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하이바이마마 11회 줄거리뷰, 운명체념 엔딩일까? 스티커에 차유리 말한 서우! 퇴마사 위기+강빈 타살? 미소엄마 복수 김태희잼, 폭격 집 수리한 오민정 y2k 우비! 본문

기타/tv

하이바이마마 11회 줄거리뷰, 운명체념 엔딩일까? 스티커에 차유리 말한 서우! 퇴마사 위기+강빈 타살? 미소엄마 복수 김태희잼, 폭격 집 수리한 오민정 y2k 우비!

ForReal 2020. 3. 28. 22:42
반응형



하이바이마마 1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오토바이 앞의 할머니를 보고

달려갔던 유리(김태희 분)


11회에서는, 더 돈독해진 세여자가 나오면서

현정(신동미 분)마저 어쩌지 못하게 된 것이 보였죠.


극본 권혜주

연출 유제원 주상규


tvN 하이 바이, 마마!


11회

줄거리 리뷰


내게 너무 소중한 인생





# '내일이 다시 오지않을 걸 알았더라면'

# 운명체념 엔딩일까?


  유리-강화의 신혼 때. 서로 좋아하는거 하나씩 해주기했고, 강화는 비오면 우산들고 나와달라 했었어요. 유리는 나가지 못했고, 죽은 후에 비맞으며 혼자 걷는 강화를 보며 후회했어요.

  '오늘과 같던 내일이 다시 오지않을 걸 알았더라면 이렇게 소중한 하루하루를 덧없이 흘려보내지 않았을 것이다'


  에필로그엔 임신한 유리가 몸을 굽히지 못해 청소기 세워놔 달라는걸 대충 놓는 강화.

  '우리에게 주어진 우리 몫의 시간이 이렇게 짧을 줄 알았더라면 이 모든 사소한 것들을 허투루 여기지않았을 거다.'


  '그러나 삶은 또 다른 내 몫의 시간을 남겨놓았다' 민정과의 사진이 보입니다. ㅠㅠ...



+ 에필로그 너무 슬펐어요ㅠㅠ 마지막 민정과의 가족사진이 보여서, 마치 강화에게 남은 몫의 시간은 이제 민정에게 최선을 다해야하는 때라고 말해주는 것 같아서요. 즉 유리를 보낼 준비를 하라고, 받아들이라고 말하는 것 같아서요. ㅠㅠ.... 현정도 결국 민정을 이해하고 설득당하는걸 보면ㅠㅠ... 유리가 돌아가려는 선택이 아프고 걱정되지만 결국 보내야하는 일임이라 설득하면서, 운명을 받아들이고, 유리를 놓아주는 체험을 간접적으로 하게될것같다는 느낌도 받았어요.ㅠㅠ 그래도 드라마에서 유리를 바라보는 시청자에게는 이런저런 사정을 보여주는 '설득'의 과정이 있으니 체념과는 조금 다른 체험이 되겠죠? 혹 강화와 같이 민정에게 마음을 옮기는 체험을 하게되는걸까요?

+ 그렇다면 유리가 환생한 이유는 시청자들을 울리려고였던걸까하고ㅠㅠㅠ



차유리(김태희 분)



# 혼이 빠져나가려는 걸 본 유리, 의사보다 빠른진단?


  택시에 내린 할머니에게 달려간 유리 그리고 쓰러져 피흘리는 오토바이. 


  유리는 할머니 혼이 빠져나가려하는걸 보면서 심각하게 부탁하고, 겉은 멀쩡한 할머니를 진단한 뒤 강화는 유리가 의사들도 알아채기 힘든 상황인데 어떻게 알았냐 의문을 같죠.


  유리는 강화가 수술중 무단이탈로 징계받은 공고문을 봅니다. 그래도 달려왔던 강화를 알고요. 



퇴마사(양경원 분)


# 차유리-조서우 모두 노리는 퇴마사?


  한편 미동댁에게 찾아간 검은옷의 남자(양경원 분). 한 귀신이 그가 "퇴마사"인걸 알아봅니다. "서울시 귀신들 씨를 말렸던 7급 공무원. 보이는 귀신들마다 족족 올려서 전멸. 실적 99.9%"했다는 퇴마사라고 해요. 

  퇴마사는 미동댁에게 묻고 갑니다. "걔들은 어쩔거야. 차유리, 조서우? 위에서 계시를 준 지가 언젠데, 언제까지 모른척 할거야?"



  


# 소문 퍼뜨리는 미소엄마, 복수하며 돈독해지는 3여자


  서우 엄마인줄 모르고 "서우가 다른애들보다 딸리잖아요?"하는 동네 아줌마들. 화난 유리는 "제가 어린이집에서 보니 더 딸리는 애들이 있어요. 미소 치인이 은비."하고 아줌마의 애들을 욕하고 갑니다.


  비밀놀이 하는 아이 미소, "서우 엄마 이혼한대요(?) 엄마아빠 들었어요"하는걸 유리가 듣게됩니다. 또 미소엄마는 단톡방에 서우엄마 이혼소문, 하준아빠가 강빈 주치의라는것을 실수로 올려버리죠. (ㅂㄷㅂㄷ) 이후 열받은 현정, 유리, 민정이 모이죠. "확 엎어버릴까요?" ㅋㅋㅋ (웅장bgm)

  썬글라스 쓰고 키즈카페로 비장하게 가는 세 여자. (서우-하준이도 같이 출동하고ㅋㅋㅋㅋ) 키즈카페에서 공과 울과 장난감 방망이로 혼내주는 세사람ㅋㅋ 이후 돈독해진 세 사람.


  이 셋을 이렇게 둬도 될지 걱정하는 근상. 민정이 사람 좋아하는 거 처음봐서 어떻게 할 수 없는 강화. 



