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포레스트 5,6회 줄거리뷰, 조보아x박해진 독특산속동거 시작! 미령입업 최정묵 등장! 산혁 전남친 복수도왔다 욕먹기? 사귈래요 엔딩, 류승수 하강훈련, 루나ost 본문

기타/tv

포레스트 5,6회 줄거리뷰, 조보아x박해진 독특산속동거 시작! 미령입업 최정묵 등장! 산혁 전남친 복수도왔다 욕먹기? 사귈래요 엔딩, 류승수 하강훈련, 루나ost

ForReal 2020. 2. 5. 23:50
반응형



포레스트 5,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미령숲 구조대를 옮기며 구조대가 된 강산혁(박해진 분)


5-6회에서는, 두 사람이 어떻게 한 집 살이를 하게 된건지 나왔죠!


극본 이선영

연출 오종록


KBS 포레스트


5-6회

줄거리 리뷰




# 신입대원 된 강산혁, 의심하는 최창


  특수구조단이 된 산혁(박해진 분)을 보고 놀라는 영재(조보아 분). "지금 이 순간 우린 처음 본 겁니다."하는 산혁.


  갓 임명받아 대원이 된 산혁이 구조대원들과 아직 섞이지 않은게 보입니다.

  구조대에서 자신이 초월적 존재라고 잘난 척하는 산혁. 그에게 두고본다던 팀장(류승수 분) 하강 훈련을 하는데 제대로 안알려주고 산혁을 웃음거리로 만들죠.

  또 최창(노광식 분)은 산혁을 공중에 매달아놓고 밥먹으러 가고, 팀장은 비상상황 훈련이라고 합니다. 팀장과 대립하는 산혁.


  한편 산혁의 사수가 된 최창산혁이 구조대가 있는지도 모르던 사람이 갑자기 대원으로 나타난걸 의심스러워 하죠.  




# 병원 바꾸려는 영재, 영재가 마음에 들어가는 간호사?


  미령병원에서 환자 진료중인 영재. 영재는 불이 잘 안나오는 엑스레이판독기도, 환자 못오게 하는 딱딱한 로비의자 바꾸자해요. 


  의자가 들어오자 싸우는 영재와 박선생. 병원 돌아가려 이러느냐는 박선생에게 영재는 "그 남자랑 사귈지 말지 내가 정하는거지 목숨걸 일 있나요? 명성병원이 그린라이트인지 아닌지 고민하느라 제 시간을 버릴 생각? 1도 없네요." 합니다.

  영재를 무시하던 간호사는 그런 영재가 마음에 든 듯 미소를 보입니다.


  서울 명성병원장이 아버지 친구인 최창은 영재에게 미령병원에 대해 알려줍니다. 미령병원은 지자체 협력-상생운영하는 곳이라 적자라도, 박선생을 고용하고도 버티는 이유라 합니다. 




# 구조대와 가까운 집을 구하는 산혁, 그 집은?


  호텔에 누워있는 산혁에게 긴급출동하라는 전화가 옵니다. 구조대에 도착하니 출동이 이미 끝나있어요. 관사를 함께 쓰기 싫었던 산혁의 숙소가 1시간20분 거리이기 때문이었어요. 

  이후 산혁은 구조대와 가까운 집을 구합니다


  산혁이 구한 집은 한 집이지만 두 집처럼 분리 돼있는 집. 집에 도착한 산혁은 씻고 온실로 나갑니다. 그런데 집에 온 영재도 잠옷 차림으로 온실에서 건빵먹어요. 온실 각 켠에서 있다가 늦게서 서로를 발견하고 비명지르는 두 사람.ㅋㅋ


  영재와 산혁은 서로의 집으로 넘어오지 말기로 합니다.



최창과 아버지 최정묵


# 독점 미령임업 '최정묵' 알게되는 오보미 주무관


  오보미 주무관은 낫 든 나물채취범(?)들이 협박하려하자 신나서 현행범으로 체포합니다. 그걸 보게되는 최창.


  미령임업을 넘어가는 최창의 차. 최창이 집에 가니 아버지가 돈 내놓으라 하죠. 아버지 일 이어받지 않고 구조대원이 된 최창. 물티슈도 빨아쓰는 아버지.

