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포레스트 7,8회 줄거리뷰, 박해진 오글 쪼꼬미 어택! 산악 항공구조대 출동! 원칙 공무원 오주무관vs미령임업! 조보아 트라우마 본문

기타/tv

포레스트 7,8회 줄거리뷰, 박해진 오글 쪼꼬미 어택! 산악 항공구조대 출동! 원칙 공무원 오주무관vs미령임업! 조보아 트라우마

ForReal 2020. 2. 7. 12:53
반응형



포레스트 7,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산혁(박해진 분)에게 심심하면 사귈까 물었던 영재(조보아 분)


7-8회에서는, 드디어 항공구조대로 출동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몰입도가 올라갔어요!


극본 이선영

연출 오종록


KBS 포레스트


7-8회

줄거리 리뷰




# 사귀자 쉽게 말한 영재에게 복수하는 산혁 "쪼꼬미"


  산혁은 돌아가서 밟아주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뱉은 말 그대로 이루어질거야. 사귈 준비 하란 뜻이야."하고 갑니다.


  이후 산혁은 병원에 가서 곰인형 안고가 "쪼꼬미"하면서 영재를 민망하게 합니다. (간호사표정ㅋㅋㅋ) 싫어하던 영재는 호텔도시락 받고 잘먹죠.


  이후 영재는 함부로 말했던거 사과합니다. 

  하지만 다음 날 산혁은 구조대에 온 영재가 최창과 인사하는걸 보고 "쪼꼬미"부르죠 ㅋㅋㅋㅋㅋ


(+ 오그라들었지만 주변 인물들과 영재의 리액션과 더불어서 웃겼죠.ㅋㅋ)




# 구조대원 신분 이용해서 입산금지 구역 사업적 조사하는 산혁


  구조대. 선배들 자리에 커피 타 놓은 산혁. 산혁은 입산금지 구역으로 들어가는 훈련을 하자합니다. 차단기 비번도 받습니다. 숲-습지 사진도 찍어요.

  이후 행운개발과 입산구역에 몰래 들어가는 산혁. 습지와 희귀 동식물 일을 먼저 처리하라해요.


  한편 강산혁에 대해 보고받는 누군가.




# 미령병원에 환자 데려오려 애쓰는 영재


  미령병원 사람들이 등돌린지 오래됐다는걸 듣고, 영재는 왕진 나갑니다. 할머니들에게 "언니들~"하고 인사하고 진찰해준다해도 다 피하고 혼내죠.


  영재는 미령마을 어르신들이 시내 병원으로 버스를 타고 가는걸 보죠. 그 버스를 요청한건 박선생.

  영재가 이를 물으니 박선생은 자신을 3류라 하며 다시 똥물파도 만들지말라합니다. "있지도 않은 똥물 만들지말라. 자신을 3류로 취급하는 것만큼 비겁한 3류 없다"소리치는 영재.


  이후 영재는 협업병원 리스트를 받아요. 그리고 구조대에 촉탁의 연계 프로그램내밀어요.


  마을에서 힘들어하는 할아버지가 며칠 후 쓰러집니다. 진료해주는 영재.



오주무관 - 최정묵


# 미령임업에 과태료 통지하는 '독종? 원칙주의자?' 오주무관


  오 주무관에게서 미령임업에 별별 과태료 통지서를 받습니다. 인맥으로 넘어갔던걸 문제가 되자, 최정목은 아들 최창에게 주무관에게 인사하라합니다.

  원칙주의자인 오주무관에게 찾아간 최창. 오주무관은 최정묵이 악의 축으로 알고있어요.


  이후 미령임업에 찾아간 오주무관ㅋㅋ 갑자기 실사를 하고, 숲까지 차지한 임업시설이 무단점령 했다 짚죠. 독종이라 욕하는 최정묵ㅋㅋ


(+ 이 공무원 캐릭터 웃기고 결말이 어떨지 궁금해요ㅋㅋㅋ 봐주는 날이 올까요? 악의 축으로 알고있는 할아버지에 대한 오해풀까요?)




