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2회 줄거리뷰, 안동댁아줌마(백지원) 과거비밀 돕는 육성재 계약! 곽선영 1인2역 눈물폭발, 월주(황정음) 또 다른 죄 뭘까, 신목과 엄마?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2회 줄거리뷰, 안동댁아줌마(백지원) 과거비밀 돕는 육성재 계약! 곽선영 1인2역 눈물폭발, 월주(황정음) 또 다른 죄 뭘까, 신목과 엄마?

ForReal 2020. 5. 22. 04:56
반응형



쌍갑포차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강배(육성재 분)의 능력을 알아본

쌍갑포차의 월주(황정음 분)였죠!


2회에서는,

강배가 임시로 계약하자며

한 사람만 위로해보기로 했죠.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2회

줄거리 리뷰





한강배(육성재 분)



# 쌍갑포차의 '임시' 알바 하기로 하는 강배


  월주는 강배에게 꿈 설계능력을 보여주며 한 달 동안 아홉명만 채우기로 계약하자합니다. 그런데 계약서에 '영안이 확대될 수 있으며'하는 글이 있고, 강배는 못하겠다며 돌아가요.


  다음 날 마트에 화려한 도시락 싸가고, 사람들 사이에 강배 밀어넣으면서 설득하죠. 결국 강배는 임시로 한 명만 해보겠다 해요.




안동댁과 고씨


# 주인집 아줌마 안동댁의 숨겨진 과거비밀은?


  강배를 챙겨주는 주인집 아줌마 안동댁(백지원 분) 주인집 딸 은수누나(곽선영 분) 결혼식에 가겠다고 하는 강배.


  포차를 발견하고 들어가는 안동댁과 은수. 딸이 먼저 간 뒤, 강배가 안동댁 손을 잡고 속을 털어놓게 합니다. 


  안동댁은 같이 대포집에서 일했던 동생 이순화(곽선영 분) 얘길하죠.

  안동댁은 한 남자손님 고씨에게 반했는데 고씨는 순화와 아이를 가지게 됐고. 안동댁은 질투에 눈이 멀어 술김에 남자에게 "그 딸애가 진짜 자기 딸이라고 생각해? 순화 과거도 모르잖아"했어요. 

  안동댁은 후회했지만, 눈 앞에서 순화가 교통사고 나는걸 봐버렸고요.


  아이낳으면 키워주겠다 했던 안동댁이 순화의 딸 은수를 키웠지만 닮은 은수 모습에 죄책감을 느껴갔다 해요. 입에서 나온 피를 몰래 닦던 안동댁은 폐암말기. 하지만 아빠에게 말해주고 싶어합니다.






# 은수의 기억과 강배의 계약 딜! 월주, 안동댁 한 풀어주기로


  하지만 월주는 자신의 전생을 떠올리며 "당신같은 살인자한테 술 팔 생각 없다"며 안동댁을 쫓아냅니다. 안타까운 강배.


  월주가 술취한 손님 수습하는 동안 강배가 포차에서 술을 훔쳐 나가요.


  안동댁이 쓰러진걸 발견하는 강배. 그런데 병원에서 강배가 훔친 술을 마셔버린 은수. 놀라서 은수에게 손이 닿아버려 꿈으로 들어가게된 강배. 강배는 깜깜한 꿈에서 헤매고, 월주가 쫓아옵니다. "그승이란 곳은 내가 설계해 들어와야지 잘못하면 무의식에 갇혀서 영영 못나올 수도 있다고!"


  강배가 눈 뜬 곳은 영화관. 꿈주인이 생각하는 곳이 상영되는 곳. 영화가 시작합니다. 아픈 은수를 안고 달렸던 안동댁. 동네 아줌마들에게 딸 보호하려 싸웠던 모습, 고등어 팔며 딸 공부시키고, 결혼시키던 모습도 나와요.


