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법 3회 줄거리뷰, 포레스트 저주의 숲-코딩팀? 일본신 구마모토? 진종현(성동일) 과거! 양진수 형사 죽음에 엄지원 방법 각오! 본문

기타/tv

방법 3회 줄거리뷰, 포레스트 저주의 숲-코딩팀? 일본신 구마모토? 진종현(성동일) 과거! 양진수 형사 죽음에 엄지원 방법 각오!

ForReal 2020. 2. 18. 02:08
반응형



방법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진경(조민수 분)이 굿을 통해 김주환이 죽은 이유를 알아냈죠.


3회에서는, 진종현이 악귀를 받던 과거 부터 시작했어요!


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tvN 방법


3회

줄거리 리뷰


저주의 숲




# 내림굿을 받고 변했던 진종현


  10년 전. 이혼을 한 진종현(성동일 분)이 보입니다. 사업 잘 될거라며 아들을 굿 판에 불렀던 진종현의 엄마와요. 굿을 믿지않았던 진종현이 검은 기에게 둘러싸인 후, 눈동자가 변하는게 보입니다.

  이후, 자신을 보고 짖는 개를 미소지으면서 보던 진종현은 돌변하더니 쩔쩔매던 부하직원을 자르고, 개를 던져버립니다. (+ 악귀가 씌인거겠죠?)





# 뚜껑 조사하는 양진수 형사, 납치되고


  형사 부부는 그만두라 싸웁니다. 자신 때문에 칼맞고 다친 정팀장에게 그만둔다 말못하는 양형사. 걱정하는 아내. 


  정팀장은 양형사에게 김주환 볼펜뚜껑을 내밀며 확인합니다.

  "만년필 뚜껑을 가지고 있는 자가 사주한 놈이야" 진경의 말을 듣고 전해서 이환의 쁘락치 형사는 양형사가 뚜껑을 갖고있는 걸 봅니다


  고대 물건이 쌓인 잡화점, 검은 옷의 남자들이 양진수라는 이름을 받고 나서 양진수를 납치합니다. 그리고 양형사에게 만년필 뚜껑 출처를 물어요



# 포레스트 '저주의 숲' 비밀은?


  양형사는 포레스트 초창기에 잘린 코딩팀 직원을 만나 조사합니다. 그는 코딩팀 인사만 자주 바뀐다고 해요. SNS 회사인 포레스트가 '저주의 숲'이란 걸로 이목을 끌었다 말합니다. 

  저주의 숲은 태그를 붙여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을 저주하는 것. 저주의 글 동의 숫자가 올라가면 먹힌다 생각한다하고, 저주 이뤄졌다 후기가 올라온다고도 합니다.

  포레스트에선 코딩팀에게 저주하는 사람들의 글이 인기글이 되도록 만들라고 조작해달라 지시했습니다.


  소진을 괴롭히던 애들은 소진에게 당하자 '저주의 숲' 하자합니다. 저주의 글을 올리고 동의 숫자가 올라갑니다.


(흥미진진)(포레스트에 무당이 필요한 이유가 저주를 진짜로 하려고...?)






# 일본신을 찾는 진경


  포레스트. 진종현 사무실의 짐을 싸는 방역복의 직원들. 방법에 쓰일 수 있는 물건을 치우며 예방하는 중입니다.


  진경은 주봉에게 '일본신'을 찾아보라합니다. 진경은 쇼코쿠 모노가타리 (에도시대때 저주담을 모은 책.)에서 비슷한 신을 본 것 같다합니다. 주봉은 일본신이 한국으로 넘어 온 사례찾아봅니다.


  구마모토에게서 전화를 받는 진경. 구마모토상은 물건을 보내겠다고 하죠.




# 부장이 되는 임진희, 남편에게 고백?


  김주환 자리에 임진희가 부장이 됩니다. 축하가 편하지않는 임진희. 


  임진희는 김주환 죽음 사진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남편에게 "내가 김주환 부장을 방법한 거 같아" 털어놓아요. 




# "진종현 그 새끼 방법하자"


  고문당하는 양형사. 진종현이 와서 "다른 고문 없어? 더 센걸로. 가족을 죽인다거나 그런거."말하고, 양형사 옷을 벗기려할 때  양형사와 조폭이 함께 추락합니다.


  한참을 도망가던 양형사는 의지와 상관없이 트럭앞에 몸을 던집니다. 진종현이 저주를 건 듯 한 얼굴이 교차됩니다.


  죽은 양형사. 정팀장의 아내가 배를 잡고 울부짖어요. 그 모습을 보던 임진희는 결국 "진종현 그 새끼 방법하자"전화합니다.



+  서장은 김주환 건을 단순사고로 덮으려하고, 눈치 보이는 정팀장은 양팀장에게 단독으로 움직여달라 부탁했었죠. ㅠㅠ


+ 이번 회에서는 '저주의 숲'이 무엇인지 나와서 흥미진진했어요. IT기업 포레스트의 포레스트 뜻이 다른 숲도 아니고 '저주의 숲'을 뜻하는 거였군요. 왜 무당이 컨설팅을 하는 지 이해됐죠. 회사이름이 '숲' 즉 저주의 숲이니 이해갈 만했어요. 

+ 또 저주의 숲이 은유하는 바가 무엇일지 상상들을 하니 더 흥미로왔어요. Sns에 누군가 비난하는 글을 올리면, 많은 사람들이 모여 한 사람을 비난하거나 그것에 좋아요가 누르는 일이 실제 저주의 마음들이 모인 것이니.. 또 포레스트처럼 그 혐오들을 두고보면서 이익을 내는 기업도 존재하나 생각도 해볼 수 있었고요.


+ 배우 김학선 우정출연. (중진일보 임진희에게 사회부부장 발령 낸 국장역할.)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방법'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방법3회줄거리 #방법 #엄지원 #성동일 #정지소 #조민수 #드라마 #정문성 #김민재 #이중옥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