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랙독 14회 줄거리뷰, 황보통-박성순 단톡 오해이유? 수업 희망조사에 이카로스 역지사지 고하늘! 보통 종이내용뭘까? 본문

기타/tv

블랙독 14회 줄거리뷰, 황보통-박성순 단톡 오해이유? 수업 희망조사에 이카로스 역지사지 고하늘! 보통 종이내용뭘까?

ForReal 2020. 1. 29. 03:47
반응형



블랙독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진학부장 연임을 선택한 성순(라미란 분)


14회에서는, 수업 선호도조사로 채점당한 선생님과 하늘이, 거꾸로 차별에 대해 이해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극본 박주연

연출 황준혁 한진선


tvN 블랙독


14회

줄거리 리뷰






# 보통의 얘기를 듣지않은 하늘


  문이과 통합 내신등급 산출. 수능은 22년에 통합. "어떻게 1,2,3 학년 입시가 다 달라!" 학교는 혼란스럽죠. 


  사탐-과탐 하나씩 선택한 황보통. 교무부에선 하늘에게 황보통의 문이과 선택 동의서를 받아오게 합니다. 바쁜 하늘은 보통의 얘기를 듣거나, 질문에 답하기보다 빨리 정해달라 말하죠.


  하늘은 이후에 이 일로 후회를 하게 되고요.




# 재작년 보통-성순의 오해, 이유는?


  성순이 재작년 이야기가 나오자 말을 아꼈는데 황보통과의 오해가 낳은 일이었죠.


  재작년에 담임 박성순만 빼고 애들이 톡방 만들었는데 ,담임 욕을 했고, 그걸 성순이 알게된 일이 있었다 합니다. 황보통이 성순에게 오해를 한게 계기가 됐다하고요.


  황보통이 오해한 이유는 보통이 오토바이 접촉사고가 났던 날. 간다고 한 성순은 애가 아파서 병원에 갔었고. 보통과 약속을 지키지 못했어요.


+

  과거일과 겹쳐서 보통을 오해할만한 일도 있었죠.

  심화반이 50명으로 확대되고, 몇 학생들은 차별한다며 공고 포스터를 찢어놓는데요. 이카로스 테러하던 앞을 지나던 황보통이 마침 박성순과 마주치고 잡혀왔죠. 진범이 잡힌 이후에야 하늘-성순은 보통을 오해한걸 깨닫고요. 




# 수업희망 조사당한 선생들, 그제야 '관심받지 못한 학생' 깨닫는 하늘


  이카로스 반애들은 방과후 수업 희망조사 해달라 건의를 합니다. 허락하는 새교장 이승택.


  그렇게 이카로스애들에게 인기도가 매겨진듯 선생님들의 등수표가 나오죠, 낮은 등수의 선생은 다른 수업으로 밀리는게 나오고요.


  5표를 받은 하늘은 깨닫습니다. '똑같이 관심받지 못하는 입장이 돼서야, 똑같이 관심받지 못한 학생들을 한번 더 돌아보게 된다'

  또, 방과후수업 선호도를 받고 서운했던 선생들이 이카로스 테러한 학생들을 이해하는게 보이기도 했고요.


+

  특히 존재감 없는 황보통이, 관심받지 못하는 (전임교장) 변선생의 수업을 듣는 부분은 뭉클하기도 했어요.

  원로교사 변성주의 수업에 다 조는데, 보통은 혼자 대답하죠. 관심받지 못하던 보통이라서 더욱 변성주선생을 이해하는 듯이요. 수업이 끝난 후 변선생도 보통에게 말을 걸죠. "심심하면 놀러와라" ㅠㅠ (+ 감동의 장면이었습니다.)





# 이카로스 맡지않겠다 결정한 하늘


  하늘은 이카로스 수업을 할건지 의향부터 안물어본 교무부에 서운해하다가, 그제야 황보통이 문이과 선택할 때 자신이 제대로 묻지 못한 일을 깨닫게 됐죠. 


  늦게서 달려간 하늘 앞에 황보통이 책상에 놓고 간 종이가 보입니다.

  그걸 보고야 하늘이 최상위권이 아닌 다른 학생들의 존재를 깨닫습니다. 흐릿하게 봤던 출석부와 교실이 다시 보이는 장면이 몰입을 도왔고요.


  이제 하늘은 이카로스를 맡지않겠다 합니다. "올해는 이카로스에 못들어가는 친구들을 좀 가르쳐보고싶습니다. 제가 빚이 좀 있어서요" 

  그리고 하늘은 성순한테 같이 '보통'같은 애들을 맡자합니다. 


+

  '내가 어디에 숨어있든 다시 찾아줘 보기좋게 비켜나온 날 너의 빛으로 비춰줘'하고 ost가 이어집니다. ost 가사처럼 하늘이 보통을 찾아내는 다음화를 기대해도 되겠죠?



+ 황보통이 놓고간 종이가 뭘까했는데.. 돈 벌어야해서 자퇴신청한걸까요? 보통은 스터디 카페에 배달가서 부러운 눈을 했죠. 공부하고싶은데 돈 벌어야하는 상황같았죠. 

+ 또 성순은 "(보통의) 어머니한텐 연락하지마요"말했죠? 보통의 엄마가 아프거나?? 없거나? 그런걸까요? 아파서 병원비 벌어야하는걸까요? 


국숫집아줌마는 엄마 치매라고 내려오라는 전화를 받았죠.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제 선생님이 된 하늘이 국숫집 엄마를 보낼 수 있을까요? 


+ 변성주 전교장의 원로교사실 챙겨주는 성순도 보였고 

+ 또, 문수호의 진심을 이제 알게된 성순도 나왔죠. "박성순 선생같은 선생 못 떠나게 하고 라인타는거 못하게 하려고 교감된건데요?"


신입 기간제가 정교사TO를 노리며 자신이 맡고싶다 손을 들었죠. ㅋㅋ 하지만 하늘은 이제 그런건 자신의 관심사가 아니라했고요.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블랙독'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블랙독14회줄거리 #드라마블랙독 #블랙독리뷰 #서현진 #라미란 #하준 #학교 #기간제교사 #월화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