  안동댁 한은 풀어주고 싶은 강배는 계약하겠다며 월주에게 부탁합니다. 안동댁은 숨이 멎고, 월주는 저승사자를 설득해 내일 모레까지 아빠 찾아주기로 합니다.




# 기억 잃은 고씨를 은수에게 보내는 월주, 떠나는 안동댁


  안동댁에게 제사 차려주고 고씨 실마리 듣는 월주. 

   

  고동길을 찾는 월주-귀반장-강배. 그런데 기억잃은 아저씨. 

  아저씨에게 남은 쌍갑주를 마시게 하고 기억에 들어가지만 아이의 기억이 있는 무의식의 무의식에 들어가야해요. 어두운 계단을 내려가는 세 사람. 무의식의 비밀번호는 딸의 생일.

  무의식의 무의식에는 고씨 세 가족이 보이고, 월주는 이 기억을 끌어올립니다.


  고씨는 안동댁의 장례에 가서 은수에게 과거를 말합니다. 장례식에서 은수를 보는 안동댁 영혼. 안동댁은 저승사자와 떠나고, 순화와 재회해 사과하죠. 





# 십만명을 죽인 월주, 또 다른 죄는?


  농구하는 강배. 그 곁에 와서 같이하는 귀반장. 실패가 익숙하고, 실패의 대가가 무서워 머뭇거렸다는 강배. 귀반장은 "사람과 부대끼며 사는게 인생이야. 언제까지 혼자 슛만 쏠 수 없잖아. 진짜 게임, 진짜 인생을 살아야지."말해줍니다. 안동댁 일에 대해 "꽤 괜찮은 팀이었다 우리."라는 말에 강배는 "뛰어볼게요. 진짜 게임" 답해요.


  계약서에 싸인하는 한강배. 정식 알바생이 된 강배. 


+

  어떻게 십만명이냐 묻는 강배에게 월주는 말하죠. "십만명이거든. 내가 죽인 사람이."

  월주가 목을 매서 이 나라를 지켜오던 신목이 부정을 탔고, 나라의 기가 쇠하여 이웃나라의 침략을 받아 죽은 이가 십만이었던 거였어요.


  그런데 월주가 차라리 소멸지옥으로 간다하자, 염라는 "니 죄가 신목뿐 만은 아닐텐데?"하고 한 두루마리를 던졌고, 그걸 본 후 벌을 받겠다고 한 월주가 보입니다. 




+ 예고편에 호객하는 강배, 갑질최회장 혼내주는 모습? 등이 보였죠. 


+ 월주의 또 다른 죄는 뭘까요? 그 두루마리 글을 월주엄마가 썼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죠. 엄마가 자신 목숨바쳐 살려달라는했는데 월주가 스스로 죽었으니, 월주는 엄마 목숨을 죽인게 된 것? 아니면 세자와 아이가 생겼는데 자신이 죽으면서 아이가 죽었거나? ? 월주의 죄 뭘까요?


+ 알레르기가 있다며 딸 결혼때도 화장 못하는 안동댁이었는데, 과거에 질투와 분노를 숨기려 미친 사람처럼 화장을 한 안동댁이었죠. 그리고 화장안한 이유는 화장 안하는게 안동댁의 '속죄'였던 것이 밝혀였고요. 


+ 강배 특이체질 개선 법 : 그승 들어가서 열려있는 영안 문 닫아주면 된다는 월주의 말이 있었죠. 나중에 닫히게될까요?


+ 무의식의 세계와 저승 염라국(?)세계 나오면 역시 신기했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송화(1인2역 배우 곽선영)



+ 쌍갑포차 촬영지 : 임진각 평화누리, 군산시 등


+ 오프닝 꿈 속의 여자 서지혜

+ 안동댁 배우 백지원, 은수누나 역 배우 곽선영

+ 아역 황설아, 박민준, 유지아, 최혜빈

+ 기타 특별출연 강신철, 이승철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2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