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그남자의 기억법 17,18회 줄거리뷰, '데뷔전-바이크'힌트 스토커는 문철vs지현근? 김동욱에 죄책감 심은 주석태! 정훈 몰래기록 수상한 김창완! 이진혁x김슬기 병원럽라? 본문

기타/tv

그남자의 기억법 17,18회 줄거리뷰, '데뷔전-바이크'힌트 스토커는 문철vs지현근? 김동욱에 죄책감 심은 주석태! 정훈 몰래기록 수상한 김창완! 이진혁x김슬기 병원럽라?

ForReal 2020. 4. 16. 23:59
반응형



그 남자의 기억법 17-18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정훈(김동욱 분) 앞에

검정색 오토바이가 나타나고

스토커 문성호(주석태 분)의 전화가 왔죠.


17-18회에서는, 문성호의 말에

정훈의 고민이 시작됐죠.

한편 스토커 수사도 시작됐고요.


극본 김윤주 윤지현

연출 오현종 이수현


MBC 그 남자의 기억법


17-18회

줄거리 리뷰




서연-하진


# 둘이 얘기하는 시간 갖게되는 하진-정훈


  "그 새끼 보통 아니던데 낄낄" 문성호는 정훈을 약올리고 전화를 끊어요.


  꿀물 타주는 정훈. 정훈은 하진에게 같이 있다가 내일 아침에 하경에게 데려다준다고 합니다. 

  하진이 있는 방문 너머에서 지켜보던 정훈에게 하진이 부탁하죠. "저랑 같이 얘기좀 해줘요 그럼 잠이 잘 올 것 같은데"

  침대에서 얘기하는 두 사람.

  정훈은 사람들이 말을 바꾸고 거짓을 얘기하고 죄책감조차 갖지 않는 것에 화가나서 '적어도 진실이 뭔지 말하고싶어서' 기자가 됐단 이야기를 합니다. 좋아하는 것들에 대해 얘기하는 하진은 "이 시간이 좋아요. 앵커님이랑 둘이 이렇게 얘기하는 시간이"도 말하죠.


문성호(주석태 분)


# 문성호의 '서연이한테 안 미안하니?'

에 고민하던 정훈, 엄마의 편지 읽고


  다음 날 정훈은 문성호의 정신병원에 찾아갑니다. 하진스토커와 편지 몇 번 했을 뿐이라는 문성호. 문성호는 정훈에게 말하죠. "여하진 그 여자 진짜 좋아하는거야? 지금 여기 있어야 할 사람이 당신이네. .... 서연이한테 안 미안하니? 서연이 죽여놓고 서연이 친구랑 둘이서 뭐하고 있는거니?"


  문성호의 말에 흔들리는 정훈.

  내일 모레 생일에 같이 저녁먹어달라 정훈에게 연락하는 하진. 하지만 정훈은 서연과의 관계로 고민합니다.


엄마와 정훈



  집에 간 정훈. 엄마가 정훈을 위해 모아둔 상자 속에는 정훈 어릴 때 물건이 있습니다. 떠오르는 엄마와의 기억들. '넌 나에게 보물같은 시간들을 선물해줬어. 엄마는 니가 엄마 아들이라 정말 행복했어. 약속해줄게? 소중한 것이 생기면 망설이지않고 잡겠다고. 부디 네가 행복해졌으면 좋겠어. 너 자신을 위해서.' 엄마의 편지.


  이후, 생일날 저녁 같이 먹자 전화하는 정훈. 


정훈(김동욱 분)



지현근 감독(지일주 분)


# 스토커 수사하는 형사들, '데뷔전-바이크' 문철 vs 지현근


  하경이 다친 뒤 대표는 스토커 정식 수사의뢰하자고 합니다. 


  흔적을 지우고 도주하려던 박수창 기자에게 정훈이 녹음 증거로 자수를 권합니다. 박수창기자가 자수했단걸 정훈이한거라고 알아채고, 하진은 정훈에게 고맙다합니다.


  박수창은 사진주문할 때 스토커가 한 사진을 보면서 "처음 만났을 때와 비슷하다"는 얘길했다." 데뷔전부터 알던 사이라 특별하다" 얘기했다고 합니다. 이후 경찰들은 하경에게 듣고 문철과 지현근감독을 조사하러 가죠. 


