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머니게임 14회 줄거리뷰, 대선욕구 이성민의 노예 고수? 서양우 죽음유도 조희봉 또다른얼굴? 영상 본 채이헌의 딜레마 궁금! 엄마핑계 유진한에 팩폭 심은경 본문
머니게임 14회 줄거리뷰, 대선욕구 이성민의 노예 고수? 서양우 죽음유도 조희봉 또다른얼굴? 영상 본 채이헌의 딜레마 궁금! 엄마핑계 유진한에 팩폭 심은경
ForReal 2020. 2. 28. 02:38머니게임 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허재(이성민 분)에게 '대통령' 조건을 내민 유진한(유태오 분)
14회에서는, BIS 진실을 터뜨리는 일이 나왔습니다. 조희봉과 BIS의 관계 진실도 나왔고, 그를 설득하는 과정도 있었죠.
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
tvN 머니게임
14회
줄거리 리뷰
# 유진한 뿌리친 허재이지만, 계속 보이는 '대선' 욕구?
협박과 회유하는 유진한에게 허재는 넘어가지않죠. 분위기가 반전되면서 허재 win이었습니다.
허재는 "미국은 법과 절차의 나라야"하면서 오히려 요구를 합니다. CND에 등급조정 공개사과하라고요. 허재는 유진한이 BIS의 실체가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도 알고 신경전에서 우위를 점합니다. (게다가 허재는 '대한민국'에서 '모른다'가 통하는 걸로 BIS일을 두려워하지않았죠.)
유진한의 '대통령 권유'를 들은 척은 안했지만 허재의 상승욕구(?)는 계속 비췄죠.
1. 허재는 100조 규모의 대륙그룹 반도체 위탁공장 일과 함께 대륙이 백악관 들어가는 것에 대해 묻더니 이후 대륙그룹 회장과 만나서 딜하죠. 허재는 환율조작국 일 무마, 대륙회장은 금융산업진출을 요구합니다.
2. 또 tv출연하는 허재는 아나운서에게 "마치 대선 출정식에 나온 것 같습니다." 듣죠.
유진한-조희봉
# 허재-채병학의 다툼을 봤던 조희봉, 영상 유진한에게
조과장은 불안해하면서 유진한과 몰래 만납니다. 조과장은 "나는 안죽어!"하며, 월가로 갈거라며 천만달러 보내라하죠. 사실 조과장은 허재와 채병학의 사진을 갖고있었어요. (헐)
채병학이 산에 간 날, 조희봉과 마주쳐 차를 마셨던 과거가 보입니다. 전화받고 오니 사라진 채교수를 쫓다가 조희봉이 허재-채병학의 싸움을 봤던 것.
돈을 받고 동영상을 유진한에게 보내는 조희봉.
곽노인의 병실
# "열정의 노예" 될 채이헌을 눈치챘던 곽노인
허재의 방송을 보고 알아챈듯한 곽노인.
허재는 "무섭습니다. 원하는 걸 이루지 못할까 봐서요. 저의 신념과도 타협하게 됩니다."했어요. 대륙그룹 일을 얘기 한 것. "열정을 버려. 그게 탈이야. 니가 가진 열정에 추진력까지 더해지면 넌 세상에 눈을 닫아. 결국 초조함, 아집, 독선 그런 것들만 남아."한 곽노인.
채이헌을 얘기하면서 "무엇보다 그 친구를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 줄 알았어요"했던 허재에게 뭔가 눈치챈듯 말이 없었던 곽노인.
이후 곽노인은 BIS 밝히려는 채이헌에게 "열정의 노예가 또 한 사람이 있네. 니가 하는 모든 일이 허재를 정상으로 끌어올리는 일이 될 수도 있어."가르쳐줬죠. 이헌도 허재의 ego가 강한것을 걱정하긴 하지만 BIS 계속합니다.
조희봉 숨겨져 있던 얼굴이 더있었다니
# 서양우 본부장이 죽은 날의 진실?
# 조희봉 마음을 바꾼 녹취?
조희봉을 부르는 채이헌. 이헌은 '유진한이 조작한 보고서를 조과장이 서양우 본부장에게 넘겼고, 그걸 서양우가 대통령에게 넘긴 뒤 자살한걸로' 하라고 권유합니다. 수락않는 조과장. (+ 허재가 빠져있는거죠?)
