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머니게임 7회 줄거리뷰, 심은경 1250 환율조작? 유진한 문자 뜻? 국금과유-비창3악장 엄마? 조선해양 특허유출 에피, ost 공개(fallin 돈비풀 하진 등) 본문

기타/tv

머니게임 7회 줄거리뷰, 심은경 1250 환율조작? 유진한 문자 뜻? 국금과유-비창3악장 엄마? 조선해양 특허유출 에피, ost 공개(fallin 돈비풀 하진 등)

ForReal 2020. 2. 6. 06:05
반응형



머니게임 7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정인은행 부도처리하라는 바하마, 그 반대석에 깜짝 등장한 채이헌(고수 분)이 나왔습니다.


7회에서는, 채이헌이 스무딩 오퍼레이션 하려는 걸 잡으려하면서 시작합니다.


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


tvN 머니게임


7회

줄거리 리뷰




# '너도' 의심하는 채이헌, 부총리 반격하려는 허재


1.

  채이헌은 "바하마가 벌처펀드, 매각 주도한 자가 허재, 대통령에게 거짓 보고." 란걸을 이야기합니다. 허재는 채이헌에게 술마시하고 자리를 떠버리죠

  허재는 술 마시다가 "또 다시 내 앞에서 걸리적거리면 너도 죽여버린다"말합니다. '너도'에 의심을 품는 채이헌.


2.

  술마신 허재가 청와대 경제수석에게 가서 "인간히 추하다"고 자신을 얘기하다가, "개각이 언제냐"묻습니다. "어차피 전쟁은 벌어졌어. 그럼. 살아야지." 다시 살아나는 눈빛. 

  허재는 부총리 뒤를 캡니다. 업무 추진비로 스폰서 붙이는게 관행이라는걸 듣고, 경제부총실 업무 추진비 내역을 뽑아봅니다.




# 특허기술 유출 개의치않는 유진한


  은행장이 움직이는 동선을 통해 부도상황을 보여주는데요. 정인은행로비에서 우진조선해양이 시위하고, 바하마에서 차관과 조선해양 전무가 유진한을 설득하죠. 하지만 '부자의 천국은 가난한 자의 지옥으로' 이뤄진다며 당연시하는 유진한입니다.


  한편 특허기술 유출 문제를 언급해도 당당한 유진한이 보입니다. 유진한은 한국에서 기술유출로 감옥까지 간 사람은 30%라며 걱정조차않죠.

 


  채이헌은 마리에게 '제3공장 노동자 중 한명만 시위하는 이유를 궁금해하며, 특허기술에 대해 알아봐달라 해요.

  마리가 시위자에게 물으니 '레이더 대당 3억, 기술 대당 4억'이라서 기술을 개발했던 것이고, 기술이 유출되면 중국이 다시 비싸게 되팔아먹을걸 걱정합니다.

  특허기술에 대한 보도가 나갑니다.


+ 현실반영이죠...?



# 스무딩 오퍼레이션 잡으려는 채이헌, 지시받은 혜준


  NDF(역외선물환시장:규제를 피하기 위해 해외에서 원화를 선물로 거래 하는 시장) 에서 스무딩 오퍼레이션(환율 미세조정)으로 도움줬다는 정부얘길하면서, 부총리는 바하마가 또 스무딩 오퍼레이션 작업을 할 것이니 그를 잡아 허재를 잡자 합니다.


  그런데 나준표국장은 혜준에게 환율조정을 시키죠. 시위했던 걸 약점잡아서요.

  외환과에 카메라를 달고 환율조작을 잡으려고 기다리는 채이헌인데, 혜준이 들어옵니다. 


  나국장이 "한국시간 6시20분 전에 1250넘어가게 하라"고 했는데 시간 전. 모니터 앞에서 지켜보고있는 혜준이 보입니다. (환율 1248.09~02이고요.)




# 협조안한 혜준, 

# 환율에 분노한 유진한의 문자 무엇?


  한편 유진한은 우진조선해양 1인시위하던 남자를 크레인에 매달고, 가족이 담긴 영상을 협박하듯 틀어 보여주고 2억을 입금합니다.

  환율이 오를 줄 예상하고 1250원으로 계산해 입금했는데, 환율이 오르지않자 화난 유진은 시위자를 때립니다. 


  환율 조작에 협조안한 혜준에게 달려가 멱살을 잡는 유진한. 지하주차장에서 혜준을 찾는 채이헌.



(+ 입금 문자 뜻? : 유진한이 입금한 문자는 두개였는데, 2억을 넣었고요. 125만원을 더 넣은게 옵니다. 두 당 1억씩 준다고 했죠. 2억은 그 몫이겠고요. 이후 유진은 아저씨를 100달라를 10번외치며 때리고, 1000달러만큼 때렸다 소리쳤는데요. 1000달러가 1250.0 환율에서 125만원. 

  그러니까 유진한의 말은 내가 환율 미리 점쳐서 돈 더줬는데 실제 환율은 안올라서 내가 손해봤다고 말하는것이죠? 그리고 속으로는 환율 안올라서 이성을 잃은 장면이었겠죠? )





# '국금과유'?

# 유진한의 엄마-혜준의 연결고리 뭘까?


  혜준은 서본부장 죽기전에 "국금과유"라 들었다고 합니다. 유진한과 만난 혜준은 '유'라는 말이 떠올랐죠.


  바하마와의 만남. 혜준의 비창 3악장 얘기에 유진한은 과거 상처난 얼굴로 비창3악장을 연주하던 엄마를 떠올립니다.


