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365:운명을거스르는1년 19,20회 줄거리뷰, 이신 리셋을 한 이유! 진범 박선호-지형주(이준혁)의 원래 운명과 비밀? 카다멈과 카페사장정체 본문

기타/tv

365:운명을거스르는1년 19,20회 줄거리뷰, 이신 리셋을 한 이유! 진범 박선호-지형주(이준혁)의 원래 운명과 비밀? 카다멈과 카페사장정체

ForReal 2020. 4. 27. 12:45
반응형



365 : 운명을거스르는1년 19,2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고재영(안승균 분)을

납치하고 사람들을 죽인범인이

박선호 형사(이성욱 분)라는게 드러났죠.


19-20회에서는,

박선호가 바뀐 삶에서

어떻게 또 범행을 해온건지부터

시작했죠.

그리고 범인의 정체를

알게 된 주인공들이 나왔고요.


극본 이수경 이서윤 김갱

연출 김경희


MBC 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19-20회

줄거리 리뷰





# 리셋-배정태-이신에 대해 안 후, 예언대로 범행 저질렀던 박선호


  고재영을 찌르고 그의 헤드셋을 전시하는 박선호 형사. 방에는 수많은 물건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1. 박선호는 지형주(이준혁 분)에게 죽은 사람들을 살려놓고 리셋시켰다는 얘기를 들었죠. 

  2. 그리고 형주-가현(남지현 분)과 사건을 얘기하다가 배정태에게 사진들이 있다는 것과, 이신이 범행에 대해 알고있다는 것을 알게된 거였고요.



  박선호는 형주에게 리셋 전후에 대해 떠봤고, 또 배정태에게 면회가서 그가 예언하는걸 확인하고 시공을 넘는걸 믿어갔습니다.

  이후 배정태가 예언해준 운명대로 사람을 죽인 박선호였고, 자신에 대해 알고있는 배정태도 살인했던 것. 

(+ 그래서 이전에 죽은 사람과 같은 사람을 죽인거겠죠? 이신도 그 운명을 알고있을테고요.)


  이신에게 수사하는 척 직접 가서 박선호가 신경전을 하기도 했죠. "짐작되는 용의자라도 있으신가요?" 떠보는 박선호. 이신은 없다고 말합니다. 



지형주(이준혁 분)


# 고재영-배정태 살인 용의자가 되는 지형주, 도주


  형주는 고재영 구하러 오란 연락을 받고 간 곳에서 쓰러져있는 고재영을 발견합니다. 그 때 도착한 순경들이 형주를 용의자로 의심하고, 형주는 도주합니다.


  고재영이 폐관통해서 죽은 방식과, 흉기도 배정태와 일치합니다. 형주가 고재영-배정태 용의자가 되는 상황.



카페사장


# USB상자에서 나오는 '카다멈', 이신의 심부름을 했던 카페사장


  도주하며 수사하는 지형주. 배정태 집에서 나온 감식결과 복사본을 꺼내는 형주. 그를 보는 선호.


  이후 카페사장을 납치하다가 도망가는 범인. 형주가 사장을 살립니다.

  형주는 배정태 집에서 발견된 USB상자에서 '카다멈'이 발견됐고 그것이 사장이 즐겨먹는 향신인걸 알고 온 거였어요.


  사장은 "상자를 두고 온 건 맞아요" 인정합니다. 그리고 사장은 언제부터 속인건지 이야기합니다.

  이신이 카페에 온 다음 날 가장 먼저 찾아갔던 사장. 부인을 걱정해서 죽는 날만 알려달라고 했어요. "알려달라면 뭐든 하시겠어요?"했던 이신이고요. 남아있는 사람의 생활을 알려달랬던 이신.


(+ 카다멈? 카다멈은 생강과의 향신료고, 인도-네팔 쪽의 기원이 있는 향신료라고 합니다. 항균-항염증 작용으로 몇 나라에선 의약품 대용으로 사용하는 비싼 향신료라고 해요.)




# '최민호'에 대해 물었던 형사는 박선호, 범인 알게되는 가현


  가현은 범인이 형주에 대해서 그리고 고재영-형주 관계를 아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웅의 연락. 영웅의 학교 선생에게 찾아와 최민호에 대해 물었던 형사가 있었다고 합니다. 가현은 그 형사가 누군지 선생에게 확인합니다. 그리고 박선호의 정체를 알게되죠.


  그 전에, 7개월 동안 살인을 멈출만한 이유에 대해 의심하는 형주와 가현인데, 그 옆의 초조한 박선호. 7개월 동안 다리를 다쳤던 박선호가 보이죠. 형주-가현은 7개월에 대해 뒤늦게 알아채고요.





# 박선호가 범인인걸 알게되는 지형주

# 이신이 리셋한 이유? 운명 바꾸는걸 보려고


  가현은 범인이 선호라는걸 지형주에게 이야기합니다. 형주는 믿지 못해요. 


  하지만 형주는 선호에게 갑니다. 없어진 물건에 대해 말하는 선호의 말에 형주는 선호의 차를 빌려달라합니다.

  형주는 차를 뒤지고, 또 cctv 조작, 알리바이 조작했던 선호에 대해 확인해갑니다.


  형주는 이신에게 박선호가 범인인걸 물어 확인합니다. 


  이신은 원래 다섯번의 리셋동안 지형주에게 체포당했던 오명철에게 지형주를 죽이지말고 고통스럽게 만들라며 '박선호'를 죽여서 복수하라했던거였어요. (헐)


 그렇게 연쇄살인마 박선호가 죽어 리세터들을 살렸던 이신, 하지만 지형주가 박선호를 살리면서 사람들이 죽게 된 것.


  "대체 왜 이런 짓을 하는겁니까!" "그러니까 여러분한테 기회를 준거에요. 누군가는 진짜 운명을 바꿀 수 있는지 보고싶어서."



  이후 직접 경찰서로 걸어가 잡히는 형주.






+ 이신의 비밀 :  할아버지는 이신이 아닌 딸 이영이가 아프고 그래서 리셋한걸 알려줍니다. 이신의 딸이 그린 그림은 자신이 치료받는 그림이엇어요. 이신은 2019년 12월 아이를 잃었던 거였고, 자신도 죽으려하다가 리셋한 듯한 모습이 나왔죠.


+ 이신이 계속 비밀을 갖고있고 나쁜 사람처럼 그려졌는데. 알고보면 불쌍한사람....


+ 앞으로 형주와 가현이 운명을 바꾸고, 이신도 결국 아이를 살리게 되는 결말이 당연할까요? 


+ 청첩장 들킨 형사들ㅋㅋㅋ


+ 박선호 방의 꽃 시드는건 왜 타이틀로 나왔을까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20시55분 MBC 본방송하는 드라마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365 #19회20줄거리 #이준혁 #남지현 #김지수 #양동근 #안승균 #365줄거리 #드라마365 #드라마리뷰 #365운명을거스르는1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