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영혼수선공 11,12회 줄거리뷰, 파라필리아 뜻? 신종식 도촬원인은? 정소민x신하균 화해-백허그 럽라에 위태? 심인성질환? 본문

기타/tv

영혼수선공 11,12회 줄거리뷰, 파라필리아 뜻? 신종식 도촬원인은? 정소민x신하균 화해-백허그 럽라에 위태? 심인성질환?

ForReal 2020. 5. 22. 08:49
반응형



영혼수선공 11,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시준(신하균 분)을 위로하려

춤을 춘 우주(정소민 분)


11-12회에서는

도촬하는 사람이 잡히면서

그를 치료하는 것이 보였죠


극본 이향희

연출 유현기 나수지


KBS 영혼수선공


11-12회

줄거리 리뷰






# 심인성 질환에서 벗어나는 방법?


  "마음에 입은 상처로 인해 질병을 앓게될 때 심인성이라는 표현을 쓰게됩니다. 심인성 질환은 정신 혹은 심리적 요인에 의한 현상으로 같은 상황에 놓이게 되면 자꾸 피하고 주저하게 됩니다.

   ... 화학적 구성 문제를 찾아내 해결하면 된다 주장하지만 인간의 마음이라는게 화학물질이 정상 작동된다고 해도 컴퓨터같은게 아니지않겠습니까?

  심인성 질환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한가지 뿐, 바로 두려움과 맞서는 것. ... 그 시작은 상처받은 기억과 작별을 고하는 것입니다."

  영혼수선공 방송하는 시준.


  컴퓨터 앞에서 봉투를 잡고 혼자 우는 시준이 보입니다.





# 시준을 좋아하는 우주,

 8년 전에 정세연을 질투했던 영원


  친구는 우주에게 공밥집 알바하라고 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시준을 기다리게되는 우주. 공밥집 앞에 가는 시준. 그를 발견하지 못하고 가는 우주.


  우주는 시준에 대한 마음을 얘기하고, 영원은 진짜 좋아하는 감정인지 유기된 감정에서 나오는건지 들여다보라 알려줍니다. 영원은 우주가 전이증상일지 진짜 좋아하는것이고 시준과 다시 엮일지 걱정합니다.


  영원은 8년 전에 정세연의 상태를 알면서 질투때문에 시준에게 말하지 않았던 거였어요. 동혁도 다 알고 입 다물었고요. 영원은 고백하고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


(+그리고 엔딩에는 우주에게 팔찌를 선물하는 시준. 또 돌아가는 시준의 등을 끌어안는 우주가 보였죠. )






# '소리'로 마음이 바뀐 이야기, 루호를 보내는 시준


  인동혁은 루호엄마에게 자기엄마가 발가락을 잘라 보험금을 받아 대치동에 이사간 이야기를 하죠. 엄마의 잘린 발가락을 찾으러다니던 악몽을 평생 꾼다며, 루호엄마를 설득합니다. 


  루호가 퇴원하는 날. 같이 산책가자 하는 시준. 시준은 바람소리부터 풀잎소리까지 듣게하면서 세상에는 좋은 소리와 나쁜 소리, 진짜와 가짜가 있다괴롭히는 소리는 가짜라 알려줍니다.


  소리하나로 마음이 바뀌었다는 얘기가 나오죠. 루호에게 '고 홈!'하고 상처준 외국인들, 시준에게 우주가 들려준 북소리가 보이면서요.





# 파라필리아 의사들을 치료하기로 하는 병원


  지하철 몰래 다른 여자 다리를 촬영하는 남자. 그가 잡히니 심장수술 최고권위자. 잡은 사람도 의사인 여자.


  도촬범 접속하는 도촬 사이트가 밝혀지고, 박교수는 사이트 가입 의사들의 파라필리아를 치료하고 정리해고하자 말해요.

(+ 파라필리아 뜻=성도착증. 정신의학 혹은 임상정신의학에서는 성적 기호에 관한 정신장애)


  도촬사회원을 관음장애 앓고있는 환자로 보고, 치료를 준비하는 정신과의사들.



  교수에게 혼나기만 하는 응급의 신종식. 시준은 관음장애 도움을 주겠다고 응급의 신종식을 설득하죠. 의사가 화장실에서 몰카를 볼 때 시준은 그 모습을 몰래 찍으면서 치료하자 해요.


