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방법 2회 줄거리뷰, 진종현 소진 엄마 죽인 이유, 내림굿? 진경(조민수)의 굿 방법사 알아내다? 허당 주봉 등장! 본문

기타/tv

방법 2회 줄거리뷰, 진종현 소진 엄마 죽인 이유, 내림굿? 진경(조민수)의 굿 방법사 알아내다? 허당 주봉 등장!

ForReal 2020. 2. 12. 14:07
반응형



방법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방법사 소녀 소진(정지소 분)과 기자 임진희(엄지원 분)가 만났고, 방법 당한 시신이 나왔습니다.


2회에서는, 시신을 통해 거꾸로 추적당하기 시작하는 모습이 보였죠!


극본 연상호

연출 김용완


tvN 방법


2회

줄거리 리뷰


괴사건




# 자의에 의해 꺾인 김주환 cctv, 조사받는 임진희


  김주환 기자가 방법 당하던 모습이 오프닝에 나왔죠. 아무도 없는 사무실, 김주환은 의지와 상관없이 목과 팔다리, 몸이 구부러졌습니다. (+ 사운드 넘 무섭ㅠㅠ)

  자의에 의해 꺾는 모습이 그대로 cctv에 찍혀있는걸 보는 형사들.


  조사하던 정팀장은 cctv로 그 날 김주환이 아내와 다툰걸 알게됩니다. 

  참고인 조사받게되는 임진희. 임진희는 김주환과 민정인 일로 싸우고 바로 집으로 갔다 말합니다. 





# 소진의 힘을 눈앞에서 확인하는 임진희


  임진희는 형사에게 '몸이 구겨져서 죽었다'는 걸 듣게되고, 소진이 한 말을 되새기다 교복으로 알아낸 세명과학기술고등학교에 찾아가요.


  임진희는 소진의 힘을 눈 앞에서 확인하게 되는데요. 

  소진과 싸운 친구의 남자친구가 소진을 잡아가서 사과하라고 칼을 들이대며 때립니다. 그 때 구하려하는는 진희가 공격당할뻔하자 소진은 남학생의 손을 잡습니다.

  이상한 기운이 감싸고 남학생은 코피를 흘리더니 쓰러질 듯 도망갑니다.

  

  소진은 진희에게 육신에 직접 저주를 흘려보내면 작은 저주도 치명적이라 설명합니다. 또 소진은 원한을 김주환 몸에 흘려보낸거라고도 하죠.



소진의 어렸을적 소진엄마


# 소진엄마를 죽인이유, 진종현에게 내림굿을?


  보육원에 데려다주는 길. 진희에게 엄마 얘기를 해주는 소진.

  무당이 된 엄마를 버리고 아빠가 사라졌고. 엄마는 잡신을 잡고 알지도 모를 굿을 하면서 생계를 이어나갔다합니다. 소진도 어렸을 때부터 신병을 앓았고, 내림굿받고 신을 모시고 살게 됐다합니다.


  또 "진종현 회장에게 내림굿을 한게 바로 우리 엄마에요" 얘기도 시작하죠. 진회장이 사주한 사람들이 엄마를 죽였던 얘기도요. 소진은 tv에서 진종현 회장을 보고 직접 찾아가 악귀에 씌인걸 확인한 것도요.


  왜 악귀를 활용하지않고 엄마를 죽인걸까 묻는 진희. 알 수 없다는 소진. 


  소진은 말합니다. "언니. 진종현 회장 죽여야 돼요. 음모를 꾸미고 있을거라고요. 방해가 되는 사람들을 모조리 죽일거라고요. ... 진종현 방법해야 돼요. 언니가 나한테 직접 부탁해요.

  진희는 기자라는 자신과 동시에 한 과거를 떠올리며 머뭇거립니다.




진희의 남편 정팀장(정문성 분)


# 펜뚜껑을 발견하는 진희의 남편


  법의관은 김주환이 과다출혈 사망했다 합니다. 뇌에서 '아난다마이드'가 검출. 아난다마이드는 마리화나의 성분으로 김주환에게선 마약했을 때의 몇 백배가 나왔다고 하죠.

  

  김주환-이환 통화기록이 나옵니다.


  집에서 침대에 있던 펜뚜껑을 발견하는 남편 정팀장.



진경(조민수 분)


# 방법사를 알아내려 굿하는 진경


  IT기업 포레스트. 상무 이환(김민재)이 서동경찰서에서 매수한 이진성 형사 전화를 받아 김주환 부장의 죽음을 알게됩니다. 진종현(성동일 분)김주환 부장의 시신 사진을 확인하고 급히 진경을 호출합니다.


  공항에 도착하는 어리버리 실수하는 남자 주봉(이중옥 분)이 도사 진경(조민수 분)을 모시러 갔습니다.


  진경과 만나는 진종현. 사진을 본 진경이 말해요. "방법 당했네. 아주 큰 신이 방법했어." 진경은 뭔가 오래 준비해서 방법했을거라 말합니다.

  진경은 "이 법사가 뭘로 방법했는지 알아야 해요" 하고 굿을 해서 혼령으로 알아보겠다 합니다. 



  굿을 하는 진경. 한참 굿을 하던 진경은 뭔가에 맞은 듯 날아가 떨어집니다. 그리고 곧 말해요. "얼굴. 한자이름, 물건가지고 살을 내리는 놈이야. 재밌는 신이 붙은 놈이네?"




+ 예고편에는 뚜껑 갖고있으면 안된다고 하고. 또 소진이 위험에 빠지는 것 같고? 


+ 눈코입 돌 올린 더미 너무 무섭ㅠㅠ


+ 진종현 회장의 꿍꿍이는? 뭘까요? 자신 회사 가는 길에 걸림돌을 쉽게 치우려고 신을 받은걸까요?


+ 뒷담 형사들이었는데, 정팀장이 다리 절며 등장하는게 ㅠㅠ.. 짠해가지고


+ 주봉이는 허당인게 첫등장부터 기대됐죠ㅋㅋㅋ 주봉이가 뭔가 하겠죠? ㅋㅋ (+ 주봉이 역에 배우 이중옥. 타지옥 출연했던 그 배우)



+ 목조르고 관객이 없던 장면은 진종현의 힘이었던건지 소진의 상상이었던건지 헷갈렸었


+ 진경은 일본 도사에게 구했다는 괴상한 부적을 가져왔죠. 진경-진종현은 100년전 일본 사무라이 기운을 받는걸까요? 진종현의 신은 일본신일까요??

+진경과 진종현 성이 같은걸까요?


+ 보육원의 소진도 임진희도 학교다닐때 왕따였다고 나왔죠. 과거회상이 보였는데요. 진희는 누군가의 누명을 벗겨줄 수 있었는데 일진들때문에 말 못하고 그래서 누명 쓴 애가 자살했던것 같았죠?ㅠㅠ 그래서 진희가 이번에는 한을 풀어주려 소진을 도울까요?


+  촬영지 삼성화재 클로벌캠퍼스, 센텀비즈, 1인1상 등. 


+ 월화 밤 9시3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방법'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방법2회줄거리 #방법 #엄지원 #성동일 #정지소 #조민수 #드라마 #정문성 #김민재 #이중옥 #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