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게임 9,10회 줄거리뷰, 김강훈(구도경)을 삐뚤어지게 한 과거? 이연희(서준영) 죽음 안보이는 이유! 옥택연 죽는 강 추측? 본문

기타/tv

더게임 9,10회 줄거리뷰, 김강훈(구도경)을 삐뚤어지게 한 과거? 이연희(서준영) 죽음 안보이는 이유! 옥택연 죽는 강 추측?

ForReal 2020. 2. 6. 03:01
반응형



더게임:0시를 향하며 9,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구도경(임주환 분)과 김태평(옥택연 분)의 과거가 나왔죠.


9-10회에서는, 과거에 있던 일들의 조각이 맞춰졌고, 서준영(이연희 분) 죽음이 안보이는 이유가 나왔죠.


극본 이지효

연출 장준호 노영섭


MBC 더게임

0시를향하여


9-10회

줄거리 리뷰



백노인-어린태평

(정동환-김건우 분)


# 서준영 죽음이 안보이는 이유? 과거기억으로 알아챈 태평


  병원에서 마주치는 구도경(임주환 분)과, 태평-서준영(옥택연-이연희 분) 형사. 

  태평은 구도경의 죽음을 봅니다. 옥상, 구도경은 경찰들 앞에서 "넌 절대 못찾아 서준영"하고 추락했어요.


  구도경과 재회하면서 태평은 20년 전의 기억을 떠올리기 시작합니다.


  과거. 어린 태평이 백노인을 찾아간 날. 욕조에 자살한 백노인을 살렸어요. 태평은 백노인에게 '죽음을 아는걸 말해줘야할지 물어보러 왔다'했고, 백노인은 "미리 알지 못해 슬픈 죽음도 있단다"얘기해줬습니다. 백노인은 프로포즈를 한 날 죽음이 안보이는 연인을 보냈었다했고요.



  20년 전 기억이 떠오르자 태평은 준영이 죽음이 자신때문이라서 준영의 죽음이 안보이는걸 눈치챕니다. 백노인도 그걸 확인해줘요. "서준영이란 여자 너때문에 죽게될거야"



조현우(김강훈 분)



# 현우-준영-태평의 과거인연?


  한편 과거. 경찰서에서 현장에 지문이 있던 '조필두가 범인' 엿들었던 이준희기자가 보입니다.


  또 도망가던 조필두가 서동철 형사를 뿌리쳐서 추락했었어요. 동료형사는 화가 나 조필두 인권보호 없이 범인으로 잡아갔고요.


  혼자 가던 현우를 둘러싼 기자들. 조필두 아내와 아들이 숨어있는 친척의 국밥집까지 사람들이 찾아와 괴롭혔어요. 그래서 현우엄마는 아들을 버리고 현우는 보육원으로 갔어요.



  그러다가 보육원에 서준영이 왔습니다. 경찰서에서 준영을 본 적 있던 현우.

  그런데 서동철 시신 사진을 보도한 이준희가 서준영을 따라 보육원에 쫓아온걸 보고 현우는 카메라를 뺐어 망가뜨렸어요. 고맙다하는 준영. 하지만 둘을 떼 놓던 남우현 형사.



  한편 백노인을 따라 보육원에 왔던 태평. 보육원 애들이 태평과 현우를 괴롭히면서 현우의 죽음을 보라고 했던거였어요. '경찰들 앞에서 자살할거'라는 태평의 말에 현우는 "살인자의 새끼"하면서 더 조롱받았습니다. (잔인 ㅠㅠ)



구도경-서준영

(임주환-이연희 분)


# 구도경을 긴급체포하는 준영


  다시 병원. 준영이 구도경을 긴급체포합니다. 


  태평은 남계장(박지일 분)이 폭발로 죽는걸 보게됩니다.


  미진이 손톱의 DNA를 채취하는 경찰. 구도경의 DNA를 채취합니다.





+ 예고편에서 그만두면 태평때문에 죽는거 피할 수 있다고 들렸죠. 태평은 죽음을 막으려하고요. 


+  어렸을 적부터 거울에서 자신의 죽음을 봤던 태평은 어디서인지 왜 죽는지, 죽을 때 눈물의 의미도 궁금해했죠. 시청하면서 궁금해졌고요.

+ 태평이 죽은 그 강에서 어린 서준영과 아빠가 놀던 모습이 나왔죠. "여기 있으면 네 엄마랑 꼭 같이 있는 것 같애"했던 아빠였고요. 

+ 그 강은 서준영엄마를 뿌린 강일테고. 태평이 그 곳에 서준영이 죽은 뒤에 그의 재를 뿌렸고, 이후 서준영을 떠올리면서 그 곳에 목걸이를 들고 갔던걸까요? 

+ 서준영 안죽을 수도 있겠죠! 예언은 바뀌었으니..


+ 한편 어린 준영이는 사탕을 둘에게 줬죠 ㅋㅋ 아빠 사건때문에 따라갔던 병원에서 준영이 태평에게 사탕를 쥐어주기도 했고요. 또 보육원에서 만난 현우에게 고맙다고 사탕을 줬죠. 


+  조필두가 배후에 있는것처럼 기사가 나가서 미진이 죽었을까 걱정하는 오예지 기자도 보였죠. 앞으로 경각심을 가지고 바꾸는 기자가 될 것 같은 느낌이 있죠? 같은 운동화를 느끼기도 했고요.


+ 백노인은 어린 태평이 찾아왔을 때 신에게 '피하고싶은 운명'을 말했었죠. 왜일까요? 백노인과 태평은 무슨 다른 관계일까요? 태평을 보면서 백노인이 과거를 돌아보며 고통을 느끼기라도..? ?


+ 구도경=조현우를 삐뚤어지게 한 것은 뭐였을까요? 이번 회에 보인 과거의 모든 일이 현우를 바꿨을 것 같았죠. 갑자기 아빠가 살인 재연하고 있고. 기자들이 갑자기 몰려오고. 사람들과 친척마저 살인자 아들 취급하고. 엄마는 도망가고. 보육원에 가서 열심히 살아보려고 하니까 자살해서 죽는다고 하고 ㅠㅠ..... 

+ 조현우=구도경은 살인이라도 이용해서 태평을 불러오고, 궁극에는(?) 진짜 살인마에게 복수하려는 사람인걸까요?


+ 등급표시 장면에서 물위에 쓰러진 노인 태평 모습이 바다위에 섬하나인줄알았어요. 


+ 배우 정동환x이칸희 또 상대역으로 나와서ㅋㅋ (최근 '그렇게 살다'에서도 부부였죠ㅋㅋ)


+ 특별출연 이칸희 김학선 유병술

+ 아역 : 김강훈(현우) 최다인 주예림(어린준영) 김건우 차성제 서장현 김광현


+ 촬영지 이천버스종합터미널. 


+ 수목 밤 20시50분 MBC 본방송하는 드라마 '더 게임 : 0시를 향하여'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더게임9회10회줄거리 #더게임0시를향하여 #드라마더게임 #옥택연 #이연희 #임주환 #죽음직전예언 #조필두 #0시의살인마범인 #더게임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