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본어게인 25,26회 줄거리뷰, 인저리타임 키스 진세연 반전올까? 장기용 무적 전생증거x스펙콜라보 하지만! 공인우-백상아 관계? 유전자디자인 김정난? 계모 만남 공지철 본문

기타/tv

본어게인 25,26회 줄거리뷰, 인저리타임 키스 진세연 반전올까? 장기용 무적 전생증거x스펙콜라보 하지만! 공인우-백상아 관계? 유전자디자인 김정난? 계모 만남 공지철

ForReal 2020. 6. 1. 23:57
반응형



본 어게인 25,2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장혜미(김정난 분)를 협박해

공인우를 데려오게 한

공지철=천종범(장기용 분)과

그를 쫓는 김수혁=차형빈(이수혁 분)


25-26회에서는,

천종범과 공지철의 기억이 공존하면서

전생에 남긴 것과

종범의 스펙이 콜라보됐죠!


극본 정수미

연출 진형욱 이현석


KBS 본 어게인


25-26회

줄거리 리뷰


공존



# 공인우의 자백을 녹음해낸 공지철, 그를 듣는 형빈


  유혼갤러리. 전생의 아버지 공인우와 종범의 몸인 공지철이 만나죠.


  공지철은 죽은 10명의 여자들 당신이 죽였냐 묻지만, 공인우는 "열일곱살 때부터 ... 평생 작품을 쉬지않았는데 과연그 애들만 죽였을까 캭캬캬" 답합니다.

  정하은을 왜 죽였냐 묻는 공지철에게 공인우는 "넌 무모한 사랑을 한거야..."하며 "눈에서 빛이 떠나는 순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 빛을 정하은에게도 선사하고 싶었을 뿐이야." 답합니다.



  곧 공인우 수하에게 맞고 쓰러지는 공지철. 하지만 따라온 차형빈이 수하들과 싸우고, 공지철은 응급실에서 깨어납니다.


  공인우의 자백을 녹음해서 차형빈에게 주는 공지철. 그를 듣는 차형빈.




# 천종범-공지철의 공존,

전생에 못한 말을 전하는 종범


  집으로 돌아가던 공지철은 길에서 쓰러졌다가 다음 날 깨어납니다. '천종범'의 기억이 떠오른 지철.


  "도대체 뭐가 날 다시 살게하는지 몰랐는데 이제 알았어요. 그 말이 하고싶었던 거에요." 지철은 전생, 설원에서 하지 못한 말을 합니다. "나는... 나는 짐승이 아니다"ㅠㅠ


  종범을 보며 '나쁜 기억 사라질때까지 손을 놓지않겠다'고 혼자 다짐하는 사빈. 

  



# 백상아, 친부 공인우와의 만남!


  장혜미는 공인우를 만납니다. 공인우는 장혜미에게 "니 책을 보니까 나한테 자식이 하나 더 있는 것 같던데?"묻고, 장혜미는 굳어서 상아에 대해 말합니다.


  엄마를 미행하던 백상아는 공인우를 혼자 찾아갑니다.

  백상아는 자신이 엄마 책을 보면서 공지철을 불러내려 추모카페 만들고 모방살인해왔던 걸 말하죠. 그렇게 이제 진짜 '소설 속 공지철'=공인우를 만나게 됐다 얘기하죠.


  흉기를 꺼내려다 숨기고 묻는 백상아. "사랑하는 남자, 훔쳐간 여자, 지키는 남자 셋 다 죽이고 싶은데 누구부터 죽여야하죠?" "누가 널 젤 아프게 했니?... 넌 니 상처에만 집중하면 돼"





# 살인 용의자로 조사받는 백상아, 수혁과의 시간을 즐기고


  백상아의 근육 마비제에 찔려 쓰러진 강두철 시신이 발견됩니다. 사건현장 나오는 백상아의 팔찌. (+ 백상아가 복수 위해 일부러 흘린거겠죠?)


  백상아를 보자마자 그 여자임을 알아보는 주형사. 

  수혁은 백상아임을 왜 말하지않았냐 묻고, 종범은 백상아를 법정에 세우면 결정적 증거를 주겠다 합니다.


  체포되는 백상아. 그를 조사하는 김수혁. 백상아는 수혁이 모든 신경을 자신에게 집중하고 있는 것과 오래 마주하는 것을 즐깁니다.


  백상아 손목의 상처를 보고, 피해자 손톱 밑을 확인하게 하는 수혁.


  장혜미는 과거에 공모해서 공지철 죽인걸로 천검사장을 협박하면서 "상아 풀어줘요"합니다. 





# 천종범의 유전자를 디자인한 장혜미?


  장혜미에게 간 공지철. 공지철은 공인우에게 당한 피해자의 물품을 모았고, 계부 유품도 있다면서 장혜미의 입을 엽니다.

  장혜미는 천석태가 공지철을 죽이게 했다 말하고, 또 '태어나기 전부터 지켜봤다'는 말의 의미도 털어놓아요. "니 유전자 디자인한거 나라는 뜻이지." 병원에 있던 아무 유전자를 넣었다고 하는 장혜미. 

(+ 장혜미가 반쯤 거짓말 한 것 같죠?? 정말 아무 유전자였을까요?)


  장혜미에게 천석태 검사의 조작 증거를 가져오라하는 공지철.