  문철도 하진이 연습생일 때 회사에 들어왔고, 오토바이헬멧이 현관에 있고요. 지현근감독도 갓 데뷔했을 때부터 영화주인공으로 점찍어놨었다고 해왔고, 예전에 바이크를 즐겼다고 합니다.



태은아빠 유교수(김창완 분)



# 정훈에 대해 기록하는, 수상한 태은아빠


  정신병원 의사는 유교수(태은아빠. 김창완 분)에게 문성호와 정훈의 얘기를 하죠. 문성호가 이앵커 만난 뒤 흥분상태였는데 이번 면회 후에는 평소보다 안정적이었다고요

  그런데 의미심장한 유교수가 보이죠. 소식을 들으며 미소짓고,  "완성되면 얘기해줄게"말하고,  유교수는 문성호-정훈 대화 녹취를 받아 모두 적고 있었죠. 


  유교수는 태은을 찾아가서 정훈에 대해 묻습니다. "치료때문이 아니라 다른 이유가 있으신거에요?"묻는 태은


  태은은 정훈에게 찾아가서 하진의 일에 대해 걱정하며 묻습니다. 


(+ 설마 실험하느냐 일부러 스토커 만들어 괴롭히는건가도 생각했어요.)

(+ 아니 태은아빠는 정훈을 단순 실험대상으로만 보고 계속 연구자료 만드는 중인걸까요? 자신을 위한 연구? 아니면 취미생활? 아니 정훈에게 알리지않고 실험자료 수집하고 있던거면 범죄일까요? 헐 그래서 괜히 친구인 태은이만 오해사는걸까요?)

(+ 유교수는 정훈의 스토커인 이겠죠?)




여하진(문가영 분)



# 납치되는 하진


  하경이 주차장에 차를 가지러 간 사이에 누군가가 하경의 차를 끌고 하진과 대표를 태우러 갑니다. 하진은 의심없이 차에 타고, 누군가 하진에게 주사를 맞히고 복면을 씌워요. 쓰러지는 하진.


  집에 돌아간 정훈. 누군가 왔다간걸 느끼죠. 정훈은 하경에게 전화해서 "언니가 납치됐어요"를 듣게됩니다.




  



+ 예고편에 정훈과 스토커가 싸우는 듯 보였죠! 그럼 스토커의 정체가 다음 주에 밝혀지는 걸까요?


+ 예지몽 : 연이 대신 오토바이 사고로 쓰러졌던 꿈을 선명히 꾸고 깨어나는 하진이었죠. 꿈에 의문을 갖게되는 하진이고요. 이 꿈이 예지몽같은거였을까요.


+ 배려배틀 : 하진은 스토킹 사건 의뢰할 때 정훈에게 피해갈까봐 사진 일을 신고않고, 정훈은 하진이 피해갈까봐 보도 않으려했죠. 배려배틀인가요ㅋㅋ



# 17-18회의 하경x일권


+ 이번 회에도 하경x일권 귀여웠죠ㅋㅋ짧고 귀여운 러브라인ㅋㅋ

+ 하경의 병문안 오는 호러같은 저벅저벅 소리에 일권이겠구나ㅋㅋ예측됐죠ㅋㅋ 하경이 문을 확 여니 놀라서 문앞에서 넘어지는 일권ㅋㅋ

+ 일권은 과자 사와서 영화보자 하는데 공포 영화 못보는 일권이죠. ㅋㅋ 팔 다친 하경의 풀린 머리 묶어주는 일권. 하경심쿵한듯했죠ㅋㅋ

+  다음 날 아침. 소파에서 깬 하경. 전 날 영화 보다 침대에서 자고있는 일권. 하진이 온다는 소리에 하경과 함께 일권은 지금 방금 온척하죠. ㅋㅋㅋ 악수하는 모습 설정ㅋㅋ 하진은 둘이 운동 약속했단 말에 은근 의심하고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라디오 방송을 하고, 팬들과 사진을 찍는 하진이 나왔죠. 단순 PPL 장면이었을까요? 그 속에 스토커 찍혔거나 그런걸까봐 조마조마했는데ㅋㅋ

+ 정훈이 쓰는 폰 : 갤럭시폴드

+ 하진이 쓰는 폰 : 갤럭시 S20




+ 하진 가디건 예뻤죠 : 톰브라운 200만원대.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8시 55분 본방송하는 MBC 그 남자의 기억법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그남자의기억법17회18회줄거리 #그남자의기억법리뷰 #문가영 #김동욱 #드라마 #이진혁 #김슬기 #망각 #수목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