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1회 줄거리뷰, 친절사원 박하나 그승 한풀이 월주(황정음)x한강배(육성재) 만남! 월주 전생 세자? 열린영혼 능력? 이마트 촬영지?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1회 줄거리뷰, 친절사원 박하나 그승 한풀이 월주(황정음)x한강배(육성재) 만남! 월주 전생 세자? 열린영혼 능력? 이마트 촬영지?

ForReal 2020. 5. 21. 08:50
반응형



쌍갑포차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쌍갑포차 첫 회에서는,

월주가 죄를 받게된

전생모습으로 시작하고,

쌍갑포차 월주와

끈끈이 강배가

만나게 되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1회

줄거리 리뷰




전생의 월주(박시은 분)



# 세자의 꿈 읽은 월주, 자신 대신에 죽은 엄마


  동네 사람들 꿈을 읽어 해결해주고 안녕을 묻고다니는 여자아이 월주(박시은 분). 중전(박은혜 분)은 월주 얘기를 듣고 불러, 아픈 세자(송건희 분)의 꿈을 읽으라합니다.


  월주는 왕가에 죽은 많은 원귀들이 세자의 꿈에서 억울하다 아우성을 친다면서 원귀 하나하나의 사연을 들어주게 됩니다. 세자의 표정은 점점 편해져요.


  그런데 깨어난 세자는 넋이 나간것처럼 웃고다니고, 중전은 걱정합니다. 월주가 수청 들고 세자를 세뇌시켰고, 세자가 밤마다 찾아온다는 소문이 났고요.


  무당 엄마(김희정 분)는 안좋은 기운을 느끼곤 자신과 옷을 바꿔입히고 딸에게 떠나게 합니다. 하지만 떠나던 월주는 불이났다는 소리에 달려와 죽은 엄마를 발견하죠.

  이후 월주는 중전의 제단을 망가뜨리고 나무에서 "내 죽어서도 당신들 저주할 것이다."하고 스스로 목을 매달았어요. 




쌍갑포차 월주(황정음 분)



# 10만명의 그승 한풀이를 해줘야하는 죄인, 쌍갑포차 월주


  비녀가 귀인을 데려다줄거라며 비녀를 줬던 엄마. 월주가 죽은 자리에 비녀가 떨어지고 그 땅이 갈라져 나온 불빛이 하늘로 날아가고, 그 불빛은 현재에도 날아다니죠.


  곧 비녀를 꽃는 여자가 보입니다. 쌍갑포차의 이모 월주(황정음 분).


  월주는 500년 죄수.10만번 채우려면 10명 남은 상이라는 월주.


  쌍갑포차에는 손님이 잘 없고, 양파까는 남자 귀반장(최원영 분)과 다른 방법을 고민하죠.


+  월주가 그승(그승: 이승과 저승사이에 위치한 세계) 들어가서 한풀이 해주는 모습이 나오죠.

 1. 놀부박에서 나오는 도깨비가 월주. 그리고 2. 춘향이(황보라 분)한테 어사화 쓴 꿈 보여주며 기다리게 말리던 주모가 월주. 3.맥아더 장군에게 인천상륙작전을 꿈에 보여준것도 월주ㅋㅋ




# 닿으면 진실을 털어놓게하는 강배의 손?


  갑을마트. 고객만족센터 남자 한강배(육성재 분)와 실수로 손이 닿자 사람들이 고민을 털어놓죠. 


  강배는 편들어주는 친구의 손이 닿는걸 피합니다.

  오래간만에 고등동창 진태는 강배의 손이 닿자 진태는 다단계팔려고 어리버리 강배를 부른걸 털어놓더니 정신차리고 가버리죠.


  강배는 진심을 전하라는 캠페인을 보며 '진심이 아름답기만은 할까? ... 아름다운 관계로 남고싶으면 상대의 진심같은건 모르는 것이 낫다는 거다.'생각합니다.




송미란(박하나 분)


# 친절사원 미란, 차에 뛰어드는 이유는?


  정육코너 송미란이 5개월 연속 친절사원으로 표창받아요. 그런데 술취해서 도로에서 소리지르고 있는 미란. "내가 웃고있으니까 만만하지!" 

  시식코너 진상손님이 미란을 괴롭히고 마트 직원들은 미란을 혼내요.


  도로에 선 미란, 트럭 앞에 뛰어드는 강배. 강배는 미란을 혼자 보내지 못하고 같이 뭐라도 먹자며 포차에 가자합니다. 

