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꼰대인턴 11,12회 줄거리뷰, 일장일단-현실회사 속 코믹! 개판엔딩 박해진팀, 직원 구매권유 사건! 댓글조작 십차니잼! 본문

기타/tv

꼰대인턴 11,12회 줄거리뷰, 일장일단-현실회사 속 코믹! 개판엔딩 박해진팀, 직원 구매권유 사건! 댓글조작 십차니잼!

ForReal 2020. 6. 4. 22:53
반응형



꼰대인턴 11,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바퀴벌레 사건을 잘 해결한

만식(김응수 분)의 손을 잡고 뛴

열찬(박해진 분)이었죠!


11-12회에서는

소비자 반응 보고서를 올리면서

현실 회사 상황과 닮아있는 부분이

코믹하게 나오기도 했고

이것도 저것도

장단점이 있는 것이 보였어요!


극본 신소라 

연출 남성우


MBC 꼰대인턴


11-12회

줄거리 리뷰





# 랜섬웨어 고백하고 만식 복귀시키는 열찬


  열찬은 만식의 손을 잡고 사장에게 데려가 랜섬웨어를 퍼뜨린게 자신이라 말합니다. 만식 해고명령은 취소됩니다. 이후 만식은 기분이 좋아서 자신을 위해 그렇게 해준 열찬을 졸졸 따라다닙니다. 


  속으로 '진짜 인턴으로 살아남아야 하는건가? 아님 저 놈한테라도 붙어야하는건가' 고민하는 만식. 랜섬웨어 고백한거 후회하는 열찬.


  준수는 랜섬웨어를 가부장이 한 일이라 아빠한테 이릅니다. 하지만 회장은 "인자 임마 독기가 좀 찼네. 더 높은 자리 앉혀도 되갔어"하면서 마음에 들어해요 ㅋㅋ





# 보기좋은 조작보고서 아닌, 원본으로 보고하는 열찬


  열찬은 탁정은에게 김치말이 핫닭면 시장조사를 하라 지시합니다. 만식이 서포트를 자원하고, '보기좋게 만들라'는 본부장 말을 듣는 만식.


  듣기 좋은 말만 모아놓은 만식의 보고서. 자기 아이디로 좋다고 댓글달고 캡쳐해놓은것도 있어요. 조작을 안 열찬은 "잘못된 보고서에 현혹돼서 잘못된걸 계속 방치할게 아닙니까!"하고 화냅니다.


  좋지않은 소비자반응을 그대로 회장에게 보이는 열찬. 회장은 잘리고 싶냐 혼내요.


  조회수와 좋아요수가 적은걸로 회장에게 혼난 뒤 탁정은에게 마케팅 안일하게 하지말라 혼내는 열찬.





# 직원구매 권유하는 회사, 어려우면 자신에게 되팔라는 열찬


  핫닭면 선호도 38% 감소했다는 결과 발표가 나고, 분위기 안좋은 회사에서  "우리제품 우리부터 캠페인"하자며 직원들 구매권유하는 본부장.

  마트에서 자사제품 사서 구매영수증과 제품 사진을 사내게시판에 올리는 것. 


  생활비없어서 고민하지만 판매 1위 찍은 주윤수. 다음 날 두부아빠92로 '준수식품 라면 싸게사실 분' 글이 올라오고 본부장은 누군지 색출하라합니다. 그게 윤수란걸 알아채는 열찬은 직원들에게 "싸게 파실분은 저한테 파세요"합니다. 


  이후 직원들이 산 라면이 쌓이는 열찬. 


  그런데 판매1등 만식은 열찬에게 되팔지않습니다. 만식은 박스채 아는 동네 수퍼와 분식집을 돌며 팔아보라 내놓죠.






# 열찬의 민낯 밝혀지고, 개판이 되는 마케팅영업팀!


  별로인 마케팅에 스스로 실망하는 열찬, 다음 날 소비자 반응조사를 다시 보기좋게 만들어오라 지시합니다. 열찬이 화내는걸 보고 만식은 이게 뭐하는짓이냐 따지고 결국 열찬은 "까라면 까요 좀!" 폭발합니다. 웃는 만식.


  마침 영수증 처리해달라고 오는 직원들. 주윤수는 보고서 악플이 열찬인걸 이제 확인하고 '이런 소시오패스' 생각해요.


