘에 온 날부터 세상은 온통 그대죠 사랑이라는 말로 모자라 맘으로 말할게요 늘 안아줄게요 이 모든 순간을 그대니까"


+ 김재환 - 어떤 날엔 : 19일 18시 공개.  (+ 정혁-세리 군사분계선 키스신 장면 bgm)


+ 리정혁이 돌아가서 남자만나도 된다는 장면 / 에필로그 장면 bgm : 백예린 - 다시 난 여기


+  정혁방을 본 세리 장면에서 미스테리한 bgm 재밌었죠ㅋㅋ

+ 또 스위스 정혁의 연주곡 ㅠㅠ 장면과 인연이 좋아서 갖고싶어졌죠ㅠㅠ 3주 후에나 발표될까요? ㅠㅠ



+ 토일 밤 9시10분 tvN 본방송하는 '사랑의 불시착' 줄거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사랑의불시착9회줄거리 #손예진 #현빈 #서지혜 #김정현 #오만석 #사랑의불시착리뷰 #드라마 #북한드라마 #북한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