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생사갈린 난독증! 낭만닥터김사부2 14회 줄거리뷰, 도인범=윤아름 오빠? 킹스맨 장기태 반전! 뼈선생 정체? 임현준 팩폭 한석규! 이성경x안효섭 양호준 복수 성공? 본문

기타/tv

생사갈린 난독증! 낭만닥터김사부2 14회 줄거리뷰, 도인범=윤아름 오빠? 킹스맨 장기태 반전! 뼈선생 정체? 임현준 팩폭 한석규! 이성경x안효섭 양호준 복수 성공?

ForReal 2020. 2. 19. 00:20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2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우진(안효섭 분)이 김사부(한석규 분)에게 돌담을 떠난다 말했죠.


14회에서는, 의사의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해 생사가 갈리게 되는 상황이 보였죠.


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이길복


낭만닥터 김사부2


14회

줄거리 리뷰


선택적 난독증



# 우진을 잡는 김사부, 그가 준 '모난돌 프로젝트' 뭘까?


  우진에게 김사부의 손모가지 날린다고 협박했던 조폭. 그래서 우진은 연봉 두 배 준다는 병원으로 간다고 김사부에게 말했던 것.


  수술한 환자만 맡고 떠난다는 우진에게 김사부는 자신의 주치의 한다고 한 일을 꺼내면서 일단 잡죠. "니가 나한테 와있으면서 뭐 하나 가슴에 담고 떠나야할거아냐?"하며 두 번 질문 기회를 준다고 하고요.


  14회 엔딩에서는 현준이 계약서를 돌려주고 빚쟁이느 빚을 퉁쳐줘서, 우진의 일이 잘 풀리게됩니다. 그리고 김사부는 돌담에 남는다는 우진에게 모난 돌 프로젝트 파일들을 힌트라면서 줬죠. 


  (+ 모-프 뭘까요? 김사부의 진단명을 내릴 수 있는 힌트? 그런데 김사부의 병은 딱 떠오르는 게 있었는데요. 환자 죽게 못내버려두는게 병.... (응?) 모프는 김사부가 우진 가슴에 뭔가를 새기려고 준 파일일까요? 어렵지만 성공시킨 치료-수술들? 자신의 똑똑한 제자들의 논문을 모은것이니까 그동안 수술만해온 우진에게 연구들을 알려주고싶어서 준걸까요?)




# 양호준에게 복수하는 은재x우진 !


  이번 회에 은재와 우진이 양호준에게 복수해줬는데요. 둘 다 시원했죠ㅋㅋ 


  은재는 우진의 일때문에 현준을 찾아갑니다. 은재가 우진을 변호하는 걸 보며 양호준은 "너 걔랑 잤냐?"하고, 은재는 주먹으로 호준의 뒤통수를 칩니다. 또 은재는 호준에게 '야'라고 하지말라, 현준에게 피해자 코스프레 그만하라 호통치고 가죠.ㅋㅋ


  상황을 보고 화가 난 우진. 그 때 마침 박민국이 "휘플 수술 네가 퍼스트 맡으라고" 전화하고, 양호준이 하고싶어하던 수술인데 우진은 승낙합니다. 우진은 박원장에게 수술하려면 이번주까지 계약기간을 연장해달라며 양호준과 계약한 일을 알려서 양호준 혼나게 했죠.




# 김사부 팩폭에 정신차리는 현준, 우진과 계약 깨고


  스카우터 현준이 변하는 모습도 보였죠.


  1. 현준은 우진이 자신에 대해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는 은재의 말에 흔들립니다.


  2. 스카우터의 명단을 본 김사부는 불법시술을 끊지 못하는 병원들을 소개한다는 걸 꼬집고 묻죠. "대로 타협하지 말아야 할 게 있어. 그게 바로 양심이라는 거야. 그 양심지키기 위해 어디까지 버텨봤는데?" 나도 억울하다 소리치는 현준에게 김사부는 "양심하고 욕심하고 헷갈리면 안되지. 그러니까 니가 그렇게 맨날 너만 억울하지."말하고 갑니다.