혜준에게서 서본부장의 유언 "국금과유"가 유진한과 관계됐다는 말을 듣자 서본부장의 아내는 조희봉이란걸 눈치챕니다.
서본부장 아내는 남편이 대통령 보고서를 유진한에게서 받았고, 누구에게 전달한지 말안하는걸 봤었어요. 그때부터 희봉을 의심했던 아내. 아내는 허재와 서양우의 통화녹취를 들려줍니다. 서양우가 조희봉을 보호하려고 했던 내용입니다. 결국 눈물로 과거를 후회하며 마음을 바꾼 조희봉.
+
서양우가 죽은 날의 진실도 보였습니다. 조희봉의 과거 호소는 불쌍했는데, 금방 무서운 얼굴이 나왔죠.
조희봉은 혜준과 만나기 직전 서양우에게 전화했었어요. 옛이야기를 하다가 그래도 서양우가 뜻을 접지않자, 조희봉은 결국 "죽어. 니가 죽어. 너 똥물 뒤집어 썼어. 싱가폴에 아파트 산거. .. 그거 유진한한테서 나온거야." 말했어요.
유진한-이혜준
# 유진한에게 엄마 핑계 그만두라 하는 혜준
"우리 가족끼리만 얘기"한다는 고모 위해 집에서 나온 혜준. "니네 나라로 가"하는 말에 "내 나라가 어딘데" 소리치다 이 동네에 온 유진한. 두 사람이 만나 소주팩을 마시며 얘기하게 됩니다.
유진은 엄마가 잘 부르던 노래를 들려주며, 엄마는 미국에 시집와 성악가로 성공해서 금의환향이 소원이었지만 현실은 16시간 노동 했고, 그래서 엄마를 위해 돈을 많이 벌고싶었다는 말을 합니다.
그에 혜준은 말해요. 치매인 어머니를 위해 돈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없는데도 아프리카 아이들이 죽을 수 있는 일을 하지않았냐며, "결국 본인 욕심이라는 거에요. 더 많은 돈을 갖기 위한. ... 점점 느껴지는 거잖아요. 파괴하려고 점령하려는 이 곳이 어머니의 나라라는게. 그래서 괴로워하는거고."
혜준은 '어머니는 가난이 네 인생을 지배하게 해서 미안해 했을거'라면서 더 이상 어머니를 미안하게 만들지말라합니다. 화를 내던 유진한은 결국 아무 말 못합니다.
# BIS로 허재를 끌어올렸을 때, 아버지 죽음의 영상을 보는 채이헌
갑자기 영장이 나왔다는 말에 대비하는 조희봉, 채이헌, 박수종. 하루 일찍 기자회견을 열어 조희봉은 정인은행 매각 자체에 문제가 있었다, BIS비율 조작했다 발표해요. 그리고 조작한 것을 자백한 뒤 체포됩니다.
(기자회견장. 속으로는 원하는 대로 이헌이 움직여줘서 쾌재를 부르고 있을 것 같지만 숨기는 듯한 허재의 표정 무섭ㅠㅠ)
그 때 채이헌에게 아버지 죽음의 영상이 도착합니다. 허재를 보는 채이헌. (+ 채이헌 어뜨케 ㅠㅠㅠ)
+ 예고편에는 채이헌이 유진한이 원하는대로 허재에게 복수를 할지 궁금해지게 했죠. 과연 '관료' 채국장이 개인의 복수와 국가 경제안정(?)중에 뭘 선택할지 알 수 없었죠. 또 아버지가 실현하려고 했던 경제제도를 펼치느냐 vs 아버지 죽음의 복수를 하느냐의 고민이기도 할까요? 또 허재가 원하는대로 움직이거나 vs 유진한이 원하는대로 움직이거나 둘 중 하나가 되는 듯 예고가 보였죠. 채이헌이 결국 둘 다 엿먹이는 결말이 될....일은 없을까요? 이헌이 아직 경제부총리 되기엔(대사에 있었..) 너무 젊죠ㅋㅋㅋ 이헌이 어떤 선택할지 정말 궁금합니다. 둘 다 깜빵으로...?
+ 예고편에는 혜준은 유진한과의 관계때문에 검찰 조사에서 의심받는 듯 했고. 또 배우 김창완의 등장, 허재 목줄을 쥐자고 했고, 그와 유진한의 커넥션이 나왔죠. 허재가 채이헌을 100%신뢰하는데요.
