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이태원클라쓰 1회 줄거리뷰, 15년전 박서준-권나라 만남! 손현주 교통사고 낸 장근원 돌! 동정에서 페이스메이커? 촬영지-ost ? 본문

기타/tv

이태원클라쓰 1회 줄거리뷰, 15년전 박서준-권나라 만남! 손현주 교통사고 낸 장근원 돌! 동정에서 페이스메이커? 촬영지-ost ?

ForReal 2020. 2. 1. 07:30
반응형



이태원 클라쓰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이태원 클라쓰 첫방송에서는, 15년 전 새로이의 모습부터 시작했고, 웹툰향을 강하게 풍겼죠.


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 강민구


JTBC 이태원 클라쓰


1회

줄거리 리뷰



박새로이(박서준 분)


# 사장님 모습의 박새로이, 티징오프닝?


  정신과 상담실의 조이서가 보이며 시작합니다.

  조이서는 성공방법을 "미친듯이 파이팅하면 돼요."하고 말하죠. 또 사장님(박서준 분)의 "귀찮으면 죽어" 얘기로 깨달았다고도 합니다.


  이태원. 세계가 보이는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거리를 사는 이야기를 소개한 후 시간은 15년 전으로 흘러요.



박새로이(박서준 분)


# 또라이이지만 바른생활하는 박새로이


  15년 전. 학기 초. 장승고 3학년 2반. 벌서다가 선생의 말에 물을 쏟는 박새로이.(박서준 분)


  새로이는 또라이 인것같으면서 바른생활 사나이이고, 혼자이지만 외로워보이지않는 사람. 

  새로이를 지켜보다 고백하는 여학생(솔빈 분)이 있는데, 새로이는 단거싫다하고 갑니다. 


  사회성 부족하다는 생활기록부의 새로이는 가훈은 소신있게 살자라며 "어쩌라는 거에요" 묻죠.


  새로이는 다쳐도 경찰대 체력시험 통과하는 멘탈+체력을 가진것도 나왔죠.



오수아(권나라 분)


# '동정' 싫은 보육원생 오수아 - 새로이의 만남


  구걸하는 할아버지를 뿌리치는 여학생 오수아(권나라 분). 뒤에서 쓰러지는 할아버지를 잡아주는 새로이. 그러자 오수아는 새로이에게 말합니다. "착한 일 하니까 좋아? 스스로 좋은 사람같고 그러냐고? 재수없어."


  '약간 꼬인' 오수아가 보였는데요. 뒤에서 나오지만 "동정이라는게 뭔지알아? 사람 아래로 보고 위안삼는 같잖은 감정이야." 대사 속에 수아의 심정이 담겨있었죠. 



  '장가'의 직원인 새로이 아빠(손현주 분) 가 담당하던 개나리 보육원. 아빠와 함께 간 새로이는 보육원생인 오수아와 마주칩니다. "어려운 사람 도와주는게 재수없냐? 우리아빠가 너 도와주는거랑 뭐가 달라"하는 새로이. 나중에 수아는 뒤에서 '아저씬 다르다'하죠.


  이후 전학 간 같은 반에서 또 만난 오수아와 새로이. 신경 안쓰는 듯 신경쓰는 두 사람은 짝꿍이 됩니다. 새로이는 수아에게 다가가지 못하고 멀리서 수아가 버스타는걸 보기도 했죠.




# 사과 안하고 퇴학 선택하는 새로이, 퇴사하는 아빠


  회장아들 장근원도 새로이와 같은 반. 학생을 괴롭히는 장근원(안보현 분). 새로이는 말리다가 선생님도 놔두는 장근원에게 주먹을 휘두르죠.

  그래서 교장실에 장가 회장이 등장해 '근원에게 무릎꿇고 사죄하면 퇴학 면하게 해준다' 합니다. 하지만 새로이는 장근원에 대한 사과를 하지않아요. "사과는 할 수 없습니다. 잘못한게 없거든요. 그게 제 소신이고, 아버지 가르침이거든요."

  그런 아들에게 멋지다하며 아빠 박부장은 "퇴사하겠습니다." 해요.


  새로이와 술 한잔하는 박부장. 주도를 가르치죠. 


오수아(권나라 분)


# 페이스메이커 되어주는 새로이, 수아와 친해지기로


  수시 면접인데 다음 버스 타면 늦어서 뛰어가야하는 오수아. 페이스 맞춰주겠다며 옆에서 뛰어주고 밀어주는 새로이. (+ 둘은 페이스메이커 관계가 될 걸 예고하는 것 같았죠. )


  수아가 면접 끝날때까지 기다린 새로이. "아빠 빽 아직 유효한가? 친해지고싶은데" 말합니다.


  새로이와 수아는 호숫가에 같이 앉아 대화하죠. 수아는 말합니다. "난 너나 아저씨처럼 그렇게 살 수 없어. 그러고 싶지도 않고." " 나 좋아하면 안돼 너같이 꽉막힌 남자는 여자 고생시키니까." 


수아-박새로이


# 아빠 교통사고 낸 장근원, 돌로 치는 새로이


  포차를 연 아버지(손현주 분). 재료를 사오다가 교통사고가 납니다. 


  경찰이 가져온 cctv사진 속 차를 보고 수아는 장근원의 7777 차임을 알아봅니다.


  cctv를 알고, 장근원을 찾아 병원에 가는 새로이. 돌로 장근원을 내리칩니다. 



+ ....... ...


+ 아빠 밥차려주는 새로이. 요리가 는다하자 "아빠 닮았나본데?"하죠. 예고겠죠?



+  퇴학-퇴사 당한 후 별말없이 교복값 굳었다고 웃던 아버지.....(손현주 분)


+  편의점 알바하는 수아는 등록금 주기로 한 새로이아빠와 얘기하죠. 갚겠다하는 수아는....어떻게 될까요? 등록금 일로 장가로 들어가게 될까요?


+ 장가회장 : "장가에서 모든 결정은 정답이었거든" 이쪽도 고집.


+ 파진시라는 이름보고 파주시 떠올랐죠ㅋㅋ 


+ 새로이-오수아 뛸 때 나온 노래 ost :  가호-시작 :"오 너의 뒤를 따라잡겠지 원하는대로 살아질거야 그게 바로 내 꿈일테니까 버티고 버텨 내 꿈은 더 당당해질테니 다시시작해"


+ 새로이 아버지포차의 시간 지나는 장면에서 나온 노래 ost : 김필 - ?


+ 마지막 운동장 새로이-아버지 장면 ost : (슈퍼밴드 출연했던) 이찬솔- Still Fighting It 가사 : "Good morning, son I am a bird Wearing a brown polyester shirt You want a Coke Maybe some fries The roast beef combo's only nine ninety five But it's okay You don't have to pay I've got all the change Everybody knows It hurts to grow up nd everybody does So weird to be back here Let me tell you what The years go on and We're still fighting it " : (원곡 Ben Folds)


+ 촬영지 : 토이토이베트남, 만만코코로 홍대점, 서일농원, 전주비전대, 운경재단(고택?) 이태원, 동덕여대, 서울시립대 등


+ CP 조준형 촬영 최윤만 임지영 조명 김희태 미술 김소연 편집 오상환 음악 김준석 박성일 사운드 오승훈 조연출 최광식 성보경 오효정

+보조작가 서정인 김소희 김연주


+ 특별출연 손현주, 김소영(아나운서), 솔빈


+ 금토 밤 10시5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이태원클라쓰 #이태원클라쓰1회줄거리 #이태원클라쓰리뷰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드라마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