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행복의 진수 1회 줄거리뷰, 일상고구마와 우리의 행복찾기, 공명x박소진 불족발? 캠핑녀 배우? 몇부작? 얄밉 공무원 박종환(형우) 본문

기타/tv

행복의 진수 1회 줄거리뷰, 일상고구마와 우리의 행복찾기, 공명x박소진 불족발? 캠핑녀 배우? 몇부작? 얄밉 공무원 박종환(형우)

ForReal 2020. 5. 19. 03:44
반응형



행복의 진수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1회에서는,

진수 일상의 스트레스와

그를 극복하는 방법의

소소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극본 유소원

연출 윤재원


JTBC 행복의 진수


1회

줄거리 리뷰





# '인간은 행복해지는 법도 배워야하는 동물'


  '인간은 행복해지는 법도 배워야하는 동물이라고 했다. 고용불안과 취업한파는 일상이 되었지만 우린 가장 힘든 시절에 행복을 쫓는 아이러니한 풍경의 주인공이다'


  서울시내를 달리는 버스. 5수 끝에 9급공무원이 된 남자 진수(공명 분)가 보입니다.





# 액션영화로 안정취하기


  영화.


  자리에 앉자마자 사직서를 인쇄해보는 진수.


  퇴직자들을 위한 좋은 동네 만들기 보고서 됐냐고 묻는 팀장. 계장은 진수 시켜서 외근간 직원 형우에게 받게하고, 형우는 바쁘다며 진수씨에게 만들어달라하죠.

  '최악의 상황인 나에게 행복한 동네를 만들라는 어처구니 없는 작업지시'를 하지만 열심히 하는 진수.


  '20대는 도전의 시기'라 하다가도 사직서를 봤다는 말에 놀라 찾으러 달려가는 진수. 사무실에 가니 형우가 결재받고, 사직서는 빼놨어요.


  '오늘처럼 하루를 어디에 숨기고 싶은 날엔 익숙한 영화로 안정을 취해본다. 그것도 액션영화.' 퇴근하고 맥주먹으면서 영화보는 진수. '내일 또 어떤 시련이 닥칠지라도 난 또는 나만의 방식으로 지금처럼 웃어야지'




# 먹지 못하는 불족발을 먹는 이유?


  불족발


  모임. 한 선배는 진수에게 장가 가라, 월급 얼마받냐, 니 스펙이면 대기업 갈줄알았다하고, 또 비혼주의 정수(소진 분)에게 소개팅하라고도 하죠. 

  "언니 전부칠 때 쓸쓸하게 런던가서 피쉬앤칩스나 씹고 돌잔치할 때 에스테틱에서 피부관리나 받아야겠죠?"하는 정수.

  그러다 진수와 정수를 엮는 선배. 아무나 엮지말란 정수 말에 상처받는 진수. 


  결국 정수는 선배와 싸우고 나가버리고, 진수는 따라나가 불족발집으로 2차를 가요.

  매운걸 못먹지만 먹는 진수를 보며, 취향이 잘 맞는다하는 정수. 정수는 평생보자고, 안사겨서 다행이라 하고, 진수는 '이건 실연인가 고백인가' 속으로 생각하죠.





# 수당없는 저녁단속 후 목욕탕!


  목욕


  행복동 만들기를 위해 저녁에 단속하라는 동장. "저녁에 할 일 없잖아?" 할 일 있지만 형우에게 이끌려 가게되는 진수


  형우는 저쪽 갔다온다고 하고, 진수는 누가 버렸나 맞추라며 홀로 쓰레기를 뒤집니다. 형우는 먼저 집에 갔죠ㅋㅋㅋ


  "이게 웬 개고생이야 잡히기만 해"할 때 쓰레기 버리는 시민을 발견하고 쫓는 진수. 한참 추격전 끝에 '할 줄 알면 더 시킨다고 했다.'가 떠올라서 잡지않죠ㅋㅋㅋ


  형우가 튄걸 알고 화나서 '집에 이런 때묻은 몸과 마음을 가져갈 수 없지'하고 목욕탕가는 진수. 목욕탕 계란 먹으며 오늘 하루 괜찮다 생각하죠.ㅋㅋ




  

# 진수, 분위기 즐기러간 캠핑에서...


  캠핑.


  늦은 휴가를 간 진수. 텅 빈 캠핑장. 할부 남은 캠핑용품 가득. 

  방해받지않고 싶고 분위기를 즐기고 있을 때, 텐트치는거 도와달라는 여자들.

  결국 해가질 때야 텐트를 치고. 이제 붙을 붙히는걸 도와줍니다. 고맙다고 저녁해준다던 여자들에게 결국 자기가 텐트에서 고기 구워주게되는 진수죠.

  불멍하다가 의자에서 잠들었다가 다음 날 일어나는 진수. 설거지는 면했죠.






# 세탁방의 맥주 액션과 로맨스


  세탁.


  영화보려고 짜장라면 끓였는데 영화 틀고 먹기 직전 침대에 쏟죠ㅋㅋㅋㅋㅋ


  미친 것처럼 세탁방에 가는 진수. '기분전환을 위해 또 다른 방법이 있지' 세탁방에서 맥주 한 캔을 땁니다.


  무인시스템, cctv 세탁방을 보면서 영화를 떠올리는 진수.

  형우와 액션영화를 상상하다가, 이럴거면 여자가 나오는게 낫지하고, 나타난 정수와 액션을 하죠. 상상속 정수와 멜로키스하려할 때 상상아닌 진짜 정수가 나타나고요.


  "왠일이냐 이시간에" "원래 사람이 안하던 짓하면 기분이 리프레쉬되고 기분이 이렇게 좋아진다"


  '달밤에 이불 빨래, 액션, 우연한 만남 어쨌든 마무리는 로맨스'




+ 1회에서는 진수의 '행복'찾기로 영화, 목욕, 캠핑, 세탁 등의 방법이 나왔고, 그와 관련된 에피소드라 5가지 나왔죠. 2부작인 것 같은데 어떻게 끝날지 궁금해졌어요. 


+ 12가지 작은 행복들이 나온다고 하는데 1회에 5가지가 나왔으면 2회엔 한 회에 7가지나 나오는걸까요? 아니 세탁+액션이었던걸까요?ㅋㅋ


+ 한편한편 소소한 웹드라마로 시청하면 좋을 구성처럼 느껴지기도?_?


+ 일상의 고구마와 일상의 행복찾기 모습이었죠. 만원버스 속의 모습부터 나오면서 그냥 '우리들'의 이야기로 다가왔고요. 


+ 형우 엄청 얄미웠죠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드라마 페스타 '행복의 진수'는 2부작드라마 라고 합니다. 영화를 드라마와 한 작품이라고 해요. 


+ 촬영지 행신2동 행정복지센터


+ 배우 형우 역에 배우 박종환(타인은지옥이다 빡빡이) 

+ 선배 선영 역 배우 김사희. 

+ 캠핑 여자 역 배우 김빛나리, 김예은.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드라마 행복의 진수는 2부작 드라마로 18,19일 9시30분에 방송합니다.


[링크] 



#행복의진수 #드라마페스타 #행복의진수1회줄거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