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슬기로운 의사생활 송화(전미도) 캐스팅 이유? 슬의 무슨내용-몇부작-인물소개-작가감독, 감빵생활과 관계-특별출연 총정리! 본문

기타/tv

슬기로운 의사생활 송화(전미도) 캐스팅 이유? 슬의 무슨내용-몇부작-인물소개-작가감독, 감빵생활과 관계-특별출연 총정리!

ForReal 2020. 3. 12. 15:30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새로운 '슬기로운' 시리즈가 시작합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감빵을

재밌게 본 시청자들이

it 제작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었을텐데요!

드디어 왔죠!


'슬기로운 의사생활' = 슬의는

배우 조정석x유연석x정경호x김대명x전미도

다섯 배우가 '의사'로 출연해요.


이번엔 '의사친구들'

병원에서 사는 하루하루가

담길거라고 하는데요!


아래에

슬기로운 의사생활 무슨 내용 - 캐릭터 소개

작가감독 - 몇부작 - 관전포인트 등의 정보와,

tv에선 낯선배우 '송화'역의

전미도 캐스팅 이유 등도 담겨있어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무슨내용?

5의사 인물소개-무슨과?

전미도 누구?

슬의 관전포인트-스포?



슬기로운의사생활 주연배우들



# 슬기로운 의사생활, 무슨 이야기?


1. 배경은 병원 :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구는 삶을 끝내는 병원, '인생의 축소판'인 병원이 배경이라고 합니다.


2. 주인공 5인 말고도 ? :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라는 설명에서 의사 다섯 외에도 환자나 보호자, 가족들과 병원을 드나드는 주변인물의 스토리가 있을 것 같죠!


3. 이야기의 시작은? : 99학번 의예과 동갑내기 친구들 다섯이 40대 의사가 됐는데요, 다른 인생형태로 살아가던 다섯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 추측=예고편에서는 장례식의 모습이 보였었죠?)


슬의 주인공 5의사친구


#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감빵생활과의 관계는? : 작가-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란 제목을 보면 많은 분들이 '슬기로운 감빵생활'이랑 무슨 관계인가 궁금해하실텐데요.

  둘은 작가-감독이 같은 드라마입니다. 슬감빵도 이우정 작가- 신원호 감독이 극본-연출했었고, 이 제작진은 응답하라1988 1994 1997 모두 제작했었다고 합니다. (모르면 간첩인가요😘)

  하지만 슬-의 와 슬감빵의 세계관이 겹치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호기심' '공감' '유머'등 희로애락을 버무려내는 특유의 분위기는 비슷하지않을까 예상해볼 수 있겠죠!


티격태격


+ 슬의 작가-감독?

  신원호 감독은 서울대 응용화학부 졸업, 언론학 부전공으로 KBS PD로 입사. 올미다-골든벨-불후의명곡-남자의자격 등을 연출하고 이후 응답 시리즈를 연출했다고 합니다.

  이우정 작가는 숙명여대 졸업. 섹션, 여걸6 1박2일 남자의 자격, 꽃보다시리즈, 삼시세끼 시리즈, 신혼일기 시리즈, 강식당-윤식당 등과 응답-슬기로운 시리즈 등의 활동.


+  출연 배우들은 작가-감독에 대한 믿음으로 대본이 나오기 전에 출연을 결정했다고도 인터뷰했습니다.



# 슬기로운 의사생활 캐릭터소개?


다섯 주인공은 모두 99학번 의사!

다섯 명의 케미-앙상블을 기대해도 좋다고 합니다. 아래 인물소개 짧게 담았어요!



조정석 : 익준. 간담췌외과.(간쓸개췌장담당) 낙관적. 매회 예측불가능 인물. 슈퍼핵인싸. 맨날 나이트에 사는데 시험보면 항상 1등.



유연석 : 정원. 소아외과. 아이환자에게 감정이입하지만, 사생활에서는 완전 다르게 친구들옆에선 예민-짜증.



정경호 : 준완. 흉부외과. 서전으로 실력 최고. 세상 까칠하고 재수없다고.



전미도 : 송화. 신경외과. 정신없는 남자들 사이에서 평정심을 유지하는 내면이 강한 여성. 정신적 지주. 단점이 없다고.



김대명 : 석형. 산부인과. 많이 소심하지만 긍정적이고, 친구들에게는 마음 여는 캐릭터. 마마보이. 은둔형 외톨이.




# 슬의 어떤 내용일까, 스포아닌 스포+관전포인트?


  아래 슬기로운의사생활 관전포인트 담았어요!


1. 각각 다섯 캐릭터들마다, 꽁꽁 숨겨진 재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배우들이 '의사'인면 외에도 중점적으로 준비한게 있다고 인터뷰 했어요!


