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영혼수선공 13,14회 줄거리뷰, 틱장애 국회의원 원인은 기관사? 우주(정소민) 과거와 불! 지영원 유기 알게되다 본문

기타/tv

영혼수선공 13,14회 줄거리뷰, 틱장애 국회의원 원인은 기관사? 우주(정소민) 과거와 불! 지영원 유기 알게되다

ForReal 2020. 5. 28. 09:07
반응형



영혼수선공 13,1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도착증 환자 신종식 치료에

함께한 우주와 시준.


13-14회에서는

틱장애가 있는 국회의원이 나왔고

또 우주에게 한 사건이 생겼어요.


극본 이향희

연출 유현기 나수지


KBS 영혼수선공


13-14회

줄거리 리뷰






# 불을 질렀던 우주


  우주는 조깅하다가 팔찌를 잃어버리고 불이나는 꿈을 꿉니다. 


  6년 키워주고 파양했다는 부모님에게 찾아간다는 우주가 답답한 친구. 그런데 치킨집 팔고 사라진 엄마. 우주는 폭발해서 무섭게 소리지릅니다. "도망가버리면 내가 못찾을 줄 알아!"


  이 일로 울면서 치킨집이 없어졌다고 시준에게 전화하는 우주. 이해 못하는 시준. 


  흥신소광고를 보던 우주는 선물을 사서 엄마를 찾아갑니다. 엄마는 반기지않고 가라고 하죠. "너 입양하고 집안에 되는 일이 없었어! 너하고 난 악연이야"합니다.


  우주는 요즘도 꿈에서 불이 난다면서 용서해달라 해요. 불을 질렀던 우주에요.

  친부모 찾으라는 말에 이성을 잃고 수퍼를 엉망으로 만들며 울부짖는 우주.





# 전이일까봐 우주에게 거리두는 시준


  시준은 우주에게 선물이 아니고 반창고이니 의미두지말라합니다. 쑥쓰러워하는 시준을 보며 웃는 우주.


  시준은 전이됐을까, 경계해야할까 걱정하며 영원에게 털어놓아요. 우주의 마음이 전이라고 정리하는 시준. 시준은 우주에게 거리를 두려합니다. 


  시준은 늦게서 치킨집이 양엄마집이었다는걸 듣게되고 우주를 찾아 나섭니다. 어려운 환자를 만났을 때 성장한다 말했던 영원이 겹치고요.





# 우주를 찾아 위로하는 시준


  지선이 말해준 바닷가에서 우주를 찾아낸 시준. 


  우주는 시준에게 얘기를 털어놓아요. 

  갖고있는 생모의 기억은 바다에서 업어준 것 뿐, 이후 6살에 보육원에 맡겨졌다고 하는 얘기를요. 그에 과거를 더 묻지않으며 "지금 기억하는 것보다 앞으로 기억될게 더 많으니까"하는 시준 말을 가만히 듣는 우주.

  우주는 태어날 때부터 섬뜩한 사람이라 했던 양엄마의 말대로 묻습니다. 시준은 "살다보면 어떻게 태어났는지는 하나도 중요하지않아요. 어떻게 살아가는지가 훨씬 중요하지"말해줍니다.


  밤바다에서 밥 먹은 뒤 차키를 잃어버린 시준. 밤바다에서 같이 찾아다니는 시준과 우주. 우주가 신발만 남기고 사라지고 시준은 과거의 기억때문에 이성을 잃습니다. 하지만 곧 차키를 찾았다며 보여주는 우주. 

  




# 틱장애가 온 국회의원, 그 이유는?


  9살 때 발병 이후 처음 틱장애가 발병한 고상모 의원. "청문회 전에 고칠 수 있을까요?"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에요.


  시준은 고의원 틱의 심리적 요인이 뭘지 고민합니다. 알아보니 고의원은 잠을 못자면서 해고 노동자 복직 준비했다고 합니다. 의원은 점점 거짓말쟁이가 되어가는게 힘들다 말해요. 


  고의원은 병원장이 왔을 때 지하철 기관사들 공황장애 치료해주는게 어떤가 제안합니다. 

  기관사를 찾아가는 인동혁. 한달 전 사고에 대해 듣죠. 질식할 것 같아서 전동차를 세우고 뛰쳐나갔다가 사고났다고요. 숙직실에서 고상모 의원과 죽은 기관사의 사진을 보는 동혁.

  알고보니 고의원이 근무자 환경개선단을 만들었지만 결국 2인근무제는 실시되지않았고, 고의원은 죄책감때문에 틱이 생긴걸 추측합니다.


  시준은 고의원에게 기관사의 사진을 내밀고, 고의원은 이야기를 하면서 더 장애가 심해집니다. 시준은 "진짜 치료는 의원님만이 하실 수 있습니다."말해요.






# 영원이 시준에게 보낸걸 알게된 우주


  영원과 시준의 대화를 들어버린 지선. 영원이 보낸걸 '유기'된걸로 알면 어쩌냐 말하는 시준.


  지선은 우주에게 시준이 진료하는 것뿐이라 합니다. 믿지않는 우주에게, 지선은 영원이 시준에게 환자를 소개한 것까지 말해요.

  우주는 영원에게 찾아가 왜 소개했냐 따집니다.


  



+ 예고편에 병원장이 우주 그만두게 하라고 하네요. 우주가 또.....?


+  한편 몰카 피해자 강누리는 자신을 쳐다보는 의사도, 사진 찍고있는 환자에게도 화를 냅니다. 인동혁은 강누리를 상담합니다. 


찌질해지지않으려면 고백하라 한 동혁. 영원은 시준에게 "친구 싫은데"하지만 고백 못하죠. 영원이 세연 얘기를 하며 왜그랬는지 말하려고 해도 시준은 "안 궁금해"하고 말하지말라하고요.


시준은 틱에 이름을 붙이자고 '국민여러분'이라 부릅니다. 또 틱이 찾아올 때 "국민 여러분!" 외치라고 하죠. 틱과 연관없는 근육을 쓰는 '습관역전훈련'이라 설명하면서요. 머쓱하게 훈련하는 고의원.


+ 우주의 독특한 코트.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지 가톨릭대 성심교정 토라식당 핑커팁스 내풀로 나누리백화점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2 드라마 영혼수선공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영혼수선공13회14회줄거리 #영혼수선공 #드라마#신하균 #정소민 #박예진 #태인호 #정신의학과 #힐링드라마 #수목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