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어서와 15,16회 줄거리뷰, '고양이시간은 순식간' 김명수 고민, 지키려고 나쁜 놈되는 서지훈, 말안해도 느낀 그림 신예은, 촬영지? 본문

기타/tv

어서와 15,16회 줄거리뷰, '고양이시간은 순식간' 김명수 고민, 지키려고 나쁜 놈되는 서지훈, 말안해도 느낀 그림 신예은, 촬영지?

ForReal 2020. 4. 17. 09:10
반응형



어서와 15,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방국봉 아니라고 말하는 홍조와

솔아(신예은 분)가 마음을 확인했죠.


15-16회에서는, 솔아를 위해 떠나기로

결정한 홍조(김명수 분)가 나왔죠.


극본 주화미

연출 지병현 구성준


KBS 어서와


15-16회

줄거리 리뷰




# '고양이의 시간은 순식간이야' 고민하는 홍조


  홍조와 말씨름 하다가 홍조가 솔아 잠버릇도 알자 질투나는 재선은 말하죠. "너만 알면 뭐해 솔아는 니가 누군지 모르는데. 훔쳐본거잖아?"


  홍조는 할 얘기가 있지만 솔아는 보기 어색해 도망갑니다.


  솔아에게 고백할 생각인 방국봉. 하지만 고양이 할머니는 자신도 인간으로 변해 사랑했는데 먼저 늙어버렸던 이야기를 합니다. "진짜 너를 들키지마. 조용히 곁에 있어. ... 고양이의 시간은 순식간이야. 사랑은 더 순식간이고."


  혼자 남은 솔아를 떠올리면서 홍조는 자신이 떠날 수 있는게 최선인가 고민합니다.






# 작별 예고하는 홍조에게 '하루만 더' 끄는 솔아


  홍조는 솔아에게 말을 못하고 "하루만 더 같이있자"하고 사막으로 떠난다고 해요. 솔아는 자신과 가족이라서 떠난다고 생각합니다.


  솔아의 고양이 그림을 본 홍조. 솔아는 그림 얘기하다가 말해요. "뽀뽀하는건 안그릴려고. 난 꼭 뽀뽀만하면 혼자가 돼. 웃기지." "그림 계속 그릴거지?"묻는 홍조.


  저기압에 일만 하는 솔아. 솔아 보고가려고 커피마시면서 기다리는 홍조. 홍조대신 솔아 데리러가는 재선. 홍조가 아직 안간걸 알고 좋아하는 솔아. 

  "왜 아직도 안갔어?" "니 그림 보고싶어서."

  솔아는 아직 그림 못그렸다면서 계속 그림을 미루면서 '하루만 더'하고 홍조를 잡죠.




# 처음 본 곳 말하는 홍조


  홍조를 핸드폰 샵에 데려간 솔아. '홍조'라고 이름을 쓰자 대신 명의 빌려주는 솔아. 폰사줍니다.


  홍조가 벤치 사진을 찍어요. 여기 같이 앉아있었다면서요. 솔아가 안볼 때 같이 앉아있었죠. 홍조는 처음 본 곳이 여기라고 처음부터 널 보고있었다고 말합니다. 아이일 때 본 걸 모르는 솔아.





# "오늘만 살자"는 솔아, 솔아지키려는 재선


  술먹는 재선. 솔아가 그 녀석만 본다고 질투합니다. 솔아 고생한거 생각하며 통쾌해하는 두식.ㅋㅋㅋ


  지붕에서 그림 그리니 안춥냐며 손잡아주는 인간홍조. 손목 상처를 보는 솔아. 솔아는 홍조와 같은 곳 다쳤고, 홍조와 생김새도 눈빛도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말합니다.

  솔아는 계속 고양이처럼 살면 안될까 묻습니다. "우리 그냥 오늘만 살면 안될까?"


  재선은 "내가 구려서라도 솔아 지킬거야"하더니 술취한 채로 솔아를 불러 말하죠. "저 자식은 안돼. 저자식은 고...고..고두식이야!"ㅋㅋㅋ





# 혼인신고한 아빠, 그래도 좋아하겠다는 솔아에 돌아온 홍조


  아줌마가 아빠와 혼인신고 했다면서 주말에 국봉이와 같이 내려오라는 전화를 합니다. "여기까지야 더 가지말고 여기서 멈춰" 말리는 재선.


  부모님댁 가는 날. 홍조는 못간다고 말합니다. 


  재선은 솔아의 부탁에 홍조를 찾으러 갑니다. 폰만 놓고 없어진 홍조. 재선은 솔아에게 그만 기다리라 말합니다. 그런데 뒤에서 나타나는 인간홍조.


  솔아는 홍조에게 그림을 보여주며 "이 고양이 너야. 나 너 좋아해" 하며 좋아하는건 좋아해야한다 말했었어요. 그리고 그 고백에 홍조는 기차역에 온 것.


  하지만 그 때 걸려오는 아줌마의 전화, 솔아는 놀랍니다. "방국봉이 지금 거기 있다구요?" 



+ 헐... 다음 회 예고에 재선이 후회하면서 홍조의 목걸이를 뺐어버리네요...ㅠㅠ..... 이제 슬픈 일만 남은건가요 ㅠㅠ



+ 이번 회에 솔아가 홍조가 말 안해도 홍조같다 느끼고, 그림 보여주며 너라는 장면이 감동이었죠~


+ 또 두식이 답답한 지은 대신 폭로했죠 : 두식은 부사장님이랑 무슨 사이인지 지은에게 직접 묻지만 지은은 말 안하고. 지은이 부사장이 시킨거 혼자 일할 때 확인하죠. 두식은 사람들있는데서 윗사람이 개인적인 부탁을 계속해왔고, 지은이 입다물고 있어서 오해받았던걸 터뜨렸습니다. 



# 이번 회 웃긴장면

+ 재선이 솔아에게 "홍조 중성화 수술"얘기하니 도망가는 인간홍조.ㅋㅋ

+ 심장만지는 솔아 따라서 솔아 심장만지려고 하는 홍조ㅋㅋㅋㅋ 솔아 비명지르고 웃겼죠. 

+ 홍조가 만든 커피아트 엉망진창ㅋㅋ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지? 담양 관방제림(메타세콰이어길)


+ 어서와 ost 영어 노래 : Drew Ryan Scott - Better to Be You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어서와'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드라마어서와 #어서와15회16회줄거리 #김명수 #신예은 #서지훈 #고양이드라마 #어서와리뷰 #어서와홍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