  3. 현준은 우진이 자신의 병원으로 따라나왔던 이유가 "보여주자 그래서. 우리같은 사람들도 제대로 잘 살 수 있다는거."라는 걸 듣고, 우진의 계약서를 돌려줍니다.호준이 말하죠. "너 제대로 살아. 한 번 보여줘 보라고. 알았냐?" 결국 화해하는 모습이 감동이었죠.




# DNR 여원장 - VIP 강익준, 교차된 두 심폐소생


  두 환자의 심폐소생 장면이 교차되면서 나왔죠. 생사다투는 상황의 극한 긴장감이 화면에서 시선을 떼지 못하게 했는데요.ㅠㅠ


  1. 폐암말기 환자로 여원장이 돌담 응급실에 실려옵니다. 여원장이 경련하고 삐 소리가 울리지만 김사부는 아무 것도 하지않아요. 사실 여원장이 DNR(심폐소생술 거부)을 선택했던 거였어요 ㅠㅠ 하지만 결국 그를 어기고 심폐소생합니다.

  2. 한편 VIP 강익준의 수술실. 박민국이 휘플 오퍼레이션(췌십이지장 절제술)하는데요. 그런데 수술 중 V-tach(심실빈맥)으로 심선생이 우려하던 A-fib(심방세동) 상황이 됩니다. 끝까지 반응없는 환자에 매달라는 심선생. 


  떨어지는 강익준의 팔, 그리고 돌아오는 여원장의 심장. 

  강익준의 사망선고를 하며 박민국을 노려보는 심선생. 그리고 살려내 버린것 때문에 힘들어하는 김사부. 반대의 상황이 교차됩니다.




+ 스포츠카를 끌고 돌담에 가는 누군가. 도인범(양세종 분)이 왔죠. ㅋㅋ

+ 도인범은 시즌1에 출연했던 도윤완 이사장의 아들입니다. 다음 주 예고편에는 도인범이 내려와서 아버지 도윤완의 계획을 알려주는 듯 들렸죠! 그리고 돌담에 감사들이 오고요. 

+ 또 도인범과 서우진 간에 뭔가 일이 있을 것처럼 도인범의 샤우팅도 살짝 들린 것 같았고요! (+ 특별출연 배우 양세종은 배우 안효섭과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 둘도 없는 삼촌 조카로 출연했죠ㅋㅋㅋ)


+ 또 도인범에게 윤아름이 "오빠!"라고 했죠. 도인범 선생님도 아니고요ㅋㅋ 영상댓글에서 두 사람이 이복남매라고하던데...? 아름이 도윤완의 혼외자인거라는 얘기도 보였어요. 혹은 어렸을 적부터 도인범 집안과 아는 사이라면 오빠라고 할 수 있을까요?

+ 한편 은탁이 은재앞에서 잡았던 손을 놓은 것이 신경쓰이는 아름이 보였죠. 손을 놓은 일은 다음 주에 도인범이 등장하면서 공개연애로 되는거 아닐까요? ㅋㅋㅋ

+ 기타 또 여원장 일로 패닉 온 은탁을 아름이 신경쓰는 장면도 14회에 나왔습니다.


+ 강익준 수술때문에 심교수가 다음 회에 잘릴 것 같죠ㅠㅠ


+  양호준이 "3년 전 그 사고 때" 퇴출될 뻔한 걸 지켜준게 박민국이라며 심교수를 압박했죠. 그래도 심교수는 박민국에게 WPW환자가 A-fib(심방세동) 걸리면 죽을 수 있다며 반대했고요. ㅠㅠ...

+ 그런데 테이블데스 후 박민국에게 전화한 도윤완은 "살아나갈 수 있는 마지막 길"이라며 뭔가를 제안했죠. 아들과 통화하던 워킹맘 심선생 ㅠㅠ... 심선생도 반전의 인물될것같죠. 


