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본어게인 1회 줄거리뷰, 노란우산 살인사건 범인은? 충격3타 장기용아빠 공인우-성호 학대-살롱 살인! 공지철-정하은 첫만남? 심장-만년필? 본문
본어게인 1회 줄거리뷰, 노란우산 살인사건 범인은? 충격3타 장기용아빠 공인우-성호 학대-살롱 살인! 공지철-정하은 첫만남? 심장-만년필?
ForReal 2020. 4. 21. 09:33본 어게인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시간과 생을 뛰어넘는
미스테리한 멜로 드라마가
시작한다고 했죠!
본어게인 첫방송에서는,
32년 전의 인물들 모습이 보였죠.
차형빈 형사와
책방의 정하은
장발의 공지철이요.
끔찍한 환경에서 벗어나려하지만
다시 끔찍한 일과 엮이는데
끔찍했어요.
극본 정수미
연출 진형욱 이형석
KBS 본 어게인
1회
줄거리 리뷰
히스클리프는 사랑을 했다
# 서점의 세 남녀, 그리고 32년 전으로 흐르는 시간
책방에 들어서는 여자(진세연 분), "이 책 제가 주문한거라서요"하지만 책에 글을 쓰는 남자(장기용 분). '눈아 마지막으로 보라...'
여자는 이민가는 친구에게 주려고 했던 책을 늦어서 못갖게 된 것.
여자는 책방 앞에서 한 남자(이수혁 분)와 부딪칠 뻔 합니다.
'사랑이 지나가면' 노래가 아이유의 목소리에서 이문세 노래로 바뀌며 들리고, 32년 전으로 넘어갑니다.
# 과거, 노란우산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차형사
택시기사는 노란우산만 골라죽이는 놈이 있다며 손님(진세연 분)에게 노란우산 들고다니지 말라해요.
시신 발견 현장. 한 놈은 피해자를 죽이고 다른 한 놈은 장례치뤄준걸 눈치채는 차형사(이수혁 분). 시신의 손에서 긴 머리카락이 나옵니다.
형사는 9명 죽이고 2년 참은 이유를 궁금해합니다.
하은(진세연 분)
# 심장병으로 형빈의 청혼 거절 중인 하은,
하은을 지켜보는 장발남
심장병이 있는 책방의 여자 하은(진세연 분). 노란우산 버리라 던지는 연인 차형빈 형사.
차형빈은 서점의 책들에 글을 써서 청혼했어요. 4년째 청혼 거절중인 하은. "우린 부부 인연 아니야. 연인. 난 영원히 연인할거야 너랑. 난 니 몸뚱아리에 안기기 싫어. 니 영혼에 안기고싶지." 형빈은 아니라 합니다.
오르골을 틀고 빨간 머리끈으로 하은의 머리를 묶어주는 형빈. 그를 보고 돌아서는 장발의 남자(장기용 분). 손에는 주운 우산이 들려있어요.
어두운 밤, 혼자 돌아가는 하은. 그 뒤를 쫓는 장발남.
공지철의 아버지 공인우(정인겸 분)
# 노란우산의 범인은, 살인에서 영감을 받는 화가 아버지
장발남은 자신의 옷장 속 가득 쌓인 노란우산을 보고 충격을 받은 듯 발작하다 그걸 모조리 태웁니다. 이후 시체 그림들, 신문 스크랩이 전시된 폐교로 들어서는 장발남.
폐교에서 그림을 그리는 화가에게 "우산 왜 내 집에 걸어놓는거에요? ... 그림을 못그려서 다시 시작했어?"물어요.
화가는 말해요. "다 네 덕분이다. 맨발에 양말을 신겨놓으니까 그 더러운 계집이 성모처럼 보이잖아. ... 그 계집 니 엄마, 그 전 계집은 계모 닮았고. ..."
"악마에서 영감을 받아 그림을 그려 나처럼!"하는 화가, 그림을 찢는 장발남. "살인을 해야 니가 자유를 얻어. 나도 그랬어. 어쩔 수 없어서 하는거야."하던 화가는, 아들이 여자를 사랑한다는 말에 여자에게 가위로 눈을 찔려놓고 사랑하냐 비웃습니다.
그런 화가를 가위로 찌르는 아들..
장발의 공지철(장기용 분)
# 4년 전, 하은에게 반했던 장발남 공지철
4년 전. 성당 옆 공사장에서 성당 창가의 여자, 하은을 보고 반했던 장발남. "히스클리프는 사랑을 했어" 그가 학대를 받아 굳세졌다며 책 '폭풍의 언덕'을 야학에서 읽던 하은. 그 얘기에 장발남은 돌아가지 못하고 멀리서 야학을 훔쳐들으러 왔어요.