오민정(고보결 분)



# 이혼 안하겠다는 민정, 어떻게 할 수 없는 현정


  유리엄마는 현정의 식당에서 마주칩니다. 남편도 아이도 잃었지만, 그래도 유리가 와서 죽어도 여한이 없다는 유리엄마.

  현정은 그런 유리엄마와 '살고싶다'는 유리의 속마음을 떠올리고 결심한 듯 미동댁과 만나 방법 좀 찾아달라 부탁해요. 강화이혼하고 재혼하면 되는거 확실하냐 묻는 현정, 머뭇거리는 미동댁.


  현정은 고민하다가 민정에게 "이혼 할거에요?"묻습니다. 민정은 "안해요"답합니다. 


  민정은 너무 지쳐서 이혼하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난 폭격맞아 박살난 집을 다시 수리하는 기분이었어요. 집은 군데군데 폭격을 맞은 흔적을 끌어안고있었고. .... 오빠 마음 어딘가에 방이 하나 있거든요. ... 근데 생각해보니까 내가 너무 사랑해요, 오빠." 얘기하는 민정. 


  한편 강화한테 그 간호사 좋아하면 잘해보라 밀어주고, 그런 강화를 지켜봤던 현정이 보이죠 ㅠㅠ...




# "차유리"말하는 서우, 충격받는 강화


  강화와 놀던 서우가 스티커를 세사람의 가족사진에 붙입니다. "이건 누구야?" "차유리"하고 답하는 서우. 당황해서 어쩔줄 모르는 강화. 귀신들이 부르는걸 서우가 들었던거였어요. 




+ 헐 예고편에 퇴마사가 서우 잡아가려는 듯 불렀죠. 살아있는 서우를 데려가서 어떻게하려는걸까요ㅠㅠ 


+ 선택지 중에서 냉정할 건덕지가 없는 상황이 더 가혹한 것 같아요 .ㅠㅠ 민정도 착하고 강화도 착하고 미동댁도 착하고.. 서우가 '차유리'라는걸 알면 그래도 죽어도 좀 덜 슬플 것 같죠? 아예 모르던 때보다는ㅠㅠ 하지만 서우가 후에 죽은엄마와 계속 볼 수 있으면 싶기도 한데, 또 귀신 계속보면 서우한테 귀신 몰리고 안되니까ㅠㅠ..... 서우가 무당되길 바랄 수도 없겠고ㅠㅠ.... 정말 유리가 희생하는게 최선일까요? 


+ 미소엄마 소문낼 때 ㅂㄷㅂㄷ 이었는데 세 여자가 잘 복수해줘서 시원했죠ㅋㅋ




+  유리 현정이 어떻게 만났는지 나왔죠. 흰색우비(HOT)유리와 노란우비현정(젝키)이 하나남은 잡지 사려고 서로 머리끄댕이 잡고 만난 것 ㅋㅋㅋ 그리고 조용히 잡지를 가져가던건 Y2K팬이었던 민정ㅋㅋㅋ 과거 귀여웠죠ㅋㅋ

(+ y2k는 1999년 데뷔한 밴드가수. 2002년까지 활동. 한국-일본 멤버. 톱가수 못지않은 인기를 누렸다고.)



+ 유리 여동생은 집에 꿀보다 좋은게 있다고 하죠. 그것은 유리인듯했고요. 유리가 길에서 쳐다본 옷을 사다주는 여동생인데 유리는 동생걸 산거였고, 서로 똑같은 옷을 사다준 자매가 나옵니다. (훈훈) 사실 유리가 죽기 전엔 서로 옷을 입어서 가위갖고 옷자르며 싸우던 자매였던 거였죠ㅋㅋㅋ 유리가 죽은 뒤 옷을 껴안고 울던 동생이었고요. ㅠㅠ


+ 또 유리엄마는 유리가 죽은 뒤 그 목소리를 까먹었던 이야기를 하고, 이제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기도해 부처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한다고 하죠. 다시 돌아가는 걸 말안하고 속마음은 편치않은 유리가 보였고요.


# 강빈 타살 진실 궁금!

+  퇴마사는 자살귀 박혜진(배윤경 분)를 데려가려하고, 강빈(이재우 분)부터 데려가라 내밀자 "누가 쟤 자살이래? 여기서 제일 억울하고 잔인하게 죽었구만"했죠. 강빈은 구단이 무마하려고 죽인걸까요? 뭘까요? 강빈 사건의 진실이 엄청 궁금하죠! 퇴마사가 특별출연인데 다 밝혀주고 가면 좋겠죠ㅋㅋ


+  강화가 근래에 변화가 있다는 것에 궁금해서 교수가 찾아왔죠. VIP 우선수술 반대 서명을 강화가 시작했다는 말이나오고요. 하지만 강화는 하지않죠. 무슨 일일지 궁금했는데요. 강화는 만약 우선수술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유리라면이라고 생각한걸까요? 



# 소소한 포인트

+ 젊은남자와 미동댁 연애하는 줄 아는 귀신들ㅋㅋㅋ

노친네라고 하는거 딱걸린 계근상ㅋㅋㅋ

+ 현정 기쎈걸 보고 놀라는 무당 미동댁ㅋㅋㅋㅋ

+ 하준이 붓으로 그림 그린거처럼 귀엽죠ㅠㅠ


+ PPL : 다비치안경(선글라스), 올리비아로렌(옷가게)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9시10분 tvN 본방송하는 드라마 '하이바이마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하이바이마마 #드라마 #하이바이마마11회줄거리 #김태희 #이규형 #고보결 #서우진 #하이바이마마인물관계도 #하이바이마마몇부작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