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4회 줄거리뷰, 그승로또대전! 세자환생 누구? 육성재vs최원영vs경호원강여린? 공덕주머니와 메시지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4회 줄거리뷰, 그승로또대전! 세자환생 누구? 육성재vs최원영vs경호원강여린? 공덕주머니와 메시지

ForReal 2020. 5. 29. 09:17
반응형



쌍갑포차 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호텔 취준생 한을 풀어준

쌍갑포차 사람들.


4회에서는,

그승운동회가 열렸죠!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쌍갑포차


4회

줄거리 리뷰






# 여린에게 CIA인척 수습하는 월주


  진짜 고객센터직원인지도 의심하는 강여린. 월주는 여린에게 CIA 같은데서 일하는거라 수습합니다. 귀반장을 CIA국장으로 변신시켜 보여주면서요 ㅋㅋ


  여린 속이 안읽히는게 궁금한 강배. 강배는 여린을 쫓아갑니다. 





# 후손에게 로또번호 줄 기회!

로또대전에서 우승하는 진동의 증조부


  국수를 잔뜩 사가는 월주. 그런데 국수 쓸어가냐며 쫓아가는 할머니. 할머니와 나이 까자고 싸우려다가 할머니가 새파랗게 젊다하자 국수주는 월주ㅋㅋ 할머니 손주는 고객센터 최진동(안태환 분)이라고. 


  드라마 보는 진동과 할머니. 진동은 할머니 허리고치자며 통장을 내밀고, 할머니는 너 결혼할 때 쓰라합니다. 


  한건 꽁으로 올릴기회인 '그승 로또대전' 준비하는 거였던 월주. 망자들의 운동회. 대회 우승자는 후손 꿈에서 로또 번호 알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승 운동회에 간 강배는 최진동 증조부 최석판(정은표 분)을 만납니다. 그 중에 양반 김두영(우현 분)은 그승운동회에서 상놈들 욕하고 있고, 운동회에서는 편법씁니다. 그렇게 결승전은 최석판vs김두영. 결국 최석판이 우승자가 됩니다.





# 공덕주머니를 얻어 진동을 살리려는 포차사람들!


  꿈에서 진동에게 로또 번호 주는 최석판. 그런데 저승사자 명단에 최진동이 죽는다고 나와요. 


  저승사자는 하늘도 감복할만큼의 큰 공덕이 있으면 살수있고, 이승의 인연이 있는 망자에게서 공덕을 얻는 방법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로또기회를 공덕과 바꾸라 해요.

  도와주기로 하는 포차사람들.


  최판석과 인연이 있고, 공덕을 쌓은 이끝순을 찾아 저승보육원으로 갑니다. 점례에게 빚이 있는 이끝순은 공덕을 당연히 나눠주겠다합니다.

  그런데 공덕주머니를 훔쳐 도망가는 최판석. 





# 공덕주머니 결국 전달!


  제 시간에 도착해야하는 상황. 귀반장이 최판석을 쫓아가고, 월주는 저승사자 막고, 강배는 최진동을 마크합니다. 


  2시간 뒤에나 오는 이승행 배때문에 직접 헤엄쳐서 가는 귀반장. 염부장이 다시 공격하려할 때 공덕주머니 갖고 귀반장이 도착해요. 

  이끝순은 점례 꿈에 나타나 만병통치약을 넣어줍니다. 로또 당첨권으로 산 것을 넣어준 것.


  로또는 맞지않고, 할머니의 몸은 하나도 안아파집니다. 






# 아픈 강배를 보며 세자를 떠올리는 월주 


  산 사람이 황천강 건너 왔다갔다해서 몸살이 난 강배. 


  악귀 잡는 귀반장이 멸치똥 따는 걸 보며 염부장은 복귀 얘길 알려줍니다. "좀만 있다요"하는 귀반장.

  그런데 마침 주변에 악귀가 나타나서 귀반장과 함께 가는 염부장. 멋지게 싸우죠.


  몸살 난 강배는 가지말라고 월주팔을 잡습니다. 그 모습에 월주는 전생의 세자를 떠올리죠. 


  또 세자가 피묻은 칼을 가져와 월주가 죽은 신목 앞에서 울던 것이 보입니다. 다음 생에서는 반드시 찾아 지키겠다고 했던 세자. 


+ 예고편에 재밌는 내용이 많이 보였죠. 악귀도 보이고? 여린x강배도 보이고? 세자 얘기도 보이는 것 같고? ?


+ 세자와 강배 아플 때 얼굴이 닮아보였죠. 당연히 세자 환생이 강배인건가요. 

+ 강여린=세자일까요? 아니면 귀반장=세자? ?


+  염부장이 심장마비로 진동을 보내려할 때 강여린이 오자 먹히지않는 능력. 강여린은 뭘까요? 염라대왕 얼굴 바꾼거라도? 강여린이 전생에 사연이나 뭔가가 있는걸까요? 혹시 전생 세자?


+ 아니면 강배가 9명이 되기전에 체질개선이 되고 있어서 사람들 고백 안되고 그런걸까요?


+ 그 와중에 로또 운동회 탐났죠 ㅋㅋ


+ 공덕주머니 이야기는 약간 설화 느낌이 있었죠ㅋㅋ 또 전래동화처럼 화면보고 메시지 얘기했죠 ㅋㅋ 공덕 쌓으라고 ㅋㅋ



#재밌는 부분

+ 사과 뜯어 먹는 사람이 저승에 온 뒤 저승시스템 전산화했다고ㅋㅋㅋ (스티브잡스) 상상력잼

+ 홍콩영화 bgm 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ost 정진우 - Dive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4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