2. 성격이 전혀 다른 다섯 캐릭터가, 어떻게 친구가 된건지 사연이 나온다고 하네요! 궁금증을 일으키죠!


3. 배우 정경호는 '대본만 봐도 위로가 되는 이야기'라 했고요. 김대명은 '드라마를 통해 친구가 되어줄'거라고 했는데요. 따뜻하고 공감가는 이야기가 담겨있을 것 같죠!




4. 화려한 '기타' 라인업도 화제라고 합니다. : 김해숙, 김갑수, 염혜란(동백꽃 도깨비) 김준한(봄밤 슬감빵) 정문성(방법 해치) 신현빈(추리의여왕 자백) 안은진(타지옥 검사내전) 신도현(사교땐스 하자인) 조이현(나의나라) 문태유(친판사) 김혜인(안투라지) 양조아(구해령 어비스) 등 주변인물도 탄탄함이 보이죠!




슬의 송화



# 슬기로운의사생활 송화 캐스팅 이유?


  주인공 다섯 중 배우 조정석-정경호-유연석은 tv에서 많이 볼 수 있어서 시청자들이 많이 아실텐데요. 그 중에 '홍일점'인데다가 낯설기까지한 얼굴이 보이면서 tv만 보던 시청자들에겐 '누구길래'하고 캐스팅 이유가 궁금해지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송화' 역을 맡은 배우 전미도입니다.


  제작발표회에서 감독과 배우들이 슬의 캐스팅 비화얘기해줬는데요.

  신원호 감독은 원래 슬기-응답 시리즈에서 발견되지않은 신인을 많이 기용했었죠. 하지만 슬-의에서는 다섯인물별로 연결된 더 많은 관계가 있기때문에 '랜드마크' 역할을 해줄 인지도 있는 배우가 필요해서, 우선 조정석-정경호-유연석을 캐스팅했다고 했고요.




  그 과정에서 뮤지컬 계에서 '유명한' 전미도 배우를 고려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감독이 고민을 하던 차 미팅 중에 "그 캐릭터를 전미도가 읽는 순간 이게 송화다"느꼈다고 합니다. 게다가 마침 배우 조정석도 유연석도 공연장에서 배우 전미도의 공연을 보고 반해서 추천했다고 하고요. 그 외 다른 추천도 많았다고 설명하며 감독은 '캐스팅 하지않을 이유를 찾지 못했다', 이유를 답했습니다.


전미도-스위니토드. (옥주현과 더블캐스팅때?)


  전미도는 82년생(39세) 명지전문대 연영과 졸업했다고 하고요.

  배우 전미도는 드라마 마더의 원희엄마 역, 영화 변신의 소녀엄마로 출연했었고요.

  연극-뮤지컬은 아주 많은 공연을 했다고 하는데요. 2006년부터 공연을 했고, 2008년 신인상, 이후 '어쩌면 해피엔딩', '스위니토드' '원스' 등으로 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한 뮤지컬계 스타라고 합니다. 최근 공연은 '빠리빵집' '일 테노레' '닥터지바고' '오슬로' 등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 석형역의 배우 김대명도 작가-감독이 좋아하는 배우였고, 캐릭터와 부합해서 캐스팅했다고 합니다. 

+ 배우 김대명은 영화 마약왕 골든슬럼버 해빙 량첸살인기 뷰티인사이드 등 많은 작품과, 드라마 마음의 소리, 미생 등에 출연했죠. (량첸살인기 살인마 장면은 정말 무서웠는데, 슬의 인터뷰에서는 살이 쏙 빠진 모습으로 다르죠!)

  


+


20년 지기 다섯 친구의 의사생활도,

어떤 새로운 시선으로 '생활공간'의 병원이 그려질지도

궁금하고,

무엇보다 '슬기로운'시리즈이니

어떤 웃음을 만들지 기대하게 되는데요.


시청자들의 목요일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 정보를 정리한 글이었습니다.




+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tvN 채널에서 3월 12일 밤 9시 첫방송합니다. 재방송도 많이 할것같죠! (TvN에서 금요일 18시, 23시, 토 16:30 일 2시, 11시 등과, otvN에서 일요일 15시 23시, 월 10:30, 화 19시 재방송 예정. Tving 유료이용하시면 바로볼 수 있어요.)


+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방송시간? 목요일 밤 9시마다 방송. 1주일에 한번방송하는 '목요드라마'. 12부작으로. 12주, 즉 3달 동안 방송. 넷플릭스 동시공개.


+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시즌제 드라마라고 합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슬기로운의사생활 #슬기로운의사생활몇부작 #전미도나이 #김대명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드라마 #슬의 #슬감빵 #슬기로운의사생활송화누구 #슬의 #tvN슬의 #슬의몇부작 #슬기로운의사생활인물관계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