+ 유진한과 엄마의 관계가 궁금해지죠. 혜준을 보면서 엄마(서정연 분) 떠올렸는데 붉은색 좋아할거같다고도 했죠. 그런데 섀넌보고도 붉은색이 마녀같다 했죠. 그럼 유진한이 혜준 보면서 마녀를 떠올렸을 수 있을까요? ..?  엄마가 사실 마녀같았던 걸까요?ㅋㅋㅋ 아니 그 붉은색의 의미는 그냥 페이크이고, 엄마가 잘 입던 옷일뿐일까요? ㅋㅋ 아니 배고픈데 빨간옷을 입고 피아노만 치던 엄마가 미워서?


+ 한편 국금과유는 국제금융과의 '유모씨' 얘기하는거 아닐까요? 그에게 증거가 있는거 아닐까요?







+ 예고편에 나국장이 허재에게 맞네요. 꼬리자르기? 감사원에 제출한다는 혜준. 월가로 대통령 협박하는 허재. 허재가 이헌에게 "우린 공범이야"하는데요. 


+ 채이헌-허재 두 화면에서 마주보는 한 장면 되는 컷 ~_~ 크 (tv에서 이런장면 볼 수 있는거 좋아요ㅋㅋ)


+ 허재의 뱀같은 혀 무섭죠ㅋㅋ 채이헌에게 경제학자가 권력자들이 원하는대로 이론을 만들어줬기때문에 이런 상황이 됐다며 "거기에서 채병학 교수는 자유로웠다고 생각해?"하고 겁주고요. 또 부속품이 될거라고 겁주고... 이훙에 아버지와 살던 집 앞에서 들어가지도, 집을 허물지도 못하는 채이헌이 보였죠ㅠㅠ 허재 나뿐놈...ㅂㄷㅂㄷ


+  꼬끼오진. 블로거가 닭곰탕 사진을 찍더니 배아프다면서 사장에게 따지고 본사에 전화한다며 협박했죠. 돈으로 무마하려는 아빠를 보는 마리고요. 꼬끼오진 속의 모습이 가까이 볼 수 있는 현실로 느껴저서 마음이 무거운거같아요. 닭곰탕 메뉴를 만들게 한 상황의 근원을 떠올려가니까요.




+  이헌이 부총리의 조찬약속에 가니 거제 지역구 국회의원 신성철이 있습니다. 채이헌은 부속품이 된다는 허재의 말을 떠올리죠. 앞으로 이 만남이 이헌에게 위기가 될까요?


+ 혜준은 서본부장 유품이라도 보려가지만 아무것도 얻지못하죠. 


+ 벌처펀드 뜻 : 단기간에 고수익을 올리려는 목적으로만 회사를 사고파는 펀드. (매매-구조조정-되팔이)


+ 바하마가 미 재무장관을 고문으로 거누리고 있다고. 


+ 바하마에서 섀넌과 혜준이 마주쳤죠..!ㅋㅋ 볼 당시에는 혜준이 환율조작할까봐 조마조마했는데, 다 보고나니 혜준이 환율조작 안하는건 당연할 수 밖에 없었네요. 바하마에서 섀넌과 마주치고, 또 피아노 곡을 들으면서 과거에 집 망해서 피아노를 팔던 모습을 떠올렸으니까요. 


+ "나는 베이비부머 세대야. 성장이 익숙했던 시대. 채과장은 x세대인가?" 하고 허재가 물었는데 갑자기 경제사회사가 궁금해지기 시작ㅋㅋ


+ 술먹고 박수종에게 관료주의 문제라고 따지면서 티격태격하는 마리. 박수종은 선배들을 보며 자신도 비겁해진다는거 알고 미안하다하죠. 마리도 같다하고요. 관료와 기자 어디든 통하는 진리의 장면일까요 혹 설마 박수종x마리 썸씽생길까요? ㅋㅋ


# 머니게임 ost

드디어 ost 공개됐어요 ! 고퀄~_~


+ ost 일레인 fallin 공개. : 가사 "I wish it was a dream Falling ~"반복하는 노래. "Don't let me fall alone for destiny Don't let me down easy for everything" "드리워진 그림자를 맞은 Midnight 밀려오는 파멸 앞에 숨긴 Smile"

+ fallin은 ' 아니라는 걸 알면서도 치명적인 유혹에 이끌려 나아갈 수밖에 없는 머니게임, 그리고 그 안에서 자신과 치열하게 싸워가는 고뇌와 갈등을 표현한 노래' '탐욕에 빠진 인간 군상의 추락을 표현한 압도적인 분위기, 모든 것이 꿈이었으면 하고 바라는 가사와 함께 중독성 있는 멜로디'라는 소개가 있어요.


+ 술취해 거리걷는 채이헌 장면& 7회엔딩의 기타소리 ost : 강이채 Don't 같아요 : 가사 추측 "im playing again to find whats feeling? this irony of kindness Remaind me ..?. knife beyond his mind ? 우우 How should I leave is this a right way to go 우우  ... Dont be fool by kindness Dont be fool by the smile Dont be fool by the looks please Dont be fool. maybe ... gave your poison 우우


+ 하진 higher


+ 특별출연 서정연(유진한 엄마) 임철형.

+ 아역 최정은 황지아 양희원 김현우 이효비 최정후 (유진한, 혜준의 아역들과, 시위자 아들과, 시위하는 아이들?)


+ 수목 밤 9시40분 tvN 드라마 '머니게임' 줄거리 리뷰 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머니게임리뷰 #머니게임7회줄거리 #머니게임드라마 #이성민 #고수 #심은경 #유태오 #드라마 #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