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이태원클라쓰 6회 줄거리뷰, 안보현 무시 박새로이 19억 주주! 박서준x권나라 버스다짐! 김다미 삼각관계 결말? 이호진 누구? 가늠좌-접바둑 뜻? 흑인-아역-특별출연? 본문

기타/tv

이태원클라쓰 6회 줄거리뷰, 안보현 무시 박새로이 19억 주주! 박서준x권나라 버스다짐! 김다미 삼각관계 결말? 이호진 누구? 가늠좌-접바둑 뜻? 흑인-아역-특별출연?

ForReal 2020. 2. 16. 11:52
반응형



이태원 클라쓰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조이서(김다미 분)가 단밤의 매니저가 되며 단밤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6회에서는, 새로이를 무시하던 장가부자를 새로이가 놀래키는 일이 생겼죠!


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 강민구 


JTBC 이태원 클라쓰


6회

줄거리 리뷰



오수아(권나라 분)


# 디펜스 하는 이서, 고민하는 수아


  '디펜스' 이서(김다미 분)가 회식 가야한다고 새로이(박서준 분)를 데려가려는데, 수아(권나라 분)는 자신도 회식에 껴도 되냐 묻습니다. 


  가게 화장실에서 만난 수아에게 이서는 영업정지 거짓말 왜 그랬냐묻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새로이를 "무지막지 좋아해요" 하면서 자신은 소시오패스라면서 방해말라 경고합니다. 


  한편 여전히 고민하는 수아가 보였고, 결국 수아는 이후 새로이에게 말하죠. "덕분에 홀가분해 졌어. 난 계속 그렇게 내 삶을 충실히 살기로 했어. 난 장가사람으로 살았고 앞으로도 그럴거야. 그동안 정말 고마웠어. 이젠 진짜로 나 좋아하지마."



새로이-이서

(박서준-김다미 분)


# 집에서 쫓겨나는 이서


  이서엄마(김여진 분)는 이서가 입학 등록 안하고 단밤에서 일한다는 걸 알게됩니다. 엄마는 이서에게 나가라며 짐을 내밀어요.

  이서는 "나는 사랑 성공 다 이룰 수 있어. 나 남의 꿈에 기대는 거 아냐 엄마 꿈 짊어지지도 않을거고. .. 그렇게 오래걸리지않을거야. 나 엄마 생각보다 잘났거든." 인사하고 나갑니다.


  새로이와 만난 집나온 이서. 대학 안가고 단밤에 온걸 알고도 안말린 새로이에게 물어요. "왜 안말렸어요?" "니가 필요해서."하는 답에 이서는 위로받습니다.

  이서-새로이 두 사람은 이태원의 다리위에서 꿈을 말하며 같이 뜨는 해를 봅니다.


(+ 새로이는 이서가 위험할까봐 밤새 옆에 있어준것같죠?)



새로이-장근원

(박서준-안보현 분)


# 새로이를 무시하는 장회장과 장근원


  오수아 찾으러 이태원에 왔던 장근원(안보현 분)이 새로이와 수아의 모습을 보게됩니다. 이후 아버지와 새로이에 대해 얘기하죠. 장회장(유재명 분)은 "일을 해서 돈을 번다 그 다음 단계가 있지. 일하지않아도 돈이 들어오게 하는거야. 10년간 이룬게 고작 가게 하나, 그 놈은 우리에게 어떤 위협도 되지않아. 오실장이 마음에 들었다지.  ... 새로이는 오실장이 내 사람인지 파악할 수 있는 가늠자 그 정도일 뿐이야."


가늠자는 총에서 저 위에 있는 것. 가늠구멍이 있는 부분.


(+ 가늠자 뜻 ? 개머리판의 앞쪽의 총의 조준 장치의 일부. 총구의 가늠쇠와 더불어 목표를 정함. 같은 말 조척. 가늠좌 뜻? 총포의 가늠자가 달린 밑부분.)