+ 살아나갈 수 있는 길이 설마 김사부의 dnr을 꼬투리잡는거? 아니면 팔 아픈데 수술한거 꼬투리?


+  강익준이 죽은 뒤 원장실에 가서 괴로워하는 박민국이 보였는데요. 수술전에 왜 이렇게까지 하는지 묻는 심교수의 말에 박원장은 김사부에게 자존심 상한 상황들을 떠올리며 말로는 "환자를 위해서"라 답했죠. 박민국이 환자 아닌 다른 곳에 눈멀어서 한 실수인데요. 현실에서는 그런 상황이 없었으면 좋겠죠 ㅠㅠ... 의사라는 직업이 조금이라도 타협을 하면 안되는 것으로 느껴졌어요. 그동안 병원 정치 드라마 같은거 보면서 의사의 부패에도 '인간의 욕망'이라 이해하고 익숙해지다가 말이에요.


+ 심선생의 "개*끼"는 시원


러브라인으로 탈의실 우진-은재 장면도 있었죠. 자신때문에 안좋은 말 듣는 은재를 걱정하는 우진. 은재는 동료니까 걱정하고, 부려먹고 그럴거라 합니다. "그러니까 가지말라고"하는 은재에게 우진이 묻죠. "어쩌려고 그래? 이러다가 내가 확 선 넘어버리면?" 우진눈빛~_~크


+ 계약서를 두고 화장실에서 고민하다 서명하는 정인수였는데 마침 은탁이 계약서를 주웠죠. 정인수는 어떻게 될까요? 그 계약서 안 넘길까요?


+ 설마 여원장 폐암말기 고치고, 다시 복귀할 수 있는거.....어려울까요? 폐암말기 완치 사례도 있긴 있는것처럼 보이던데....


+ 임현준에게 제안받은 후 장기태에게 반전있던게 나왔죠. 킹스맨 bgm과 나오면서 밝혀졌고요ㅋㅋㅋ 임현준 명단 훔친게 장기태였죠ㅋㅋㅋ 외로운 히어로였죠ㅋㅋ


+ 14회는 '선택적 난독증' 제목과 일러스트 '책 속에 뛰는 심장'이 보였죠. 무슨 뜻이었을까요? 누가 무엇을 선택적으로 난독해온걸까요? 혹 임현준이 애써 무시하려던 우진의 마음을 이야기한걸까요? 아니면 심장으로 인해 책을 못읽는 일러스트가 보였으니까, 혹시 김사부가 여원장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해 '난독'하며 환자의 의사와 다르게 살려버린 일이나, 박민국이 자존심때문에 강익준의 상태를 '난독'하며 수술 해버렸던 일? 일까요?


+ 뼈선생 BGM은 마법의 bgm처럼 들렸는데요. (해리포터 노래같은)... 배문정의 정체는 마법사인가요ㅋㅋㅋ 배선생이 엘리자베스(전신해골)와 제시(손해골?)에게 인사하고 나가는 모습까지 마법사의 분위기가 있었죠.ㅋㅋ 배선생이 조폭들에게는 어떻게 한걸까요? 조폭들이 잔뜩 겁먹었던데... ?

+  배선생은 조심스럽게 우진에게 물었죠. "어제 한 결정에 빚쟁이들도 상관있어요?" 배문정은 조폭의 문자를 본 뒤, 뭔가 하러 나갔다 들어온 이후, 조폭들이 사과했죠. 백장유통(은재가 두목의 목숨 살린 조직?)에게 도움을 구한 은재도 보였는데요. 빚쟁이들은 누구의 말을 들은걸까요? 


+ 새로운 bgm 들렸죠ㅋㅋ (간호실에 소문돌던 장면)


+ PPL : 차은재가 사용한 거꾸로 노트북 : 갤럭시북flex 


+월화 밤 9시4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낭만닥터김사부2 #김사부14회줄거리리뷰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드라마 #낭닥2 #김사부2 #김주헌 #낭만닥터김사부2 #김사부2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