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쌍갑포차 6회 줄거리뷰, 황정음, 난임 춤선생 수경위해 삼신(오영실)에게! 전생 김원형 등장! 통풍남녀 강여린 비밀도 특이체질? 본문

기타/tv

쌍갑포차 6회 줄거리뷰, 황정음, 난임 춤선생 수경위해 삼신(오영실)에게! 전생 김원형 등장! 통풍남녀 강여린 비밀도 특이체질?

ForReal 2020. 6. 5. 13:45
반응형



쌍갑포차 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객귀를 찾아준 쌍갑사람들!


6회에서는,

태몽이 오프닝에 나오고

관련된 사연이 나왔죠!

강배x여린 러브라인도

전생의 사내에 대해서도

조금 더 풀렸고요!


극본 하윤아

연출 전창근


JTBC 쌍갑포차


6회

줄거리 리뷰




춤 선생님 수경(이서안 분)


# 춤레슨선생님의 고민듣는 강배, 아이가 생기지않는 수경


  강배는 여린과 커플댄스대회 1등을 하고 상품으로 옥반지를 받고, 여린에게 끼워주니 그가 마트주임으로 변해서 뽀뽀하게 되는 악몽을 꿉니다.

  그 얘길 하니 태몽이라하는 월주. 그리고 다음 날 마주임 와이프가 임신했다 전화를 받죠. 기쁜 마주임.


  강배와 여린이 커플댄스대회 레슨을 받죠. 그런데 춤 못추겠단 강배에게 "아무리 노력해도 세상에 안되는 일이 얼마나 많은데!"하고 눈시울이 붉어지는 레슨선생님 수경이 보입니다.


  레슨 중 강배와 몸이닿자 "아무리 노력해도 아이가 생기지않네요"하고 속마음을 털어놓는 수경. 아이를 가졌지만 유산하고 2년 간의 난임치료를 해온 것.

  그러다 결국 남편이 아이 갖는거 포기하고 우리대로 살자했어요. 하지만 미련이 없지않은 수경.



수경과 남편



삼신(오영실 분)


# 삼신에게 부탁하지만 "때가아냐",

수경에게 쌍갑와인을 주는 월주


  강배 레슨실에 와서 수경 얘기를 들은 월주는 '삼신'에게 달려갑니다.


  삼신 집에는 태몽실이 있죠. 태몽구슬을 인형뽑기 하는 삼신. 삼신은 구슬을 뽑아서 그승에 출동해서 길에서 만난 여자에게 호두 두 알을 주며 점지합니다.

  월주는 삼신에게 커피 쿠폰 주면서 수경 아이를 부탁하지만 "때가 아냐"하는 삼신


  수경은 친구가족과의 모입에서 애기들을 이뻐하는 남편을 보고, 시어머니가 몇 번은 시험관 더 해보라 전화하는것도 들어버린 후, 결국 침대에서 싸우고 나와버립니다.


  수경은 포차에 갑니다. 몸에 안좋은거 안먹었다는 수경인데 닭강정해주는 월주. 닭강정은 식어야 바삭해진다면서 월주는 인생도 그렇다 얘기해줍니다. "딱 한 숨 식을 때까지만 마음 내려놓는건 어때?" 


  수경은 월주가 하란대로 닭강정과 쌍갑와인을 갖고 집에 가서 남편과 먹어요.




귀반장-월주-강배


# 태몽구슬 훔쳐서 수경부부 임신 성공! 하지만, 쌍갑포차 영업정지?


  삼신 집에 월주-강배-귀반장이 잠입하고, 태몽구슬 훔치는걸 성공하지만 쌍갑포차 쿠폰을 흘립니다.


  수경의 그승에 가서 점지해주려고 기다리는 세사람. 마침 자다 깨서 쿠폰을 줍는 삼신. 수경에게 가던 태몽 복숭아를 마침 들어 온 삼신이 캐치하고 쟁탈전을 한 끝에 결국 수경이 받아냅니다


  이후 임신에 행복해하는 수경 부부. 보람찬 포차사람들.