+ 수아가 보고하면서 새로이가 무모하지만 단단해서 목표를 이룬다며 "박새로이 현재 목표는 프랜차이즈를 생각하고 있습니다."도 보고했을 때도 장근원은 옆에서 비웃었죠.



# 수아가 거짓말한걸 알게된 새로이, "니가 힘들지않게 장가 끝내줄게!"


  이서가 '최강포차' 방송 출연 따냈어요. 방송 회의에서 새로이와 장근원이 마주치게 됩니다. 시비거걸던 장근원이 손을 써서 방송이 취소됩니다.

  이후에 생각 많아진 새로이와 걱정하는 이서가 같이 걷는데요, 그러다가 수아와 마주칩니다. 수아에게 평소와 달리 길게 말붙이지 않고 가는 새로이. 힘들어하는 새로이에게 이서는 결국 말해요. "요새는 접바둑 두는 기분이야. .. 영업정지 저 언니가 신고한거 아니에요"



  이서의 말에 수아에게 뛰어가는 새로이.

  새로이는 수아에게 말합니다. "왜 거짓말했어? 나한테 미움받고싶어? ... 미안해 이기적인 건 나야. 장가하고 나 사이에서 힘들게해서 미안해. 힘들어도 조금만 더 참아줘. 나 신경쓰지마, 니가 뭘하든 나 끄떡없고, 니가 더는 힘들지않게 장가 내가 끝내줄게. 맘 편하게 백수 만들어줄게!" 버스를 타고 가는 수아에게 말하는 새로이. 




# 19억 발톱을 드러낸 새로이, 단밤에 찾아가는 장회장

  이후 새로이는 이호진에게 전화합니다. (+ 이호진은 새로이가 괴롬힘 당할 때 구해준 전교1등 학생)

  새로이는 8년 전 헤지펀드에 넣어둔 자금, 장가에 넣어둔 자금 모두 합친 19억을 "전부 장가에 투자해"합니다.


  장가 주주 명부에 박새로이가 있어요. 새로이가 8년 전, 장근원 폭행사건으로 장가 주가 하락 있었을 때 아버지 보험금으로 장가 주식을 사놓은 것.


(+ 가늠좌 정도라고 무시했는데 주주였죠ㅋㅋ)


  이를 안 장가는 영업 시작 전, 단밤에 찾아옵니다. 새로이와 장회장이 서로의 속내를 숨기고 서로에게 다가가며 긴장감이 감돕니다.

  '니 놈 목표가 내 모가지렸다?' 다가가는 장회장에게 새로이는 "어서오십쇼 단밤입니다." 인사합니다. 



+ 예고편에 뒤통수에 선빵 꽂는다는 새로이. 근수에게 장가로 들어가라하는 이서. 등이 들렸죠.


+ 단밤, 프랜차이즈가 목표 :  회식가서 별 얘기하는 이서의 말에 "그럼 이태원에 별 다섯개 짜리는 있나?"말이 나옵니다. 이서가 "장가포차. 위치, 서비스, 인테리어. 가장 뛰어난 건 맛"이라며, 스케일이 다르다 답하자, 새로이는 단밤의 프랜차이즈화가 목표란 말을 했죠. 이를 장회장도 수아를 통해 듣게 되고요. 


+  제가푸드 사람과 선보는 장근원. 근원은 프렌치 로스트 치킨요리를 보고 닭을 죽이던 때를 떠올리며 힘들어합니다. (+ 치킨을 못먹다니...)

+ 그런데 "오실장을 며느리로 데려올 수 있다면 선 자리는 말 안하마"했던 장회장이죠. 


+ 새로이vs장근원 시원했을 때가  "장가 후계자 만나고 싶을까 중졸전과자 만나고싶을까" "글쎄 살인자 만나고싶진 않겠지"ㅋㅋㅋㅋ



+ 단밤에 새로운 직원도 들어왔죠. 매출 늘었으니 인력 더 뽑는 단밤인데. 먼저 새로이와 알고있는 예쁜 여자가 면접오자, (배우 서은수 특별출연) 이서는 바로 탈락시키죠. 그리고 한국말을 잘하는 레게머리의 흑인도 면접봅니다. 한국 사람이라는 토니킴. 합격 말하는 이서, 새로이.



