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번외수사 1회 줄거리뷰, 납치청률 이선빈vs조폭공조 차태현, 구촌살인사건! 범블비 조상백 이어 이도제약 김민석도? 구형진선생 의심, 촬영지-ost 김종서? 본문

기타/tv

번외수사 1회 줄거리뷰, 납치청률 이선빈vs조폭공조 차태현, 구촌살인사건! 범블비 조상백 이어 이도제약 김민석도? 구형진선생 의심, 촬영지-ost 김종서?

ForReal 2020. 5. 24. 03:43
반응형



번외수사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1회에서는,

주인공들이 신경전하며 시작했는데요.

과거와 현재를 잇는

의문의 구촌살인사건이 발생했는데

두 주인공 각자의 단서찾기를

차근히 따라가게 했어요.


극본 이유진 정윤선

연출 강효진


OCN 번외수사


1회

줄거리 리뷰




강무영(이선빈 분)

방송?시청률?범인잡기?를 위해

자기자신 납치까지 불사하는(?)PD 강무영



# 방송위해 납치되는 PD 강무영 - 조폭과 범인잡는 형사 진강호, 만남!


  강무영-탁원과, 진강호-테디정이 엮이게 되는 사건부터 시작하는데요. 


  고급차량 여성 운전자를 범행대상으로 삼는다는 뉴스가 나옵니다. 그러면서 주차장의 여자(이선빈 분)가 납치되는데 그는 PD 강무영. 결박되어 조폭들에게 살려달라 빕니다. 

  한편 카메라로 찍으며 숨어있던 남자 탁원(지승현 분)도 있었지만, 남자도 잡혀서 "내 프로파일링이 맞았어" 하다가 같이 묻히죠. 


  그 때 나타나는 경찰공무원 진강호(차태현 분). 맨손으로 각목을 부숴버리며 싸워요. 

  또 다른 남자 테디정(윤경호 분)이 나타나 괴력으로 조폭들을 상대하고, 그가 부른 '맨손과 연장'이 나타나 돕죠.


  도망가는 두목(김광규 분)과 납치범을 내리꽂는 진강호. 




테디정(윤경호 분)



# 경찰 진강호와, 싸움값 테디정,

시청률필요 무영과, 영업x탐정 탁원


  진강호, 테디정, 강무영, 탁원이 어떤 사람들인가 소개됐는데요. 


  1. 레드존의 테디정 : 경찰들이 현장에 도착하고 진강호는 혼자 잡은 걸로 합니다. 이후 레드존 바의 쑤시고 담근다 말이 들리는 주방. 과일안주 만드는 맨손과 연장이 있어요. 진강호가 '형님' 테디정을 찾아와서 영업정지 풀고 싸워준 값 주고 갑니다. 


  2. 민폐경찰 진강호 : 경찰서에 가니 팀장은 진강호를 혼냅니다. "매번 이렇게 시키지도 않은 일을 막무가내로다가! 니가 내팽개친 좀도둑 ... 그 건 해결하느라고 얘네 누렇게 뜬거 안보이냐고!"


  3. PD무영 vs 진강호 : 진강호는 카메라 탁원과 납치된 PD 무영을 조사하는데요. 무영은 "내가 다 차려놓은 밥상 그쪽이 다 쳐먹는다"며 뭐라하고, 신경전하다가 무영은  "우리 프로에서 단독보도할 때까지 언론에 흘리지않는걸로." 협상합니다. 그런데 진강호가 먼저 터뜨리고, 무영은 프로 폐지하란 국장에게 4.5% 시청률 만들테니 기다려달라 하게됩니다.


  4. 영업왕 탁원 : 탁원의 탐정사무소. 사무소에선 몸에 좋은 굿라이프도 판매하고 영업도 하고 있는데 또 의뢰인의 딸을 찾아주고 사례금을 받는 탁원이죠.





문영-탁원



# 2007과 2020. 같은 공원, 같은 방식의 구촌 살인사건


  2007년 공원. 이어폰을 낀 학생(이종대)을 잡아 몇번이고 찌르는 의문의 남자. 


  그리고 그 공원의 현재. 카메라를 맨 남자(구형진)를 찌르는 의문의 남자가 또 보여요. 얼굴을 칼로 긁는 범인. 죽은 사람은 주변학교 윤리선생.


  구촌 대학생 살인사건 범인은 교도소에 있는데 같은 사건이 난 상황. 무영은 경찰이 못잡은 범인을 잡아서 시청률 잡고 자문해준 탁원을 패널로 출연시키겠다합니다. 




조상백


# 피해자 이종대-구형진과 관련있는 범블비 조상백 찾아내는데?


  1. 과거 이 사건을 프로파일링했던 탁원은 사건에 대해 설명하죠.

  각 스물이 된 대학생을 20군데 도끼로 찌르고 버린 분노조절장애 범인이고 흉기지문은 신원불명. 또 피해자 손목 절단해 전시한 것은 경고이고. 동시에 사체 훼손한건 면식범일 수도 아닐수도 있다 말하죠. 


  2. 경찰서. 지문은 신원불명으로 나옵니다. 미성년자인가해서 학교에 조사가니 구선생은 가출학생 찾으러 일찍 나갔다, 사고치는 애들만 신경썼다고 합니다. 


  3. 2007년 피해자 이종대 집에 취재에 간 무영. 이종대는 집에 오면 컴퓨터만 봤다고 해요. '면식범이지만 아닌사람'이 온라인친구라 추측하고, 이종대에게 글을 남긴 범블비라는 아이디의 조상백에게 찾아갑니다.