  아버지는 새로 온 7급 주무관을 잘 구워삶으라합니다. 


  미령입업 최정묵. 오보미는 목재위원회 회장, 산불 방지위원회, 마을 대표 등 모든 미령마을 서류와 연결되는 사람 '최정묵'을 궁금해합니다. "완전 독점인데"




# 산혁은 리조트 계획을 계속 진행 중


  강산혁은 모유림, 나성개발 사유림 사이에 있는 특수구조대와 미령마을을 밀어내고 리조트를 만들 계획.

  한편 강산혁을 미행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산혁은 입산금지구역에 구조대도 상황이 있을 때만 드나들 수 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산혁은 수익이 있는 곳이라면 무조건 만들겠다며 회장에게 시행대행사 등 지분50%를 자신에게 달라합니다. "구조대 이전이 무산되기라도 하면? 대안이라도 있는거야?" "제가 대안이 없는거 보셨습니까? 안되면 되게 해야죠. 

 



# 영재의 전남친 앞에서 구해주는 산혁


  외과교수의 전화에 서울 이사장 출판기념회에 얼굴 비추러 온 영재. 철판깔고 갔지만 사람들이 줄서서 이사장과도 병원장과 제대로 얘기도 못하죠. 


  영재는 재단 이사장 조카와 결혼하는 전남친과 출판기념회에서 마주치게됩니다. 비상계단의 두 사람.전남친은 후회많이 했다 니 생각 계속했다 얘기합니다. 눈물 숨기고 못된 소리하고 가는 영재.


  전남친과 약혼녀가 서있을 때 강산혁이 사람들 앞에 나타나 영재가 같이 살고있다 약혼녀라 말합니다. (비상계단으로 올라가다가 영재와 전남친의 대화로 듣고 구해준거였어요)





# "우리 사귈래요? 할 일도 없는데"


  집에 간 산혁은 영재가 신경쓰이고 기다리게 됩니다. 하지만 들어온 영재는 사람들 앞에서 티나는 거짓선언을 했다며 화가 나있고, 산혁에게 "당신은 아무것도 몰라" 말하죠.


  문이 닫힌 두 사람의 사이가 보입니다.


  새벽 숲을 걷는 영재. 호숫가에 서있는 산혁이 보입니다. 영재는 "이제야 알았어요. 이제 서울로 못돌아간다는걸. 우리 사귈래요? 할 일도 없는데." "이런 못된 짓을 여러번 해온 것 같은데 이번엔 책임을 져야할거야." 


+ 이후 예고편에 사귀는척하는 모습이 보였죠ㅋㅋ 사귀자는 말 한걸로 산혁이 골탕먹이는 것 같죠 ㅋㅋ



+ 예고편에 산악구조출동과 낙석도 보였죠. 


+ "전 할머니 소원이 공무원이라 지원했을 뿐입니다." 했는데 이건 진짜 할머니 소원이었을 것 같죠. 

새소리를 듣고 새 이름을 맞추는 산혁. 본인도 놀랐죠. 어렸을 때 살던 곳이 미령숲이겠죠? 


+ 시골금수저라 하다가 같은 운동화를 본 최창-산혁ㅋㅋㅋ


+  최창은 영재를 바래다주며 말했죠. "경찰보다 내가 더 빠른거 알죠. 조금이라도 기척 들리면 바로 전화해요." 관사 문 앞까지 바래다주는 최창. 과연 앞으로 산혁과 삼각관계가 될 것인지..?

+  최창은 산불 시간에 손을 신경쓰는 산혁도 봤죠. 비밀을 알게될까요?


+ 영재를 인사 한 번 안온다고 욕하는 할머니들. 미령병원 사람이라 하니 깜짝 놀라죠. 왜일까요? ? 


+ 촬영지 자작나무숲 미술관, 어흘리 마을, 올리브뷰띠끄, 양양119, 남양주119, 포프라자, 하이원리조트, 오대산, 삼양목장, 알펜시아, 숲속의 동화 등


+ 드라마 끝날 때 나온 노래, 포레스트 ost 루나 - Take me Now


+ 수목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 드라마 '포레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포레스트줄거리 #드라마포레스트 #포레스트5회6회줄거리 #박해진 #조보아 #정연주 #노광식 #드라마 #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