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본어게인 29,30회 줄거리뷰, 공인우 시신기념사진과, 하은자각 진세연까지 화해무드! 김정난 배신, 천석태에 복수시작, 이수혁x장기용? 본문
본어게인 29,30회 줄거리뷰, 공인우 시신기념사진과, 하은자각 진세연까지 화해무드! 김정난 배신, 천석태에 복수시작, 이수혁x장기용?
ForReal 2020. 6. 9. 00:00본 어게인 29,3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사빈(진세연 분)이
녹음기를 듣고
전생의 기억을 떠올려냈죠
29-30회에서는,
하은의 기억이 돌아온 사빈
그리고
전생의 죄와 오해를 푸는
공지철 등이 보였어요!
극본 정수미
연출 진형욱 이현석
KBS 본 어게인
29-30회
줄거리 리뷰
마음의 길
수혁-형빈 (이수혁 분)
# 수혁 죽이려는 태하, 막는 종범 "진짜 복수는 피로 하는게 아냐"
장혜미는 서태하에게 김수혁 처리하라 협박하고, 서태하는 사빈을 미끼로 수혁을 불러냅니다.
수혁에 의해 소아성애자 누명쓰고 죽은 동생을 생각하며 수혁앞에서 칼을 꺼내는 태하.
그 때 종범이 연락받고 달려와 말립니다. "그 누구도 사랑하는 사람이 살인자가 되는걸 바라지않아. 진짜 복수는 피로 하는게 아냐. 살아서 자기 죄 인정하게 만드는 거지."
종범은 수혁에게 변성훈 사건 조작하는 녹음을 들려줍니다. 서태하는 수혁이 조작한 범인들의 가족의 현재를 보여주며 "니가 말하는 정의가 이거야? 넌 그냥 살인검사야"말해요.
결국 수혁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지만 "백상아, 공인우는 내손으로 쳐넣겠다"합니다.
서태하
하은사빈(진세연 분)
# 하은의 기억이 돌아온 사빈,
수혁과 데이트-종범에게 공포
쓰러졌던 사빈은 병원에서 깨어나는데 자신이 하은인줄 알고있습니다. 연락받고 달려온 수혁에게 형빈이라 부르며 달려가 안깁니다.
퇴원하고 하루종일 형빈과 함께하는 하은. 그런데 데이트 끝무렵에 하은이 말하죠. "나 사빈이 기억도 돌아왔어" 주머니에서 떨어지는 반지를 발견하고 기억난거였어요.
"나한텐 정하은도 너고 정사빈도 너야"하는 수혁. "널 볼 때 하은이와 사빈이의 심장박동이 다르게 느껴져"하는 사빈.
한편 하은은 종범이 오자 공지철을 무서워하며 경찰을 부르라 소리쳤죠. 하은의 모습에 충격받은 종범은 코피가 나고요.
이후 책방에서 사빈과 종범이 마주치자 사빈은 기억이 돌아왔고 어제 일 미안했다고 합니다. "선배가 가진 악마에 대한 기억. 내가 반드시 바꿔놓을게요" 말하고 가는 종범.
장혜미(김정난 분)
# 공인우-시신과의 사진 발견! 배신하는 장혜미
공인우 전처가 죽은 집에서 1980년 사람을 죽이고 그 앞에서 사진을 찍은 공인우의 사진이 발견됩니다. 이후 공인우가 진범이고, 천석태가 조작했다는 의혹이 뉴스에 나오게됩니다.
공인우의 다른 사진들이 발견되면 공지철의 누명은 벗길 수 있는 상황.
공인우가 진범이란 것이 보도프로그램에 뜹니다. 그 사건을 맡았던 천석태는 결국 후보 자진사퇴 요구받아요. '공인우의 내연녀=장혜미, 공인우=책의 진짜 주인공' 등 자신의 비밀이 뉴스에 드러나는 장혜미.
공인우는 면회온 장혜미에게 말해요. "상아가 내 작품이다 아주 걸작이지 큭큭" 그 말을 듣고 변하는 장혜미.
장혜미는 계부를 죽여줬을 때 공인우에게 후광을 보고 시키는 짓은 뭐든 다해왔지만 "넌 살인에 미친 또라이 변태새끼일 뿐이야. 딸을 허접한 그림들과 동급취급해? 여기서 남은 인생보내!"하고 갑니다. 공인우의 그림들을 지워버리는 장혜미.
제보로 공인우 살인 사진들이 도착합니다. 그런데 밝혀지지않은 2건이 더 나와요. 공소시효 남은 사건.
공지철-사빈
# 공지철에 대한 오해를 푸는 사빈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할거라는 종범은 곧 꽃을 버리죠. 공지철을 두려워하는 하은 얼굴이 떠올랐기 때문.
종범은 말해요. "차형빈을 죽였어요. 그것도 당신이 보는 앞에서 내 가장 추악한 얼굴을 기억하는 사람이 왜 하필 당신일까요? 그 생각을 하면 영원히 당신에게 다가갈 수 없을 것 같아요""
사빈은 술먹은 다음 날 종범 이야기를 기억해내죠. 종범=공지철은 전생에 하은을 살리려고 윤정희를 죽인거였고, 설원에서 고백하고 본인의 심장을 주고싶었을 뿐인데 "아무도 나한테 말 할 기회를 주지않았어요...."합니다.
이제 모든걸 안 사빈은 공지철에게 사과합니다.
수혁은 종범의 전생에도 현생에게도 사과합니다. 종범도 사과하고 질투한걸 인정하고요.
종범-지철(장기용 분)
# 천석태vs공지철 복수전 시작?
천석태를 찾아간 종범. " 아버지가 보시기에도 제가 공지철을 그렇게 닮았나요?"묻습니다.
많은 사실들을 알고있는 종범을 보면서 경계하는 천석태. "너 누구야?" "당신이 나 죽였어?" 묻는 공지철.
+ 예고편에 사빈의 마음 확신, 유학간다는 종범. 종범도 쓰러진 모습 보였죠!
+ "성하가 어린이집 앞을 서성인건 선생을 사랑해서였어"믿던 서태하. 서태하의 말이 맞는거겠죠.. ? ?
+ 하은은 삼촌들에게 한 사람에겐 심장이 뛰고, 한 사람에겐 가슴이 아프다면서 뭐가 진짜 사랑인지 물었죠. 어떤 결론이 나오게 될까요?
+ "내 사람 건드린 놈은 반드시 없애야 한다"는 원칙을 떠올리는 수혁.?? 공인우-백상아를 직접 넣겠죠?
+ 전생의 하은은 교회에서 신부님에게 보살핌 받으며 시체로라도 돌아올 형빈을 기다리던 모습이 보였죠. 그렇게 죽었었는데, 그 때 자다가 깨어난것처럼 알고있는 2020년의 하은이었던 것 같죠.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10시 본방송하는 KBS드라마 '본 어게인'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내일 밤 마지막회 방송예정.
#본어게인29회30회줄거리 #본어게인리뷰 #장기용 #진세연 #이수혁 #김정난 #드라마 #환생