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법 4회 줄거리뷰, 조민수vs정지소 역살! 운전기사와 성동일 라이터 무섭, 이누가미-스코모가미 뜻? 권율 특별출연 본문

기타/tv

방법 4회 줄거리뷰, 조민수vs정지소 역살! 운전기사와 성동일 라이터 무섭, 이누가미-스코모가미 뜻? 권율 특별출연

ForReal 2020. 2. 19. 02:05
반응형



방법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임진희(엄지원 분)가 진종현(성동일 분) 방법하기로 했죠!


4회에서는, 진종현을 방법하려고 작전을 시작했습니다.


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tvN 방법


4회

줄거리 리뷰


역살



이누가미 신


# '이누가미'신을 스코모가미로 막으려는 진경


  일본인 신요대학 민속학과 구마모토가 한 절에 찾아갑니다. 스님은 신물들이 보관되는 창고로 데려가 커다란 북을 보입니다.


  진경은 김주환을 죽인게 가장 비슷한 귀신 '이누가미'=견신=개귀신이라는걸 구마모토에게서 알아와 진종현에게 말하죠. 사람이 직접 개에게 원한이 생기게 해 악랄한 개귀신을 만들고, 개귀신은 인간을 증오하고 저주하는 욕구밖에 없는 귀신 계의 싸이코패스라 합니다.

  진경은 이누가미를 막으려면 '스코모가미'를 써야한다고 하죠. (스코모가미=하나의 신이 물건에 깃들어 있는 것.) 신과 신이 싸우게 되는 상황이 된다고 합니다.


  진경은 스코모가미를 위해 구마모토에게 그 북을 부탁한거였죠. 


진경(조민수 분)




# 양진수 죽음 이유 안 서장


  양형사 죽음을 조사하던 정팀장이 폰을 찾아내고, 경찰들이 양진수와 포레스트 전직원의 미팅 영상을 보게됩니다. 경찰을 건드린걸 알고 "이제부터 어떠한 성역도 없다"하는 서장. 정팀장의 이직도 이제 강제하지않죠.


임진희(엄지원 분)


# 진종현 물건-한자이름 찾아내는 임진희


  임진희가 고용한 탐정 김필성이 진종현 운전기사 이명준에게 회장의 물건을 구해달라합니다


  무례한 재벌2세가 진종현의 다 쓴 라이터를 던지는 일이 있어서 진종현은 라이터가 빈걸 봅니다. 그런데 기사는 새걸사서 진종현의 것과 바꿔놓습니다. 진종현은 라이터가 차있는 걸 보고 기사가 바꾼걸 눈치챕니다.


  임진희는 진종현의 세무자료도 찾아서 한자이름을 확인합니다. 


진종현과 운전기사

운전기사가 꾸민짓을 진종현이 눈치챌까봐 조마조마 했죠





# 역살을 맞는 소진


  진종현은 물건을 잃은 위기상황에 공항에 신물이 도착했다는걸 듣습니다. 동시에 임진희가 물건을 받아 소진과 만나는 장면이 교차되면서 누가 먼저 저주에 성공할지 궁금한 상황이 됩니다.



  소진이 방법을 시작하고, 진종현은 괴로워합니다. 동시에 진경이 도착한 신물을 열고 의식을 시작합니다. 

  소진과 진경의 힘이 부딪치다가 결국 소진에게서 피눈물이 나고 쓰러집니다. 진경은 남아있는 신물들을 보면서 승리를 예감하죠. "그쪽 방법사는?" "아마 역살을 맞았을 거에요"


(+ 역살 뜻 = 역살 맞았다는 말은 역으로 살을 맞았다는 것. 소진이 거꾸로 당했다는 뜻입니다. + '살'의 뜻은 : 사람이나 생물을 해치는 독하고 모진 기운을 가리키는 종교용어라고 합니다)



+ 예고편은 소진이 직접 몸에 손을 대고 방법하려는게 보였죠. 또 다른 누군가에게 방법하는 것 같고요. 


+ 소진은 차에서 방법 했기때문에 다행히 안전했던걸까요?--;

+ 진경은 상장의 기운으로 이긴걸까요ㅋㅋ


+  일본귀신이 한국에 토착화 되었고. 왜정 때 부산 아신동으로 넘어왔다는 말에 진경은 과거 무당일이 떠올라, 방법사를 잡을 수 있다 느꼈죠. 진경이 소진의 정체를 금방 알 것 같았죠. 

+ 진종현 회장이 싹을 잘라버려야 한다고 소진엄마를 죽인 것이라했죠. 어떤 싹일까요? 


+  진경은 이환상무에게 화내죠. "회장님은 한번이라도 직접 본 사람한텐 살을 쓸 수 있는 사람이야! 한번 쓸 때마다 몸이 얼마나 망가지는줄 알아? 여기 상장할 때까지 회장님 맡겨야 돼 알았어?" : 이 대사에 정보가 많았죠. 진회장의 능력과 한계 또 진경의 목표도요.


+ (상장해서) 1주일만 지나면 세상이 바뀐다고 하는 진종현. 상장하기 전에 소진이 방법할 수 있을까요? 


+ 기사를 통해 회장의 물건 구하는데, 기사가 차 잠깐 끌고나오면 소진이 차를 만지면 안되나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아니었죠ㅋㅋㅋ


+ 진종현이 방법의 방식을 알아낸걸 듣고, 소진도 진종현의 조력자가 있다 알아냈죠. 소진vs진경이 기운으로 서로를 느끼는 듯한 싸움도 재밌었어요. 그런데 곧 만나겠죠?


+ 또 진종현이 지난 회에 강아지를 죽였던 장면이 있었는데요. 개를 죽였기때문에 이누가미 귀신에게 당하는 것? ?? 관계있을까요?


+ 봉사활동으로 이미지 살리려는 연예인에게 치이는 보육원 아이 장면도 있었죠.



+ 재벌2세 역에 배우 권율. 우정출연이라고 해요!


+ 촬영지 : ARGUS , 군산 동국사, 서산 개심사, 대선제분 등


+ ost 25일 공개 (엔딩곡 nobody knows)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방법'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방법4회줄거리 #방법 #엄지원 #성동일 #정지소 #조민수 #드라마 #정문성 #김민재 #이중옥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