  다들 가부장이 진작 말 안했다고 욕하자, 태리는 열찬 변호를 하죠. 그 때 주윤수는 태리 보고서에 쓴 욕을 보여줍니다. 배신감에 우는 태리. 이후 태리는 옹라면 사서 인증샷을 올려요.ㅋㅋㅋㅋㅋ


  다음 날, 태리는 보고서를 가져가 묻습니다. 열찬은 상사가 부하직원 욕도 못하냐 같이 화냅니다. 보고서 일이 퍼지는데, 실검1위가 준수식품 직원 강매설이 되고, "중고월드에 되판게 잘못된겁니까? 협력업체에 강매한건 괜찮고?"하고 오대리의 비리도 밝혀지면서 마케팅영업팀이 개판이 됩니다ㅋㅋㅋ 



+ 예고편에 차형석 과장(영탁 분?)이 오고, 대기명령 받고 신제품 개발여행을 가는 팀원들. ㅋㅋ


+ 현실에서 애사심이라며 자발적 구매 유도하는 회사들 많을텐데 ㅋㅋ 풍자한거 웃겼죠 ㅋㅋ 공감하는 시청자들 많았을 것 같고요ㅋㅋ


+ 꼰대도 새로운 것도 모두 나름의 문제가, (사실 장단점이) 있는 것이 나왔죠. 회장에게 들어가는 보고서도 그랬죠ㅋㅋ 조작본이냐 원본이냐하는것도 일장일단이고, 또 부하직원 막대하는 것도 잘보이려고 애쓰는 것도 그랬고요.


+ 이번 회는 다음 주 신제품 개발을 위한 빌드업이었을까요?ㅋㅋ 제품 자체에 힘이 없으니 마케팅도 판매량도 아쉬울 수 밖에 없는 상황이된 것?


+만식은 다른 시니어인턴에게 배웁니다. "밑바닥에 왔음 하나하나 해가야지 무슨 요행을 바래"말해주는 사장비서누님. 짜증나지만 진짜 인턴으로 살아남으려고 배우는 만식.


+ 태리가 무시하자 "나 사장이야"하는 준수. 그렇게 포차에 간 두 사람. 술취한 태리는 여친들 정리하면 생각해본다고 합니다. ㅋㅋ


+  누나한테 핫닭면 가져다주러 간 열찬. 열찬은 엄마가 궁상맞게 사는게 답답했죠. 열찬을 회장이 거둬준걸까요? 왜 그만둘거라 생각하는 엄마일까요? 

회장이 가열찬에게 했던 귓속말은 "사람도 죽인 놈이 왜 이리 헛똑똑이가 됐어"였어요. 회장이 열찬 약점을 잡고 이용하고 있는거라도... ? ? 열찬 독해지라고 저런 말을 한걸까요? 열찬의 죄책감을 이용하는 회장 좀 무서운 사람이겠죠?


+ 직원들의 경쟁과 상생 이야기 : 자발적구매가 정규직 전환에 영향미치는걸 아는 윤수. 윤수는 강매같다며 캠페인 참여 안한다는 태리에게 말 안해줍니다. 태리가 보고서 피드백해주면서 상생하자고 하자 윤수는 '경쟁상대끼리'라는 말을 합니다.


+ 가열찬x탁정은 곧 밝혀진다? : 식당에서 "한 번도 안왔죠?" 열찬은 '라면머리'의 누군가가 식당에 오나 궁금해합니다. 그 때 식당에 들어오는 탁정은. 탁정은은 열찬을 보고 돌아나갑니다. 안그럴 때도 되지않았냐 묻는 열찬, 가져온 음료를 숨기는 정은.


+ 얄밉 오대리 : 오대리는 본부장 보는 앞인거 알고 캠페인 설명하는거 얄미웠죠ㅋㅋ 그래놓고 가장 먼저 라면 가부장에게 되팔고ㅋㅋ 


+ 김치말이 핫닭면 먹어보고싶었죠ㅋㅋ 무슨 맛일지. 백닭면도 먹어보고싶고요ㅋㅋ


+  열찬은 핸드폰4개 노트북2개 태블릿1개 데스크탑까지 켜놓고 댓글 조작하죠ㅋㅋㅋ

+ 댓글조작하는거 만시기에게 걸리는 십차니ㅋㅋㅋ 10차니를 십차니로 읽는거 웃겼죠 ㅋㅋㅋㅋㅋ


+ 술취한 버젼의 췌리체뤼 이퉤리 (태리태리 이태리)ㅋㅋㅋ 나왔죠ㅋㅋㅋ


조회수-좋아요수 집착하는 회장인데 SNS를 시작하고ㅋㅋㅋ 직원들에게 조회수 높여놓으라 지시하는 열찬. 만식은 아들과 친구들 싹 PC방으로 불러서 조회수 올리게하는거 웃겼죠ㅋㅋ 현실에서 있을 것 같은 일이라 더 웃기죠. 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열찬 조카역 아역배우 : 권은성(하이바이마마, 메모리스트 등 출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9시 방송하는 드라마 꼰대인턴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꼰대인턴11회12회줄거리 #드라마 #꼰대인턴 #박해진 #김응수 #한지은 #박기웅 #꼰대인턴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