  '감추고 싶던 그 상처를 기꺼이 끄집어내는 순간은 나와 같은 아픔을 가진 사람을 봤을 때이다. ... 그렇게 있는 그대로의 나, 당신을 보이면서 우리는 아주 조금씩 서로를 알아간다' 느끼는 강배.


  그런데 쌍갑포차를 철수시키는 사람들. 마음대로 태몽구슬 훔쳐서 아이를 점지해서 염라대왕으로부터 무기한 영업 정지 먹었어요. 




김원형


# 쌍갑포차를 지켜보는 김원형


  강배와 귀반장, 월주를 지켜보는 검은 후드의 사내가 보였죠. 그는 전생에서 월주가 떠날 때 지켜보던 사내.


  그 사내는 월주와 세자가 만났을 때 세자가 한 스승에게서 같이 배운 친형제같은 '오랜 벗'이라고 소개한 '김원형'.


  염반장은 귀신이 또 나왔다는 연락을 받아요.  


(+ 김원형이 전생에 월주에 대한 소문을 낸 느낌이 들었죠? 세자를 몰래 괴롭혔을 것 같고요. 그리고 지금은 악귀로 세상을 떠돌고 있는 걸까요?)





강배-여린



# 터치통풍 영화에 우는 여린의 비밀은?


  여린이 여리여리 귀엽고 샤랄라하다는 강배. 


  여린에게 의상 맞추러 가자하는 강배. 의상 입은 여린에게 입이 벌어지고 안절부절. 강배가 옷을 입으니 여린도 그러죠.


  강배는 마침 영화초대권이 있다면서 여린과 같이보자고 합니다. 영화내용은 닿기만 하는 통풍이 오는 남녀의 이야기 ㅋㅋㅋㅋㅋ 관객 모두 웃는데 강배와 여린만 울죠ㅋㅋㅋㅋ 


  알고보니 그동안 여린에게 닿으면 남자들이 여린에게 기겁해서 도망갔던 과거가 있었어요. 여린이 닿는 순간 끔찍하고 기분 나빴다는 남자들. 그래서 여린은 연애를 안해왔다고 하죠.





+ 예고편에 월주가 환생위원회에서 저승봉사하는 모습? 옥황상제한테 이른다고 하니까 풀어주는 염라?_? 보였죠!


+ 오프닝은 항상 에피소드의 복선?스포?해주는 것 같죠. 이번 회에서는 마주임의 태몽과 인형뽑기가 나왔고요. 매 회 구성이 깔끔~_~정리돼서 보기 편해요ㅋㅋ


+ 귀반장=세자인것같은데, 귀반장은 월주 전생이야기가 자신과 관련있는 전생인줄 모르고 듣는 미묘한 느낌 있었죠! 월주가 도둑질까지하려하자 귀반장은 왜 이렇게까지하냐 이유를 물을 때 월주는 전생 이야기를 하면서 수경의 간절함을 알겠다 합니다. 그 말에 월주를 이해하는 귀반장이고요.

+ 귀반장 태몽 물어놓고 듣지않는 월주.ㅋㅋㅋ 혹시 이것도 나중에 태몽 들으면 월주 자신과 관련된거란걸 알게되는걸까요?


+ 재밌는 장면들이 많았죠ㅋㅋ 삼신이 있는 세상을 넘나드는 것도 흥미로왔고. 전생 나쁜놈 김원형에 대해서 살짝 풀린 것도 흥미로왔고. 여린x강배의 쑥쓰러운 러브라인도ㅋㅋ 여린의 비밀도ㅋㅋ 많은 것이 흥미높았고요. 마지막 '영구 정지'란 단어도 긴장감을 높였던 6회였어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6회 특별출연 :  이서안(레슨선생님 수경역. 목소리도 좋았죠~_~), 태인호(선생님 남편), 윤박(영화속남자), 하시은(영화속 여자?)


+ 촬영지 : 과천 서울대공원, 서울 무용센터, 백성예술대, 서강대 등


+ ost 공개 : 육성재-사랑은 추억을 닮아서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방송하는 JTBC 쌍갑포차 드라마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쌍갑포차 #드라마쌍갑포차 #쌍갑포차6회줄거리 #황정음 #육성재 #최원영 #이준혁 #드라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