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낭만닥터김사부2 15회 줄거리뷰, 결말은 김사부 살리는 박민국 라뽀? 안효섭 칼대결 양세종의 시즌3예고대사? 윤아름 관계? 정보석-배선생? 본문

기타/tv

낭만닥터김사부2 15회 줄거리뷰, 결말은 김사부 살리는 박민국 라뽀? 안효섭 칼대결 양세종의 시즌3예고대사? 윤아름 관계? 정보석-배선생?

ForReal 2020. 2. 25. 00:14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2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김사부(한석규 분)와 박민국(김주헌 분)가 담당한 두 개의 심폐소생이 있었죠.


15회에서는, 도윤완(최진호 분)이 신나하면서 조사단을 돌담에 파견했어요.


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이길복


낭만닥터 김사부2


15회

줄거리 리뷰


라뽀 : 신뢰관계



# 돌담에 오는 '진상조사단'에게 거짓말을 하는 박민국


  돌담에 온 인범은 김사부에게 본원에서 '돌담'이 타겟인 진상조사단이 올거라 말합니다. 


  WPW에 대해 박민국에게 알렸던 심교수인데 어떻게 될지 궁금해졌죠!


  진상조사단에 불려가는 돌담 의료진들. 박민국은 마취과-내과에 압력을 가하지않았다 거짓말하죠. 내과도 그에게 동의하고요. 과거 테이블데스를 일으켰고 혼자 말이 맞지않게 되는 심선생이 덮어쓰는 모습처럼 나왔는데요.

  그 때 우진이 박민국의 돌담 속 '뻘짓'들에 대해 얘기합니다. ("박민국 교수..를 버려야 돌담을 살릴 수 있습니다 선생님"하는 인범의 말을 엿들어서 그랬죠) 


  인범은 우진에게 판깔고 헐뜯고 비방하며 정치하는 걸 김사부가 제일 싫어한다 말해줍니다. 하지만 우진은 "아무도 못건드려요. 돌담병원도 김사부님도. 아무도 못건드리게 할 겁니다."말해요.




# 서우진 vs 도인범 칼잡이 대결구도


  돌담 응급실. 의식없는 음주운전 환자가 도착합니다. 인범이 의사가운을 입고 응급실에 들어섭니다. 


  우진은 인범이 김사부와 반가워하는 모습을 보고 왠지 질투하듯 했고, 모난돌 파일도 못보게 했는데요. 그렇게 만날 때 부터 서우진VS도인범이 서로를 견제하면서 출혈을 잡는 장면이 나오는데 재밌죠ㅋㅋ


  브레인 먼저 보자는 인범과 복부부터 열자는 서우진이 부딪치다가 하이브리드룸에서 칼잡이들끼리 라파로토미(진단적개복술)로 첫 인사하게 됩니다. 


  하지만 조사단에서 여러일을 겪은 후 조사단으로 돌아가기 전에 서우진과 도인범은 또 함께 수술하고, 인사도 나누죠. (라뽀..?)


(+ 수술장면 중 : 배우 양세종에게서 카메라 돌렸는데 배우 안효섭이 나오고, 또 컷 했는데, 배우 김민재가 나오는 수술장면이라니ㅋㅋㅋ 돌아가는 세 클로즈업에 배불렀죠. 예쁜애옆에예쁜애옆에예ㅃ..)




# 박민국이 일을 키운 의도는?


  은재는 강익준의 보호자에게 듣고, 우진에게, 강익준이 WPW인거 알고도 수술받으러 들어갔다는걸 말해줍니다.

  우진은 박민국이 진상조사단에게 그 얘길 안하고 상황을 키우는 것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박민국이 일을 키운 의도는 도윤완이 트집을 잡아 '돌담병원 폐쇄'하고 미래병원 세우는 것이었어요. 그 의도처럼 진상조사단은 '돌담'에 대한 조사한다고 일을 키웁니다. 

  



# 수술동의서 복사해 둔 김사부, 밑바닥을 보이는 박민국


  우진이 찾는 강익준 수술동의서가 이미 박민국에게 가 있어서 위기가 느껴지는데, 사실은 김사부가 먼저 복사해둔게 나오죠. 

  모두 확인한 김사부는 박민국에게 "환자의 죽음을 놓고 정치질하는거. 그건 안되지." 합니다. 