  포차에서 미란은 속을 안털어놓다가 강배의 손을 잡자 술술 자신얘기를 털어놓죠. 미란이 고민하던건 박대리때문. 정규직 되려고 참던 미란의 상황을 이용해서 박대리는 점점 심하게 성추행해왔던 것.

  월주가 물어요. "어쩌고 싶은데!" "어쩌고싶기 보다는 그 사람도 좀 알았으면 좋겠어요. 사람이 끝까지 몰렸을 때 기분이 어떤지."하는 미란.




한강배(육성재 분)


# 미란의 꿈 속 그승에서 한풀이해주는 월주, 꿈에 같이 들어간 강배


  월주는 강배를 잠시 내보내고 미란에게 특별한 술을 줍니다. 그러자 미란의 꿈 속 그승으로 들어가요. 시식대에 가서 박대리 손을 지저버리고, 다시 잡고 혼내주죠. "넌 그냥 갑질 상사가 아니라 인격 살인자라고!" 귀반장에게 잡히자 오줌싸는 박대리. 


  한편 강배도 미란을 깨우려 손을 댔다가 그 꿈 속에 들어갑니다. 월주는 일반사람 강배가 다시 포차로 돌아오고, 꿈까지 들어온걸 보고 놀라요. 귀반장은 우리가 소원 들어주고 한 풀어주는 일을 한다고도, 강배가 영혼이 열려있던 특이체질이라고도 강배에게 알려줍니다.


  꿈의 모든걸 보고있는 송미란. 미란은 기억의 cctv방을 열어주지않으려하고, 강배는 왜 피해자 미란이 숨어있냐며 나오라 합니다. 결국 나온 미란. 


  미란에게 월주가 소리치죠. "누가 죄송하래! 죄송하지마! 너 오늘 술 마신 포차 이름이 뭐니 쌍갑포차 아냐! 너나 나나 다 갑이라고! 쌍방간에 갑! 왜 니가 먼저 기고 들어가? 차라리 개자식이라고 욕을 해! 이빨이 없어도 으르렁거리라고! 알았어?"


  다음 날 현실. 미란은 회사에 말하고, 회사는 박대리를 형사고발 할거라 합니다. 또 시식코너에 진상고객이 사과하러 오죠. (귀반장이 겁준것ㅋㅋ)






# 체질개선하려는 강배 x 끈끈이 필요한 월주!


  한편 강배는 꿈인가싶다가 옥상에서 비녀를 줍고 무슨 일인지 혼란해하다가, 고민해결해주면 체질개선 한다는 말에 강배는 비녀를 쥐고 쌍갑포차로 갑니다. 


  쌍갑포차에 찾아온 염부장(이준혁 분) 염라대왕의 전언을 전해요. 속죄의 기한을 한 달안에 채우지 못하면 소멸지옥이 열린다 해요. 

  죽자고 하는 인간 달라붙는 끈끈이 있었으면 좋겠다던 월주는 속을 털어놓게 만들던 강배를 떠올리고 "찾았다! 끈끈이"합니다.


  그렇게 서로에게 달려가는 강배와 월주. 비녀를 내미는 강배. 귀인 강배를 데려온 비녀.




+ 지루한 부분 전혀없이 재밌게 시청했어요ㅋㅋ


+ 고객센터에서 급 불륜 털어놓는 여자ㅋㅋㅋ말투웃겼죠ㅋㅋ


+ BJ한다고 끼를 보여주는 월주.ㅋㅋㅋ 


+ 월주의 죄는 엄마가 살렸으나 스스로 목숨을 끊은 죄? 아니면 세자와 뭔가 더 있던 걸까요? 


+ 진상손님이 미란에게 근본없고 천박하다 소리치자, 그걸 보고있던 월주가 욱해서 진상손님 날렸죠. 월주가 과거에 듣던 말이기 때문이겠죠?


+ 월주 전생에 불지른건 상궁이 옆에서 이간질해서 중전이 시킨 일이겠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 김정원 조명 원종백 미술 한지선 구윤경 음악 개미 편집 강미자 사운드 이동환 보조작가 모상미 조연출 이소정 김진호 김민경 원작 배혜수


+ 쌍갑포차 촬영지 : 이마트 (김포한강점?), 부여, 용인 대장금파크 등


+ 목소리 출연 김호정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1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