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메모리스트 1회 줄거리뷰, 기억스캔 유승호, 해머 오연탁 발견! 청소부딸 납치-교리시험끔찍 장도리! 의심 조성하, 고창석 코믹, 뜻? 인물관계도-원작-몇부작-촬영지? 하도권-최희 특별출연 본문

기타/tv

메모리스트 1회 줄거리뷰, 기억스캔 유승호, 해머 오연탁 발견! 청소부딸 납치-교리시험끔찍 장도리! 의심 조성하, 고창석 코믹, 뜻? 인물관계도-원작-몇부작-촬영지? 하도권-최희 특별출연

ForReal 2020. 3. 12. 04:41
반응형



메모리스트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새 수목드라마가 시작했죠!

배우 유승호x이세영이

메모리스트와 프로파일러,

행동파와 분석파의

두 천재로 출연해

절대악을 쫓는 드라마!


메모리스트 첫방송에서는, 우선 '행동파' 동백(유승호 분)이 많이 소개됐죠. '장도리'사건을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극본 안도하 황하나

연출 김휘 오승열 소재현 


tvN 메모리스트


1회

줄거리 리뷰


EP01. 장도리



초능력 형사 동백(유승호 분)


# 신체접촉만으로 기억을 읽는 초능력 형사 동백!


  부경광역수사대에서 건달(하도권 분)을 취조하다가 자신이 흥분하는 형사(김기두 분)가 보입니다. 그 때 달려오는 빨간 스포츠카.

  스포츠카에서 내린 남자 동백(유승호 분)이 건달을 움켜쥐니 어떤 힘이 발휘됩니다. 이후 남자와 형사들은 조직의 보스가 10년동안 은둔해있던 곳을 찾아내 조직을 소탕하죠. 


  동백의 힘은 신체 접촉만으로 기억을 읽는 힘. 그의 초능력은 국가적으로 대규모 검증받았고, 동백은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경찰 특채 임용되어 장기 미제 사건 해결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경찰서엔 동백 얼굴 포스터, 팬레터와 선물이 가득해요. 



프로파일러 한선미(이세영 분)


# 최연소 총경, 프로파일러 한선미


  한편 동백의 방송을 보고 있는 여자 한선미(이세영 분)가 등장하죠. 여자는 현장의 시신 사진을 보면서 추리 중인 프로파일러입니다. 최연소 총경이고 교수.

  경찰서에서 지나가던 한선미는 동백을 가만히 보죠. (+ 무슨 생각일까요? 동백을 프로파일링 중?)



이신웅 차장(조성하 분)


# 징계받는 동백, 동백 모르게 수사지시하는 차장?


  돈으로 회유해보려는 조직보스에게 니킥을 날렸던는 동백인데요. 이후 인권위에서 동백의 기억스캔은 인권침해라 주장하고, 초능력 형사가 상습 폭력을 휘둘렀다는 뉴스가 나옵니다.

  그래서 징계받는 동백. 동백은 검찰 기소되고, 이신웅 차장(조성하 분)은 와서 두 달 쉬라합니다. 


  그런데 이신웅 차장은 뭔가 구린 점이 있는 것 같았죠. 한선미가 차장에게 연쇄살인사건 보고하니, 차장은 광수대 가동하라며 "초능력이 알지 못하게" 하라합니다. (+ 왜일까요?)



기억을 읽는 동백(유승호 분)


# 사라진 청소부의 딸, 조각난 기억의 피해자를 읽는 동백


  어둑한 산골. 버스에서 내려 혼자 걸어가는 여자. "엄마 나오지마 추운데" 통화한 후 비명소리가 들립니다. (무서웠죠)

  곧 여자앞에 피흘리며 도망치는 다른 여자가 나타났다가 무언가를 본 듯 도망칩니다. 그리고 장도리를 들고 다가오는 손이 보이죠.


  다음 날 딸 소개받으라던 청소부가 동백에게 사라진 딸을 살려달라 달려갑니다. 징계중인 동백은 아무것도 하면 안되지만 결국 오순경과 몰래 나서죠. 