하은은 장발남에게 눈을 왜 가리고 다니냐고 "아픈건 나쁜게 아니야. 아프게 한 사람이 나쁜거야"말해줬고, 장발남은 그에 감동했어요. 장발남의 이름은 공지철.
"몸은 죽어도 영혼은 다시 태어나는거야. 넌 다시 태어날 수 있어."
지철과 성호
# 죽어서 발견되는 동네아이 성호
발가벗겨 쫓겨난 동네 아이에게 옷을 입혀주는 지철. 아이는 형 부르며 반깁니다. 양말을 신겨주는 지철. 아이에게 태권브이 노래를 가르쳐줬던 지철.
하지만 지철과 함께 아이를 데려가버리는 아줌마. 떨리는 지철의 손. 이후 아이 성호는 죽어서 발견됩니다. 그 뒤로 웃으면서 나오는 아줌마.
지철은 학대당하는 꿈을 꿉니다.
# 하은을 위한 심장을 구하려는 지철, 성호엄마 살롱에서 퍼지는 비명
심장때문에 병원에 온 하은. 확장성 심근경증. 의사는 심장 기증자가 필요하다고 해요. 동생의 병원을 지나다가 그걸 들어버리는 지철. "내가 니 심장 구해올게"
지철은 의사의 심장책을 훔쳐 '뇌사'에 대해 공부합니다.
성호엄마의 미용실에 가는 지철. 지철은 못알아보는 아줌마. 지철은 손을 덜덜 떨며 칼을 꺼냅니다. 비웃는 아줌마.
성호엄마는 애를 죽이고 싶어 혈액형을 거짓말했고, 애아빠는 전처가 딴 놈의 애를 낳은줄알고 애를 학대했다고 합니다. 그 말에 결국 지철은 이성을 잃게 되죠.
한편 살롱 앞을 지나던 하은이 비명소리를 듣고, 지철과 피흘리는 여자가 함께 있는 그 현장을 봅니다.
살롱의 아줌마 (성호엄마)
+ 살인자-학대자가 말하는 내용 충격이었죠. 끔찍했죠ㅠㅠ 살롱 피 현장 모습도 충격.
+ 2020년에는 책에 만년필로 쓰는 남자(장기용)가 1980년에는 차형사(이수혁)일 것 같기도 했죠? 차형사가 만년필로 책에 청혼했었으니?? 아닐까요? 지철도 책에 뭔가를 썼을까요?
+ 노란우산 보고 좋다고 가던 7살 지능의 여자는 뭘까요? 미용실여자가 계모이고? 7살 지능 여자가 친모? ?? 미용실 여자가 지철의 눈을 그렇게 만든건가했어요. 가위로 찔린거라 했고, 또 지철의 악몽 속에 그 여자가 등장해서 말이에요. 아니 미용실 여자는 그냥 성호 엄마일 뿐이고 지철의 친모와 계모는 따로 있을까요?
+ 노란우산 태우는걸 본 아줌마가 경찰에 제보하고, 차형사는 지철을 쫓고 지철의 방을 뒤지다가 하은의 책과 노란우산을 발견하죠. 차형빈은 지철을 타겟으로 삼고 모든 죄를 덮어씌우는걸까요? ? 그런데 인물소개에 죄를 토설하는대신 그녀의 남편이고싶다고 하는데... 결국 하은에게 심장을 주게 되는거겟죠?
+ 한국 뜰거라는 지철의 아버지는 "어떤 상황에도 자책하지마. 모든게 하늘의 잘못이야."알려줍니다. "아니! 나는 다 나 때문이야 내가 다 끌어안고 살거야!" 지철은 차에서 뛰어내립니다. 지철은 심장을 위해 사람을 죽인 뒤에 자신의 죄는 자신이 뒤집어 쓸 생각이었겠죠?
+ 가슴 통증이 오는 차형사도 보였죠. 왜 통증을 느끼는걸까요?
+ 혜미에게 지철을 돌봐달라 맡기는 지철의아버지였죠. 혜미가 지철의 변호사라고 하더라고요.
+ 2020년 서점남 vs 1980 지철 비교하면 헤어스타일의 중요성 근거자료 탄생하기도 했죠ㅋㅋ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 김필승 박희현 정민훈 황성필 미술 소영준 편집 김소영 음악 박정환 음효 이임우 박수민 조연출 김수진 김민준 조성환 장미
+ 아역 박상훈 이주원
+ 특별출연 송승환 정인겸 박미현 송유현
+ 본어게인 촬영지? 경동대. 게이즈샵(스마트기기 셀렉샵)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10시 방송하는 KBS 드라마 '본 어게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본어게인1회줄거리 #본어게인리뷰 #장기용 #진세연 #이수혁 #드라마 #환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