  뭘 바라냐는 묻는 김사부에게 박민국은 밑바닥을 드러냅니다"당신의 실패. 당신의 위선과 남용 다 까발려주고싶었어. 버스에서 내려야 될 사람은 내가 아니라 당신이라고! 돌담병원은 이미 뒤집어진 버스야! 아무리 CPR해봤자 살려낼 수 있는 골든타임은 넘어갔다고. 당신만 고고한 줄 아나본데, 내가 이뤄왔던 모든 성과들 함부로 깔보지 마."


  그에게 김사부가 말해요. "아집과 억지로 열등감 덩어리 오만과 허세뿐인 신념, 아니지 당신의 욕심과 망상이 만들어 낸 집착인거지. 나 당신 이 병원에 있었으면 좋겠다고 그런 생각이 있었어. 고맙네요. 그게 부질없는 생각이라 가르쳐줘서

(+ 도인범은 김사부는 "이래도 박민국에게 희망이 있다고 믿냐" 물었고, 김사부는 끝까지 박민국을 믿는듯 했는데 ㅠㅠ)





# 신회장 비서 - 중절모의 남자 - 위중한 여원장?


  강익준의 동의서가 나온 이후 조사단은 접고, 실패한 도윤완이 화가 납니다. 그런데 도윤완 앞에 오는 신회장의 비서. (+ 뭘까요? 마치 같은 편처럼???)


  여원장 중환자실에 경보가 울립니다.


  배선생이 한 중절모 남자(정보석 분)를 보고 움직이지 못합니다.


+ 마지막회 어떻게 되는걸까요? 




+ 예고편에 박민국 교수에게 도와달라하는 우진. 양호준이 도윤완과 손을 잡고? 은재가 본원으로 간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우진이 선넘게 될까요? 또 은탁과 아름의 관계에도 어두운 모습이 나왔죠. 


+  김사부는 서우진 그 놈이 프로젝트 파일 숙제(진단명내리기) 마칠 때 CTS 수술날짜 잡겠다고 하죠. 그게 마지막회에 나오게 될까요?


+ 시즌3의 도인범을 기대하게 하는 반가운 작별 인사(?) 대사도 있었죠 : "다시 돌아올 때까지 병원 잘 지키고 있어. .. 내 소속병원은 돌담병원이야."하는 인사하고 가는 도인범.


# 아름의 '오빠' 듣는 은탁


  돌담 휴게실. 돌담에 온 도인범이 '까칠한 범생이'라는 사람들에게 아름은 "속은 여려터졌다" 얘기하다가 급 티나게 안친한 척 합니다.

  모르는 척 하기로 했던 아름은 사람들 없을 때 아름이 왜 사람들한테 날세우냐 뭐라하죠. 그런데 또 주간호사에게 들키고ㅋㅋ 주간호사는 양다리냐 합니다. 그런데 들어버린 은탁. 

  아름이 "오빠"와 전화하는걸 듣고 "오빠가 누구냐" 묻는 은탁. 

(+ 아름이 이모한테 안부 전해달라했는데 도인범(양세종 분)은 이종사촌 아니면 엄마친구아들딸 인거겠죠?)


+ 재밌는 부분은 수술하다가 은탁은 견제하는 서우진-도인범 둘 중에서, 서우진에게 매스 줬죠 (ㅋㅋㅋㅋㅋ과거에 사이 나빴죠ㅋㅋ그 이유때문일지 모르겠지만) 


#

+ 우진이 박민국의 모든 일을 까놓고, 양호준이 우진이 앙심때문에 모함하는거라 하면서 싸우게 된 후, 인범의 대사 : "니가 억울할수록 설득력을 잃을거고 ... 어디서부터 진실이고 어디서부터 감정인지 의심받게 되니까 .. 팩트만으로 충분히 뒤집을 수 있는 판도 감정 싣는 순간 의미도 방향도 어그러지게 돼있다고." 대사가 왠지 슬펐ㅠ...


#

+ 김사부는 배선생이 서우진 상황 정리한걸 알았죠. 배선생-서우진 무슨 관계인지 물었는데 답은 안나왔죠. 그리고 배선생은 한 중절모의 남자(정보석 분)를 보고 놀랐죠. 배선생이 도망치고 싶던 세상? 사채업자 아버지일까요?