#장근수

+  단밤 회식에서 장근수를 보고 이후 장가 사진에서 확인한 수아 덕에 장회장은 아들의 거취를 알고 새로이를 신경쓰기도 했죠.

+ 번호달라는 손님에게 "저 좋아하는 사람 있어요"하며넛 근수는 이서 눈치를 봣죠ㅋㅋ 그런데 이삿짐 옮겨주던 근수는 이서가 새로이를 그린걸 발견했고요. 설마 근수 흑화인가요....?

+ 근수 근원 장가네 아들 모두 좋아하는 여자가 새로이를ㅋㅋㅋ


+ 수아가 자기중심적인 성격이 된 과거도 보여줬죠. 어릴적, 자신이 보육원 출신인걸 알고 동정하던 친구의 물건을 버렸던 수아가 보입니다. 그 때부터 '나만은 나를 소중히 아껴주자.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한 가여운 나.'라고 생각하면서 계속 합리화해왔다는 수아의 나레이션이 들리고요.


+ 마현이와 승권도 러브라인이지요?? 검은 머리가 예쁘단 말에 염색하고 오는 마현이. 어떤지 아무 말도 못하는 승권이었죠? 


+수아는 단밤이 잘되는 이유가 SNS스타 조이서란 애 때문이라 보고했죠. 설마 조이서를 장가에 빼앗기는 건가 했는데ㅋㅋ 장가의 조이서는 오수아라고 했죠ㅋㅋ 대결구도였군요. 


접바둑 뜻 ? 실력 차이가 있는 사람끼리 바둑을 둘 때 하수가 바둑돌 몇 개를 미리 놓고 두는 바둑. 

  즉 오수아가 거짓말로 신고했다고 새로이에게 말했기때문에, 이서가 새로이와의 관계에서 우위에 있어야하지만 이기는 기분이 아닌 상황이잖아요. 그래서 접바둑 둘 때처럼 오수아가 져주는 것 같아 이서가 접바둑 둘 때처럼 이겨도 찜찜해하는 듯 했죠. 


+ 하지만 이서는 새로이를 수아에게 보내주고도 '어떤 상대든 언제가 제가 이겼어요. 전 포기안해요' 나레이션이 나왔죠. 극을 끌고가는 삼각관계 중 하나가 지속될 것을 알려줬습니다.

+ 여러가지 삼각관계들이 있는데요. 새로이를 좋아하는 두 여자, 이서와 엮인 두 남자(새로이, 근수), 수아와 엮인 두 남자(새로이, 근원)가 있죠. ㅋㅋ 결국 이 삼각관계 피라미드의 왕좌에는 새로이가ㅋㅋ


+ 그런데 대학안가고 짐 싸서 나와 단밤을 돕는 이서. 그리고 장가 회사를 놓지 못하고 고민하는 수아잖아요. 결국 모든걸 건 듯한 이서가 새로이와 잘되는게 당연한 결말이 될까요?


+ 버스 장면 ost : 김필 - 그 때 그 아인


+ 촬영지 : 라비투스 라엘하우스 청산고 금보성갤러리 등


+ 특별출연 서은우 정유민(맞선본 여자?)

+ 배우 정유민은 나인룸 어린 장화사, 흉부외과, 꽃길만걸어요, 구름이그린달빛 월희 등 출연.

+ 오수아 아역 : 배우 김지영(2005년생) : 최근 왜그래풍상씨 딸, 손더게스트 아역, 마성의기쁨 여동생, 구그달 아역 등 출연.

+ 토니킴역에 크리스라이언. (: 플로리다출신으로 한국에서 음악 프로듀싱 활동. 현재 연기자 매니지먼트 소속. 브랜드 모델 활동 다수. 걸캅스 카메오, 효연 MV, 박재범 뮤비 출연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이태원클라쓰 #이태원클라쓰6회줄거리 #이태원클라쓰리뷰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드라마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