  동백은 광수대 형사 약올려서 싸운뒤 몰래 기억을 읽어 사건 파악하고, 피해자 윤예림이 입원한 병원으로 향합니다.  기억을 읽으려 의식없는 피해자(김서경)에게 손을 갖다대는 동백. 부서지고 조각나고 엉킨 기억들 사이에 다른 피해자가 보이죠.


  동백은 '다른 피해자, 붉은 돼지, 망치' 정보를 광수대에 알립니다. 하지만 병원조사를 허락했던 광수대 변대장(손광업 분)은 제보만 받고 다른건 공유하지않아요. (얄밉)



납치된 여자


# 납치된 여자, '교리시험 떨어지면 죽는다'?


  한편 어딘가 갇혀있는 청소부 딸. 남자는 들어와서 '진리의 말씀'을 틀고 '교리 시험 합격하면 영생 떨어지면 지옥 24시간 뒤에 지옥을 본다' 글을 보여줍니다. (글씨체도 소름..)

  옆방의 여자가 교리시험에서 떨어지면 죽는다고 알려줍니다. 여자의 옆에서 핸드폰이 울립니다.


+  한 본부에 들어가는 한선미. 피해자 김서경의 cctv 속에서 버스에서와 정류장애서 핸드폰이 다른걸 확인하고, 핸드폰 위치를 찾아내는데 그 곳엔 핸드폰을 주운 고등학생들만 있죠.


+  한편 추가 피해자가 있기때문에 엠바고하라는 변영수 대장. 그런데 그걸 낸 인터넷 기자 둘. 이후 기자들은 보도를 시작합니다. (소름...)



해머매니지먼트 오연탁


# '더러운 해머새끼들' 찾아낸 동백, 사람들 앞에서도 발차기!


  동백이 병원 로비에서 한 남자와 부딪쳐 그의 범행 기억을 읽고 추격전 끝에 잡죠. 그런데 남자는 범인이 아닌, 김서경에게 차이고 스토킹하던 남자였어요.

  남자는 "니들은 돈많고 권력많은 놈들만 골라지키는 개! 서경이는 니들때문에! 더러운 해머새끼들처럼!" 욕하고, 동백은 그를 다시 스캔합니다.


  이후 뉴스를 보며 에스프레소를 마시는 남자 앞에 동백이 나타납니다. 손목엔 숨겨진 문신이 있는 그는 해머매니지먼트 오연탁. 지망생들 속여 상납하게하는 포주였어요. 망치 문신한 놈이 피해자 김서경을 성폭행-협박 했던 기억을 봤던 동백.

 남자는 자신의 범행에 대해 파렴치한 말들을 해대죠. (ㅂㄷㅂㄷ) 사람들의 눈을 이용해서 동백이 아무것도 못하게 하고요. (소름) 

  남자는 귀에 이어폰을 끼고, 누군가와 몰래 통화하며 "없애버려!"하는데 동백은 눈치채고 그에게 발차기를 날리면서 1회가 끝납니다.


(+ 성상납하는 해머매니지먼트와 이상한 교리를 읽히는 종교같은 곳과의 관계가 궁금했죠.)




+ 예고편에 "화요일마다 죽여요" 들렸죠. 끔찍한 사건의 전말이 나올 것 같았는데, 반면에 경찰차장은 계속 덮을 듯 보였죠. 


+ 전개가 빠르고 흥미진진했죠, 사건-액션-코믹 섞여서 재밌게 시청했어요!


+ 구형사(고창석 분) 웃기죠ㅋㅋ흑채 뿌리다가 삐끗ㅋㅋㅋㅋ중간에 멘트 길지않게 툭툭 던지는거 분위기 희석되는데 재밌게 봤어요.ㅋㅋ

+ 그런데 병원에서 구팀장이 광수대 변영수 대장(손광업 분)을 소개해주고, 변대장이 동백을 허락하죠. 구팀장도 혹시 위의 지시를 받아서 변대장을 소개시켜준걸까요? 광수대가 사건 해결한 것처럼 보이도록?