# 정전이 되는 집, 산혁의 집에 간 영재 


  산혁이 전기제품을 많이 쓰고 집이 정전이 됩니다. 전기를 일정량 이상 쓰면 자가발전모드로 바뀌는 집이었어요. 같이 자전거 타는 산혁과 영재. 영재는 전자제품 다 금지라 합니다.


  고기냄새에 산혁과 함께 식사를 하게되는 영재. 시간없어 우유에 시리얼 라면을 먹는다는 말에 "왜 사료를 먹고 살아요?" 화를 내주는 산혁.

  영재는 산혁의 방에 와서 할머니와의 사진을 봅니다. 또 아버지가 산악구조대라서 영재가 매듭을 알려주기도 하죠.


  산혁-영재가 꽤 사람으로 친구같아진 느낌이 들었죠.




# 추락사고 발생, 항공구조대 출동!

 수술하고 쓰러지는 영재

  오주무관은 영재를 태운 차 그대로 클로버 차를 따라 달려갑니다. 클로버 차 주인은 도망가다가 낭떠러지에서 떨어지죠. 신고받고 헬기를 타고 출동하는 항공구조대.



  구조대가 헬기에서 하강해 남자를 구합니다. 그런데 구조대원이 돌아가는 상황에 낙석이 생깁니다. 낙석을 차서 산혁을 구하는 만수대원. 자신의 줄을 끊고 만수를 살리는 산혁. 다른 구조대원의 도움으로 대원들이 구조됩니다.


  한편 산혁은 위기의 상황에 과거 불 속의 손 떠오르죠.


  영재는 구조된 남자와 헬기를 타고 갑니다. 그런데 영재는 수술을 하다 숨을 못쉬고 달려나갑니다. 물에 빠졌던 때를 떠올리면서요. 산혁이 달려와 패닉인 영재에게 말합니다. "아무도 당신때문에 죽지않아. 당신이 사람을 살게 해."ㅋㅋㅋ






+ 예고편에 미령병원 병원장? 오주무관에게 걸린 산혁. 훈련하다 물에 떠내려가는 산혁.


+ 드디어 구조장면이 나와서 긴장감이 높고 집중하면서 봤어요! 헬기 하강, 절벽 하강 장면이 나왔죠. 산악 항공구조대 장면이 하나하나 그려져서 못보던 장면이고 재밌었어요. 하지만 구조장면 직후 헬기-병원으로 갑작스럽게 빠르게 넘어가면서 그 몰입감이 혼란으로 바뀌었어요 ㅠㅠ 방송시간과 엔딩 때문에 그런걸까요?


+ 산혁은 불의 기억이, 영재는 물의 기억이 있네요. 어떻게될까요? 



+ 영재에게 있는 트라우마가 발현된 원인은 뭐였을까요? 피웅덩이? ? 아니면 수술로 지쳐서 약해진 상황이라? 


산악훈련에서 공동1등한 최창과 산혁. 서로 1등이라 싸울 때, 팀장은 파트너가 위험한 장비를 차고 출동한걸 짚으며 "항공구조대에선 본인보다 동료가 우선."하면서 산혁에게 탈락이라합니다. 아직 그 말을 이해 못하는 산혁. 하지만 절벽구조할 때 이해했겠죠? 


오주무관과 영재가 마주치고 둘의 관계가 나왔죠. 고등학생때부터 안맞았던 두 사람은 서로 개날탱이 개또라이하면서 눈을 부라립니다.


+ 산혁vs최창 헬스장 기싸움하는데 몸좋은 철식이 둘 다 기죽이죠ㅋㅋ


+  영재는 병원 고위직이 산혁 약혼자라고 안 이후 자신을 불러내야한다 얘기했다는걸 듣죠. ㅋㅋ 앞으로 영재 지위가 좀 변할까요?


+ 오주무관이 원칙주의자로 나오는건 가짜구조대로 잠입해 개인이득 챙기는 산혁과 대치되는 부분인걸까요? 


+ 최창에게 친구로 선긋는 영재ㅋㅋ


+ 쓰러진 영재를 찍는 핸드폰을 촤라라락 뺐는 산혁ㅋㅋㅋ


+ 수목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 드라마 '포레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포레스트줄거리 #드라마포레스트 #포레스트7회8회줄거리 #박해진 #조보아 #정연주 #노광식 #드라마 #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