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5회 줄거리뷰, 객귀찾은 황정음x최원영! 같은 말 귀반장=세자? 육성재 러브라인- 댄스 대회? 이지현-오만석 특별출연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5회 줄거리뷰, 객귀찾은 황정음x최원영! 같은 말 귀반장=세자? 육성재 러브라인- 댄스 대회? 이지현-오만석 특별출연

ForReal 2020. 6. 4. 00:04
반응형



쌍갑포차 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로또 대전 후

진동을 구해낸

포차 사람들!


5회에서는,

객귀을 잡아주고

한풀이 해주는

월주가 나왔어요.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5회

줄거리 리뷰



강배(육성재 분)



# 사내커플 댄스 경연대회 나가야하는 강배, 여린과 파트너


  아픈 강배에게 죽 끓여주는 월주. 누가 집에 와서 이렇게 해준거 처음이라고 감동받는 강배.


  남들이 미뤄서 사내 커플 댄스 경연대회에 나가게 되는 강배. 그런데 경연에 참여한 여린을 발견해요. 강배는 고민하다가 여린에게 파트너 신청을 해요. "몸이 닿아도 아무 느낌 없는 사람이라서"라니까 맘에 안드는 여린.


  그런데 식당에 온 시각장애인의 안내견. 그를 불편해하는 다른 여자에게 강배가 한마디하고, 여린도 돕습니다


  마트 물건도둑을 잡아오는 여린. 그런데 고객이 안하무인합니다. 강배는 물건도둑에게 손을 대어 고백하게 해 여린을 구해줍니다.

  "여린씨를 믿어줄 사람이 필요할 때 내가 그 사람이 돼줘야겠다"생각했었다는 강배. 결국 여린은 파트너 하겠냐고 물어보죠.




객귀의 아들(오부장)과 며느리



# 가족을 보려 도망친 객귀, 그를 쫓는 월주-귀반장


  올라가다 말고 가족에게 인사한다며 도망간 객귀. 염부장은 월주에게 객귀 잡아서 가족꿈에 데려가 인사시켜주게 부탁해요.


  어머니를 보내고 대화하는 부부(이지현-오만석 분)가 보입니다. 


  강배는 만두를 좋아한다 말하고, 이후 힘들다면서 만두 빚는 월주. 그 때 어머니를 보낸 남자(오부장)가 포차에 와서 돌아가신 어머니가 만두를 좋아했던 이야기를 꺼냅니다. 그런데 강배 손이 닿아도 아무 말이 없는 오부장. 


  장례 치르고 난 뒤부터 집에 빨리 들어간다는 오부장 얘길 듣고 오부장의 집에 객귀가 있나 찾으러 가지만 없어서 돌아가요. 하지만 창문 가에 검은 그림자가 있죠.






# 객귀-오부장의 반전정체? 


  월주는 외부장의 회사에 따라가서 검은 연기의 객귀를 봅니다. 거의 설득했을 때 놓치죠.


  오부장은 집 비번이 기억이 안나요. 또 중국쪽 미팅을 잊은 그. 이후 오부장의 상사는 명예퇴직 신청하라고 하며 말해요. "제수씨 그렇게 가고 다들 이해해주자고 했는데"하는 상사의 말에 세상을 떠난게 엄마가 아니라 아내였다는게 밝혀집니다. 


  아내의 사고였고, 치매인 오부장였어요.


  오부장의 기억속을 보는 월주, 귀반장, 강배. 

  오부장의 꿈에서 부인이 사과합니다. 아내를 위해 준비했던 여행이었는데 그 여행때문에 아내가 죽었다고 우는 남편.







# 요양원에 가는 오부장

월주 전생 속의 사내?


  오부장은 요양원에 가기로 하고, 그 전에 포차에 들려요. 포차의 음식에서 다정하고 따스한 맛이 난다는 남자. "어디에서 먹어본 것 같기도 하고... 기억이 잘 안나네요"말합니다. ㅠㅠ(+ 아내레시피이지만 치매라 기억 못하는거였겠죠?)


  아내는 월주에게 고맙다합니다. 월주 눈에서 쓸쓸함이 보인다면서 묻어뒀던 마음이 인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 말합니다.


  그리고 전생. 가락지를 갖고 월주에게 가던 세자. 그런 세자를 멀리에서 보고 떠나던 월주. 그리고 월주를 바라보던 사내가 보입니다. 





+ 마지막 장면 누굴까요? 그 사내가 월주 엄마를 죽인 범인?


+ 이번회에 월주x귀반장고, 여린x강배도 러브라인 잘 보였죠ㅋㅋ


+ 러브라인 ? 운동하러 갔다가 커플 자전거 타는 월주와 귀반장. 마치 데이트하는 모습. 버스에서도 월주가 쓰러질뻔할 때 귀반장이 어깨를 감싸서 잡아주죠ㅋㅋ 또 귀반장 다친거 상처 치료해주는 월주.


+  떠나는 사람이 괴로울까 걱정하는 월주와 혼자 남은 사람이 불쌍하다는 귀반장. (귀반장=세자 느낌이었죠) "당신에게 필요한 사람이 되고싶다고 말하는거야"알려주는 귀반장을 보면서 전생의 세자를 떠올리는 월주. 세자도 그렇게 말했었어요.


+   귀반장과 월주는 오부장을 따라다니다가 빙의한 남자를 발견했죠. 그는 악귀. 그를 쫓아 창을 던지니 붉은 수정이 됩니다.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특별출연 이지현, 오만석, 정정아(안내견에게 뭐라한 사람), 김미화.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5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