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3회 줄거리뷰, 구질취준생 박병재 이유찾는 포벤져스! 육성재x강여린 럽라시작? 귀반장 변신! 저승물 황정음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3회 줄거리뷰, 구질취준생 박병재 이유찾는 포벤져스! 육성재x강여린 럽라시작? 귀반장 변신! 저승물 황정음

ForReal 2020. 5. 28. 06:52
반응형



쌍갑포차 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포차에서

안동댁의 소원을 풀어주던

이야기가 나왔죠!


3회에서는,

노량진의 남자의 한을

들으면서 시작했어요!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3회

줄거리 리뷰





강배-귀반장 (육성재-최원영 분)



# 손님을 찾던 포차에 온 채용탈락자 박병재


  강배의 꿈. 출근길 지하철을 타면서 평범한 사람이 된걸 온몸으로 만끽하고 싶어합니다. 월주는 손님 물어오라 해요.


  강배는 고객센터에서 사람들 손 잡은 뒤 모두에게 포차를 소개시켜줬다가 월주에게 '한' 있는 인간들만 잘 골라 데려오라고 혼나죠. 손님으로 '노력부족형'은 안되고, '남들보다 과한걸 바라면 욕심', 생사 왔다갔다할 정도의 '간절함'이 있어야 된다고 알려주는 월주.  


  한편 한 회사. 신입 채용에서 떨어진 이유라도 알려달라고 회장에게 찾아가는 탈락자가 보입니다. 회장은 그를 버러지 취급합니다.

  공기업 합격발표 주간이란 말에 월주는 노량진에 포차를 열고, 여자친구 유미 전화를 못받던 탈락자 박병재가 포차에 들어옵니다.




취준생 박병재



# 구질구질 살던 취준생 박병재, 여친도 보내게 되고


  울던 탈락자는 강배의 손에 결국 털어놓죠.


  편의점 알바하면서 지갑이 너무 가벼웠고, 고시원 방세도 못내고 있던 박병재.

  그는 여친과 7주년 날. 1인분에 23000원 낙지볶음 가격을 보고 아파서 못들어가는 척, 모텔에도 공부해야해서 못간다 돌아섰어요.

  여친 엄마는 이제 그만 만나라 했고, 병재는 여친에게 낙지볶음을 사주면서 헤어지자했습니다. 그렇게 고시원에 돌아가서 여친이 방세 내준걸 알게된 병재가 보이죠.


  '진짜 구질구질한건 제 자존심이었는데 그건 못버리고 유미한테 상처만 줬어요.' 이야기하는 병재.



박병재와 포벤져스(?)


# 박병재가 호텔에 탈락한 이유, 빽?


  병재는 필기도 만점에 면접도 완벽했던 것같은데 불합격했고, 떨어질 때 뭐가 문제였는지 알고싶다하고, 월주는 술을 줍니다.


  박병재의 그승 면접실. 그런데 면접 때 대충보는 변상호면접자에게 칭찬하는 면접관들.른 직원들에게 알아보니 빽있어야 들어가야한다 해요. 국회의원 아들이라 합격한 것.

 

  "지 태생이 불합격인걸"하는 회장의 말에 분노하는 월주. 월주는 전생에 무당이 죽은건 신경쓰지않으며 "원망을 하려거든 니 조상을 탓해라"하던 사또를 떠올립니다. 월주는 "최회장 내 손으로 조져야겠어"하죠.




월주(황정음 분)



# 채용비리를 밝힌 포차사람들, 채용되는 박병재 !


  1. 월주는 최회장에게 귀한 술 서비스라며 서빙한 뒤 그승에 들어가서 회장 책에있는 USB에 대해 알아내요.


  2. 최반장 얼굴로 변신해서 귀반장과 강배가 호텔 책 속 USB를 찾습니다. 


  3. 그런데 경호원에게 걸린 강배는 USB는 청탁으로 직원들 뽑은 증거라면서 경호원을 설득합니다. "그 사람은 회장에게 속아서 억울하게 인생을 허비하고 소중한 사람들 떠나보냈어요. 그 사람이 앞으로도 수백 수천명의 인생을 망가뜨리는걸 보호하는게 당신이 하는 일이냐고요! 도와주세요"


  4. 고민하던 경호원은 USB와 직원카드도 강배에게 주고 강배는 도망에 성공!


  5. 상일호텔 채용비리가 뉴스에 터집니다. 그리고 국회의원 밀담 영상을 찍어서 기자들에게 메일로 보내 청탁이 사실로 드러나게 됩니다. 


  6. 상일호텔 감사팀에게 연락을 받는 박병재. 최고 득점자 박병재가 채용된다고 합니다. 이후 여친과 낙지볶음 먺는 박병재. 그를 보며 속으로 응원하는 월주.




강여린(정다은 분)



# 강배의 능력이 안닿는 경호원 강여린, 갑을 마트 재회!


  강여린 신분증을 갖다줘야겠다 생각하는 강배. 강배는 위기에서 벗어나려고 경호원에게 손을 대지만 경호원에게 안통했죠. 강배는 궁금해합니다. 


  한편 강여린은 강배 놔준것때문에 백수가 됐어요.


  고객센터에서 고객이 강배를 치려할 때 구해주는 경호원. 강여린입니다. 




+ 예고편에 그승체육대회?


+ 오프닝에 술의 정체가 나왔죠. 저승물이었죠ㅋㅋ 이름만들으면 좀 무서운 저승물ㅋㅋ (화면모습은 예뻤지만). 대나무숲 가운데 우물에서 저승물을 긷던 월주. 산 사람이 저승물을 마시면 영혼이 '그승'을 머물게 되니, 월주가 그승에서 인간들의 한을 풀어줄 생각이라고 설명했고요.



+ 저승사자이지만 염라 대리인 염부장에게 월주는 무슨 짓을 해서라도 해낼거라 말했던 것도 나왔죠. 혹시 앞으로 심각한 걸림돌이 생기는 걸까요?


+ 강배가 뽑아먹는다는 말에 오해하는 마트 직원ㅋㅋ 


+ "당신은 양파까기 위해 태어난 사람"ㅋㅋㅋ


+ 포차 손님들 사연마다 인간적으로 빠져들어 보게되는 점이 재밌죠. 또 해결하는 포차의 세명도 코믹하고 코믹스같은 것도 재밌고.


+ 앞으로 강여린x한강배 러브라인인건가요ㅋㅋ 만지면 못읽기때문에 운명일수 밖에 없겠죠?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특별출연 유성주(최회장), 오경주(박병재역. 뮤지컬배우) 오하늬(여친유미역)


+ 경호원 역 배우 정다은 투아이즈 걸그룹 출신. 드라마 미스터기간제 죽은여학생 수아, 영화 마녀 긴머리로 출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3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