# 라뽀 관계 뜻?


+ 15회 제목이 라뽀:신뢰관계였죠. 

+ 라뽀 뜻 : 라포르(rapport), 사람사이에 생기는 상호신뢰관계를 말하는 심리학용어. 서로 마음이 통한다든지, 어떤일이라도 터놓고 말할 수 있거나, 말하는 것을 충분히 감정적-이성적으로 이해하는 상호 관계.


+  WPW 동의서가 있는걸 심교수에게 갖다주는 수쌤ㅋㅋ 이 두 사람 관계 좋았는데요.ㅋㅋ 그렇게 싸우다가 결국 여기가 라뽀관계 형성되는건가 했어요.ㅋㅋ

+ 돌담을 보며 불편했다는 속마음을 심교수는 다 말하죠.  "우리도 나름 열심히 살고있다 생각했는데 당신들 앞에선 그것마저 쪽팔리거든. 근데 인정은 못하겠고."


+ 반대로 라뽀관계라는 제목때문에 김사부와 박민국도 신뢰관계되나 기대했는데 박민국이 끝까지 고집을 놓지않았죠.ㅠㅠ 아니 오히려 김사부에게 자신의 속내를 솔직히 털어놓았으니, 그 나중이 있을까요?


+ '라뽀 관계'와 함께 제목에는 바다 위 빨간 종이배 양쪽에 타고 있는 낚시꾼 두 사람 일러스트가 보였어요

+ 그 일러스트처럼 오히려 돌담이란 배가 잘 운영되려면 그런 관계여야하는 김사부-박민국이어야하는게 보인 것 같기도 했죠. 현재 라뽀관계가 아니지만 혹쉬 다음 회에?


+ 박민국은 김사부를 살려내면서 돌담에 남게 될까요? 라뽀가 되고? 그리고 김사부를 살려내는 일이 자신의 자격지심을 해소하는 일이 될까요? 자신이 가장 후회하고 부끄러운 과거에 대해 합리화(?)하기 딱 좋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 박민국이 (김사부에게 따질 때) 돌담을 버스로 비유하면서 얘기했잖아요. 그것을 보면 박민국이 돌담이라는 버스를 지키면서 과거 버스의 트라우마에서 빠져나올 것 같죠?


+ 아니 그렇다면 여원장님은...? 아니 여원장 수술때 김사부 손을 못쓰고 박민국이 필요해서 부르고 그러는 마지막회일까요? 아니 여원장님은 서우진이 살리...게 될까요? 


# 정인수의 선택?


+  정인수(윤나무 분)가 아내에게 "별이가 아빠 보고싶대. 병원 옮기는건 어떻게 됐어?" 문자를 받고 고민하는 것이 보입니다.  뭔가 말하려는 정인수에게 김사부가 말해요. "나 자리 비면 병원책임자 정선생인거 알고있지?"

  장을 잘라냈고, 쓸개 떼냈던 환자가 돌담 응급실에 실려오고, 곧 또또 들어오는 다른 환자들이 나오죠 ㅋㅋㅋㅋ 혼자서 정신나가는 정인수. 그리고 결국 정인수는 김사부에게 얘기 못하고 남게됐죠. ㅋㅋ


+ 도인범 선생에게 설레는(?) 주영미 선생ㅋㅋㅋ 귀여웠죠 ㅋㅋ


+ 15회 양호준의 대사 "그만하시죠 말씀 듣기가 불편하네요"라니 ㅋㅋㅋㅋ 시청자가 양호준에게 하고싶은 말 아닌가하고ㅋㅋ


+ 에토미=진정제 중 하나. 패스트 : 응급초음파검사. 메센테릭아테리=장간동맥


+ 위 천공했더니 골뱅이와 소면이 튀어나왔다고..... 으악


+ 서른이지만 열일곱에서 배우 양세종의 배역이름 '공우진'이라서ㅋㅋㅋ 서우진과 만날 때 혼란


+ 후속작 '아무도 모른다' (배우 김서형 출연)보였죠.


+ 월화 밤 9시4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낭만닥터김사부2 #김사부15회줄거리리뷰 #한석규 #이성경 #안효섭 #드라마 #낭닥2 #김사부2 #김주헌 #낭만닥터김사부2 #김사부2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