  그런데 관음장애 의사들을 불러 질문을 하니, 응급의는 불안해하더니 중간에 나가버립니다.

  시준은 응급의 반응을 보다가 찍어서 올린걸 눈치채죠. "바바리맨과 똑같은 파라필리아야! 우리 도움받고 병을 고치던지 결국 개망신당할지 선택해."


  한편 누리도 도촬 피해자인걸 안 동혁. 고민하다 피해자란걸 알립니다. 이를 알고 누리는 그 의사가 회의하는 곳에 찾아가서 도촬사 회원이라는걸 폭로해버려요.





# 우주에게 병원으로 돌아오라 잡는 시준


  공밥집. 술 먹고 가면서 우주에게 팁을 주는 아저씨들. 지선을 생각해서 손님 비위 맞춘 우주, 그것때문에 울화통 터지는 지선. 지선은 자기 감정을 참는 우주를 걱정하면서 시준을 찾아갑니다. "모르는 척 우주 잡아주시면 안될까요?


  친구가 없다 느끼는 우주는 영원을 찾아가고 두 사람은 같이 한강에 갑니다. 영원은 우주에게 그 일을 해야한다 솔직히 말하라고 알려줍니다


  환자들을 위해 우주가 필요한 상황. 시준은 고민하다가 공밥집에 찾아가서 부탁합니다.

  우주는 조건이 있다면서 시준에게 꽃에 노래불러달라 하죠. 자신이 노래를 불러주던 꽃에요. 노래하는 시준. 






# 우주와의 연극치료를 통해, 도착증 원인 알고, 인정하는 신종식


  응급의 신종식에게, 공부해 온 우주가 연극치료를 합니다.


  먼저 우주는 음란사이트 여자들에게 소유와 우월감 느꼈냐 묻고, 신종식은 부정합니다.

  다시 상황을 주는 시준. 열다섯 살 엄마가 음란물 본걸로 다그치는 상황설정으로, 엄마와의 트라우마로 생긴 성도착증이란 것이 밝혀집니다. 이후 여동생이 도촬 당하고 괴로워하는 상황을 주자, 신종식은 "미안해. 다 내잘못이야"사과합니다. 그리고 누리를 찍은게 자신이란걸 인정합니다. 


  시준은 치료는 하지만 자신의 행위에 대해 책임지라 말해요.







+ 예고편 속에 공황장애와 틱? 양엄마 알게되는 시준? 도망간 양엄마? 바다에서 우주 찾으러 다니는 시준 ㅠㅠ


+  우주는 시준에게 바닷물이 차올라 무서울 때 엄마가 날 업고 건넜던 이야기를 하죠, 그 때가 인생에서 최고로 행복한 순간이었다고요. 우주는 연극치료실에 있으면 그 때의 기분이 든다 말해요. 파양 트라우마는 연극치료를 통해 치유될 수 있을까요?


+ 지희는 누리와 동혁 사이를 부러워하며 바라봤죠. 동혁은 영원을 좋아하는것같은데 동혁의 러브라인도 궁금해졌어요. 


+ 이번 회 엔딩에 주인공 시준-우주의 팔찌와 백허그가 있었죠. 우주와 시준이 진짜로 좋아하게 되는게 좀 위태위태하기도 했어요 ㅠㅠ 시준의 과거 트라우마가 함께해야할테니 말이에요.ㅠㅠ 또 우주도 갈등이 있을 때 이상행동을 하게 되니까ㅠㅠ


+ 도촬범을 환자로 보고 치료하는 관점의 이야기는 그동안 드라마에서 접해보지 못했는데. 또 다른 시선을 열어줬어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지 : 가톨릭대, 신림 현대맨션, 일산 종로학원, 소바식당, 인천 미추홀경찰서 등


+ 응급의 신종식 역 배우 송지호 (드라마 검블유, 신의퀴즈5, 최고의 이혼, 저글러스, 병원선, 비밀의숲 등 출연)


+ 8년 전 여자 정세연역 배우 지주연?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2 드라마 영혼수선공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영혼수선공11회12회줄거리 #영혼수선공 #드라마#신하균 #정소민 #박예진 #태인호 #정신의학과 #힐링드라마 #수목드라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