# 계모를 찾아낸 공지철


  서태하에게 계모를 찾아달라 한 공지철. 앞을 잘 못보는 할머니가 된 계모. 지철은 자신의 눈을 찔렀던 계모를 찾아가 "눈을 찔린 날 알았어. 당신한테 나는 물건이구나." 전생을 얘기하며 가위를 들지만, 결국 내려놓고 돌아섭니다.


  그런데 그런 공지철을 비웃으면서 밥을 먹던 계모는 혼자 목이 막혀 쓰러집니다.







# "다 돌려놓고 당신한테 갈거에요" vs "한번만 바라봐주면 안돼요?"


  취한 수혁은 사빈을 부르고 속을 털어놓습니다. 자신이 살인범인 것도, 또 사빈을 위험하게 하는 것이 자신이라는 사실도 "다 돌려놓을 겁니다. 그리고 당신한테 갈거에요"하는 수혁. 

  사빈은 수혁에게 눈에 밟히는 사람(종범)을 혼자 둘 수 없다는걸 말해요.


  공지철은 걷다가 쓰러지기도, 운전을 하다가 앞이 잘 보이지않기도, 코피를 흘리기도 합니다. 

  소원을 묻는 사빈에게 종범은 인저리 타임. '주심이 주는 마지막 시간'에 대해 얘기하며 "한번만 나 바라봐주면 안돼요?"물으며 입맞춥니다.



(+ 인저리타임 뜻? : 인저리 뜻=부상, 타임=시간, 축구경기에서 부상선수발생 등으로 인한 시간 손실만큼 정규 시간 외에 추가 시간을 줄 때 그 시간을 의미하는 말.

 드라마에서 종범은 병으로 얼마 남지않아 간절한 마지막 시간의 의미로 사용한 것 같죠? 

 전생 하은(진세연 분)도 형빈을, 현생 사빈도 수혁을 바라봤는데요, 과연 인저리타임 안에서 반전이 일어나게 될까요?)




+ 예고편에 셋 다 처리할 수 있는 방법 찾았다는 백상아. 쓰러진 정사빈을 휠체어로 밀어버리는 모습. 계속 코피나는 공지철.


+  종범은 이런 모습으로 태어나서 다행이다 하지만, 곧 뇌수술로 공간감각 저하된 모습이 보였죠.ㅠㅠ (손을 뻗고자 하는 곳과 실제 닿는 곳이 다르죠) (+ 전생에는 눈 한쪽이 찔렸는데, 이번생에도 시각과 관련된 어떤 장애가 생겨버린걸까요) 

+ 전생의 증거들과 자료들을 갖고있고 또 지능 높고 스펙 좋아서 공지철x천종범 콜라보는 복수 완전체가 될 뻔했는데(?) 몸이 위기라니..... 인저리타임에서야 복수완전체가 되다니ㅠㅠ...


+ 결국 병때문에 공지철은 죽게되겠죠? 그리고 공지철의 복수에서 수혁이 도와줘서 면죄부를 받게되면 사빈과 사랑하게되는걸까요? 사빈과 수혁도 백상아-공지철 복수심에 휘둘리다가 이번생에도 죽게될까요--;


+ 지철-수혁 모두 해피엔딩 되면 좋겠다고 상상하다가 한가지가 떠올랐는데요ㅋㅋㅋ 또 한번 환생하는데, 다음 생애엔 사빈이 쌍둥이로 태어나면 사이좋은 러브라인이 가능하겠네요ㅋㅋㅋ (응..?)


# 복원된 공지철 유골

  공지철과 닮아가는 유골의 시뮬레이션. 이를 발견한 연구원이 사빈에게 보여줍니다. 

  한편 사형수 유골에 대해 눈치챈 천검사장은 복원 못하게 막으라 합니다.

  사빈은 유골복원 모습을 종범에게 보여줍니다. 유골 히스토리를 상상해 안타까워하는 사빈. 자신얘기를 하는 사빈을 보는 종범. 


+ 사빈은 전생기억을 못찾게될까요? 사빈은 언제 기억날까요? 그럼 공지철을 다시 싫어할까요? 오해를 풀었다해도?


+ 이번 회에 차형빈도 공지철을 알아보게됐죠.


+ 낙관이 혈흔이라고.


+ 공지철에게 돌아온 히스클리프처럼 사랑때문에 복수하냐고 묻는 장혜미. 과연 돌아온 공지철의 복수 목적은 뭘까요? 자기자신의 원통함 풀기...? 자신을 살인자로 만든 것때문에 하은에게 오해받아서 사랑을 못이룬거라서, 살인자로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


+  자신과 있던 사빈이 수혁 전화받고 간 뒤 혼자 남은 자리에서 코피가 또 나는 종범. ㅠ 짠함의 극치였죠 ㅠ


+  공인우 말에 분노하는 공지철이지만 사빈의 말을 떠올리면서 공인우를 잡은 손을 놓았죠. 가위를 놓을 때도 그랬고요.


+ 천종범 나이의 공지철은 서태하의 조폭들과 서열정리 애매 ㅋㅋ


+  종범은 사빈이 보내왔던 문자들을 확인하고, 또 사빈을 협박한 의문의 문자들을 확인하죠. 기억 떠올리는데 도움을 주는거였을까요?


+ 유골 공지철과 종범이 얼굴도 불행한 삶도 닮았다 느끼는 사빈.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드라마 '본 어게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본어게인25회26회줄거리 #본어게인리뷰 #장기용 #진세연 #이수혁 #김정난 #드라마 #환생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