  4. 진강호도 구형진 전화기록 속 불법 성형해 영업하는 조상백을 찾아갑니다. 골목으로 도망치는 조상백을 쫓아잡는 진강호와 무영.

  조상백은 활동하던 게임커뮤니티에서 시비거는 이종대를 불러 파티원들과 혼내주려고 했는데 그 날 일찍 나갔다가 누군가 도끼로 찍는걸 봤다고 해요. 또 구형진은 학생들 팔아넘기는 브로커로 나쁜 선생이었다고 해요.





이반석(정상훈 분)


# 과거-현재 사건, 같은지문-왼손잡이-사체훼손 공통점


  거와 현재가 같은 지문인걸 확인하는 진강호.


  두 사건의 연결고리를 더 알아보려는 탁원과 무영은 이반석에게 찾아가요.

  시신에게 "가장 뷰티하게 만들어드릴게요 저만 믿으세요"하고 화장하는 남자 이반석(정상훈 분)이 보입니다. 이반석은 부검의 출신 장의사.

  이반석은 탁원-무영의 부탁에 국과수에서 법의관 시선을 따돌리고 몰래 시신을 검안하죠. 자상을 보고, 이종대사건때처럼 왼손잡이이고, 죽기전에 사체 훼손한 것을 알아챕니다.




진강호(차태현 분)-클럽관리자



# 구형진과 싸운 VIP = 다크웹의 손도끼, 같은 사람?


  1. 강호는 구형진이 가출한 애를 찾으러 강남 클럽에 갔다 VIP와 시비붙었단걸 듣고, 클럽에 예약자 명단으로 싸운건 이도제약 본부장인걸 확인하죠.

 또 구형진을 따라간 cctv화면 남자가 그 본부장과 일치합니다. 


  2. 무영은 파티원 중 한명인 '블러드핑거'를 만나러 갑니다. 휠체어의 위의 남자는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이 범인이 분명하다면서 다크웹을 보여줍니다. 동물을 죽이는 영상 중 손도끼가 나옵니다.


  무영은 아이피를 추적해서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이 이도제약 본부장 김민석이라는걸 알아내요. 



 (+  국과수에서 마주친 탁원x무영과 진강호가 보였는데 먼저 잡자고 약간 신경전이 있었죠! 과연 누가 먼저 잡게 될지 궁금했고요. 아니면 같이 잡게 될까요?)


(+ 이종대-구형진 간의 연결고리로 먼저 범블비 조상백이 나왔었던걸 보면 김민석도 범인이 아닌걸까요?)




+ 진실이 궁금해지는 정도로만 정보가 하나씩 잘 풀려나오면서, 추리하는 주인공을 차근차근 따라가며 흥미롭게 볼 수 있었고 어렵지도 쉽지도않게 시청했어요.ㅋㅋ


+ 테디정=정만복. 천식호흡기. 테디정 등장장면에 묵직한 어퍼컷과 두손 내려꽂기ㅋㅋ있었죠. 묵직액션이 볼 때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있었죠ㅋㅋ효과도 재밌고. (딴생각: 왠지 팀고릴라표가 이런걸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 윤리교사 부형진이 카메라 갖고있던거 보면 더 나쁜 짓했을지도 모르겠죠--;

+ 100통 건 것은 학생찾으려고 걸었다는데 .... 그럼 학생에게 거의 집착?...?


+  진강호의 집엔 경찰 아빠(마동석 분)의 사진이 있었죠. 강호는 부모님을 원망했고, 엄마는 강호 병원비가 돈 먹는 하마였다 말하죠. 인물소개에서 비미경찰이었던 아빠라했죠. 아들 병원비때문이었겠죠?


+ 무영은 친동생 물건 녹즙도 고발했었다고. ㅋㅋㅋ 방송욕심vs정의감 어느쪽일지?


+ 특이한 사람들ㅇ : 연장은 급 강원도?충청도? 사투리를ㅋㅋㅋ 맨손은 북쪽 사투리를ㅋㅋ 위험할 때(?) "히잉" 말소리를 내는 무영ㅋㅋ


+ 웃긴부분 : 조상백 잡았을 때 "열 대요? 지금 뭐하시는 거에요 경찰이! (속닥) 스물 한 대죠" ㅋㅋㅋ


번외수사 _ 이도제약 본부장 김민석


+ 김민석 프로필에 '하브드 경제학과'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공동기획 마동석 김홍백 촬영 이현수 박보근 조명 정훈 동시 구본승 미술 김영탁 캐리스아트 무술 류현상 음악 강민국 사운드 플루토사운드그룹 vfx신상수 편집 배예은 조연출 김헌철 김찬섭 정현남


+ 배우 김광규 특별출연.


+ ost " C-Tru - Take on the World(피쳐링 Lenny Harold) : 테디정(윤경호 분) 등장장면에 나온 모던락힙합. 씨트루는 스눕독과 작업한 래퍼-가수-작곡가. 피쳐링한 레니해롤드는 그래미 탄 블랙스트릿멤버. 


+ 1회 엔딩 락 ost : 김종서 - 번외수사 : 가사 "Running all night 밤새 뛰어도 지치지 않으니까 You can hide now 어차피 너는 곧 잡히니까"


+  씨트루, 김종서 노래 모두 발매.


+ 김민석 역에 배우 한기원? (신의퀴즈4 피고인 너목들 등 출연)


+ 번외수사 촬영지 : 리얼PC방 간석점. 국립환경과학원.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 대현프리몰청주. 동화힐링캠프. 서안성농협 라이스센터, 더마크호텔 등.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10시50분 OCN 드라마틱시네마 번외수사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번외수사1회줄거리 #드라마 #번외수사리뷰 #차태현 #이선빈 #윤경호 #정상훈 #지승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