+ 좀 안쓰러운 점이 채병학이 마지막 가기전에 만난 사람이 조희봉 허재ㅠㅠ
+ 허재가 말한 '타협' 속에 채병학을 살해한 일도 있을까 하는 생각이... 복장이 계획적이었죠?
#
+ 채이헌이 돈에 대해 말하죠. "그 안에는 사람의 노동과 수고가 들어있어. 그런걸 무시하고 숫자에 집착하니 많은걸 파괴하게 되는거야. 결국 니 자신까지도." 유진한은 말하죠. "형이상학적인게 아니야. 인간이 가장 정직하게 반응하는 욕망이야."
+ 병원의 곽노인 "이것들이 말야 아픈 노인네 하나 앉혀놓고 뭔 검사를 그렇게 해대는지 돈 벌어 먹겠다고 아주 환장들을 했드라니까"ㅋㅋㅋㅋ
#
+ "나는 왜그러나 살았나몰라, 먹다 남긴거 대충 먹고, ... 바르다 버린거 대충 바르고. 그래도 나는 딸이 둘이라서 참 다행이야" 하다가 고모부일에 "우리식구끼리만 얘길 좀 해야할 것 같아서"ㅠㅠ
+ 혜준이 가족이기도 아니기도 한 경계에 있고, 또 유진한도 한국인도 미국인도 아닌 경계에 있었죠. 바하마 회장은 한국인 싫어하나 묻기도 하고, 또 허재한테는 니네 나라로 돌아가 듣고요.
+ 유진한은 완벽히 진 것이 나왔죠. 진행하던 일이 다 막혔죠. 한국부동산매입중단, ICSID제소준비중단 되는 상황. 바하마는 손해배상 150만 달러를 유진한 개인에게 부과했고요.
#
+ 조희봉의 이야기 "우리 아버지는 학교 수위, 너희 아버지 교장 선생님이었어. ... 근데 서울대 들어갔을 때 플랜카드 나란히 붙어있었잖아. 그 때 우리아버지가 내 손잡고 우시더라. 근데 대학에도 기재부에서도 세상에 왜 그렇게 잘난 새끼들이 많은거야 못 쫓아가겠어 숨이차서. 그래서 그랬어. .. 그 돈이라도 왕창 벌어서 이 개같은 세상 엿이라도 먹여주려 그랬어"
+ ㅜㅜ 이 때 조희봉이 만난 현실이 너무 이해가 잘가서 눈물 날 뻔하다가 이후 조희봉이 무섭게 변하는 표정에 눈물 말랐죠ㅋㅋ
+ 조희봉은 세상 믿음직한 직장선배였다가, 배신자였다가, 불쌍한 사람이었다가, 무서운 얼굴도 보여줬죠.
+ 유진한이 쫓는 걸 보고 혜준을 엄호(?)하는 채이헌 장면. ㅋㅋㅋ있었죠. 채이헌이 잽싸게 경계하는 얼굴이 ㅋㅋ
+ 한국과 외국 투자자들의 경제전은 14회에서 마무리 된 것 같죠. 환율정책과 신용등급 회복 뉴스가 나오면서요. 그리고 이제 15~16회는 정치전이 되는 느낌?_?의 예고편이었죠?
+ 서양우 본부장 아내 역에 배우 공상아, 고모 역에 배우 방은희 등.
+ 조희봉 역에 배우 조재룡. 서울예대 연극과. 1976년생. 드라마 출연작 : 최근 아름다운 세상, 초면에 사랑합니다, 운명과 분노, 백일의 낭군님, 너도 인간이니, 데릴남편 오작두, 미스 함무라비, 이판사판 듀얼, 피고인, 귓속말, 38사기동대, 더케이투, 이아바, 화정, 송곳 등등 최근 영화 : 조선명탐정 흡혈괴마, 흔들리는 물결, 그물, 히야 등과 더웹툰, 피에타, 풍산개, 마음이2 1번가의 기적 등
+ 촬영지 : 서울연구원, GIFC (일산 빌딩)
+ 아나운서? 용경빈 박해진
+ 수목 밤 9시30분 tvN 본방송 하는 드라마 '머니게임' 줄거리 리뷰 입니다. 다음 주 마지막회하겠네요.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머니게임리뷰 #머니게임14회줄거리 #머니게임드라마 #이성민 #고수 #심은경 #유태오 #드라마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