오순경 구팀장 동백

(윤지온-고창석-유승호)


지하실에 혼자 대기 발령난 동백은 울고있죠. 알고보니 최풍원에게 뺑소니 당하고 누워있는 형사의 10살 된 딸의 편지 읽는 중.ㅋㅋㅋ 이 장면 귀여웠죠. 만화에서 쉽게 보이는 코믹한 캐리커쳐 장면이 나오는 것 같이 느껴졌는데, 주인공이 너무 과묵진지하지만은 않아보이는 장면이ㅋㅋ좋았어요. 또 자꾸 울고ㅋㅋ


+ 또 범인인줄 알고 남자를 쫓다가 거리에서 놓친 동백은 거리 사람들을 접촉해 무작위 스캔하면서 범인을 찾기도 하죠. 흥미진진했고 효과들이 '보는 재미'가 있던 장면이었죠. ㅋㅋ 또 곧 이어서 액션이 빠르게 이어졌고요.




+ 동백이 외로울 것도 보여줬죠. 동백한테 우리 딸 소개해주겠다는 청소부인데 다른 청소부는 동백에 대해 말하죠. "누가 감당을 해 살가죽만 스쳐도 쫙쫙 기억 빨아들이는 초능력자를? ...세상에 남부끄럽지않은 사람어딨어? 지 속을 빤히 들여다볼 사내하고 연애? 중매소리하지마 딸래미 팔자 조지기 싫으면"


+ "최풍원. 공무집행 방해 및 과실치사, 살인교사 혐의로 체포한다. 10년 전 니가 죽이려고 하던 형사님 대신해서" 이 나왔죠. 최풍원 사건은 나중에 또 나오게되는걸까요?


# 과거

+ 또 동백이 형사를 계속하겠다는 이유가 과거에 엄마가 장도리에 당했던 기억과 관련있을 것 같죠? 동백은 장도리 기억을 본 뒤에 쓰러지고, 꿈에서 엄마가 장도리에 당하는 걸 봤죠.


+ 동백이 재판을 받다가 초능력이 발견됐다고 하는데 어째서 재판을 받던건지도 궁금하죠!


+ 한편 프로파일러 한선미의 방엔 곰인형이 있었죠! 그것이 경찰이 된 이유와 관계있을까요?


+ 연쇄사건 피해자 정수연 한다림, 김서경 그리고 청소부 딸 이렇게??


+ 광수대 임플란트 : 잠복 때 베팅해서 그 사이에 범인 놓쳤던 형사 임칠규.

+ 동백vs임플란스 싸울 때 짖는 강아지 있는데 그 장면 귀엽ㅋㅋ


+ MO : Modus Operandi. 범행수법, 시그니처와 함께 연쇄성 판단의 중요한 기준.


+ 수목 밤 10시50분 tvN 방송하는 드라마 '메모리스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 메모리스트 뜻 ? 놀랍도록 기억을 보존하는 능력이 있는 사람. 기억하게 되는 사람.


하도권


+ 오프닝에 건달 역에 배우 하도권(스토브리그 강두기) + 오프닝 형사역에 배우 박진우 김기두

+ 최희 아나운서 (청춘캠프 인터뷰어) 특별출연.


+ 촬영지? 선문대. 청주 성안길. 비엔날레. 청주 상당경찰서 등

+ 들판의 집(아이템, 공항가는길 같은 곳?) ??


+ ost : 정보는 공개되면 블로그에 추가할게요!


+ 촬영 조연수 김상우 조명 김범준 김영철 미술 한지선 편집 김나영 음악 정세린 조연출 금권 허원빈 


+ 메모리스트 인물관계도 (아래 클릭하면 열려요)



+ 메모리스트 몇부작 : 16부작. 3월 11일부터 약 두 달간 방송 예정.


+ 원작 : 다음 웹툰 '재후'의 '메모리스트'. 추리수사극 웹툰으로 58화가 마지막회고요. 현재 6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책으로도 나왔다고해요. 여기클릭하면 웹툰보기가능


메모리스트 원작의 그림체는 이런모습!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메모리스트1회줄거리 #드라마리뷰 #메모리스트리뷰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윤지온 #전효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