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랙독 13회 줄거리뷰, 기간제 안 황보통vs서현진? 새 교무부장 고민 라미란, 진학부장 선택 이유? 한재희 딜 본문

기타/tv

블랙독 13회 줄거리뷰, 기간제 안 황보통vs서현진? 새 교무부장 고민 라미란, 진학부장 선택 이유? 한재희 딜

ForReal 2020. 1. 28. 03:21
반응형



블랙독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대치고 국어 정교사 적격자 없음이 떴죠.


13회에서는, 새로운 부서가 정해지는 시즌, 한 가정의 엄마인 박성순(라미란 분)부장의 고민이 보였죠. 


극본 박주연

연출 황준혁 한진선


tvN 블랙독


13회

줄거리 리뷰




# 비게되는 교무부장 자리, 가정 돌보는 것에 고민하는 성순


  13회에선 교무부장 자리가 비면서 시작했죠.


  겨울방학은 선생들이 새 부서에 대한 고민을 하는 시즌인게 보였고, 또 문수호 교감승진으로 교무부장 자리가 비게 된거였죠. 


  한편 성순도 새 부서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었죠. 박성순은 중학생 된 아들 하랑이가 25명 중 23등, 집중력 부족하단 선생님의 말을 듣고, 가정을 돌봐야하나 고민합니다. 부장 그만둘까도 했죠.


  하지만 연임이 안되는 교장은 "내가 밀어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하면서 성순을 교무부장으로 밀려하죠.



든든하게 백업해줄 성순 예고 장면?


# 성순의 선택, 진학부장 그 이유는? 


  한참을 고민하는 성순이 어떤 선택을 할지, 교무부장과 진학부장은 누가될지 궁금했는데요. 


  성순-교장의 움직임을 눈치채고 창체부장 한재희가 교무부장에서 진학부장으로 지망을 바꾸면서 탈환(?)해냈죠. 진학부장을 한재희에게 맡길 수 없는 교장과 성순은 결국 진학부장=성순으로 가게 됐고요. 


  각 부서장을 발표하는 장면이 재밌었죠. 교감 라인인 송영태는 발표 때 교무부장 된 줄 알고 엉덩이 들썩들썩하다가 물먹었죠ㅋㅋㅋ 결국 교무부장이 되는 한재희와 진학부장 1년 더 하기로 한 성순이 나왔고요.


  성순은 남편에게 진학부장을 선택한 이유로, '사람때문에'라는 답을 했었죠. 국숫집을 다녀온 뒤요.

  (+ 정치 안하는 진학부 선생들을 끌어주겠다는 생각이었을까요? 아마도 하늘에게 버스에서 한 얘기가 그 이유겠지요?)




# 기간제 정체 안 황보통, 하늘의 담임반으로?


  국숫집 아줌마를 사고 낸 배달 오토바이는 건너 방앗간집 고3 학생 황보통이라고하죠. 하늘이 알게되고 혼내려하는데 황보통은 대치고 다니는 학생.


  황보통은 박성순에 대해 "별론데 그 선생님. 앞뒤도 다르고."하는데요. 과거, 경찰서에 잡혔을 때 선생님에게 연락했었는데 '얼른 갈게'하고 안왔던 일이 있었습니다. (+ 아마도 그 때 성순에게 무슨 일이 있었겠죠?)


  그런데 황보통은 실수로 올라온 기간제 합격자 공고 보고 고*늘 이름을 사진찍고, 하늘은 담임반 학생 명부를 보다가 황보통을 발견하면서 다음 갈등을 예고하는 듯 했죠.



+ 황보통일을 보면 결말은 하늘이 기간제라는걸 당당히 밝히고 당당하게 수업하는걸까요?


+ 또 황보통과 박성순의 오해를 하늘이 풀어줄 수 있지않을까요?


+ 황보통은 생명선 지우고 있었고, 국숫집에서 밥먹고 간다했죠. 집에 뭔가 갈등상황이 있을 것 같았죠?





# 하늘의 과거 듣게된 성순


  한편 성순은 하늘이 선생님이 된 이유를 눈치챈 듯 했죠.


  진학부가 국숫집에 갔는데, 성순은 통화하러 나왔다가 손님들에게서, 국숫집 죽은 남편이 하늘을 살리고 죽은 계약직 선생이었다는 걸 듣게됩니다.


  이후 성순은 버스에서 하늘에게 힘이 돼주려는 듯 말했죠. "1년만 더 버텨요. 내가 진학부에서 딱 버티고 있어줄테니까"


+ 성순-하늘의 관계에서도 혹시 갈등이 생기는걸까요? 황보통의 말처럼 오해하다가 이해하게 되는걸까요? 궁금해졌어요.



  




+ 이번 회에 따수운 장면이 1. 지해원이 다른 사립 최종합격했다는 문자를 받고 하늘이 울며웃을 때. 2. 헤매고 있는 첫출근 기간제교사인데 자신을 욕하던 사람 중 하나일텐데 하늘이 도와줄 때.였죠.


+ 따수운 장면에서 하늘 이름이 하느님의 하늘인줄알았어요. 인내와 용서의 아이콘 ㅠㅠ따수워ㅠㅠㅆ죠. 뭉클했고요.ㅋㅋ


+ 아참, 대학생이 돼서 찾아오는 학생들 장면도 뭔가 뭉클?하더라고요. 학생들 발랄ㅠㅠ한 모습이 한 회 동안 고민하던 하늘-성순의 무게와는 다른 것이 느껴져서.


+ 유라는 한국대 말고 다른 의대 붙었다고.ㅋㅋ 다행이었죠.


+ 새로운 연차에는 각 교과별로 교과회의하는데 고하늘의 교과파트너가 된 박성순. 도연우-김이분 파트너가 보였죠.ㅋㅋ


+ 처음엔 진학부 가기 싫어했덤 배명수쌤 과거도 나왔죠ㅋㅋㅋ 그래서 진학부장이 되는걸까했는데.. 아니었죠ㅋㅋ


+ 카톡 프로필보고 정시 추가 발표 안났는데 놀러 다니냐 문자하는 학부모ㅋㅋㅋ 성순 개인의 생활에 대해 시선이 가는 장면이기도 했죠. 업무용 폰 한다는 선생이 이해가 갔고요ㅋㅋ


+ 아들 학교 쫓아갔는데 부모님 안오는게 트렌드. ㅋㅋㅋㅋ


+ 3학년부로 가서 송영태 옆자리라 싫어하는 김이분ㅋㅋㅋㅋ


+ 교장을 원로교사 교무실로 옮기고, 평교사로 내려놓았다 하는 것이..... 보는데 자존심이 상하더라고요. (퇴직종용인가요..)


+ 또 PPL 열정분식소 등장했죠ㅋㅋㅋ (얼마전 스토브리그에 등장한 그 자리, 그 메뉴와 닮은ㅋㅋ)


+ ost 민서 - Love yourself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블랙독'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블랙독13회줄거리 #드라마블랙독 #블랙독리뷰 #서현진 #라미란 #하준 #학교 #기간제교사 #월화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