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이태원클라쓰 13회 줄거리뷰, 췌장암 시한부 장회장-강보현 과거는? 우승 마현이-중국진출 새로이! 4년후 후계자 된 장근수! vs 출소 장근원 잘생, 뷔ost 공개장면? 본문

기타/tv

이태원클라쓰 13회 줄거리뷰, 췌장암 시한부 장회장-강보현 과거는? 우승 마현이-중국진출 새로이! 4년후 후계자 된 장근수! vs 출소 장근원 잘생, 뷔ost 공개장면?

ForReal 2020. 3. 14. 05:29
반응형



이태원 클라쓰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장근수(김동희 분)가 마현이(이주영 분)의

비밀을 언론에 뿌렸지만

마현이는 단밤을 위해 방송 하기로 선택했죠.


13회에서는, 최강포차 방송하는 모습부터 시작했죠.

그리고 시간이 4년 뒤로 흐르면서

바뀐 상황이에서도

여전한 새로이(박서준 분)가 보였습니다.


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 강민구


JTBC 이태원 클라쓰


13회

줄거리 리뷰





# 최강포자 최종우승하는 마현이, 투자받는 IC


  마현이가 참가해도 '최강포차'는 녹화됩니다.


  요리 후 인터뷰에서 마현이는 "저는 트랜스젠더입니다" 당당히 밝혀요. 그리고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사람들에게 맛있는 음식으로 보답하겠다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서있습니다."말하죠. 그 눈 앞에는 단밤 멤버들이 있고요.


  그리고 결국 최강포차에서 마현이가 최종우승합니다. 우승한 뒤 눈물 흘리며 인터뷰도 안하고 단밤 멤버들에게 달려가 안기는 마현이.


  김순례 할머니는 IC(이태원클라쓰)에 투자를 결정합니다.


  한편 이서 엄마는 투자유치 기사를 보면서 이서가 해낸것에 절레절레 웃음짓죠.




# 이서에게 거절당한 장근수, 로이 무너뜨릴 생각


  고개숙인 근수. 그 앞에 이서가 나타나니 웃음이 나는데, 이서는 근수의 뺨을 때리죠. 언플을 한게 근수라는 걸 알았기때문. "너 답게 굴어. 넌 호구가 어울려." 하는 이서.

  근수는 "니 그 말 한 마디에 다 던지고 여기 있다고. 넌 나한테 이러면 안돼 ..... 참을 수 없이 좋아해."란 말하지만 이서는 미안하다 거절하고 갑니다.


  근수는 새로이가 끄덕없을거라 말한다는 수아에게 "어떻게 해야 로이형이 무너질까,"생각했다고 말하죠.   






# 후계자로 공표되는 장근수


  한편 장회장은 우승못한 근수에게 책임을 묻다가, 마현이 기사를 뿌려 멘탈을 흔들었다는 얘기에 칭찬을 하죠. 

  회장은 수아에게 묻죠. "내 뒤를 이을만 하겠어?" "회장님과 닮았습니다."


  이후 근수와 바둑을 둬보던 장회장은 이사회에 가서 발표하죠. "후계로 생각하고 있네"


  한편 조직보스가 들어간 감방에 경제신문이 쌓여있고 그 옆에서 운동을 하는 장근원이 재등장 하죠.




# 세계로 나간 IC, 4년 뒤 요식업계 2위에 오르고


  새로이는 호진과 이서에게 "큰 돈은 큰 판에 써야지"하고 상하이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할거라 말하죠. "전국구 말고, 중국찍고 세계로." 꿈을 말합니다.

  그리고 시간은 4년 뒤, 2020년으로 넘어갑니다.


  IC그룹 빌딩에 '대표'가 된 새로이와, 정장입고 회의하고 있는 승권, 마현이 본부장들도 보이죠.

  "꽌씨"만들겠다고 30억 투자해야한다 주장하며 현장 모른다고 무시하는 직원들에게 이서는 "꽌씨 뜻은 관계."인데 마사회장약혼자는 대형플랫폼 대표라면서 기존 계약업체 '마사'를 지원하자고 하죠. 이서의 말에 입 다무는 직원들.


  기업이념은 여전히 '사람'입니다. 그리고 새로이는 아직 요식업계 2위라면서 쉬지않습니다.


  여전한건 이서와 새로이의 관계도 그렇죠. 이서는 계속 "사랑해요" 고백하고 새로이는 머쓱하며 말없고.




장대희 회장(유재명 분)



# 돌아온 후계자 장근수 상무 , 출소한 장근원, 시한부 장회장


  외국에서 돌아온 2020년의 장근수 '상무'도 등장하죠. 그는 전문성을 더해 장가 회의를 뒤집어놓습니다. 죽은 거리에 400억 투자해서 장가 거리 만들고, 장가 제휴로 메꾸고, 건물 차익을 얻고, 그 뒤 마케팅까지 생각해놨죠.


  장근원도 출소했죠. 그리고 아버지와 똑같이 만들어진 근수와 신경전하고요.


  한편 장회장은 늙어서 기침 중. 쓰러져서 병원에 가니 췌장암이라고 하죠.

  새로이는 시한부 판정받은 걸 알고 장가에게 전화합니다. "당신은 나한테 벌받아야지. 아직 죽지마!" 장회장은 '내가 살길 바라는 유일한 사람이 네 놈이라니'느끼며 "재밌구나. 네 놈은 내 마지막 여흥이 될게야."하죠.


(+ 장회장이 영이 될게야? 령이 될게야..? 뭐라하는지 몰랐는데 생각해보니 '여흥'이 될게야 같죠? 여흥 뜻은 '남아있는 흥' '끝난 뒤의 오락'이란 말이라고 합니다.)





+ 예고편에 수아가 새로이 잡는데 표정안좋은 새로이. 그리고 이서가 쓰러지고, 새로이는 이서에게 흔들리고. 


+ 앞으로 장근수x장근원x장회장이 힘을 합쳐서 이태원클라쓰를 괴롭히는 걸까요?_?



+ 이번 회에 술취하고 테이블에서 자는 새로이인데 불꺼진 단밤에서 한참 지켜보고 있는 이서가 나왔죠. "아직도 쓰린거죠?" 알아채고요. 이 장면 예뻤죠.


+ 지난 주 예고편에 보인 이서vs수아의 신경전 장면도 있었죠. 이서는 수아한테 "온통 자기 생각. 본인은 아무것도 안하면서 바라기만 하잖아. 적어도 한 가지는 알겠어요. 누가 더 대표님 사랑하는지." 비꼬죠. 그리고 자신은 대표를 위해 해준다고 말하고요. 


# 장가국밥에서 10층 건물주로?

+ 과거 장면이 보였는데, 장가국밥에서 강보현이 어렸을 적 배곪는 여동생(아마도 강민정이사?)에게 국밥 먹이며 나중에 커서 10층건물주 될거라고 했었고. 그리고 그 국밥집에서 어린 장회장이 보고있다 "10층짜리 건물이 어딨노?" 했었던게 보였죠? (사투리 쓰는 소년이 장회장이겠죠~)

+ 그럼 혹시 장회장이 강보현의 꿈을 훔친걸까요? 강보현이 기획하고, 장회장은 요리했던걸까요? 아니면 이제는 친구없이 혼자남은 장회장 모습의 장면? 장회장은 말하죠. "내치고 빼앗고 짓밟으면서 내 인생을 갈아넣어서 이 장가. 내가 이뤘어!" 장회장이 장가에 가지는 집착을 보여주는 장면이었을까요? 아님 장회장이 강보현에게도 내치고 뺐고 그랬을까요? 그럼 파진에 불러나있는 강민정이 복수 할 수 있을까요?


+  또 호진은 자신을 어릴적 괴롭혔지만 알아보지도 못하는 장근원을 보면서 다시 복수심을 다잡았죠. 


+ 강민정x새로이는 장회장에게 복수할것같고? 호진이 장근원에게 복수할것같고? 장근수는 마현이에게 당해야...? ?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 최강포차 우승하고, 제주에서 돌아온 이서를 맞아주는 새로이 장면 배경음악 ost : 방탄소년단 V(뷔) - Sweet Night : "One day I’d wake up feeling more But I had already reached the shore Guess we were ships in the night Night, night"가사라고 합니다. 예상보다 분위기가 튀지않고 노래 좋았죠!


+ 13회 예고편 배경음악 : 크러쉬 노래. 



+ 장근원 교도소 비주얼 ~_~ 크~_~ㅋㅋ 교도소에서 뭘먹은거죠ㅋㅋㅋ


+ 성공한 새로이는 4년 뒤 벤츠SUV를 끌고 등자하죠. PPL 이었죠ㅋㅋ


+ PPL로 티파니co.도 홍삼 화애락에너제틱도 나왔죠. 

+ 새로이가 티파니 목걸이 쇼핑하는 거 봤고, 또 마현이가 "오빠는 그럼 뭐해줬는데요?"했으니까 새로이가 사줄것같죠. 


+ 촬영지 : 일산서구청. 강화교통대룡시장 아리곳간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금토 밤 10시5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줄거리 리뷰 입니다.



#이태원클라쓰 #이태원클라쓰13회줄거리 #이태원클라쓰리뷰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드라마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